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주 12년차 이며, 쎄보와 제타 두대의 전기차 운용중 입니다. 이번에 5월05일 평화로 제주시방향 구간단속 카메라 앞에서 시동이 꺼지는바람에 한복판에 멈췄습니다. 경사로이고 고속주행 차들이 많아서 죽음의 위협을 느꼈습니다. 혼자 밀어서 어떻게든 갓길아닌 화단같은곳에 세워서 직영센터 전화하니까 쉬는날이라 안받더군요.. 마침 토 일요일이 끼어있어서 갓길에 3일 방치돼 있었습니다. 동광지구대에서 전화오더군요.. 신고들어와서 전화줬다고.. 결국 레카 사비들여서 새별오름으로 새벽에 빼놓았습니다. 월요일 전화해서 사정 말하니까 출동하는데 몇일 걸릴수도 있다네요. 제가 또 레카로 직영센터까지 보냈습니다. 그러고는 한달 넘어서 얼마전에 차 받았습니다. 수리 맡긴지 2주째 너무 불편해서 대차 요구했습니다. 대차받은차가 2만3천키로 탄 차인데, 100% 마일리지 0으로 리셋해서 10%까지 딱 110키로 갑니다. 제차는 4천키로 인데 찍어보면 10%까지 180키로 정도 타고요.. 아니.. 고작 23000키로 탔다고 배터리 용량이 이렇게 안좋아지나요; 제가 쎄보에 너무 만족해서 제타까지 구입해서 타고있지만, 고장이 나게되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이번 터널에서 이차로 충돌해서 차량이 폭발하여 2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저도 출퇴근 목적으로 구입하였지만, 차량의 주행중 시동꺼짐과 주변 사고를 접하고는 와이프와 이차의 인연은 끊기로 했습니다. 쎄보se 삼성배터리 버젼으로 주행거리 100키로와 에어컨 히터 성능의 아쉬움, 인포시스템의 부재, 모노코크바디가 아닌 각형강 프레임등등의 불편으로 제타를 추가구매 하였습니다. 고장나기 전까지는 정말 내가 양품을 뽑았나보다~ 라는 자위로 항상 만족했습니다. 그런데 중대결함이 너무 일찍 찾아왔네요; 5월05일 이후로는 정말 스트레스 입니다. 행운을 빕니다.
예전에 올리셨던 영상 봤다가 최근에 올리신 영상이 있으실까 해서 찾아봤는데 1달전에 올리신 영상이 있었군요!! 배경이 바뀌어서 깜짝 놀랐는데 제주도로 이사가셨군요!! 제주에서도 잘 쓰고 계시고 있으시군요 ㅎㅎ 2년 전 영상에서도 200km정도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2년 뒤 주행거리에서 체감되는 변화가 있으신가요?? 특히 겨울철 주행거리의 변화가 궁금합니다.
말씀잘하시네요
짧은 거리 왔다갔다할 용도로, 초보운전 첫 차로 사려고 이것저것 정보 뒤져보고 있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년 6개월 47,000km 주행한 오늘 충전이 안되는 증상으로 센터에 입고시켰습니다.
현재 제주 12년차 이며, 쎄보와 제타 두대의 전기차 운용중 입니다.
이번에 5월05일 평화로 제주시방향 구간단속 카메라 앞에서 시동이 꺼지는바람에 한복판에 멈췄습니다.
경사로이고 고속주행 차들이 많아서 죽음의 위협을 느꼈습니다.
혼자 밀어서 어떻게든 갓길아닌 화단같은곳에 세워서 직영센터 전화하니까 쉬는날이라 안받더군요..
마침 토 일요일이 끼어있어서 갓길에 3일 방치돼 있었습니다.
동광지구대에서 전화오더군요..
신고들어와서 전화줬다고..
결국 레카 사비들여서 새별오름으로 새벽에 빼놓았습니다.
월요일 전화해서 사정 말하니까 출동하는데 몇일 걸릴수도 있다네요.
제가 또 레카로 직영센터까지 보냈습니다.
그러고는 한달 넘어서 얼마전에 차 받았습니다.
수리 맡긴지 2주째 너무 불편해서 대차 요구했습니다.
대차받은차가 2만3천키로 탄 차인데, 100% 마일리지 0으로 리셋해서 10%까지 딱 110키로 갑니다.
제차는 4천키로 인데 찍어보면 10%까지 180키로 정도 타고요..
아니.. 고작 23000키로 탔다고 배터리 용량이 이렇게 안좋아지나요;
제가 쎄보에 너무 만족해서 제타까지 구입해서 타고있지만, 고장이 나게되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이번 터널에서 이차로 충돌해서 차량이 폭발하여 2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저도 출퇴근 목적으로 구입하였지만, 차량의 주행중 시동꺼짐과 주변 사고를 접하고는 와이프와 이차의 인연은 끊기로 했습니다.
쎄보se 삼성배터리 버젼으로 주행거리 100키로와 에어컨 히터 성능의 아쉬움, 인포시스템의 부재, 모노코크바디가 아닌 각형강 프레임등등의 불편으로 제타를 추가구매 하였습니다.
고장나기 전까지는 정말 내가 양품을 뽑았나보다~ 라는 자위로 항상 만족했습니다.
그런데 중대결함이 너무 일찍 찾아왔네요;
5월05일 이후로는 정말 스트레스 입니다.
행운을 빕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세컨카로 차종은 다르지만 쎄보c를 저렴히 사서 타고 다니다가 겨울에 넘 주행거리가 짧고 브레이크가 밀려서 6개월만에 다시 팔았네요... 다만 전기 세컨차에 관심이 많아 올해 레이ev가 출시 된다고 하니 경차에서 드디어 제대로 된 차가 나오네요.
쎄보c랑은 비교하기가 어려운 차입니다ㅋㅋㅋ
현재 구매를 고려중인데 as문제나 차량에 대한 문제가 생기면 해결이 완만한지 궁금합니다.
본사는 연락이 잘 안되고요 자잘한 걸로 딜러점에 수리하러 가면 내가 돈 안 되는 손님이구나 하는 느낌을 받더라고요 절대로 이거 사지 마세요
예전에 올리셨던 영상 봤다가 최근에 올리신 영상이 있으실까 해서 찾아봤는데 1달전에 올리신 영상이 있었군요!! 배경이 바뀌어서 깜짝 놀랐는데 제주도로 이사가셨군요!! 제주에서도 잘 쓰고 계시고 있으시군요 ㅎㅎ 2년 전 영상에서도 200km정도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2년 뒤 주행거리에서 체감되는 변화가 있으신가요?? 특히 겨울철 주행거리의 변화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구입예정자입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글 남깁니다. 제가 하루에 12시간정도 운전을 하면서 대략 200km를 운행하는데요, 혹시 과열문제는 없을까요?
본사에 AS 하려고 연락해도 전화가 잘 안돼요 그러면 말 다 한 거죠
@@park9860 감사합니다..안그래도 계약직전까지 갔다가 취소했어요 레이ev로 가렵니다
사까요?
경차도 무시하는데 얼마나 끼어들고 안비켜주고 무시할까...
절대 사지 마세요. 특히 정비소가 없는 지방이라면 이브 제타 서비스 센터 체계는 엉망입니다. 무슨 가내공업 수준입니다. 구매하자마자 고장으로 너무 골머리 아파요. 차라리 벤츠스마트 강력 추천입니다.
형 너무 팩트라 반박할수가 없네😢
이차 구매 하지 마세요!!!
후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