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45) "구원하지도 못하는 우상에게 기도하지 말고 내게 돌아와 구원을 얻어라" / 이사야 45장 / 부천광현교회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 фев 2025
  • [본문말씀]
    이사야 45장
    45:1 여호와께서 그의 기름 부은자, 곧 내가 그의 오른손을 잡고 그앞에 민족들을 굴복시키고, 왕들의 허리띠를 풀게 하고, 그 앞에 성문들을 열어서 닫지 못하게 할 고레스에게 말씀하셨다.
    45:2 "내가 너보다 앞서 가서 높은 곳들은 평지가 되게 하고 놋쇠 성문을 부수며 쇠 빗장을 쪼개고,
    45:3 네게 어둠 속의 보물들과 은밀한 장소에 있는 보화를 줄 것이니 네 이름을 부른 이가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인 줄 네가 알 것이다.
    45:4 내 종 야곱과 내가 택한 이스라엘을 위하여 내가 너를 네 이름으로 불렀으니, 너는 나를 알지 못하였어도 나는 네 이름을 지었다.
    45:5 나는 여호와이다. 나 외에 다른 이는 없으니, 나 밖에는 하나님이 없다. 너는 나를 알지 못하였어도 나는 너를 힘 있게 할 것이니,
    45:6 해 뜨는 곳에서나 지는 곳에서 사람들은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나는 여호와이다. 다른 이는 없다.
    45:7 나는 빛도 짓고 어둠도 창조하며 나는 평안도 만들고 환난도 창조하니, 나는 여호와이다. 이 모든 일을 행하는 자이다.
    45:8 하늘이여, 위에서부터 내리어 구름에서 의가 비같이 내려라. 땅이여, 열려서 구원의 열매를 맺고 의의 싹이 나게 하여라. 나 여호와가 그것을 창조하였다."
    45:9 화 있을 것이다. 질그릇 중의 하나이면서 그 지으신 자와 논쟁하는 자여, 진흙이 토기를 만드는 사람에게 "네가 무엇을 만드느냐?" 하거나 네가 만든 것이 "그에게 손이 없다." 말할 수 있겠느냐?
    45:10 아버지에게 "당신은 무엇을 낳았습니까?" 하고, 어머니에게는 "당신은 무엇을 낳으려고 진통하셨습니까?" 라고 말하는 자에게, 화 있을 것이다.
    45:11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 곧 이스라엘을 지으신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장래 일들을 내게 물어라. 너희는 나의 자녀들과 나의 손으로 만든 것에 대하여 내게 부탁하여라.
    45:12 내가 땅을 만들고 그 위에 사람을 창조하였다. 내가 내 손을 하늘에 펼쳤으며 그 모든 천체에 명령하였다.
    45:13 내가 의로 그를 일으켰으며, 그의 모든 길을 평탄케 할 것이니, 그가 나의 성읍을 건축할 것이며, 사로잡힌 나의 백성을 값도 없이 보상도 없이 놓아 줄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45:14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이집트의 재물과 에티오피아의 물품과 스바의 장대한 사람들이 다 네게로 넘어와 네 것이 될 것이다. 그들이 너를 따르며, 사슬에 매여 네 앞에 엎드릴 것이며, 너에게 간청하며 말하기를 '참으로 하나님께서 당신과 함께 계시며, 다른 이는 없고 그 외에 다른 신은 없습니다.' 라고 할 것이다."
    45:15 참으로 주님은 스스로 숨어 계시는 하나님이시며, 이스라엘의 하나님 구원자이시다.
    45:16 우상을 만드는 자는 수치와 창피를 당할 것이며, 그들은 다 치욕 가운데 들어갈 것이다.
    45:17 그러나 이스라엘은 여호와께 구원을 받을 것이니, 곧 영원한 구원이다. 너희는 영원토록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며 창피를 당하지 아니할 것이다.
    45:18 하늘을 창조하신 하나님이시며, 땅을 지으시고 그것을 견고케 하신 분이시며, 땅을 혼돈하게 창조하지 아니하시고 사람이 거주할 수 있는 곳으로 지으신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나는 여호와이니, 나 밖에 다른 이는 없다.
    45:19 나는 어둠의 땅에서 은밀하게 말하지 아니하였고 야곱의 자손에게 나를 헛되이 찾으라고 말하지 아니하였다. 나 여호와는 의를 말하고 옳은 것을 알린다.
    45:20 이방 나라들 가운데 남은 자들아, 너희는 모여 나아오너라. 함께 가까이 오너라. 그들은 무지해서 나무 우상을 운반하며 구원하지도 못하는 신에게 기도하는 자들이다.
    45:21 너희는 가까이 와서 진술하고 함께 의논하여 보아라. 이 일을 예로부터 선포한 자가 누구냐? 옛날부터 이 일을 알린 자가 누구냐? 나 여호와가 아니냐? 나 외에 다른 신이 없으니, 나는 의로운 하나님이며 구원자이다. 나 외에는 다른 이가 없다.
    45:22 땅 끝의 모든 사람들아, 내게로 돌아와 구원을 얻어라. 나는 하나님이며 다른 이가 없기 때문이다.
    45:23 내가 나를 두고 맹세한다. 나의 입에서 의로운 말이 나갔으니, 그것이 다시 돌아오지 아니할 것이다. 모든 무릎이 내게 꿇을 것이며 모든 혀가 맹세할 것이다.
    45:24 사람들이 나에 대해 이렇게 말할 것이다. '오직 여호와께만 의로움과 힘이 있다. 주께 분노했던 자들은 모두 주께로 나아가 수치를 당할 것이나,
    45:25 이스라엘 자손은 모두 여호와 안에서 의롭다 하심을 얻고 자랑할 것이다.' "
    [오시는길]
    경기도 부천시 성주로 228 부흥상가 2층 광현교회
    [문의]
    010-4105-7009 (양승훈 목사)

Комментари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