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88시즌 세리에 개막 직전 리그 최우수선수는 누가 될 것인가 에 대한 투표에서 1위 마라도나(나폴리) 2위 휠리트(밀란) 이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휠리트는 발롱도르 위너, 마라도나는 전시즌 리그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을 들고있는 상황에서 세계 최고가 누구냐를 두고 격돌한거죠. 결과만 보면 리그 MVP 마라도나 득점왕 마라도나(15골) 우승 휠리트 (9골) 맞대결 밀란 홈 : 4:1 밀란 승(휠리트 1골1도움, 마라도나 1도움) 원정 3:2 밀란 승 (휠리트 1골1도움, 마라도나 1골) 특히 리그 선두였던 나폴리를 밀란이 이기고 리그 1위로 올라섭니다. 이 두 번 맞대결에서 휠리트가 대활약하고 이겨서 밀란이 아슬아슬하게 우승을 차지합니다. 구에린 스포르티보 평균평점 휠리트 6.61 반바스텐 5.76(밀란) 마라도나 6.68 카레카 6.38(나폴리) 평점으로는 별 차이 안납니다만 세간의 평가는 여전히 마라도나가 훨씬 높았습니다. 반면 산드로 마쫄라는 휠리트를 마라도나보다 좀 더 낫다고 평가하더군요.
87년 월드사커에서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했는데, 여기서는 아얘 압도적으로 휠리트가 1위를 찍어버립니다. 2위 마라도나와 꽤나 차이나게 말이죠. 86마라도나보다 87휠리트가 더 높은 평가를 받았을만큼 87휠리트의 평가는 높았습니다. 반면, 옹즈도르에서는 마라도나가 1위 휠리트가 2위를 차지하게됩니다. 엎치락뒤치락 했다는거죠. 휠리트의 전성기는 사실 이때부터 89년까지 대략 3년 정도입니다. 89년 반바스텐이 발롱도르 받을 때 월드사커 최우수선수는 휠리트가 먹었을 정도로 휠리트의 퍼포먼스는 절대 반바스텐에 밀리지 않았습니다. 마라도나에 버금가는 피지컬과 킥력을 갖추고, 다재다능한 플레이를 선보였다는 점에서 대단한 강점이 있지만, 안타깝게도 신체능력이 너무 뛰어난 탓에 내구성이 좀 떨어졌죠. 참 매력적인 선수였다고 생각합니다. 단기간에 한정해서는 마라도나에 필적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다는 것. 이게 어딘가요. 축구사 통틀어서 이정도 퍼포먼스를 보였던 선수는 정말 몇 없습니다.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굴----멘
저야말로 잘보고 있습니다😂 소문이 사실이었나보네요. 방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형 ㅎㅇ
심지어 1빠
감스트 스페인이라메~~~
이젠
사람좀 됐나??
꼭 10만 100만 까지 가시길 응원합니다 영상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이렇게 선수들 일대기를 보고 듣는건 축나잇이 최고인듯 비슷한채널이 몇개 있으나 부실하고 조회수에 연연한 채널들. 일대기에 있어서는 불양과 함께 top2인듯.
농구에선 럽볼, nba skat
야구에선 외인구단
축구는 축나잇, 불샹
불샹ㅋㅋ
과찬입니다... 예전보다는 운영 시간이 부족해서ㅠ 더 자세한 내용을 전달 못드리는거 같아서 아쉽네요. 다시 더 열심히 만들어보겠습니다
굴리트이외에 올라운드 플레이어가 있긴 한가요???
유상철
87-88시즌 세리에 개막 직전 리그 최우수선수는 누가 될 것인가 에 대한 투표에서
1위 마라도나(나폴리)
2위 휠리트(밀란)
이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휠리트는 발롱도르 위너, 마라도나는 전시즌 리그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을 들고있는 상황에서 세계 최고가 누구냐를 두고 격돌한거죠.
결과만 보면
리그 MVP 마라도나
득점왕 마라도나(15골)
우승 휠리트 (9골)
맞대결 밀란 홈 : 4:1 밀란 승(휠리트 1골1도움, 마라도나 1도움) 원정 3:2 밀란 승 (휠리트 1골1도움, 마라도나 1골)
특히 리그 선두였던 나폴리를 밀란이 이기고 리그 1위로 올라섭니다.
이 두 번 맞대결에서 휠리트가 대활약하고 이겨서 밀란이 아슬아슬하게 우승을 차지합니다.
구에린 스포르티보 평균평점
휠리트 6.61 반바스텐 5.76(밀란)
마라도나 6.68 카레카 6.38(나폴리)
평점으로는 별 차이 안납니다만 세간의 평가는 여전히 마라도나가 훨씬 높았습니다.
반면 산드로 마쫄라는 휠리트를 마라도나보다 좀 더 낫다고 평가하더군요.
87년 월드사커에서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했는데, 여기서는 아얘 압도적으로 휠리트가 1위를 찍어버립니다. 2위 마라도나와 꽤나 차이나게 말이죠.
86마라도나보다 87휠리트가 더 높은 평가를 받았을만큼 87휠리트의 평가는 높았습니다. 반면, 옹즈도르에서는 마라도나가 1위 휠리트가 2위를 차지하게됩니다.
엎치락뒤치락 했다는거죠.
휠리트의 전성기는 사실 이때부터 89년까지 대략 3년 정도입니다. 89년 반바스텐이 발롱도르 받을 때 월드사커 최우수선수는 휠리트가 먹었을 정도로 휠리트의 퍼포먼스는 절대 반바스텐에 밀리지 않았습니다.
마라도나에 버금가는 피지컬과 킥력을 갖추고, 다재다능한 플레이를 선보였다는 점에서 대단한 강점이 있지만, 안타깝게도 신체능력이 너무 뛰어난 탓에 내구성이 좀 떨어졌죠.
참 매력적인 선수였다고 생각합니다. 단기간에 한정해서는 마라도나에 필적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다는 것. 이게 어딘가요. 축구사 통틀어서 이정도 퍼포먼스를 보였던 선수는 정말 몇 없습니다.
마라도나와 휠리트의 대결 ㅎㅎ 재밌는 얘기 늘 감사드립니다!
원래 휠릿이라고 해야 맞음
존반스 해주세요!!
굴멘
그래서 왜 적폐가 되었다는겨?
감스트 뭐야
GK빼고 다 할줄아는 선수일듯 ㅎㅎㅎ
키도 엄청 커서 시켰으면 잘했을수도 ㅋㅋㅋ
우리에겐 굴리트보다더절하는기성용레전드있어서 하나도 안부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