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0rpm의 주관적 느낌 제네시스 브랜드의 대표 모델 G80을 드디어 타보았다. G80의 외관은 세련된 클래식 수트 같다고 느껴진다. 유려하고 세련된 라인과 함께 균형감있고 클래식한 멋이 동시에 있는 느낌이다. (G90의 경우 개인적으로 과한 디자인 요소가 많다고 생각한다..) 실내 디자인에서도 외관에서의 느낌이 그대로 이어진다. 센터페시아의 시계, 곳곳에 들어간 우드 소재가 클래식한 느낌을 내고, 실내의 크롬 장식과 변속기 레버, 컵홀더 덮개의 은색 부분이 시원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스티어링휠의 경우 조향감은 좋으나 살짝은 가벼운 느낌이다. 서스펜션은 고급세단의 서스펜션 세팅이 무엇인지 말해주고 있다. 부드러움과 탄탄함이 잘 섞여있고 고급감이 느껴진다. 3.3L 엔진은 충분한 토크감을 모든 속도 영역대에서 부드럽게 전해준다. 진동 소음 차단 또한 우수하다. 정차 상태에서 ISG가 작동한것도 아닌데 너무 조용해서 RPM 계기판을 쳐다본 뒤에, 엔진이 돌아가고 있다는것을 알수있을만큼.. 빗길 코너링 주행에서는 ESC가 충분히 개입하여 뒷바퀴가 날아가지않게 엔진 토크제어와 요 컨트롤을 잘해준다. 이 차의 성격이 고급세단이기에 조금 빠른 타이밍에 제어 되는 느낌이지만 충분히 납득할만하다. ACC와 LKAS 기능은 없었던 차여서 조금 아쉽지만, 운전하는 내내 기분 좋게 해줬던 정말 만족스러운 그런 차였다!
*7000rpm의 주관적 느낌
제네시스 브랜드의 대표 모델 G80을 드디어 타보았다.
G80의 외관은 세련된 클래식 수트 같다고 느껴진다. 유려하고 세련된 라인과 함께 균형감있고 클래식한 멋이 동시에 있는 느낌이다. (G90의 경우 개인적으로 과한 디자인 요소가 많다고 생각한다..)
실내 디자인에서도 외관에서의 느낌이 그대로 이어진다. 센터페시아의 시계, 곳곳에 들어간 우드 소재가 클래식한 느낌을 내고, 실내의 크롬 장식과 변속기 레버, 컵홀더 덮개의 은색 부분이 시원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스티어링휠의 경우 조향감은 좋으나 살짝은 가벼운 느낌이다. 서스펜션은 고급세단의 서스펜션 세팅이 무엇인지 말해주고 있다. 부드러움과 탄탄함이 잘 섞여있고 고급감이 느껴진다.
3.3L 엔진은 충분한 토크감을 모든 속도 영역대에서 부드럽게 전해준다. 진동 소음 차단 또한 우수하다. 정차 상태에서 ISG가 작동한것도 아닌데 너무 조용해서 RPM 계기판을 쳐다본 뒤에, 엔진이 돌아가고 있다는것을 알수있을만큼..
빗길 코너링 주행에서는 ESC가 충분히 개입하여 뒷바퀴가 날아가지않게 엔진 토크제어와 요 컨트롤을 잘해준다. 이 차의 성격이 고급세단이기에 조금 빠른 타이밍에 제어 되는 느낌이지만 충분히 납득할만하다.
ACC와 LKAS 기능은 없었던 차여서 조금 아쉽지만, 운전하는 내내 기분 좋게 해줬던 정말 만족스러운 그런 차였다!
혹시 시내 주행시 연비가 얼마 나오나요
역시 비오는 날 드라이브는 최곱니다,,
빗소리 들으면서 운전!
좋네요ㅎㅎ
아직도 이전에타던 구형 g80 3.8이 그립습니다ㅠㅠ e300 amg line을 같이 운행해서 천천히 다닐려고 22년식 2.5t 샀는데 쬐끔 후회되는 면이 있네요ㅎㅎ
9:26 와...무슨 차선변경을 깜빡이를 넣음과 동시에 차 대가리를 밀어넣냐 ㅋㅋㅋㅋㅋ진짜 아찔하게 운전하네 ㅋㅋㅋ
12:06 방지턱을 시속50키로로 그냥 넘어버리네 ㅋㅋㅋㅋㅋㅋ
아무리 빌린차라도 지 멋대로 타버리냐;;;
쳐 여물어라
고속시에 풍절음은 어떤가요? gv80은 고속에서는 풍절음이 좀 들리는편이거든요
전반적으로는 괜찮았던거 같애요 고속에서만 더 큰 느낌은 잘 못느꼈어요
근데 제가 이런차는 많이 안타봐서ㅋㅋ
제 수준에서는 너무 조용한편이였어요
분할스크린은 어떻게 한건가요 ?
화면 오른쪽에 분할하는 기능이 있더라구요!
승차감은 10만점에 몇점인가요?
제 기준에는 9점 정도 되는것 같아요!
부드러우면서 탄탄하고 조용했습니다!
@@eitaco7000rpm 엄청부드러운가봐요 ㄷㄷ
그냥 3.3 가속하는거 보니까 그래도 괜찮은것같네요
가속력 충분한 느낌이네요!
Hp sjg.
천천히조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