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이랬었어요.. 좀 말도 안되는 헛소리같은 얘기같이 들리겠지만 전 20대 중반 결혼도 안한 사람인데용 하루는 꿈을 꿨는데 꿈속에서 4~5살 정도 되어보이는 여자애가 퇴근한 저한테 아빠~ 하면서 달려와서 안기는데 그 때 눈에 넣어도 안아픈 내 새끼라는 말이 이해가 될 정도로 진짜 너무 행복하더라고요 애도 마냥 이쁘고 이게 한 번도 겪어본적이 없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행복이라고 해야하나? 꿈에서 깼는데도 그 감정이 너무 생생해서 뭔가 되게 신기했고 이래서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는구나 싶더라고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저도 마찬가지지만 우리는 아니 인간은 자기가 경험해보지 못한것을 자기 경험대로,생각대로 판단하고 확신해버리는 경향이 되게 강한거 같아요 님을 비판하는게 아니라 어쩌면 우리가 겪어보지 못했지만 아이가 있는게 정말 행복할 수도 있겠다라는 그냥 제 생각을 말씀드리고 싶었어요ㅋㅋㅋ 암튼 참 결혼하고 애 키우기 힘든 사회지만 일단 우리라도 열심히 살아봅시다 화이팅!!!
저출산, 자살률 1위라는 것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회 문화적 측면에서 확실히 문제가 있는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경제적으로는 부요해졌을지 모르지만, 그 대신 정신적으로 피폐해진것은 아닐지 생각해 봅시다. 이런 사회 문화가 긍적적인 방향으로 바뀌지 않는 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을것 입니다. 패널들도 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받아드리는듯 하다가도 결국 돈 ‘부동산 사야하나요?’로 이야기가 빠진다. 돈을 최고로 생각하는 문화 이거 확실히 문제있다
전문가가... 뭔 당연한 소리를 하고있노... 수요와 공급이 부동산 가격에 중요하다는 건 다알고있는거 아닌가? 그리고 인구가 줄면 부동산 가격은 당연히 낮아질수밖에 없지. 백날. 1인가구가 늘어나고, 고령인이 서울로 올라와도 그렇다는거는 지방이나 수도권은 빈집이 많아지는거고, 인구 감소로 서울로 진입하려는 인구가, 서울집을 매각하려는 수를 따라갈수가 없음. 수도권이 가격이 내려가면 집값이라는게 서울도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지. 서울이 30평 아파트가 30억이고, 서울에 인접한 경기도권의 30평 아파트가 사람이 없어서 빈집이 많아지면, 가격이 내려갈거고, 30평에 10억에 집을 살수 있다고 가정하면, 누가 서울에 집을 삼? 그냥 서울에 인접한 곳에 집사고, 절약하려는 사람이 더 많아지지. 그렇게 서울 집값도 서울 외곽 집값이랑 맞춰서 떨어질 수 밖에 없음. 그게 부동산의 원리임. 수도권 집값이 떨어지는데 서울만 집값이 안떨어진다? 그냥 헛소리임. 그냥 서울에 집있는 사람들의 희망사항일 뿐이지. 절대 그럴 수가 없음. 이미 서울 인근 경기권에 사람이 살지 않는 유령 아파트가 실제 나오고 있는 상황이니 머지않은 일이라고 봄.
가족이라는 개념이 사라지고, 우리라는 말이 없어지고 있다. 젊은 남녀가 적은 좋은 일자리를 위해 서로 경쟁하면서 남녀갈등도 증가하고, 집값 상승으로 인한 미래의 설계가 불확실한 현실에서 과연 ... 지금도 수도권 집값 이야기 하는 거 보고 기성세대는 관심이 없다는 것만 보인다.
신혼부부 애기 하나 낳으면 30평주고~ 둘 낳으면 35평 주고 셋 낳으면 40평 줘라 ~~ 그러면 애기 낳을 생각 반드시 하게되어잇다 애기 낳으면 집이 제일 걱정이기때문이다 요즘에는 애기 낳으면 애기짐이 너무 많아 20평대는 너무 작아 애기가 맘껏 뛰어놀수가 없다 밖에 나가서 놀면되지? 그게 맘대로 안된다 밖에는 예전과달리 차도 많도 오토바이 많고 엄마 아빠들이 맞벌이하니까 집에서 일보면서 애기볼려면 집이 커야하기때문이다 정치하는사람들아 잘봐라 집이 젤 우선이다 출산율 높이려면 ~ 그다음 생활비~ 한달에 최소 200만원씩 줘야한다 그럼 출산율 반드시 올라간다 해봐라 엉뚱한데 돈쓰지말고~~ 그럼 형도 애기 하나 더 낳으께!!!
저기 나와서 이야기하는 연예인들도 출산 생각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인게 웃기네
낳아본적도 없지만 아이가 있는 게 왜싫어? 묻는다면 뭔가.. 아이한테 정이 없어요.. 이 생각이 가장 먼저 들어요.. 나 살기 바빠서 그런가ㅠㅠ 그냥 애정을 줄 자신이 없어요 내 아이여도 정이 없고 그냥 같은 사람으로 느껴져요
저도 이랬었어요.. 좀 말도 안되는 헛소리같은 얘기같이 들리겠지만 전 20대 중반 결혼도 안한 사람인데용 하루는 꿈을 꿨는데 꿈속에서 4~5살 정도 되어보이는 여자애가 퇴근한 저한테 아빠~ 하면서 달려와서 안기는데 그 때 눈에 넣어도 안아픈 내 새끼라는 말이 이해가 될 정도로 진짜 너무 행복하더라고요 애도 마냥 이쁘고 이게 한 번도 겪어본적이 없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행복이라고 해야하나? 꿈에서 깼는데도 그 감정이 너무 생생해서 뭔가 되게 신기했고 이래서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는구나 싶더라고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저도 마찬가지지만 우리는 아니 인간은 자기가 경험해보지 못한것을 자기 경험대로,생각대로 판단하고 확신해버리는 경향이 되게 강한거 같아요 님을 비판하는게 아니라 어쩌면 우리가 겪어보지 못했지만 아이가 있는게 정말 행복할 수도 있겠다라는 그냥 제 생각을 말씀드리고 싶었어요ㅋㅋㅋ
암튼 참 결혼하고 애 키우기 힘든 사회지만 일단 우리라도 열심히 살아봅시다 화이팅!!!
사랑도 받아본놈이 주는거라고합니다. 대부분 그렇게 부모에게 자기가 자각될만큼 관심과 사랑을 못받고자랐기때문입니다.
그러니 더 자신없는거지요. 되레 그렇게 기피하는사람들은 최소한의 책임감이라도 있는사람들입니다 아무생각없이 싸질러놓는사람들보단 백번낫다고생각합니다
애가 주는 행복 돈과도 바꿀수 없습니다 그리고 애때문에 더 열심히 살게 되는것도 맞구요 한몸 건사하며 사는거 힘들지만 그 이상의 가치가 내 자식한테 있어요
집값은 내릴생각도 안하는데 출산걱정한다는게 순서가 안맞죠.
30대 초중반 결혼해 자식 둘 낳고 45쯤 직장짤리고 뽑아주는 곳 없고 인생 쓰만 제대로 맛 보길
출산율 올릴려면 저출생이라는 근본없는 단어부터 안써야함
저출산, 자살률 1위라는 것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회 문화적 측면에서 확실히 문제가 있는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경제적으로는 부요해졌을지 모르지만, 그 대신 정신적으로 피폐해진것은 아닐지 생각해 봅시다.
이런 사회 문화가 긍적적인 방향으로 바뀌지 않는 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을것 입니다.
패널들도 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받아드리는듯 하다가도 결국 돈 ‘부동산 사야하나요?’로 이야기가 빠진다. 돈을 최고로 생각하는 문화 이거 확실히 문제있다
학생들만봐도 안타깝지않나요? 경쟁해서 어느정도 최고가 안되면 뒤쳐지게 되있는 사회구조가요.
@@풀업-s4y 그렇죠. 때론 40-50만 되는 학생들이 수능이라는 목표만을 향해 공부에 매진한다고 생각하면, 그런 광기에 두려움이 느껴집니다.
당연히 부동산가격 헐값되지 시장자체가 무너지는데ᆢ
전문가가... 뭔 당연한 소리를 하고있노... 수요와 공급이 부동산 가격에 중요하다는 건 다알고있는거 아닌가?
그리고 인구가 줄면 부동산 가격은 당연히 낮아질수밖에 없지. 백날. 1인가구가 늘어나고, 고령인이 서울로 올라와도
그렇다는거는 지방이나 수도권은 빈집이 많아지는거고, 인구 감소로 서울로 진입하려는 인구가, 서울집을 매각하려는 수를 따라갈수가 없음.
수도권이 가격이 내려가면 집값이라는게 서울도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지.
서울이 30평 아파트가 30억이고, 서울에 인접한 경기도권의 30평 아파트가 사람이 없어서 빈집이 많아지면, 가격이 내려갈거고, 30평에 10억에 집을 살수 있다고 가정하면, 누가 서울에 집을 삼? 그냥 서울에 인접한 곳에 집사고, 절약하려는 사람이 더 많아지지.
그렇게 서울 집값도 서울 외곽 집값이랑 맞춰서 떨어질 수 밖에 없음. 그게 부동산의 원리임.
수도권 집값이 떨어지는데 서울만 집값이 안떨어진다? 그냥 헛소리임. 그냥 서울에 집있는 사람들의 희망사항일 뿐이지. 절대 그럴 수가 없음.
이미 서울 인근 경기권에 사람이 살지 않는 유령 아파트가 실제 나오고 있는 상황이니 머지않은 일이라고 봄.
가족이라는 개념이 사라지고, 우리라는 말이 없어지고 있다.
젊은 남녀가 적은 좋은 일자리를 위해 서로 경쟁하면서 남녀갈등도 증가하고,
집값 상승으로 인한 미래의 설계가 불확실한 현실에서 과연 ... 지금도 수도권 집값 이야기 하는 거 보고 기성세대는 관심이 없다는 것만 보인다.
경쟁교육과 소득격차가만든
악육강식 야생의동물왕국
같은 정책입안자들의책임이다
아이보다 나를 먼저 키워야 할 것 같아요ㅠㅠㅠㅠㅠㅠ
저기 연엔들부터! 방송이 장난치네
이미 표정들이 불편한 표정과연출된 표정이잖아요. 단지, 생계를위해 나온것뿐이지요.
0.6 웃음이 나오나 멸망 직전단계인데
영상을 맨날 예전에 봣던거를 리바이벌해서 최근꺼처럼 자주올리네.. 이거 언제적본건데..
한국여자들 현재상황
남자 70~79년생=여자 90~95년생
남자 80~89년생= 여자 96~00년생
남자 90~99년생= 여자 01~05년생
이게 남자와 동갑인 여자 나이다
80~89년생 아줌 = 60~69년생 남자랑 동갑이고ㅋ
저출산을 출생이라고 하는거 ㅈㄴ 불편하네
여가부 날려버리는 정치인 있으면 대한민국 전체의 귀인이 될거다
이미 코로나완 비교도 안되게 심각한 수준이다
타노스도 울고갈 한국의 저출산 ㅋㅋ
신혼부부 애기 하나 낳으면 30평주고~ 둘 낳으면 35평 주고 셋 낳으면 40평 줘라 ~~ 그러면 애기 낳을 생각 반드시 하게되어잇다 애기 낳으면 집이 제일 걱정이기때문이다 요즘에는 애기 낳으면 애기짐이 너무 많아 20평대는 너무 작아 애기가 맘껏 뛰어놀수가 없다 밖에 나가서 놀면되지? 그게 맘대로 안된다 밖에는 예전과달리 차도 많도 오토바이 많고 엄마 아빠들이 맞벌이하니까 집에서 일보면서 애기볼려면 집이 커야하기때문이다 정치하는사람들아 잘봐라 집이 젤 우선이다 출산율 높이려면 ~ 그다음 생활비~ 한달에 최소 200만원씩 줘야한다 그럼 출산율 반드시 올라간다 해봐라 엉뚱한데 돈쓰지말고~~ 그럼 형도 애기 하나 더 낳으께!!!
그럴려면 다세금
남자는 늙으막에 국결 쌉가능ㅋㅋ😊
이미 늦음... 빨리 출산율 0.01명 찍자...
부동산 집값 만 비싸고 수수료 사기쳐서 떼먹고 전세사기 치고 돈못받으니 출산하고싶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