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시어머님은 미국이민 65년차시고 지금 만 92세이십니다 며느리로서 뭔가 준비를 해야되는것 같아서 어머님께 여쭤본적이 있어요 그런데 펄펄 뛰시더라고요 그 후 저는 입을 봉했습니다 물론 가족마다 다르고 연만하신 분들의 생각이 다르겠지만 준비는 후손들이 소리없이 뒤에서 하는것이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진짜 준비는 살아계신동안 가족들이 화목하게 보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뜻하고 정겨운 시간들이 중요하겠지요
저 부모님들이 정말 훌륭하신게 자식들을 위해서 자기 사후까지 준비해두시는 겁니다. 화장할지, 매장하면 어디에 묘지를 할지..모두 정해 두시지 않고. 갑자기 상이 나면 묘지를 구할 시간이 없습니다.부모니의 뜻도 모르고... 재산도 살아 생전에 물려 줄 필요는 전혀 없지만 사후에 유산을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는 자식들을 모아두고 생전에 명확히 하셔야 자식들간에도 분쟁이 없고 부모님이 원하시는데로 그 돈을 쓸 수 있습니다.
저희 시어머님은 미국이민 65년차시고
지금 만 92세이십니다
며느리로서 뭔가 준비를 해야되는것 같아서 어머님께 여쭤본적이 있어요
그런데 펄펄 뛰시더라고요
그 후 저는 입을 봉했습니다
물론 가족마다 다르고 연만하신 분들의 생각이 다르겠지만 준비는 후손들이
소리없이 뒤에서 하는것이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진짜 준비는 살아계신동안 가족들이
화목하게 보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뜻하고 정겨운 시간들이
중요하겠지요
예고편만 봐도 눈물나요 ..아름다운 시간들이네요 많이 많이 행복하세용!
누구나 갈텐데
나는 보낼 맘이 없는데 ,,
훗날 이별을 준비하는 짠하게 저려오는 그 마음을 어찌 표현할까요ㅜ
저 부모님들이 정말 훌륭하신게 자식들을 위해서 자기 사후까지 준비해두시는 겁니다.
화장할지, 매장하면 어디에 묘지를 할지..모두 정해 두시지 않고. 갑자기 상이 나면 묘지를 구할 시간이 없습니다.부모니의 뜻도 모르고...
재산도 살아 생전에 물려 줄 필요는 전혀 없지만 사후에 유산을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는 자식들을 모아두고 생전에 명확히 하셔야 자식들간에도 분쟁이 없고 부모님이 원하시는데로 그 돈을 쓸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수목장도 좋더라구요 굳이 봉분 없더라도..
인자하신 아버지 오래오래 사세요❤
강주은님 혹시 어머니가 마니 아프신건가요? 그냥 느낌에....
나이들어서 아빠라니
그냥 아버지라 하셔 어른스럽게
트집..
뭐래!!!당신이나 그렇게하셔!!!
왜 그러야하나요?
가까울수록 편하게 아빠라고 할수있으면 좋죠!!! 그다가 캐나다에서 오래동안 사신 분들이에요!!! 틀린 문화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