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조끼가,⛄🎄✨와 눈에 잘 어울리고 있군요.일본은, 어제부터 연말 신년에걸쳐, 매우추워지는 예보입니다.동해에면한 눈이많은지방은, 대설경보가 나와있습니다. 나무들의 나뭇가지의눈이 마치 면의꽃같네요. 엄마의 모두가제일이, 좋네요. 정확히12월23일이, 51회째의결혼기념일입니다. 좋은 선물을 감사합니다. 지난번시레기 (우거짓)국의 동영상에 보낸 코멘트. 왠지 읽혀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래에 올리네요. ☆어제 시레기국만드는 방법영상을 예고해주었기 때문에, 세컨드하우스로부터 기대하면서 귀가했습니다. 집에 가서 RUclips 동영상을 즉시집에 가서 RUclips 동영상을 조속히 보았습니다. 나를위해 일부러, 시레기국과 시레기와무의밥, 부추의 맛간장을만들고, RUclips에영상을 올려주신것이라고, 감사와 기쁨과 자부심으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마음은、이곳日本에서여러분과 시레기국등을 함께먹었습니다. 수십년전에 일본의N H K가방송한 일년의매일 연속드라마에서 오신(おしん)이라는 여성의 일대기가있었습니다. 오신(おしん)은 주인공 여성의 이름입니다. 오신(おしん)의태어나 자란집의 가난함을, 무밥밖에 먹을 수없는, 가난한가난한 집의설정이었습니다. 오신(おしん)드라마는 여러나라에서도 대히트했습니다. 그때 우리는 처음으로 무밥을 알았어요. 한국에서도 예전에밥의양을 늘리기위해 시레기와무를 더해 먹고있었군요. 우리 아버지도 고향에서 먹고있었군요.자라서, 제아버지가 되었군요. 생각하면, 눈물이 나왔습니다. 위대한 조상에게 감사드립니다. 우연이었지만, 무잎을 5㎝ 정도로 자르고 무잎 김치를 만들려고 잠시 소금을 한 채 냉장고에 보존했기 때문에 김치를 만드는 데는 시기를 놓쳤기 때문에 냉동하고 있던 소힘줄 삶은스프과 쌀의 국물 ,멸치 , 마늘을 넣고 국물을 만들었습니다. 추운 시기의 대접이 되었습니다.
51회 결혼기념 진심 축하드립니다. 우거지 시레기국의 댓글은 보여지지 않았습니다. 다시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무밥과 시레기밥은 식량부족할때 밥의 양을 늘리기 위해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가난함에서 얻어지는 지혜였습니다. 고급재료는 아니지만 더 맛있게 먹기위해서 양념장을 맛깔나게 만들어 비벼먹었습니다. 지금은 배고픈 시절에 먹었던 그 밥을 그리워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느 식당에는 공나물밥이나 무우밥, 시레기밥을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겪었던 어른들은 옛생각하면서 찾으시고 또 젊은 분들은 새로운 음식문화를 접하는 기회가 됩니다. 영양면에서는 어떤 밥보다 뒤지지 않기때문이지요 아버지가 드시면서 성장하고 어른이 되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마음이 먹먹해질 수 있겠습니다. 그때는 먹을게 부족하고 가난했던 시절이었기때문에 아마도 그게 최선이었을 겁니다. 그런 음식을 우리는 별미로 즐깁니다. 조상들의 지혜에 감사해야죠 ^^ 오늘도 어김없는 시청과 댓글 감사드립니다. 추운날씨에 건강하세요 ^^
뽀드득 뽀드득
눈 밟는 소리가
좋네요😂😂
눈 덮힌 겨울산이
무척 아름다워요
어머님 오래오래
따님들과 행복하세요
네 감사합니다. 뜨개조아님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먼흇날 추억을 소환해 보세요!~^^참예쁘고 아름다울꺼예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빨간조끼가 트리 같아서 넘 귀요워요~~ 행복한 모습 좋습니다! 넘 좋아유~~😂
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설경속에서 조끼 입고 넘 잘어울려요!~^^엄마와 딸들 추억많이 쌓으세요
집앞의 설경이어도 이런 눈꽃은 자주 볼 수 없습니다. 영상보다 직접보는게 더 좋았습니다.감사합니다.^^
빨간조끼 맞춰입으니까~😅다들 귀여워요~^^보는것만으로 기분이 좋아지내요😊메리 크리스마스~🎉
@@애월부부 감사합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
형부가 오백만원 줘봐유😊항상 행복한 모습 넘좋아유.미리 크리스마스👍🎉
@@종민박-z2y 항상시청과 응원감사합니다 메리크리스마스 ^^😀😃😄
빨강조끼가,⛄🎄✨와 눈에 잘 어울리고 있군요.일본은, 어제부터 연말 신년에걸쳐, 매우추워지는 예보입니다.동해에면한 눈이많은지방은, 대설경보가 나와있습니다.
나무들의 나뭇가지의눈이 마치 면의꽃같네요.
엄마의 모두가제일이, 좋네요.
정확히12월23일이, 51회째의결혼기념일입니다. 좋은 선물을 감사합니다.
지난번시레기 (우거짓)국의 동영상에 보낸 코멘트.
왠지 읽혀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래에 올리네요.
☆어제 시레기국만드는 방법영상을 예고해주었기 때문에, 세컨드하우스로부터 기대하면서 귀가했습니다.
집에 가서 RUclips 동영상을 즉시집에 가서 RUclips 동영상을 조속히 보았습니다.
나를위해 일부러, 시레기국과 시레기와무의밥, 부추의 맛간장을만들고, RUclips에영상을 올려주신것이라고, 감사와 기쁨과 자부심으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마음은、이곳日本에서여러분과 시레기국등을 함께먹었습니다.
수십년전에 일본의N H K가방송한 일년의매일 연속드라마에서 오신(おしん)이라는 여성의 일대기가있었습니다.
오신(おしん)은 주인공 여성의 이름입니다.
오신(おしん)의태어나 자란집의 가난함을, 무밥밖에 먹을 수없는, 가난한가난한 집의설정이었습니다.
오신(おしん)드라마는 여러나라에서도 대히트했습니다.
그때 우리는 처음으로 무밥을 알았어요.
한국에서도 예전에밥의양을 늘리기위해 시레기와무를 더해 먹고있었군요.
우리 아버지도 고향에서 먹고있었군요.자라서, 제아버지가 되었군요. 생각하면, 눈물이 나왔습니다.
위대한 조상에게 감사드립니다.
우연이었지만,
무잎을 5㎝ 정도로 자르고 무잎 김치를 만들려고 잠시 소금을 한 채 냉장고에 보존했기 때문에 김치를 만드는 데는 시기를 놓쳤기 때문에 냉동하고 있던 소힘줄 삶은스프과 쌀의 국물 ,멸치 , 마늘을 넣고 국물을 만들었습니다.
추운 시기의 대접이 되었습니다.
51회 결혼기념 진심 축하드립니다. 우거지 시레기국의 댓글은 보여지지 않았습니다. 다시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무밥과 시레기밥은 식량부족할때 밥의 양을 늘리기 위해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가난함에서 얻어지는 지혜였습니다.
고급재료는 아니지만 더 맛있게 먹기위해서 양념장을 맛깔나게 만들어 비벼먹었습니다.
지금은 배고픈 시절에 먹었던 그 밥을 그리워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느 식당에는 공나물밥이나 무우밥, 시레기밥을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겪었던 어른들은 옛생각하면서 찾으시고 또 젊은 분들은 새로운 음식문화를 접하는
기회가 됩니다. 영양면에서는 어떤 밥보다 뒤지지 않기때문이지요
아버지가 드시면서 성장하고 어른이 되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마음이 먹먹해질 수 있겠습니다.
그때는 먹을게 부족하고 가난했던 시절이었기때문에 아마도 그게 최선이었을 겁니다.
그런 음식을 우리는 별미로 즐깁니다. 조상들의 지혜에 감사해야죠 ^^
오늘도 어김없는 시청과 댓글 감사드립니다. 추운날씨에 건강하세요 ^^
지나가는 사람인데..엄마위주로하시면 더더 좋으거같은데 딸들 위쥐로나와서 제목 과도 안맞아요
시골분위기는 엄마위주로 하심 좋와요😊😅😊
따님들 인물은 안빠지니 눈속에라도 빠져보시길~~ㅎ
경치도 예쁘고 빨간조끼 선녀님들도 너무 예뻐요~
@@jnchoi1407 네 의견 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성순-t2d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