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틀 계단 편! 목수 과정들을 가다보면 다 알게 된다. 문제는 시간을 줄이려면 실무와 관계 있는 공부를 해야 시간 단축을 할 수 있다. 현장에서 10년을 시행착오와 경륜을 쌓는 목수와 2~3년 실무 및 목수 직무를 강화하기 위해서 공부를 보강하는 목수가 있다고 하자! 시키는데로 대략 10년 목수와 생각하면서 현장 노하우를 융합하는 목수! 목수들 경력을 물어보면 많은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그러나 일을 마감하는 실력은 결코 경력에서 나오지 않는다. 두뇌 파워가 있어야 ,실제 목수 마감 졌을때,목수들의 전문성인 선이 느껴진다. 아무튼 시간이 경과되면 기본 기능들은 익숙해지지만,노력하고 공부하는 목수들이 현장 마감이 선이 명확하게 나온다. 전문 목수들의 기질특이성 이다. 현장 마다 자재 문제가 있어서 응용력이 필요한 현장도 있지만, 정자재를 쓰는 습성들이 현장 마감이 견고하고,선이 잘 나오게 마감들을 짓게 된다. 본명 변상규 1973년생 도인임 목수들이 집이나 쉴때,머리로 작업을 미리 그려본다. 이것도 일을 효율화하기 위한 선작업 이다. 잘 못 아는 사람들은 현장일은 몸을 움직이고 있어야만 일하는 줄 안다. 실제,중요한 일은 목수들의 두뇌작업이 치밀하게 작업 공정이 선과정에서 그려진것이 일의 중요한 부분을 다한것이다. 그런데 손도 안데고 있는 현장이다. 전문 목수는 머리로 먼저 일해야,후속 실수들을 줄이고,시간을 효율적으로 쓸수 있고,당혹해 하지 않는다. 머리로 중요한 것은 미리 다 해놓고,나중에 현장에서 실무로 옮기는것이다. 전문목수 식견을 지닌 목수들이면 이 글을 이해하리라 본다. 형틀목수는 목조 목수나 내장 인테리어 목수보다는 그렇게 치밀하지는 않다. 형틀목수들도 취미삼아 목수 공구를 사서 내장 인테리어 나 외장 골조 목수 취미를 늘리면,형틀목수 수준이 그리 어려운것이 아님을 느낄수 있다. 실제 한것이 아니고,의식을 읽어본 결과. 형틀목수는 힘과 성실성,주의력,그리고 머리로 일하는 두뇌파워가 다른 목수직 보다는 덜하다. 본명 변상규 1973년생 도인임 현장 콘크리트 구조체 형틀목수도 시대의 혁신적 방법으로 인하여, 과거 보다는 시공기간을 단축시키는 공법들이 날로 발전되고 있다. 목수가 좋고,집 짓는 일 좋아하거나,건축주 꿈을 지녔다면 해 볼 만하다. 10년 이상 지나면 시공사 사장님 도전하면 된다. 공부하면서 주택이나 건축,건설 분야를 확장하는 비젼이 있는 사람들이 하면 좋으리라 생각된다. 꿈이 작으면 인생사 중,장기 지속력이 떨어진다. 비젼을 크게 꿈꾸는 젊은 인재들이 들어왔으면 좋겠다.
흠., 실무 15년차이고 85년 생인데 겉으로 보이는 모습은 대충 말하면서 껄렁껄렁 하시는 게 일 잘 하는 척만 하는 거 같은데요? 형틀이 외장 목수나 인테리어보다 치밀하지 않다고요? 님 다리빨 공사 안가보셨죠? 거기 사게부리 잘 못 내리고 반생 하나 잘 못 메면 해체 후 다시 시공입니다. 건축만 하셨나본데.. 헌치부터 외반생 매면 감리가 와서 다 자르고 시다반생, 맞반생 다시 다 시공해야해요. 건축일부터 하다 1군 기업 일 하는 형틀목수입니다.
캐드와 여러 경험과 노력이 집약되어 말씀은 구수하게 하셔도 굉장한 기능인의 포스가 느껴지네요. 저는 오도리방 조공이지만 막계단만 해본 경험으로 캐드의 필요성이 다시한번 느껴지네요.. 내마음대로 요리해서 타이를 쓰던 세파를 쓰던.. 또는 합판으로 짜던.. 폼을 이용하던.. 캐드..또는 계산의 능력.. 열심히 배워야겠네요.. 좋은영상 지속 기대하겠습니다.
조만간에 캐드로 계단도면을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그때 참조하세요.
@@가다형 넵감사합니다.
가다형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형틀계단을 배우고 싶은데 신호수로 헛나갔습니다.
계단 성향이 따로 있나요?
40대 후반 입니다.
없써용. 그냥 자기 하기나름인듯해요. 다만, 캐드 다룰 줄 아시면 이해도가 남들보다 10배 빨라요.^^
권총가다 계산해서 쉽게 짜는법 알려주세요
네, 조만간 옆 건물 계단할때 샘플로 1개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내용은 정말 좋습니다. 그런데 무슨 말인지 잘 안들려요. 너무 아쉽습니다 ~
답답할 정도로 늦지만 말어 줬음 하네요 꼼꼼히 늦는거와 굼떠서 늦는거는 차이가 크지요 남의 돈 먹으려면 3초이상 생각 이해 행동 안맞으면 퇴출이여! ''눈으로보고 생각하고 이해하고 계산하고 행동 옮기는데 딱 3 초여! ''
독도님아, 눈으로 보는데만 3초 걸리는데요.ㅎㅎ
혹시, 놀고 계시다면 우리현장와서 일 좀 하실래요.?
내일 타설하는데, 타이검사좀 해주세요.
생각이 필요없는 작업만 시킬께요.-_-
@@가다형 생각이 없는 일이란 없어요 ^^ 뜩히 중요한 타이 검사를 생각이 없는 일이라 표현 하시다니 생각이 없으시네요~ㅎ
알겠어요. 절루가세요
가다님은 어디서일하는지요
세종하고 대전이요
@@가다형 민주노총인가요 한국노총인가요
비노조입니다
이분하고일하고싶다
감사합니다.(좋은 분이셔.법없이 살사람이여.
고마워용. ^_^
#계단 제작 과정 #교육 #동영상 좀 요
제작과정의 영상은 현장여건상 찍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완성된 많큼 찍어서 올립니다. 지송합네다
@@가다형 가다형님 안자고 찍는 #열정 높이삽니다요
계단형
용역계단앵앵이 블고오후2 감기온다 단디
그럼 담배 맛있게 피는거 보여줘요
앗. 그건 좀-_-
형틀 계단 편!
목수 과정들을 가다보면 다 알게 된다.
문제는 시간을 줄이려면 실무와 관계 있는 공부를 해야 시간 단축을 할 수 있다.
현장에서 10년을 시행착오와 경륜을 쌓는 목수와 2~3년 실무 및 목수 직무를 강화하기 위해서 공부를 보강하는 목수가 있다고 하자!
시키는데로 대략 10년 목수와
생각하면서 현장 노하우를 융합하는 목수!
목수들 경력을 물어보면 많은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그러나 일을 마감하는 실력은 결코 경력에서 나오지 않는다.
두뇌 파워가 있어야 ,실제 목수 마감 졌을때,목수들의 전문성인 선이 느껴진다.
아무튼 시간이 경과되면 기본 기능들은 익숙해지지만,노력하고 공부하는 목수들이 현장 마감이
선이 명확하게 나온다.
전문 목수들의 기질특이성 이다.
현장 마다 자재 문제가 있어서 응용력이 필요한 현장도 있지만,
정자재를 쓰는 습성들이 현장 마감이 견고하고,선이 잘 나오게 마감들을 짓게 된다.
본명 변상규 1973년생 도인임
목수들이 집이나 쉴때,머리로 작업을 미리 그려본다.
이것도 일을 효율화하기 위한 선작업 이다.
잘 못 아는 사람들은 현장일은 몸을 움직이고 있어야만 일하는 줄 안다.
실제,중요한 일은 목수들의 두뇌작업이 치밀하게 작업 공정이 선과정에서 그려진것이 일의 중요한 부분을 다한것이다.
그런데 손도 안데고 있는 현장이다.
전문 목수는 머리로 먼저 일해야,후속 실수들을 줄이고,시간을 효율적으로 쓸수 있고,당혹해 하지 않는다.
머리로 중요한 것은 미리 다 해놓고,나중에 현장에서 실무로 옮기는것이다.
전문목수 식견을 지닌 목수들이면 이 글을 이해하리라 본다.
형틀목수는 목조 목수나 내장 인테리어 목수보다는 그렇게 치밀하지는 않다.
형틀목수들도 취미삼아 목수 공구를 사서 내장 인테리어 나 외장 골조 목수 취미를 늘리면,형틀목수 수준이 그리 어려운것이 아님을 느낄수 있다.
실제 한것이 아니고,의식을 읽어본 결과.
형틀목수는 힘과 성실성,주의력,그리고 머리로 일하는 두뇌파워가 다른 목수직 보다는 덜하다.
본명 변상규 1973년생 도인임
현장 콘크리트 구조체 형틀목수도 시대의 혁신적 방법으로 인하여, 과거 보다는 시공기간을 단축시키는 공법들이 날로 발전되고 있다.
목수가 좋고,집 짓는 일 좋아하거나,건축주 꿈을 지녔다면 해 볼 만하다.
10년 이상 지나면 시공사 사장님 도전하면 된다.
공부하면서 주택이나 건축,건설 분야를 확장하는 비젼이 있는 사람들이 하면 좋으리라 생각된다.
꿈이 작으면 인생사 중,장기 지속력이 떨어진다.
비젼을 크게 꿈꾸는 젊은 인재들이 들어왔으면 좋겠다.
전문적인 식견에 통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흠., 실무 15년차이고 85년 생인데 겉으로 보이는 모습은 대충 말하면서 껄렁껄렁 하시는 게 일 잘 하는 척만 하는 거 같은데요? 형틀이 외장 목수나 인테리어보다 치밀하지 않다고요? 님 다리빨 공사 안가보셨죠? 거기 사게부리 잘 못 내리고 반생 하나 잘 못 메면 해체 후 다시 시공입니다. 건축만 하셨나본데.. 헌치부터 외반생 매면 감리가 와서 다 자르고 시다반생, 맞반생 다시 다 시공해야해요. 건축일부터 하다 1군 기업 일 하는 형틀목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