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작년에 서울시 지원책을 활용한 것인데 금년에는 변화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지자체마다 전기차 관련 지원책(전기차 구매비 지원 등)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지자체 홈피나 전화를 통해 문의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고. 집에 완속충전기를 설치해주는 일반 업체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비교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고 환경이 되신다면 휴대용 충전방식(일반 220볼트)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 방식을 취하려고 했다가 서울시 지원책을 듣게 되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각 주인들의 동의가 필요하니까 살고계신분(입주자)들 통해서 주인들로부터 동의를 얻어달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인이 따로 있으면 님깨서 연락처도 안가지고 계실테니까요. 동대표 어플에 각 주인들도 들어와 계시면 상황 안내하고 동의를 얻으신 후에 동의해주시는 주인들께는 동의서를 우편으로 보내서 다시 받거나, 메일로 보내서 한글파일 혹은 워드파일에 그림도구를 이용해서 싸인을 하고 메일로 회신 받아도 될 것 같고요. 한장에 여러명 싸인을 받아도 되고 1장에 1명을 받아서 여러장 모아놔도 될 것 같고요. 동의서는 관련 업체나 기관 통해서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서울시청 홈피에서 해당사업 신청하면서 지정양식을 내려받아서 사용했습니다.
얼추 다 채우는데 10시간 정도 걸리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만 제대로 기록은 아직 해본적이 없습니다. 저녁에 충전 시작하고 이침에 와서 확인하니까요. 참고로 공영주차장에서는 일반적으로 40븐 동안만 충전하게 되어 있는데 40분이면 50%이상 차는 것 같습니다. 제가 집에 설치한 완속도 곧 충전시간 체크해보고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입주민 동의가 필요합니다. 개방형이나 일부개방형이 아니면 무료설치 심사에서 승인받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입주민 분들이 전기차를 가지고 계신 분 또는 구매하시려고 하는 분이 계시다면 의견을 전파하게 조금 더 수월할 것 같고, 개인적 생각입니다만 전기차충전기가 있는 집이라면 가치도 조금이나마 올라가지 않을까, 또는 이사갈 때도 다음 입주자가 더 빨리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하반기에 신청을 또 받지 않을까 했는데 아직 소식은 없습니다. 다만, 콘센트형은 예산 소진시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콘센트형은 1만대 설치 목표인 것 같습니다. ) 아무래도 해당 예산이 정해져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2026년까지 전기차 40만대 보급 목표이기 때문에 관련 사업도 당분간은 매년 예산 폄성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빌라면 아마 입주민들 동의를 얻어서 설치를 했을 것 같은데요, 그런 곳에는 개인용도로 설치힐 수 없을거예요. 영상에도 있지만 공동주택같은 곳에는 설치할 때 개방, 또는 부분개방을 전제로 신청하거든요. 그것이 혹시 그 분이 개인적으로 설치업체에 돈 주고 설치한 것이면 또 상황을 파악해봐야겠지만 서울시나 지자체 지원을 받아서 설치한 것이라면 혼자 써서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분과도 대화를 좀 더 해보시고, 사적 설치인지 지원 설치인지도 확인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서울시 경우 : news.seoul.go.kr/env/electric_car_charge_spot 문의 : 02-2133-3595, 9761, 9762 확인해보니 금년 신청 중, 완속충전기 설치 지원은 끝난 것 같습니다. 콘센트형 지원이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내년 설치지원 소식은 아직 발표하지 않은 것 같고 지역마다 상황은 다를 것 같습니다.
@@abbaguideTV 충전기중에서 가정용 완속충전기 플러그가 가전제품의 플러그로 열이 심하게 날 수밖에 없습니다. 15A 이상흘러 몇시간 내에 100% 불이 나게 되어있습니다. 비접촉식 온도계로 측정하면 즉시 압니다. 전기자동차회사 돈벌이 수단은 충전기. 배터리, 충전케이블, 연결 콘넥터로 고장과 화재가 나도록 만들어 목숨과 일확천금을 노립니다.
네 말씀 들어보니 중요한 사항인데 제가 설명을 제대로 못드린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발췌한 이미지와 신청서에는 그런 의미의 텍스트가 있긴 한데 제가 설명드린다고 생각은 했으면서 원고를 준비하지 않고 설명드리다보니 빠뜨린 것 같습니다. 입주민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는 정도의 정보만 말씀드린 것 같네요. 오해를 하시게 해서 죄송합니다. 그리고 정보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맞는 말씀입니다. ^^ 잘못하면 그런 부작용이 충분히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부개방으로 신청했습니다. 건물 입주자분들 사용할 수 있도록요. 주차장은 건물 안쪽(뒷쪽/입구가 하나/자동개폐)에 있어서 아무나 들어올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충전할 때는 결제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개인주택에 무료로 설치를 해 준다구요?? 환경부랑 통화 했는데 사무실에 주차장에 설치 하려고 햇는데. 비용이 몇백이 들어가던데요?? 뭐죠? 이거 서울에서만 하는건가요?? 1년전인데. 여기 부산인데 환경부?????? 개인집에 저 충전기 설치하는 비용이 수백이 들어가는데 그 돈을 국가세금으로 충당하고 개인집에 달아준다구요?????? 공용으로 쓰는게 아니라??????????? 미치겟구만..
지자체별로 정책이 달랐습니다. 서울은 지원정책이 펼쳐져서 많이들 기대했는데 오래 지원하지는 않더라고요. ㅠㅠ 저는 입주자분들 동의를 얻어 완전개방형은 아니고 일부개방형으로 신청했는데 다행이 선정이 되어서 설치비는 들지 않았습니다. 다만, 충전할 때는 일반 충전카드로 똑같이 유료로 충전합니다.
제가 혹시 모르는 것이 있거나 모르는 정보가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내는 세금으로 설치하는 것이다…. 이런 말씀이면 모르겠습니다만, 설치는 사업 대행사가 하고, 설치 비용은 시가 대행사로 주는 것이고, 저는 전기차를 충전하고 그 비용을 결제하는 것입니다. 영상에도 소개하고 있는데 충전기에 전기 연결(젓봇대와 연결)하면서 드는 비용도 한전이 지불해주었습니다. 제가 미처 모르고 있는 정보가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서울시에서만 진행하는것 같은데 조만간 다른시에서도 했으면 좋겠네요
충전기계를 보조금을 받고 무료로 설치하는 만큼 반대로제공해야하는것도 많습니다...
일반 주택이나 주민동의가 가능한 빌라이면 설치비(150만원정도)
주고 단독설치하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네 맞습니다. 어떤 집 어떤 환경이냐에 따라 다른 것 같더라고요. ^^
조언 감사합니다. 저도 그렇고 영상 봐주시고 답글 봐주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내용 잘 봤습니다 지방에서 어떻게 저렴하게 설치 할 수 있을 까요
저는 작년에 서울시 지원책을 활용한 것인데 금년에는 변화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지자체마다 전기차 관련 지원책(전기차 구매비 지원 등)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지자체 홈피나 전화를 통해 문의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고.
집에 완속충전기를 설치해주는 일반 업체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비교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고
환경이 되신다면 휴대용 충전방식(일반 220볼트)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 방식을 취하려고 했다가 서울시 지원책을 듣게 되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민호야 반갑다~ 오랫만이다.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
작년 서울시 지원책을 활용했습니다만, 계속 바뀌고 있어서 최근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abbaguideTV 아이오닉5 배터리 용량이 58kwh 인데 어떻게 236kwh를 충전할수가 있나요?
주행거리 236km(키로미터)를 배터리 용량 kwh(키로와트시)와 헷갈리건 아닌지
@@Han_Narae 아, 제가 말씀을 잘 못드렸나봅니다. 짚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로 충전 꽉 채우면 400키로미터 주행거리 나오더라고요.
결국 빌라는 입주민 동의가 필요 하군요 저희같은경우엔 동대표라는 어플이있고 다머진 월세로 돌려서 각자집주인 분들이 살고 있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수 있을까요?? 동의서 작성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네요
각 주인들의 동의가 필요하니까 살고계신분(입주자)들 통해서 주인들로부터 동의를 얻어달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인이 따로 있으면 님깨서 연락처도 안가지고 계실테니까요.
동대표 어플에 각 주인들도 들어와 계시면 상황 안내하고 동의를 얻으신 후에 동의해주시는 주인들께는 동의서를 우편으로 보내서 다시 받거나, 메일로 보내서 한글파일 혹은 워드파일에 그림도구를 이용해서 싸인을 하고 메일로 회신 받아도 될 것 같고요. 한장에 여러명 싸인을 받아도 되고 1장에 1명을 받아서 여러장 모아놔도 될 것 같고요.
동의서는 관련 업체나 기관 통해서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서울시청 홈피에서 해당사업 신청하면서 지정양식을 내려받아서 사용했습니다.
원룸에 설치를 할까 싶은데요 전기비용은 어떻게 하는지 아무나 충전하고 가버리면 고스란히 주인이 전기세를 물어야하는건 아닌지요? 구체적으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영상에서 구조와 방법 등을 설명해드리고 있습니다만, 제 케이스는 충전하려면 충전카드를 기계에 태그를 하고 충전을 하게 됩니다. 충전 완료하면 자동 결제가 되죠. 전기는 한전에서 연결을 해주었기 때문에 전기세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충전하는민큼만 결제를 하는겁니다.
엇 저랑 같은 기종 충전기인데요. 저렇게 밖에 있어서 비맞고 해도 상관없나요? 아님 위에 지붕이 있으신건가요
비막이 뚜껑을 하나 만드려고 하는데 미루다미루다 1년이 지너고 말았습니다.
장마 더위 겨율 모두 잘 보냈는데 신경이 쓰이는 것은 맞습니다.
댓글 주신 김에 곧 만들어야겠습니다^^
@@abbaguideTV 아아 그러셨군요. 충전기 설명서에서는 절대로 비를 맞게하지 말라고 나와있어서요. 그래도 1년동안 문제가 없었다니 다행입니다 ㄷㄷ
영상 잘 봤습니다.
완속 충전기로 충전시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얼추 다 채우는데 10시간 정도 걸리는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만 제대로 기록은 아직 해본적이 없습니다.
저녁에 충전 시작하고 이침에 와서 확인하니까요.
참고로 공영주차장에서는 일반적으로 40븐 동안만 충전하게 되어 있는데 40분이면 50%이상 차는 것 같습니다.
제가 집에 설치한 완속도 곧 충전시간 체크해보고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abbaguideTV 아니에요 감사합니다
충전요금 얼마나 되나요
결제는 어떻게 하시나요??
시공사를 통한 결제인가요.
한전 납부인가요??
영상에서 한전 서울시 시공사 부지제공자들의 역힐과 구조를 간단히 설명은 드렸습니디만, 이 경우는 시공시가 설치해준 모뎀에 전기치 충전카드로 결제하면 그 시공사로 결제가 됩니다.
이 사업을 하는 목적이
전기차 충전 시설을 늘려
충전 불편을 해소하는거
그렇다면 부지가 필요하고
부지를 제공하라는 것인데
예컨데 빌라에 설치하면
빌라 입주민 외 사람이 사용하면
엄청 싫어할거 같은데
이 부분은 문제가 없나요
그래서 입주민 동의가 필요합니다.
개방형이나 일부개방형이 아니면 무료설치 심사에서 승인받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입주민 분들이 전기차를 가지고 계신 분 또는 구매하시려고 하는 분이 계시다면 의견을 전파하게 조금 더 수월할 것 같고, 개인적 생각입니다만 전기차충전기가 있는 집이라면 가치도 조금이나마 올라가지 않을까, 또는 이사갈 때도 다음 입주자가 더 빨리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방식에따라 입주민들이 경비나 대표에게 카드를 발급받아 카드태깅시스템도 좋습니다. 입주민만 이용할수있죠
그래서 다들 동의 안하는게 일반적입니닼ㅋㅋㅋㅋ
이제 충전기 설치 지원금 없어지지않았나요?
하반기에 신청을 또 받지 않을까 했는데 아직 소식은 없습니다.
다만, 콘센트형은 예산 소진시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콘센트형은 1만대 설치 목표인 것 같습니다. )
아무래도 해당 예산이 정해져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2026년까지 전기차 40만대 보급 목표이기 때문에 관련 사업도 당분간은 매년 예산 폄성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비맞으면 위험하지 않나요? 충전기가 완전 오픈되에 위험해보여요
네 단자는 괜찮은데 충전젝 있는 부분은 좀 걱정스럽긴 힙니다.
설치하자마자 덮개 씌워달라는 아내의 요청이 지속되고 있는데 제가 아직….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습니다.
말씀해주시니 이번 주말에 바로 작업해야겠습니다.
@@abbaguideTV 아하 그러셧군요 ㅎ 답변 감사합니다
@@끝은봐야지 좋은 말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통 저런 충전기 방수등급 44나 54이상 받는게 일반적이라 상관없을거에요
전기차 사서 충전기 달려고 합니다
7키로 와트 충전기 2개 달려면 설비가 14키로 와트를 설치 해야 하나요? 아니면 7키로 와트로 설치해야 하나요?
전기차 여러대를 두시려나보군요.
전문가 지인에게 문의해보니 14KW 용 충전기 1대를 설치하면 각 7KW씩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완속 2CH 14KW 로요.
경기도는 어디로 알아봐야 하나요?
도 단위가 아닌 시 단위별로 지원 사업을 추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 아버지가 빌라에 이사를 갔는데요 주차장에 완속 충전기가 설치되어있어요. 그래서 써도되나싶어서 그냥 사용했는데 그거 설치했다는 사람이 나와서 자기꺼라고 쓰지말라고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게 맞는건가요ㅠ 도와주세요 ㅠ
빌라면 아마 입주민들 동의를 얻어서 설치를 했을 것 같은데요, 그런 곳에는 개인용도로 설치힐 수 없을거예요.
영상에도 있지만 공동주택같은 곳에는 설치할 때 개방, 또는 부분개방을 전제로 신청하거든요.
그것이 혹시 그 분이 개인적으로 설치업체에 돈 주고 설치한 것이면 또 상황을 파악해봐야겠지만 서울시나 지자체 지원을 받아서 설치한 것이라면 혼자 써서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분과도 대화를 좀 더 해보시고, 사적 설치인지 지원 설치인지도 확인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abbaguideTV 그걸 제가 확인할수있는 방법은 없을까요??ㅠ
충전기에 보시면 제조회사 또는 설치회사 번호가 있을겁니다.
거기 전화하셔사 문의해보세요.
한두번 핑퐁은 당하실 수 있겠지만 몇번 거치면 아실 수 있을겁니다
아이오닉 기준 0% -> 100% 완충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이 영상에 표기하기로는 5시긴에 235kw거리를 갈 수 있는 만큼 충전되었으니까 만충 거리 약 450키로를 기준으로 하면 엥꼬애서 완속으로 만충하는데는 약 10시간 걸린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료라고 하셨는데..... 서울시 지원은 50%라고 하는데...무료라 할 수 있나요?
참고로, 지금은 서울시는 지원사업이 없습니다.
제가 신청하여 설치했을 때는 저는 지출 없이 무상으로 지원 받았습니다.
충전기 설치는 대행업체가 와서 설치해주고, 전기는 한전이 와서 연결해주었습니다.
저는 충전할 때 충전기에 충전카드로 결제하고 충전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신청하는 사이트 주소가 어떻게 되나요?
서울시 경우 :
news.seoul.go.kr/env/electric_car_charge_spot
문의 : 02-2133-3595, 9761, 9762
확인해보니 금년 신청 중, 완속충전기 설치 지원은 끝난 것 같습니다. 콘센트형 지원이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내년 설치지원 소식은 아직 발표하지 않은 것 같고 지역마다 상황은 다를 것 같습니다.
@@abbaguideTV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충전요금은 얼마나 되나요
영상을 하나 준비하려고 기록해둔 것 중 세 가지 안내해드립니다.
동사무 : 23분 34kwh 1만원
휴게소1 : 26분 35kwh 1만1천원
휴게소2 : 40분 26kwh 7천8백원
무료 충전기설치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금년에는 지원 정책이 바뀌었다고 들었는데 확인해보고 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불나기 연습 코드입니다, 가정용 콘세트-플러그는 5A 밖에 안되는데 15A로 되면 불나게됩니다.
이 충전기는 한전에서 직접 전기를 연결해준것이라 가정용은 아닌 것 같습니다만…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습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bbaguideTV 충전기중에서 가정용 완속충전기 플러그가 가전제품의 플러그로 열이 심하게 날 수밖에 없습니다. 15A 이상흘러 몇시간 내에 100% 불이 나게 되어있습니다. 비접촉식 온도계로 측정하면 즉시 압니다. 전기자동차회사 돈벌이 수단은 충전기. 배터리, 충전케이블, 연결 콘넥터로 고장과 화재가 나도록 만들어 목숨과 일확천금을 노립니다.
@@wetubeon9516저기 선생님 전기 아세요?;;
우리나라 전기 규격은 가정은 16A입니다 플러그역시 마찬가지구요
이건 순전 가정내에서 쓰는 콘센트와 플러그 규격이고
영상에 나오는 벽부형은 가정용이 아닙니다
차단기도 따로달고 전선 굵기도 다릅니다 저 벽부형이 아니고
셀프충전기로 가정내 돼지코에 꽂아써도 불 안납니다
진짜 조또 모르면서 제발 아무 개소리나 지껄이지 마세요
20A넘어야 차단기 내려가구요
안내려갈 확률은 0.03%입니다
가정에쓰는 2.5sq 전선은 16a정도는 만져도 뜨끈하지도 않습니다
20a넘어도 2.5sq 화재 안납니다
후......어디서 어줍잖은거 듣고 헛소리 하시는데
글내리세요
전기인으로써 창피합니다
화재의 위험은 비규격 전선이나 장치들을 썼을때 나는거지
그거외엔 불나지 않습니다
@@donguktube 금방 만들었을때 교미횟수가 적을때와 애를 몇명 낳았을때가 같은가요? 남조선 플러그-콘센트는 도전체접촉면이 닿아서 빠듯한게 아니고 부도체플라스틱이 닿아서 빡빡한것으로 착각하면 불 많이 만난다. 도둑놈돌팔이: 한전사장, 전기플러그-콘센트 제조업자, 서울공대-전기과교수, 상공부장관, 국회의원 모두 사기꾼이고 도둑놈입니다. 곧 화재의 계절 겨울이 온다, 전기화재는 접촉되는 부위의 과열이 99%, 죽을려면 16A를 믿어시게나~
@@wetubeon9516일반 가정용도 16A 까지 입니다 허위정보로 혼동주지 마세요
무료로 설치를 받는 대신 공용으로 사용해야 된다는 내용이 빠졌습니다 제일 중요한 내용 아닌가요?
네 말씀 들어보니 중요한 사항인데 제가 설명을 제대로 못드린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발췌한 이미지와 신청서에는 그런 의미의 텍스트가 있긴 한데 제가 설명드린다고 생각은 했으면서 원고를 준비하지 않고 설명드리다보니 빠뜨린 것 같습니다. 입주민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는 정도의 정보만 말씀드린 것 같네요. 오해를 하시게 해서 죄송합니다. 그리고 정보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외부 차량이 들어와서 충전해서 공간 차지하면 어떻게하실려고..... 보조금을 받는대신 개방해야하는 의무가 생길텐데... 주차공간 넉넉한 아파트 아닌이상 비추천드림
네 맞는 말씀입니다. ^^
잘못하면 그런 부작용이 충분히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부개방으로 신청했습니다.
건물 입주자분들 사용할 수 있도록요.
주차장은 건물 안쪽(뒷쪽/입구가 하나/자동개폐)에 있어서 아무나 들어올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충전할 때는 결제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세상에 공짜는없음 180만원주고 자가설치하시고 밤에 충전하면 Kw당 100원 안함
자가 설치하면 싸지는군요.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전기세 자체가 조금씩 높아지는 것 같아서 좀 걱정입니다. ^^;;
개인주택에 무료로 설치를 해 준다구요?? 환경부랑 통화 했는데 사무실에 주차장에 설치 하려고 햇는데. 비용이 몇백이 들어가던데요?? 뭐죠? 이거 서울에서만 하는건가요?? 1년전인데. 여기 부산인데 환경부?????? 개인집에 저 충전기 설치하는 비용이 수백이 들어가는데 그 돈을 국가세금으로 충당하고 개인집에 달아준다구요?????? 공용으로 쓰는게 아니라??????????? 미치겟구만..
지자체별로 정책이 달랐습니다. 서울은 지원정책이 펼쳐져서 많이들 기대했는데 오래 지원하지는 않더라고요. ㅠㅠ
저는 입주자분들 동의를 얻어 완전개방형은 아니고 일부개방형으로 신청했는데 다행이 선정이 되어서 설치비는 들지 않았습니다. 다만, 충전할 때는 일반 충전카드로 똑같이 유료로 충전합니다.
결국 유료네요?제목을 수정하심이 완전 무료하는걸로 오해하기 딱좋은데요??
아! 그렇습니까^^;;;
오해를 하시게 하려는 의도는 아니었습니다만…. 그것보다는 설치할 수 있는 방법과 절차를 소개해드리고 싶었는데요. 제가 설치하게 된 과정을 소개해드리면 도움이 되실까 해서요.
영상에 소개하는 신청서(홈피)에 그런 옵션들이 나와있기도 하고요.
설치비용 많이듬 ㅉㅉ
설치비용50이라는데 1년따지면 경유휘발유보다 개쌈
인정 어그로 쩜ㅋㅋㅋ 무슨 무료야
실례지만 무료가 아니리는 것은 무엇때문이십니까? 저는 실제로 설치에 지출한 비용은 없습니다만…. 맨 앞에 댓글 주신 분 의견에도 ‘무슨 다른 의미가 있으시겠거니’ 했거든요.
무료 개념 이해 못 하셨나본데요
안녕하세요~ 메이튼 브랜드 담당자입니다.
콘텐츠 협업 제안을 드리고자 댓글 남깁니다
진행되는 제품은 아이오닉5 전용 제품이므로
제품 받으시고 콘텐츠 업로드가 가능하시다면
회신 받으실 메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선정 대상 제외 조건이 비공용(미개방 개인사용)이네요.
즉, 부분개방 또는 공동주택 같은곳만 된다는 내용이네요.
비공용 충전기를 무료로 설치하는 것은 아니네요.
단독주택에 살고 계시는거예요?
@@abbaguideTV 단독에 살고있지만요. 이게 혼자 쓸수있는 완속이 아니기에 제목만보고는 완속충전기를 무료로 설치가능하다고? 라는 오해를 할 수 있을것 같네요.
@@street0429 네 그러시군요. 오해하시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ㅠㅠ
혹시 도움 되실만한 정보도 있는지 찾아보겠습니다. 썸네일과 제목에도 오해하지 않으시도록 표시해보겠습니다. (며칠 걸릴 것 같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김하시고요~
이게외 무료로 설치하는겁니까 설치비용을 예기하셔야지요 설치하려는사람을 우롱하는겁니까
제가 혹시 모르는 것이 있거나 모르는 정보가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내는 세금으로 설치하는 것이다…. 이런 말씀이면 모르겠습니다만, 설치는 사업 대행사가 하고, 설치 비용은 시가 대행사로 주는 것이고, 저는 전기차를 충전하고 그 비용을 결제하는 것입니다.
영상에도 소개하고 있는데 충전기에 전기 연결(젓봇대와 연결)하면서 드는 비용도 한전이 지불해주었습니다.
제가 미처 모르고 있는 정보가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abbaguideTV 아마도 해당 충전기가 공용충전기로 등록되지 않았을까요? 개인이 설치하는 것들은 대부분 비공용인데....이분은 아마도 공용완속충전기를 설치하신거 같습니다. 시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말이죠...
네 연상에 신청서 페이지를 보여드렸는데 글자들이 작아서 잘 안보이실 것 같습니다만, 신청할 때 옵션이 있습니다.
완전 개방형으로 모든이들이 사용할 수 있게 할건지 일부 개방형으로 입주자들과 일부만 사용하게 할건지 우리집만 할 건지…
저는 두번째였습니다.
나라가 베네수엘라로 직행 중임.
저런 범죄자가 아직도 감방안가고 있다는게 이 나라의 현실임.
돈있으면 이민이 해답임.
신청해서 설치까지5개월너무많이걸리내요.
네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해당업체로 문의전화도 여러번 했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라우장마때문에 일정이 특히 더 말렸다고는 하더라고요.
설치 완료할 때까지는 동네 공영주차장에서 중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