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판도 서폿 갈망 4세트였습니다. 감안하고 봐주세요. 이제 극특세맥이 되면서 아덴 운용이랄게 아예 없어진 수준입니다. 현타가 워낙 짧다보니 아덴을 안키면 그냥 손해라 보스패턴 보고 무지성으로 아덴 계속 키면 되네요. 다만 이 원기옥이 문젠데.. 영상 사이클대로라면 현타가 그만큼 길어져서 이게 dps적으로 이득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득을 보려면 1단 내방 - 2단 원기옥 - 원기옥 떨어지기 전에 3단 - 3단 한 사이클 이렇게 굴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근데 이게 되려면 원기옥 떨어지는 거리가 멀어야 한다던데 실전에선 쉽지가 않아보이네요. c.f) 스킬 사이클이라던지 풍뢰/섬열파/환영격 채용 등은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 연구들이 진행되면서 조금씩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음.. 극신 극특 플레이스타일이 너무나도 다르다보니 개인 취향을 많이 탈거같아요. 일단 뭐가 더 좋다, 재밌다는 개인차가 있을거 같고 두 빌드의 장단점은 명확합니다. 극신 같은 경우는 가장 대표적으로 이동속도, 스킬쿨감으로 인해 엄청 쾌적하죠. 확실히 잘 쳤을 때 손 맛도 훨씬 좋구요. 하지만 현재 메타에서 3단 20초를 온전히 녹여내기가 아주 힘든건 사실이에요. 20초를 온전히 친다라기 보다는 쿨타임 손해를 감수하면서 꾸역꾸역 넣는 느낌이죠. 확실히 새로운 레이드가 나왔을 때 트라이 단계에서 많이 고생을 하는 것도 사실이구요. 이에 반해 극특세맥 같은 경우는 보스 패턴에 대한 대응력이 매우 뛰어나고, 레이드 내에서 아덴 관리의 주도권이 보스에게 있는 것이 아닌 저에게 있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다만 극신세맥을 하던 사람이 처음 접했을 때에는 많이 어색하고 기동력이 부족하다라고 느낄 수는 있어요. 하지만 가장 결정적으로 현재 극특세맥이 주류가 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3단을 온전히 칠 수 있는 허수아비 DPS 조차도 극신세맥보다 극특세맥이 더 좋다는겁니다. 사실 이게 극신세맥 유저들이 느끼는 가장 불합리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아덴 관리의 스트레스, 리스크, 피로도가 극특세맥보다 훨씬 큰데 DPS까지 낮아버리니 극신세맥은 아예 할 이유가 없어져버린겁니다. 정말 극신세맥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거나 극특세맥은 죽어도 하기 싫다가 아닌 이상 현재는 극신세맥을 할 이유가 없는 현실입니다..
@@Jeolgu375 마지막 캐릭을 기공으로 생각하고있어서 아직 접해보지않은 캐릭이라 이해는 많이는 못할수도 있지만 극신속의 그 스타일을 좋아하는던분들은 좀 아쉬울수도 있겠네요..안타깝게.. 올려주시는 영상보면 딜몰이하는 모습이 시원시원해서 한번해보고싶은 생각이 듭니다ㅎㅎ 영상 계속 기대하며 찾아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Jeolgu375 감사합니다! 세맥을 본캐로 키우다가 지배갱신 환경변수로인한3단 날림 등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극특으로 가게된다면 어느정도 완화되는 것 같아서 다시 키워볼까합니다! 혹시 전보다는(극신노각지배)보다 족쇄가 덜한 느낌이던데 확실히 레이드할때 나아졌을까요?
역천은 세맥과는 다르게 아덴을 킬 때마다 스킬의 쿨타임을 10초 줄여주는 '내공폭발' 노드가 없습니다. 그래서 영상에서 보실 수 있는 2단 한 사이클 -> 금강으로 쿨 초기화 -> 3단 한 사이클을 돌리는 방식이 역천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역천은 3단 1사이클만 돌립니다.
역천은 세맥과는 다르게 아덴을 킬 때마다 스킬의 쿨타임을 10초 줄여주는 '내공폭발' 노드가 없습니다. 그래서 영상에서 보실 수 있는 2단 한 사이클 -> 금강으로 쿨 초기화 -> 3단 한 사이클을 돌리는 방식이 역천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역천은 3단 1사이클만 돌립니다. 물론, 디테일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모르는 사람이 보면 사실상 역천과 다를 바가 없어보이는 건 사실입니다. 이 부분은 스마게가 잘 해결해봐야겠죠.
이 판도 서폿 갈망 4세트였습니다. 감안하고 봐주세요.
이제 극특세맥이 되면서 아덴 운용이랄게 아예 없어진 수준입니다.
현타가 워낙 짧다보니 아덴을 안키면 그냥 손해라 보스패턴 보고 무지성으로 아덴 계속 키면 되네요.
다만 이 원기옥이 문젠데.. 영상 사이클대로라면 현타가 그만큼 길어져서 이게 dps적으로 이득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득을 보려면 1단 내방 - 2단 원기옥 - 원기옥 떨어지기 전에 3단 - 3단 한 사이클 이렇게 굴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근데 이게 되려면 원기옥 떨어지는 거리가 멀어야 한다던데 실전에선 쉽지가 않아보이네요.
c.f) 스킬 사이클이라던지 풍뢰/섬열파/환영격 채용 등은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 연구들이 진행되면서 조금씩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와… 진짜 개재밌어보이네…. 근대 입문이 1680….
족쇄 탈출 축하드려요..
알카는 족쇄 언제쯤 풀어줄지 😢
스마게의 의도일지는 잘 모르겠으나 어찌됐든 구조는 정말 편해졌네요.. 아르카나도 화이팅입니다!
풍뢰대신 환영격 넣으니 엄청 쾌적하네요
세맥설계 이게맞나... 개성자체야 플레이스타일이 변했다 정도로 퉁쳐도.. 피면이 무한인데?
극신T3 일때보다 확실히 어떤거 같나요? 잼있는거같나요?
음.. 극신 극특 플레이스타일이 너무나도 다르다보니 개인 취향을 많이 탈거같아요. 일단 뭐가 더 좋다, 재밌다는 개인차가 있을거 같고 두 빌드의 장단점은 명확합니다.
극신 같은 경우는 가장 대표적으로 이동속도, 스킬쿨감으로 인해 엄청 쾌적하죠. 확실히 잘 쳤을 때 손 맛도 훨씬 좋구요. 하지만 현재 메타에서 3단 20초를 온전히 녹여내기가 아주 힘든건 사실이에요. 20초를 온전히 친다라기 보다는 쿨타임 손해를 감수하면서 꾸역꾸역 넣는 느낌이죠. 확실히 새로운 레이드가 나왔을 때 트라이 단계에서 많이 고생을 하는 것도 사실이구요.
이에 반해 극특세맥 같은 경우는 보스 패턴에 대한 대응력이 매우 뛰어나고, 레이드 내에서 아덴 관리의 주도권이 보스에게 있는 것이 아닌 저에게 있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다만 극신세맥을 하던 사람이 처음 접했을 때에는 많이 어색하고 기동력이 부족하다라고 느낄 수는 있어요.
하지만 가장 결정적으로 현재 극특세맥이 주류가 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3단을 온전히 칠 수 있는 허수아비 DPS 조차도 극신세맥보다 극특세맥이 더 좋다는겁니다. 사실 이게 극신세맥 유저들이 느끼는 가장 불합리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아덴 관리의 스트레스, 리스크, 피로도가 극특세맥보다 훨씬 큰데 DPS까지 낮아버리니 극신세맥은 아예 할 이유가 없어져버린겁니다. 정말 극신세맥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거나 극특세맥은 죽어도 하기 싫다가 아닌 이상 현재는 극신세맥을 할 이유가 없는 현실입니다..
@@Jeolgu375 마지막 캐릭을 기공으로 생각하고있어서 아직 접해보지않은 캐릭이라 이해는 많이는 못할수도 있지만 극신속의 그 스타일을 좋아하는던분들은 좀 아쉬울수도 있겠네요..안타깝게..
올려주시는 영상보면 딜몰이하는 모습이 시원시원해서 한번해보고싶은 생각이 듭니다ㅎㅎ 영상 계속 기대하며 찾아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일격대신 혼신은 별로일까요?
일격의 방향성 스킬이
기공장 풍뢰 여래신장에는 적용 안되지 않나요?
@@파비안-j9r 넵 치피증은 적용되지 않고 치적은 모든 스킬에 적용됩니다. 그래서 깨달음 내공폭발 레벨이 올라서 치피증이 오르게되면 혼신의강타도 고려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1660대에서 노기르와 유물악세로는 극특세맥이 힘들까요..?
극특세맥은 메인 4노드 ''내공폭발', 사이드 노드 '반동제어'가 찍혀야 가능합니다
@@Jeolgu375 감사합니다! 세맥을 본캐로 키우다가 지배갱신 환경변수로인한3단 날림 등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극특으로 가게된다면 어느정도 완화되는 것 같아서 다시 키워볼까합니다! 혹시 전보다는(극신노각지배)보다 족쇄가 덜한 느낌이던데 확실히 레이드할때 나아졌을까요?
@@snoopy-q6f 넵. 족쇄 자체는 극특으로 인한 스페쿨이나 이동속도 말고는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섬열파 환영격 두개 채용해서 쓰시는분것도 봤었는데 굉장히 매끄럽더군요 기공장과 풍뢰대신 넣어서 씁니다 여난낙벽 고정에 나머지 2개 스킬을 어떤걸 채용할지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이 많이 바뀔수도 있겠더라구요
넵 맞습니다. 아마 환영격이나 섬열파 쓰시는 분들은 역천 연구하시다가 극특세맥으로 넘어오신 분들이 그렇게 많이 쓰실거에요. 아무래도 역천에서 쓰던 스킬들이라 가장 비슷한 맛일거라서요.
극특 맛봐야겠네요...잘가..극신..
질증 안상중에 질증이 더 나을까요??
딜 기댓값은 질증이 더 좋긴합니다. 두 각인 모두 디버프가 확실하다보니 취향에 따라 갈리는거같습니다만 주류는 질증이 되지 않을까싶네요!
극특세맥이랑 역천은 무슨차이인가요??
역천은 세맥과는 다르게 아덴을 킬 때마다 스킬의 쿨타임을 10초 줄여주는 '내공폭발' 노드가 없습니다. 그래서 영상에서 보실 수 있는 2단 한 사이클 -> 금강으로 쿨 초기화 -> 3단 한 사이클을 돌리는 방식이 역천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역천은 3단 1사이클만 돌립니다.
Is this full specialisation eo?
@@applepumpkin Yes. you're right.
역천이랑 차이도 없어졌네 뭐
역천은 세맥과는 다르게 아덴을 킬 때마다 스킬의 쿨타임을 10초 줄여주는 '내공폭발' 노드가 없습니다. 그래서 영상에서 보실 수 있는 2단 한 사이클 -> 금강으로 쿨 초기화 -> 3단 한 사이클을 돌리는 방식이 역천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역천은 3단 1사이클만 돌립니다.
물론, 디테일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모르는 사람이 보면 사실상 역천과 다를 바가 없어보이는 건 사실입니다. 이 부분은 스마게가 잘 해결해봐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