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aaaaaaaaaaaaaa 그냥 5호선, GTX-D 하지 말고 고양 킨텍스 역에서 GTX-A를 분기하여 한강신도시 장기역~ 김포 한강 제2 신도시로 연장하는 게 낫겠네요. 그러면 김포골드라인(김포도시철도)의 혼잡이 풀릴 것 같은데요. 인천시에서 검단신도시가 아닌 구도심쪽으로 하려는 이유는 검단신도시에는 인천도시철도 1호선이 있어서 계양역에서 인천공항철도, 9호선 급행을 타기 때문에 5호선이 연장되어도 검단신도시 사람들은 5호선을 안 타게 됩니다. 그러니 인천도시철도 1, 2호선이 지나지 않는 구도심으로 5호선을 연장하려는 것이에요. 김포시에서 제시한 국자노선은 인천시 측에서 절대 받아들일 수 없는 노선이며, 받아들인다 한들 검단신도시민은 타지 않기에 혈세낭비라는 비난을 받을 수 있어요. 김포골드라인으로 장기역에서 김포공항까지 20분 정도예요. 거기서 인천공항철도, 9호선을 타죠. 광화문 가려면 인천공항철도 타고 공덕역에서 갈아타는 게 빨라요. 풍무역에서는 5호선 안 탑니다. 김포 고촌 + 풍무는 대호재가 아닙니다. 김포도시철도를 타고 김포공항역에서 9호선, 인천공항철도 타요. 유일하게 5호선 탈 사람들은 향산리 아파트의 일부 사람들 뿐입니다. 본질은 김포골드라인의 혼잡을 없애는 것이에요. gtx-d를 안하고 5호선 국자노선만 했는데 김포골드라인 혼잡이 안 없어지면 이 결정을 한 정치권에 엄청난 책임이 생기게 됩니다. 2010년 5월 8일 - 김문수 경기지사 ... 강경구 시장 ... GTXSMS 동탄에서 서울 강남을 거쳐 서대문-상암-킨텍스-김포를 잇겠다는 계획이다 2009년 12월 22일 -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GTX의 김포한강신도시 연장 ... "킨텍스에서 끌어오는 GTX 노선A는 8km 정도로 주변지역 개발부담금 등 사업비 확보가 용이 ... 차량기지 유치가능 등 입지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 "이미 청와대, 국토부, 경기도는 물론, 용역 수행 중인 교통연구원을 직접 방문해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2009년 10월 20일 - GTX를 고양 킨텍스에서 김포한강신도시까지 연장 ... 김포시 ... 강경구 시장과 주명걸 신도시건설국장 ...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면담 ... GTX는 고양에서 ... 8km에 불과 ... 사업비 ... 5000억 원 ... 민자 ... 60% ... 40% ...국비와 지자체 부담이 75대 25 ... 김포시까지 GTX가 연장되면 시는 200~300억 원의 부담밖에 안 된다. === 라는 내용이 있는데 사실인지 정확한 내용인지 잘 모르겠네요.
aaaaaaaaaaaaaaaaa 그냥 5호선, GTX-D 하지 말고 고양 킨텍스 역에서 GTX-A를 분기하여 한강신도시 장기역~ 김포 한강 제2 신도시로 연장하는 게 낫겠네요. 그러면 김포골드라인(김포도시철도)의 혼잡이 풀릴 것 같은데요. 인천시에서 검단신도시가 아닌 구도심쪽으로 하려는 이유는 검단신도시에는 인천도시철도 1호선이 있어서 계양역에서 인천공항철도, 9호선 급행을 타기 때문에 5호선이 연장되어도 검단신도시 사람들은 5호선을 안 타게 됩니다. 그러니 인천도시철도 1, 2호선이 지나지 않는 구도심으로 5호선을 연장하려는 것이에요. 김포시에서 제시한 국자노선은 인천시 측에서 절대 받아들일 수 없는 노선이며, 받아들인다 한들 검단신도시민은 타지 않기에 혈세낭비라는 비난을 받을 수 있어요.
김포골드라인으로 장기역에서 김포공항까지 20분 정도예요. 거기서 인천공항철도, 9호선을 타죠. 광화문 가려면 인천공항철도 타고 공덕역에서 갈아타는 게 빨라요. 풍무역에서는 5호선 안 탑니다. 김포 고촌 + 풍무는 대호재가 아닙니다. 김포도시철도를 타고 김포공항역에서 9호선, 인천공항철도 타요. 유일하게 5호선 탈 사람들은 향산리 아파트의 일부 사람들 뿐입니다.
본질은 김포골드라인의 혼잡을 없애는 것이에요. gtx-d를 안하고 5호선 국자노선만 했는데 김포골드라인 혼잡이 안 없어지면 이 결정을 한 정치권에 엄청난 책임이 생기게 됩니다.
2010년 5월 8일 - 김문수 경기지사 ... 강경구 시장 ... GTXSMS 동탄에서 서울 강남을 거쳐 서대문-상암-킨텍스-김포를 잇겠다는 계획이다
2009년 12월 22일 -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GTX의 김포한강신도시 연장 ... "킨텍스에서 끌어오는 GTX 노선A는 8km 정도로 주변지역 개발부담금 등 사업비 확보가 용이 ... 차량기지 유치가능 등 입지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 "이미 청와대, 국토부, 경기도는 물론, 용역 수행 중인 교통연구원을 직접 방문해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2009년 10월 20일 - GTX를 고양 킨텍스에서 김포한강신도시까지 연장 ... 김포시 ... 강경구 시장과 주명걸 신도시건설국장 ...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면담 ... GTX는 고양에서 ... 8km에 불과 ... 사업비 ... 5000억 원 ... 민자 ... 60% ... 40% ...국비와 지자체 부담이 75대 25 ... 김포시까지 GTX가 연장되면 시는 200~300억 원의 부담밖에 안 된다.
===
라는 내용이 있는데 사실인지 정확한 내용인지 잘 모르겠네요.
건설사만 좋은 신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