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공군 조종사든 한국 공군 조종사든, 전투기에는 라디오 장비가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기 때문에 일부러 들으려면 아무도 모르게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모든 전투기에는 UHF(극초단파) 라디오 수신 장치와 VHF(초단파) 라디오 수신 장치 두 가지가 공히 장착되어 있습니다. 북한 전투기의 일반 라디오 교신(전투기와 전투기간의 통화나, 지상 관제소와 전투기와의 통화)는 UHF 방식입니다. 북한 전투기 조종사가 한국의 방송을 듣기 위해서는 UHF 채널에서 VHF 채널로 돌려놔야 방송이 들립니다. UHF 채널로 변환을 하면 VHF 주파수는 차단되기 때문에 북한군 조종사가 한국 방송을 듣는 동안에는 다른 전우나 상관 조종사와 교신이나 지상 관제소와의 교신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VHF 주파수로 변환하는 것은, VHF 주파수를 이용해야 하는 정당한 이유가 있고 불가피한 경우가 아닌 한은 절대로 변환해서는 아니 되며 처벌의 대상이 됩니다. 비행 중 가령 대대장 기(機)나 편대장 기가 자신을 호출했는데도, 아니면 지상 관제소에서 교신을 했는데도 특정 군용기가 응답하지 않으면, 해당 전투기의 무선 통신 기기가 고장난 것으로 간주하고 즉각적으로 비상사태를 선포하게 됩니다. 착륙 후에 통신기기가 고장이 나지 않았음에도 교신에 응하지 않았다면, 남한 방송을 들었거나 아니면 졸았거나 뭔가 불순한 의도가 있었던 것으로 간주 엄중한 처벌이 내려질 수 있기 때문에 북한군 조종사가 비행기 조종 중 남한 방송을 듣는 것은 생각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절대로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방법은 있습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이 3 가지 경우에 가능합니다. 1. 모든 조종사들은, 비행기가 활주로에서 이륙하기 전에 유도로나 활주로 앞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그 시간은 대략 2~3 분 정도인데, 겨울철같은 경우는 예열 시간이 더 필요한 경우도 있고, 내 앞에 이륙하거나 착륙하는 비행기가 많아서, 아니면 순간적으로 활주로 상에 함박눈이 사정 없이 내려서 잠시 동안 이륙이 보류되어 본의아니게 대기 시간이 생각보다 더 길어지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데, 이 때 조종사는, 각종 계기판과 통신 장비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지 라디오 채널을 이리저리 돌려보며 고장여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이 3~4 분 동안에는 합법적으로 남한 방송을 듣는다고 해도 누구도 알지 못하고 설령 적발된다고 해도 라디오 체크 중이었다고 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 여러 대의 전투기가 이륙한 후에 가끔씩은 무선 침묵 훈련을 하는 경우가, 남한이든 북한이든 있습니다. 가령 대대장이 앞으로 5분 동안 무선 침묵 훈련을 한다고 선포를 하면 이 시간 대에는 관제소와는 물론이고 아군기들간에 아무런 무선 교신을 안 하고 침묵을 지키게 됩니다. 이런 훈련은 적 진영으로 기습 공격을 하기 위하여 침투할 때 저고도 침투이든 고고도 침투이든 간에 적기가 아군기들 간에 하는 통신을 감청하지 못하도록 침묵을 지키는 훈련인데, 이 시간 동안에는 안심하고 남한의 방송에 주파수를 맞춰서 라디오를 들을 수가 있습니다. 3. 마지막 방법은, 그냥 비행 중 1~2 분 이내의 시간 동안 잠시 남한 방송을 듣는 방법입니다. 그 시간 동안에 응답을 안 하더라도 바로 얼마 후에 응답을 할 수 있기 때문, 통신이 장애물에 방해를 받아서 교신이 안 된 것으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 소지가 극히 낮다고 할 것입니다. 특히 UHF 는 장애가 VHF 에 비해서 빈도가 일반적으로 더 빈번한 취약점이 있습니다.
신기한게 군대 안갔다오신 진중권씨 왜이렇게 잘알죠?
저 귀순영상 생각나네~😊
북한군이 F15J 만나면 기겁할듯ㅋㅋㅋㅋㅋ
진쭈꿘 저건 군대에 가본적 없는 ㄴ이 왜 나온거냐? 저 ㄴ 피해서 보느라 맥이 끊긴다.
근데 사실 북한 공군 따위 자세한 정보 알게되면 좋겠지만... 몰라도 뭐 그닥 무서워할 이유가 없어서...ㅋㅋ
북한 공군 조종사든 한국 공군 조종사든, 전투기에는 라디오 장비가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기 때문에 일부러 들으려면 아무도 모르게 들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모든 전투기에는 UHF(극초단파) 라디오 수신 장치와 VHF(초단파) 라디오 수신 장치 두 가지가 공히 장착되어 있습니다.
북한 전투기의 일반 라디오 교신(전투기와 전투기간의 통화나, 지상 관제소와 전투기와의 통화)는 UHF 방식입니다. 북한 전투기 조종사가 한국의 방송을 듣기 위해서는 UHF 채널에서 VHF 채널로 돌려놔야 방송이 들립니다.
UHF 채널로 변환을 하면 VHF 주파수는 차단되기 때문에 북한군 조종사가 한국 방송을 듣는 동안에는 다른 전우나 상관 조종사와 교신이나 지상 관제소와의 교신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VHF 주파수로 변환하는 것은, VHF 주파수를 이용해야 하는 정당한 이유가 있고 불가피한 경우가 아닌 한은 절대로 변환해서는 아니 되며 처벌의 대상이 됩니다.
비행 중 가령 대대장 기(機)나 편대장 기가 자신을 호출했는데도, 아니면 지상 관제소에서 교신을 했는데도 특정 군용기가 응답하지 않으면, 해당 전투기의 무선 통신 기기가 고장난 것으로 간주하고 즉각적으로 비상사태를 선포하게 됩니다. 착륙 후에 통신기기가 고장이 나지 않았음에도 교신에 응하지 않았다면, 남한 방송을 들었거나 아니면 졸았거나 뭔가 불순한 의도가 있었던 것으로 간주 엄중한 처벌이 내려질 수 있기 때문에 북한군 조종사가 비행기 조종 중 남한 방송을 듣는 것은 생각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절대로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방법은 있습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이 3 가지 경우에 가능합니다.
1. 모든 조종사들은, 비행기가 활주로에서 이륙하기 전에 유도로나 활주로 앞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그 시간은 대략 2~3 분 정도인데, 겨울철같은 경우는 예열 시간이 더 필요한 경우도 있고, 내 앞에 이륙하거나 착륙하는 비행기가 많아서, 아니면 순간적으로 활주로 상에 함박눈이 사정 없이 내려서 잠시 동안 이륙이 보류되어 본의아니게 대기 시간이 생각보다 더 길어지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데, 이 때 조종사는, 각종 계기판과 통신 장비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지 라디오 채널을 이리저리 돌려보며 고장여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이 3~4 분 동안에는 합법적으로 남한 방송을 듣는다고 해도 누구도 알지 못하고 설령 적발된다고 해도 라디오 체크 중이었다고 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2. 여러 대의 전투기가 이륙한 후에 가끔씩은 무선 침묵 훈련을 하는 경우가, 남한이든 북한이든 있습니다. 가령 대대장이 앞으로 5분 동안 무선 침묵 훈련을 한다고 선포를 하면 이 시간 대에는 관제소와는 물론이고 아군기들간에 아무런 무선 교신을 안 하고 침묵을 지키게 됩니다. 이런 훈련은 적 진영으로 기습 공격을 하기 위하여 침투할 때 저고도 침투이든 고고도 침투이든 간에 적기가 아군기들 간에 하는 통신을 감청하지 못하도록 침묵을 지키는 훈련인데, 이 시간 동안에는 안심하고 남한의 방송에 주파수를 맞춰서 라디오를 들을 수가 있습니다.
3. 마지막 방법은, 그냥 비행 중 1~2 분 이내의 시간 동안 잠시 남한 방송을 듣는 방법입니다. 그 시간 동안에 응답을 안 하더라도 바로 얼마 후에 응답을 할 수 있기 때문, 통신이 장애물에 방해를 받아서 교신이 안 된 것으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 소지가 극히 낮다고 할 것입니다. 특히 UHF 는 장애가 VHF 에 비해서 빈도가 일반적으로 더 빈번한 취약점이 있습니다.
라고 사이버 전문가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최정원-m1u말뽄새가 어머니를 닮으셨나봐요~
@@숙주나물-v5c 라고 방구석 전문가께서 말하십니다~
북에서 온 조종사는 담배도 술도 다 먹게 하라!!! 안주도 최고급으로 주라!! 만세다~!!! 대한민국!!!
북한공군은 용병으로 시리아나 공산권 국가에 파병되는데 훈련을 못한다니?
뉴스도 안보는걸까? 시리아에서 반군이 왜 항공기를 공격하지 못했는데 조종사들이 반군에 있으니 항공기가 아까워서 폭파하지 못했지.
북한조종사로 반군 쳐버리는건 상상도 못했으니 북한군이 세계 각지 분쟁지역에 있는것도 모르는걸까?
멍청하면 입 좀 닥치고 살아라
북한 공군이 의미가 있냐? 띄우는순간 다 터져나갈텐데 아니다 뜨기는 하나 깡통비행기들 ㅋㅋ
진중권이는 안보였음 좋겠다
탈북한 여자 출연진 좀 교체하세요.탈북한지 너무 오래되서 지금의 북한의 상황을 잘 알고나있는지 궁금 합니다.최근에 입국한 새로운 탈북자로 교쳬할때도 된것 같습니다.
처 자식들은 아오지탄광 끌려 갔겟네
정유나 응.아.음.하하.헤헤. 집에서나 소리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