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답과 법문(공안집 연등회요)04-과거칠불(가섭불)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4 ноя 2024
- 무심선원 김태완 선원장의 [연등회요(공안집)] 설법
제4회 과거칠불(가섭불) 영상법문
김태완 선생님의 연등회요(공안집) 번역 주석서 출간을 앞두고 공부에 참고하시라고 일부 법문을 올립니다. 전체 법문에 관해서는 아래 전화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무심선원 홈페이지 www.mindfree.net
법회 및 법문구입 문의 051-515-7226
무심선원이 서울법당 건립 불사를 추진합니다.
무심선원은 개원 이래 22년간 사람의 마음을 밝히고 부처님과 조사스님의 법을 바르게 살리는데 진력했습니다. 현재는 부산, 서울, 대구 세 곳에서 매주 정기법회를 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원이 가장 많이 모이는 서울법회는 2008년 이래 독자적인 장소 없이 다른 장소를 대관하고 있어 법회 진행에 불편함이 따르고 있습니다.
이에 무심선원 서울법회 운영위원회(위원장 인기영)는 서울법당 건립을 위해 모금 불사를 의결하게 됐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부를 안정적으로 지속할 수 있도록 도반 여러분의 도움을 정중히 요청하는 바입니다.
기부방법
1. 계좌입금 : 우리은행 1005-402-267245 무심선원
2. 자동이체 : www.ihappynanu...
3. 동산 및 부동산 등 기부 : 051-515-7226 문의
[안내문 전문]
무심선원 서울법당 건립 기부 안내
무심선원 도반 여러분!
무심선원은 2002년 개원한 이래 22년 동안 법회를 열어 사람의 마음을 망상번뇌에서 벗어나게 해 편안하게 만드는 마음공부에만 오로지 매진해 왔습니다. 감사하게도 이런 공부를 믿고 함께 참여해 주신 도반님들의 도움으로 외형적인 면에서도 꾸준히 성장하여 지금은 부산, 서울, 대구에서 법회를 열고 있습니다.
부산은 다행히 우리의 독자적인 공간을 소유하게 되어 법회를 여는 데에 아무런 불편함이 없습니다만, 가장 많은 인원이 모이는 서울의 법회는 여전히 남의 장소를 일주일에 하루 빌려서 법회를 열고 있기 때문에 불편함이 많습니다.
이에 서울 도반님들 가운데 몇 분이 뜻을 내어 서울에도 우리의 법당을 소유하기 위한 모금을 시작해 보자고 건의해 서울법회 운영위원회에서 모금을 결의하였습니다. 서울에서 법당을 소유하려면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만, 전국에 계신 무심선원의 도반님들이 각자 형편에 따라 마음을 내시면 언젠가는 가능하리라고 봅니다. 이에 무심선원에 인연을 맺고 공부하시는 도반 여러분들의 도움을 정중히 요청합니다.
기부는 현금을 일시불로 내시거나, 부정기적으로 형편 될 때 내시거나, 매달 일정액을 내시겠다고 약정하여 이체하실 수 있습니다. 또, 현금뿐만 아니라 부동산 등 다른 재산도 기부가 가능합니다.
무심선원에서 개원 이후 22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헛된 망상을 벗어나 편안한 마음으로 살도록 만들어 왔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무심선원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각자 형편에 따라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심선원 원장 김태완 합장
법당건립추진위원장 김명철 합장
#공안 #불교 #마음공부 #깨달음 #조사선 #참선 #견성 #성불 #선종 #선불교 #직지인심 #이심전심 #돈오 #해탈 #열반 #중도 #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