[뉴스포커스] 윤대통령, 2시 탄핵심판 출석…헌재 주변 경계 강화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9 фев 2025
  • [뉴스포커스] 윤대통령, 2시 탄핵심판 출석…헌재 주변 경계 강화
    [출연 :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박성민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윤대통령이 오늘 오후 헌법재판소에 열리는 탄핵 심판에 출석합니다.
    현직 대통령으로는 헌정사상 처음인데요.
    관련 내용 포함한 정치권 이슈들,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박성민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함께 짚어봅니다.
    [질문 1] 윤 대통령이 오늘 오후 헌재에서 열리는 탄핵심판 변론에 직접 출석합니다. 탄핵소추 된 대통령이 헌재 심판정에 직접 출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그간 헌재의 변론기일에도, 공수처의 출석요구에도 응하지 않았던 윤대통령이 직접 출석을 결정한 배경은 뭘까요?
    [질문 1-1] 출석 방식도 관심입니다. 과거 증인들을 호송차를 타고 헌재 주차장에 내려 도보로 이동했거든요. 윤대통령은 어떨까요? 윤대통령이 수의를 입은 모습으로 나타날 가능성도 있을까요?
    [질문 1-2] 윤 대통령은 출석해 자신의 계엄 정당성에 대한 입장을 직접 밝힐 것으로 보이는데, 헌재 선고에는 어떤 영향을 줄까요?
    [질문 2] 이런 가운데 김용현 전 장관이 오는 23일, 윤 대통령 탄핵심판에 첫 번째 증인으로 참석하는데요. 만일 23일 재판에도 윤대통령이 직접 출석한다면 김 장관과 직접 대면할 가능성이 크거든요. 포고령 1호 작성 경위 등과 관련해 양측의 입장이 갈리고 있다 보니, 재판장에서 진실 여부를 두고 공방을 벌일 가능성도 있지 않겠습니까?
    [질문 3] 공수처가 구속 뒤에도 조사에 거듭 불응 중인 윤대통령에 대한 강제 구인을 시도했지만, 6시간 만에 불발로 끝났습니다. 특히 윤대통령이 헌재 재판은 출석하겠다고 하면서, 공수처의 입장이 더 난처하게 됐는데요. 이런 상황 어떻게 보고 계세요?
    [질문 3-1] 공수처는 이후에 다시 '재강제구인 등을 포함한 형사절차를 진행'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윤대통령, 향후 입장을 바꿀 가능성도 있을까요?
    [질문 3-2] 공수처의 강제구인 시도가 불발로 끝나면서, 사건의 검찰 이첩 시기가 빨라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는데요. 어떻게 전망하세요. 별도 추가 수사 없이 검찰이 기소까지 빠르게 진행할 가능성도 있을까요?
    [질문 4] 검찰이 윤대통령을 7일 이전 기소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현재 국회를 통과한 내란 특검이 반쪽 특검이 될 것이라는 지적도 나옵니다. 최상목 대행이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고 그대로 공포를 하다고 해도 특검 임명에만 최소 한 달이 걸릴 것이라는 전망이 많기 때문인데요?
    [질문 5] 공수처가 윤대통령에 대해 외부인 접견 금지를 한 것을 두고 윤 대통령 측이 '수사 목적이 아니라 대통령에 대한 분풀이'라며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공수처는 앞서 '증거인멸 우려'를 이유로 접견 금지 조치를 취했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6] 경찰 특별수사단이 경호처와 안가 압수수색 재시도에 나섰는데요. 경호처가 군사기밀 등을 이유로 불응하면서 결국 3시간의 대치 끝에 빈손으로 돌아왔습니다. 계엄 전후 윤 대통령이 안가에서 누구를 만났고 어떤 지시를 했는지 파악할 수 있는 결정적 증거물 확보가 경호처에 번번이 막히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는데요?
    [질문 7] 이런 가운데 경찰이 체포를 앞둔 윤석열 대통령이 김성훈 경호처 차장에게 "총을 쏠 수는 없냐"고 물었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알겠다"고 답변한 김 차장은 대통령의 지시라며 대통령실 통화기록 삭제 등 증거 인멸까지 시도했다는데요. 하지만 윤대통령측은 이를 부인하고 있어요?
    [질문 8]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과 민주당 지지율이 오차범위 밖에서 역전된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오차 범위 내지만 '정권 연장' 목소리가 '정권 교체' 목소리보다 앞선다는 결과도 나왔는데요. 현재의 지지율 추이, 어떻게 보십니까?
    지금까지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박성민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www.yonhapnewst...

Комментарии • 11

  • @김연옥-n4x
    @김연옥-n4x 20 дней назад +2

    도대체 무엇을 잘못했는가?
    내란을 일으키는 것은
    민주당이다.

  • @김연정-h9m
    @김연정-h9m 20 дней назад +2

    박성민? 어려서 총알받이로 쓰네...조심해야지

  • @kimhyungchan1971
    @kimhyungchan1971 20 дней назад

    공수처 수사로 사법의 신뢰는 무너졌고 정치적 해법을 활용하는것도 하나의 해법으로 보이는데

  • @남빵탱
    @남빵탱 20 дней назад +1

    인민심판 Vs 자유민주주의 헌재심판

  • @shaunkim842
    @shaunkim842 20 дней назад +1

    까는 소리

  • @김연정-h9m
    @김연정-h9m 20 дней назад

    얼렁뚱땅 거짓말 섞어 말하다가 어쩌려구 그러니 성민아...그런건 지지율이 30프로일때나 쓰면 모룰까 ....너나 잘못된 행태로 몸부림치지 마...

  • @김연정-h9m
    @김연정-h9m 20 дней назад

    이재명과 비교해야지...ㅋㅋ

  • @양부남-c7f
    @양부남-c7f 20 дней назад

    국민을 무서워해라. 청명 하늘이 봐라보고이다 참!진짜 뭐가있나 왜? 윤역젖이 고개를번쩍 들고 다닌것보면 도와주세요 신이시여

  • @조경순-q5o
    @조경순-q5o 20 дней назад

    죄을 졌으면 죄값을 해야지
    공짜가 어데있노
    그러니까 왜 계엄령을 발포했냐 윤석열이 책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