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모고, 6평 국어 2등급이면 기본적인 언어감각이 있는 학생인데요. 탐구가 왜 5나올까요? 국어2 등급 정도의 학습능력이라면 보통 사회문화 같은 과목 열심히하면 1~3등급 정도는 충분히 받습니다. 수도권 대학은 지원할만한 학교가 있고, 천안권도 고려해야 합니다. 다만 우주상향도 전략적으로 해볼 듯 하긴 합니다만;; 개인 컨설팅은 취지가 아니므로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열심히 사탐 공부해서 올리라고 하세요. 사탐 충분히 올릴 수 있습니다. 정시 라인을 높이는 것 기준으로 수시를 비교해보세요.
선생님 컨설팅이 너무너무 필요한 어린양이 있습니다.. 저흰 시흥시 비평준일반고인데 지역에 컨설팅업체가없어요..ㅜㅜ 내신이 딱 4.0등급이라 전문가 말씀 들으면 조금더 나은 대학을 갈수있지않을까 희망합니다..도와주세요 쌤 안되심 시흥,부천에 다른 선생님 추천부탁드려봅니다..ㅜㅜ 그리고 영상 항상 감사히 시청하고있습니다~~
과중이라고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역시 일반고이고, 다만 과중반에 속해서 생기부에서 과탐 계열에 좀 더 신경을 쓰도록 하는 정도로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근데, 현실적으로 지금 이 시점이면 거의 생기부를 마감하고 있을텐데요?;; 나이스에서 생기부 확인해보시고 1, 2학년 활동에서 키워드 뽑아서 3학년 생기부에 심화해서 넣을 수 있는 것 정도라도 정리해서 선생님들과 상의 해 보실것을 권해드려요. 다만 시기가 시기인지라 쉽지 않고, 그냥 수능 공부 하던 것을 포기하지 말고 하는 것이 더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서울 일반고 4등급 완전 후반 학생 학부모입니다. 열심히 자료 찾아보던 중에 선생님 영상 보고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구독을 처음 눌러봤네요. 그만큼 제게 참 도움이 많이 되어 예전 영상까지 들으면서 열심히 입시 공부 중입니다. 내신이 약하다보니 상향으로 약술형 논술을 준비중입니다. 영상 중에서 올해 입시 특징으로 22년도 입결 신뢰도가 높다고 말씀하셔서.. 올해 가천대 논술도 작년 경쟁율이랑 비슷할거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내용의 영상 부탁드립니다~ -** 근데 얼굴은 정말 크게 나오진 않아요~~**
약술형 논술은 일반 논술하고는 좀 경우가 다릅니다. 일반 논술은 인기학과 지원하는 학생이 비인기학과 지원하는 학생보다 논술을 잘 쓴다고만 말할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약술형 논술의 경우에는 적성과 비슷하게 본다면 학과에 따른 점수차가 벌어집니다 (크지는 않지만) 가천대는 적성고사 시절에도 적성고사의 서울대라고 불렸고, 약술형 논술 역시 같은 관점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꾸준히 공부한후 전략적으로 어느 학과를 넣어야 하는가에 초점을 더 맞추세요.
잘 봤습니다. 유투브에 보면 2학년1학기 중간고사 나왔을때에 컨설팅을 받는게 적정하다고 하는데 선생님의견을 듣고 싶네요. 제가 보려는 컨설팅비용은50이고 여러명의 컨설컨트샘이 같이 본다고 하네요. 글구 저희 아이는 보는걸 반대하구요. 엄마입장에서는 의견을 듣고 싶은데 선생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컨설팅의 목적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2학년 1학기 끝난 시점이면 내년의 입시전략을 이제는 세워야 하는 시기는 맞습니다. 그를 위해서 받을 수는 있을 것 같아요. 다만, 이 시기에 컨설팅 후 관리라는 명목으로 추가적인 비용을 추천하며 관리 받기를 권장하는 컨설팅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그런 경우 되게 많습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들으면 혹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영상 감사드립니다^^ 보통 교과로 안정라인을 잡으라고 하셨는데 저희 아이는 일단 모의고사기준으로는 세단까지는 찐초 합격권으로 나옵니다. 그런데 내신이 3.5등급 정도라서 교과안정으로는 세단도 불합격할 것 같고, 어디를 잡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럴 경우는 어떤 수시전략을 세워야 할까요? 짧은 조언이라도 꼭 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당연히 정시가 메인이 되어야 합니다. 수시로 납치 당하지 마세요. 다만 이런경우 세종을 찐초로 나올 정도면 논술을 상향 지원해서 넣으세요. 3합6 정도의 학교 많습니다. 수능에 자신이 있으면 수능이후에 논술을 보는 대학으로 넣으시고, 수능이 불안하다면 수능이전에 보는 홍익대 3합7 논술 넣으세요. 논술 안해서 걱정이 되어도, 다들 비슷합니다. 오히려 수능최저 못맞춰서 탈락하는 경우가 훨~~~~씬 많고, 수능최저 맞추고 그 이후 급하게 준비해서 합격한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학종 준비가 전혀 안되었다는 전제 하에 적습니다) 근데 3.5 라면 학종 상향도 넣어 볼것 같네요
입시 프로그램이나 모든 대학의 내신 성적 컷 같은게 모여있는 파일이 궁금한데 그런 프로그램을 개인이 구입할 수 있나요?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유튜브에 검색해보시면 판매하는 사람도 있고, 아니면 이투스밴드 같은 곳에 가입해보시면 공유하는 자료가 있습니다.
@@go9387 아하 감사합니다!
@@go9387 혹시 뭐라고 검색해야 나올까요? 입시 업체들도 그런것들을 구매해서 컨설팅을 하고 있는걸까요?
영상 감사합니다^^ 귀에 쏙쏙들어 오네요 잘 참고 하겠습니다^^~
긍정적인 피드백 감사합니다 ^^
얼굴 전혀 커보이지 않고 인상이 너무 좋습니다. ㅋㅋ,,, 항상 바쁘신 가운데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분 좋은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구독하고 다시보고중입니다
감사합니다
구독 감사합니다 ^^
맨 마지막 말씀이 대학어디가에서 70%컷에 제 성적이 있으면 안정=붙을대학으로 판단하면 된다는 건가요?? 불안해서 어디까지 내려써야할지 모르겠어서요ㅠㅠ
50 컷 정도는 이겨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4.4등급 일반고 고3이라 도움많이 받고가요 원래 정시파이터라 3학년 내신을 버렸는데 모고마다 국2수6영2탐5떠서 그냥 수시로 최저 빡센곳 넣어서가려고요ㅠㅠ 4등급대 교과로 넣어볼만한 대학도 더 추천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ㅎㅎ
사실 모고, 6평 국어 2등급이면 기본적인 언어감각이 있는 학생인데요. 탐구가 왜 5나올까요? 국어2 등급 정도의 학습능력이라면 보통 사회문화 같은 과목 열심히하면 1~3등급 정도는 충분히 받습니다.
수도권 대학은 지원할만한 학교가 있고, 천안권도 고려해야 합니다. 다만 우주상향도 전략적으로 해볼 듯 하긴 합니다만;; 개인 컨설팅은 취지가 아니므로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열심히 사탐 공부해서 올리라고 하세요. 사탐 충분히 올릴 수 있습니다. 정시 라인을 높이는 것 기준으로 수시를 비교해보세요.
학부모입장에서 도움이 많이되었어요
저부터 열심 공부해야겠네요
네! 좋은 결과 있기를 응원합니다!
우연히 뜬 영상 들어보고 나선, 구독해서 듣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도 참 도움됩니다. 실질적인 조언들 감사합니다.
저역시 댓글 감사합니다^^
늘 애정 있는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얼굴 작아보이고 인상도 좋으세요.
근처면 함 뵙고 싶네요
전 선생님 영상 늘 기다리며 듣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힘이 되는 말씀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말씀 잘하고 계십니다
선생님 컨설팅이 너무너무 필요한 어린양이 있습니다..
저흰 시흥시 비평준일반고인데 지역에 컨설팅업체가없어요..ㅜㅜ
내신이 딱 4.0등급이라 전문가 말씀 들으면 조금더 나은 대학을 갈수있지않을까 희망합니다..도와주세요
쌤 안되심 시흥,부천에 다른 선생님 추천부탁드려봅니다..ㅜㅜ
그리고 영상 항상 감사히 시청하고있습니다~~
제가 올해는 저희 학원생들만으로도 시간이 빠듯하여 외부 컨설팅을 진행하지 못합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ㅜㅜ 4등급이면 그래도 다른 곳에서라도 컨설팅은 받아볼 것을 권합니다.
올려주신 영상 여러번 다시 보고 있어요
저희 아이가 고3인데 정시하겠다고 해서 내신을 버렸어요. 과중이라 내신 따기가 너무 어렵더라구요. 5등급 후반입니다. 그런데 이제와서 수시쓰겠다고 하네요. 지금이라도
생기부 채우려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과중이라고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역시 일반고이고, 다만 과중반에 속해서 생기부에서 과탐 계열에 좀 더 신경을 쓰도록 하는 정도로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근데, 현실적으로 지금 이 시점이면 거의 생기부를 마감하고 있을텐데요?;; 나이스에서 생기부 확인해보시고 1, 2학년 활동에서 키워드 뽑아서 3학년 생기부에 심화해서 넣을 수 있는 것 정도라도 정리해서 선생님들과 상의 해 보실것을 권해드려요.
다만 시기가 시기인지라 쉽지 않고, 그냥 수능 공부 하던 것을 포기하지 말고 하는 것이 더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go9387 네. 생기부 다시 점검하며 아이와 준비 해봐야 겠어요. 감사합니다.
저희 지역에 계신거 같은데 학원 알수있을까요? 큰아이는 고3이라 늦었지만 작은아이가 내년에 고1이라 학원 알아봐야 해서요
산본에 있는 에듀플렉스 운영중 입니다.
@@go9387 아 방문드릴께요^^
그렇군요 내용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런데 유투브를 보고 컨설턴트 찾는거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유튜브에서 전반적인 개요 설명하는 사람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특정 전형이나 특정 대학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는 유튜브 입시 전문가는 추천합니다. 잘하는 분들도 유튜브에 많으세요~
도움이 되는 내용 감사합니다 ~
다음에 올려주실 영상도 기대됩니다
그리고 얼굴 커보이지 않으세요^^
감사합니다. 아내에게 자랑하겠습니다 ㅎㅎ
수시교과 넣을때 작년평균입결이 2.4 재작년입결이 2.9 (전형요강 동일)라면 어느것을 기준으로 할까요? 재작년이 낮아서, 작년에는 몰려서 입결 상향했다면 올해는 다시 낮아지지 않을까요?
이렇게 단순하게 입결만 보는게 아니고, 다른 종합적인 요소를 볼것이 많습니다. 그래도 입결 자체의 신뢰도는 재작년보다 작년것이 더 높습니다
재작년 입결은 펑크난 대학이 꽤 많아요
@@go9387 선생님 답변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충원율. 경쟁률 등도 같이보는데.. 그럴수록 더 결정하기가 어렵네요..어느 정도 운이 따라야한다는 말이 그래서 그런것 같습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혹시 이번년도에도 펑크가 날 학교들 예측 영상 올려주시나요...?
올해는 주변에 중위권 학생들이 많아서 미리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혹여라도 예측영상을 올린다면 수시 원서 접수기간이 거의 다 되었을때나 올릴수도 있고, 안 올릴 수도 있습니다.
완전 법학으로만 생기부를 준비했는데 종합으로 행정학과 써도 되나요?
이 부분은 단편적인 대답이 어렵습니다
일반고 내신 3.87 입니다. 선생님께 컨설팅을 진심으로 받고 싶은데 어떻게 안되나요?
에고... 제가 정말 너무 시간이 부족해서요. 괜히 바쁜척 하는 것으로 오해살 수 있지만, 저희 학생들 분석만으로도 시간이 빠듯합니다 ㅜㅜ 죄송합니다.
대학 공홈에 나온 교과 등급컷은 자기 대학의 환산 점수 기준으로 발표한건가요?
네. 보통은 그렇습니다.
서울 일반고 4등급 완전 후반 학생 학부모입니다.
열심히 자료 찾아보던 중에 선생님 영상 보고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구독을 처음 눌러봤네요.
그만큼 제게 참 도움이 많이 되어 예전 영상까지 들으면서 열심히 입시 공부 중입니다.
내신이 약하다보니 상향으로 약술형 논술을 준비중입니다. 영상 중에서 올해 입시 특징으로 22년도 입결 신뢰도가 높다고 말씀하셔서.. 올해 가천대 논술도 작년 경쟁율이랑 비슷할거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내용의 영상 부탁드립니다~
-** 근데 얼굴은 정말 크게 나오진 않아요~~**
약술형 논술은 일반 논술하고는 좀 경우가 다릅니다. 일반 논술은 인기학과 지원하는 학생이 비인기학과 지원하는 학생보다 논술을 잘 쓴다고만 말할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약술형 논술의 경우에는 적성과 비슷하게 본다면 학과에 따른 점수차가 벌어집니다 (크지는 않지만)
가천대는 적성고사 시절에도 적성고사의 서울대라고 불렸고, 약술형 논술 역시 같은 관점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꾸준히 공부한후 전략적으로 어느 학과를 넣어야 하는가에 초점을 더 맞추세요.
최근 받으려했던 컨설팅이 50만원이라고 해서 좀 고민이 되네요 한시간에 그만한 돈을 주는게 맞는지 ㅜㅜㅜ
오히려 컨설팅은 저렴한 것은 받지 마세요. 일정 수준 이상의 비용을 내고 그에 대한 철저한 컨설팅을 요구하시는 것이 좋은 결과를 불러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 수만휘에서 검색하다 목동에서 받아봤는데 많이 싫망했습니다.어디가등을 통해 대학라인은 대충알았는데 생기부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해서 받았는데...너무 싫망했어요. 종합은 결국 비슷한 성적대에서 생기부가 많이 중요할것 같은데...
네. 투투님이 생각한 부분이 맞습니다. 단순 분석은 쉽지만 대학기준에 걸맞는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에 대한 피드백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도움이 되는 말씀 입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시간, 가격때문에
컨설팅을 여러 군데 받을수도 없는데
찐 도움이 되는 말 씀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잘 봤습니다.
유투브에 보면 2학년1학기 중간고사 나왔을때에 컨설팅을 받는게 적정하다고 하는데 선생님의견을 듣고 싶네요. 제가 보려는 컨설팅비용은50이고 여러명의 컨설컨트샘이 같이 본다고 하네요. 글구 저희 아이는 보는걸 반대하구요. 엄마입장에서는 의견을 듣고 싶은데 선생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컨설팅의 목적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2학년 1학기 끝난 시점이면 내년의 입시전략을 이제는 세워야 하는 시기는 맞습니다. 그를 위해서 받을 수는 있을 것 같아요.
다만, 이 시기에 컨설팅 후 관리라는 명목으로 추가적인 비용을 추천하며 관리 받기를 권장하는 컨설팅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그런 경우 되게 많습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들으면 혹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입시 컨설팅 받을수 있을까요?
정시 입시컨설팅은 올해는 계획이 없습니다. ㅜㅜ
맞는말씀에 많이공감하고 도움받고갑니다. 선생님은 아예컨설팅은 안하시나요?
진행하지만, 올해는 저희 학생으로도 너무 상담이 많아서 외부 상담은 따로 진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연락부탁드립니다..
연락은 따로 드리긴 어렵고, 이메일을 홈에 게제할 생각입니다.
선생님께서 운영하시는 학원 다니고 싶어요ㅠ
어딘지 알 수 있을까요?
학원은 가까운 곳으로 가셔야 해요. 결국 공부는 학생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학습의 효율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산본 지역 거주 학생이라면 환영합니다^^;;
영상 감사드립니다^^
보통 교과로 안정라인을 잡으라고 하셨는데 저희 아이는 일단 모의고사기준으로는 세단까지는 찐초 합격권으로 나옵니다. 그런데 내신이 3.5등급 정도라서 교과안정으로는 세단도 불합격할 것 같고, 어디를 잡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럴 경우는 어떤 수시전략을 세워야 할까요?
짧은 조언이라도 꼭 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당연히 정시가 메인이 되어야 합니다.
수시로 납치 당하지 마세요. 다만 이런경우 세종을 찐초로 나올 정도면 논술을 상향 지원해서 넣으세요.
3합6 정도의 학교 많습니다. 수능에 자신이 있으면 수능이후에 논술을 보는 대학으로 넣으시고, 수능이 불안하다면 수능이전에 보는 홍익대 3합7 논술 넣으세요.
논술 안해서 걱정이 되어도, 다들 비슷합니다. 오히려 수능최저 못맞춰서 탈락하는 경우가 훨~~~~씬 많고, 수능최저 맞추고 그 이후 급하게 준비해서 합격한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학종 준비가 전혀 안되었다는 전제 하에 적습니다)
근데 3.5 라면 학종 상향도 넣어 볼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