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산화물계열 고체전해질 연구 중인 석사과정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기업설명회나 채용상담회 같은 곳을 자주 가는데 갈 때마다 회사들이 황화물계열에 사력을 다 하고 있어 현재 산화물계열 연구 중인 제가 저도 모르게 주눅?이 드는 상황이 빈번합니다.. 제가 목표로 하는 기업들에 취업하는 데 있어 산화물계열이라 약간의 안 좋은(?) 영향이 많이 미칠지.. 현직자나 선배님들의 고견 여쭙고 싶습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는 배터리 핵심소재를 알고 코인셀, 파우치셀 제작하고 물성을 평가하는 재료공학, 전기공학적 지식만 있어도 나머지는 다 응용이 되는 것이니 기업이든 국책연구소든 무난하지 않을까요? 황화물이 꼭 정답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그 똑똑한 배터리 3사 인재들이 NCM에 올인했다가 중국 LFP에 된통당한 예도 있으니까요.
2020년부터 꾸준히 듣고 있습니다. "엔지니어TV "같은 방송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예전에 전고체배터리 상용화 힘들다고 하신분 아니신가...? 다른 분이었나..
B샘플 결과가 잘 나오면 양산이 코앞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이번 QS 3분기 어닝때 B샘플 테스트 시작했다는 내용과 동시에 주가가 급등했거든요.
결국 한국 배터리는 더 이상 세계적인 배터리가 될 수 없다는 거네요. 아니 적어도 독보적일 수는 없다는 거네요.
항상 좋은 컨텐츠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영상 중에 B샘플, C샘플 각각 어떤 단계인지 궁금합니다. 단계가 어디까지 있는지도요.
A샘플은 최초 샘플이고 B샘플이 A샘플의 보완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울러 이게 되몀 최종 C 샘플까지 간다고 알고 있습니다. C샘플은 상용화 전단계로 알고있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산화물계열 고체전해질 연구 중인 석사과정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기업설명회나 채용상담회 같은 곳을 자주 가는데 갈 때마다 회사들이 황화물계열에 사력을 다 하고 있어 현재 산화물계열 연구 중인 제가 저도 모르게 주눅?이 드는 상황이 빈번합니다.. 제가 목표로 하는 기업들에 취업하는 데 있어 산화물계열이라 약간의 안 좋은(?) 영향이 많이 미칠지.. 현직자나 선배님들의 고견 여쭙고 싶습니다..😢
확률적으로, 황화물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는 배터리 핵심소재를 알고 코인셀, 파우치셀 제작하고 물성을 평가하는 재료공학, 전기공학적 지식만 있어도 나머지는 다 응용이 되는 것이니 기업이든 국책연구소든 무난하지 않을까요? 황화물이 꼭 정답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그 똑똑한 배터리 3사 인재들이 NCM에 올인했다가 중국 LFP에 된통당한 예도 있으니까요.
@@leonardohong9136 진심어린 조언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eng_tv 넵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황화물로 가는 분위기
전고체 배터리는 핸드폰쪽에
적용하지 않는걸까요?
자동차에 비해 용량이 극히 작으니
단가별 가격저항도 적어서
먼저 적용하기에 더 좋을거 같아서요..
나트륨 배터리 얘기 좀 자세히 해주세요. 하드카본 쉽게 만드는 방법 한국연구진이 찾아냈다고 몇일 전에 뉴스에 나오더라고요.
B샘플이면 아직 멀었죠.. 실제 양산프로젝라도 2년 , 선행 개발 프로젝트면 이것도 또 최소 2년 ,
아마 선행 검토 + 부품 개발이라면 , 최소 4년은 봐야 겠네요.. 토요타 같은데도 27년 얘기를 하고 있어 여기도 최소 27년일 거 같습니다.
27년이면 엄청 빠른거 아닌가
당장 내일모레 25년인데
벤츠가 제일 쉬운거 아닌가요?
까다로운 벤츠자격시험이라니 놀랍네요 ㅎ
그 까다롭다는 밴츠가 특허가 100개도 안 되는중국에서도 10위권 정도인 듣보잡 파라시스 배터리 탑재해서 폭발했지요
근데 파라시스나 쓰는 밴쯔가?
팩토리얼 ㅋㅋㅋㅋ
벤츠가 그리 까다로운데, 중국저가를써서 불이날까요??
한국보다 먼저라고....엔솔은 뭐한거지...전고체 베터리가 저렇게 쉬운거였어...아무나 만드는....베터리야...하하..베터리도 힘든건가...
사기꾼 많은 미국 스타트업 회사의 홍보자료에 속으면 안됩니다. ㅎㅎ
기술략 빼간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