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ma1238 감마님! 혹시 이영상말고 그냥저냥사는중 이라는 브이로그에서 맨앞 인트로 부분 bgm?..이라고 해야되나요? 그부분 효과음 사용처좀 알 수 있을까요~? 인트로 효과음 찾고있는데 마땅한게 없어서 찾아보는도중에 그냥저냥사는중 이라는 브이로그 인트로 부분 노래가 마음에들어서요 ㅠㅠ
안녕하십니까. 저는 29살 남자입니다. 예전부터 모션그래픽 디자이너에 관심있어서 계속 영상도 찾아보고 하다가 감마님꺼를 다 보고 댓글남깁니다. 제가 비전공자인데 시작을 학원다녀서 준비한다음 포폴만들어서 취업할려고 하는데 나이가 있어서 걱정되네요... 지금 나이에 시작해도 될까요?? 그리고 디자이너 분야는 처음인지라 걱정도 되는데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는 그림도 잘 그려야 할까요??? 더 늦기전에 도전해보고 싶어서 댓글 남기고, 다음주에 학원 상담하러 갑니다ㅠㅠㅠ 현실적인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그 외에 다른 조언(전망,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취업, 현실 등)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제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29살이면 전혀 늦은 나이가 아닙니다! 이쪽 업계는 나이보다는 실력을 많이 보는 거 같아요. 그만큼 포트폴리오가 중요하고요... 시작으로 학원을 가는 선택은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옆에서 지도해주는 선생님, 경쟁이 될 학생들이 있으니까 실력도 많이 늘더라고요!! 그림은 잘 그리면 좋겠죠..? 취업 시에 우대하는 곳이 있기는 있습니다.. (드로잉) 스토리보드를 만들게 되면 좀 더 정확하게 그림을 그리면 전달이 잘 되니까요. 우대 사항이지 많이 보는 것은 아니에요. 포트폴리오로 승부 보시면 됩니다. 저는 모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눈도 올라가고 모션감도 많이 생겨요. 저는 정말 마음에 드는 작품이 있으면 시간을 빼놓고 모작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가고 싶은 회사를 마음 속으로 몇 개 정해 놓는게 좋은거 같아요.. 많은 회사들 사이트를 들어가 보세요! 회사의 작업을 보고 성향을 파악해서 작업을 했으면 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인스타 DM 주셔도 됩니당 :>
감마님 안녕하세요 ? 저는 이제 막 6-7개월차 인하우스 모션그래퍼 입니다! 회사가 정말 좋은데(복지 초봉 워라밸 팀 사람 등등 진짜 다좋아요) 디자인 업무가 아무래도 인하우스라서 한정되어있다보니... (에이전시 경험을 한번도 못해봤오요 ㅠㅠ) 내가 디자이너로서 정말 여기가 맞는걸까? 계속 이렇게 원하지 않는 디자인만 해야할까? 연봉인상도 적은데 빨리 나가는게 답일까? 라고 생각이 들면서도.. 경력을 쌓고 잘 팔리는 시기인 대리직급을 달고 나가는게 더 좋지 않을까 갈등도 되네요 ㅠㅠ 감마님은 이럴때 어떻게 하실것같나요??
각자의 가치관이 다르다 보니 정답은 없겠지만.. 워라밸이 좋다면, 회사 끝나고 개인작업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도 그런 고민이 많았습니다. 회사는 회사로만 생각하는 게 좋은 거 같아요. 객관적으로 봤을 때 좋은 에이전시를 가야 원하는 디자인도 하고, 연봉 인상률도 높은 건 맞습니다. 하지만, 취직을 하셔서 아시겠지만 원하는 곳을 간다고 해도 원하는 디자인을 안 할 확률은 높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성향에 따라 디자인이 달라지니까요. 당장 다른 회사를 알아보기 위해서 퇴사를 하게 되면 금전적인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저는 회사 외적으로 작업을 하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6-7개월을 버티셨는데 1년은 채우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1년은 확실하게 경력으로 들어갈 수 있는 바탕이 되니까요.. 남은 시간을 개인작업을 해보시고 자신의 성향이나 원하는 에이전시를 찾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최근에는 오프라인, 온라인 강의로 모션그래픽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는 많을 거 같아요 :> ㅎ 라고 제가 생각을 해봅니다......:>
감마gamma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안그래도 몇주 전부터 전에 하던 작업을 이어서 틈틈히 하고있어요!! (정체성 없는 느낌인게... 문제..ㅎ) 댓글말씀대로.. 정말 백프로 원하는 디자인작업이나 마음에 드는 회사는없는거같아요 ㅠㅠㅠㅠ! ! 퇴사는 당연 당연 이직 성공하면 해야쥬...👍 앞으로도 모션 관련해서 브이로그랑 팁같은고 많이 알려주세요 >.< 모션디자이너들 인생 화이팅입니다 ㅠㅜㅜㅜㅜㅜㅜㅠ !!!!!!!😂
와우....인상 깊게 봤어요 에펙 배우는 중인데 ㅎ.... 에펙으로 금방 할 수 있지않나요?라고 말씀하신 클라이언트님은 그럼 직접 에펙배우셔서 하는게 낫겠네용ㅎㅎ..
아니 팝콘 난도질 무엇ㅋㅋㅋㅋㅋ 재밌숴여👏🏽🤣
재미있어여요ㅎ저두 이제 모션그래픽디자인너 준비하고있어요ㅎ올해33살있지만용! 그리고 제꿈는 1년이라는 기간을두고 모션그래픽디자인너가 되는것입니다! 더 나중에 후회하기전에 할려고 합니다! 디자인업계쪽에서 일하시는분들 많이 많이 힘내세요! 화이팅이요!
ㅋㅋㅋㅋㅋㅋ재밋네요
저도 이직준비하고있는 디자이너인데요!! 보면서 공감되어 피식거리기도하고 뭔가 마음이 위로가 되는 느낌이네요 ...ㅋㅋㅋ 앞으로도 '디자이너'관련된 브이로그 많이 부탁드려요!! 구독했습니다!! 아그리고... 브금은 좀 그루부있는 힙한 느낌으로 바꿔주심 안되나요?!!? 하핳
안녕하세요! 제 영상이 마음에 위로가 되었다니.....감사합니다 ㅎㅎ
브금이 조금 루즈한 느낌이 있었나요!! 힙합 느낌의 노래들 제가 많이 찾아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gamma1238 감마님! 혹시 이영상말고 그냥저냥사는중 이라는 브이로그에서 맨앞 인트로 부분 bgm?..이라고 해야되나요? 그부분 효과음 사용처좀 알 수 있을까요~? 인트로 효과음 찾고있는데 마땅한게 없어서 찾아보는도중에 그냥저냥사는중 이라는 브이로그 인트로 부분 노래가 마음에들어서요 ㅠㅠ
@@김이매-k1x soundcloud.com/mbbofficial/goodvibes 입니다 :>
늦어서 죄송해요ㅜ_ㅜ
안녕하십니까. 저는 29살 남자입니다.
예전부터 모션그래픽 디자이너에 관심있어서 계속 영상도 찾아보고 하다가 감마님꺼를 다 보고 댓글남깁니다.
제가 비전공자인데 시작을 학원다녀서 준비한다음 포폴만들어서 취업할려고 하는데
나이가 있어서 걱정되네요...
지금 나이에 시작해도 될까요??
그리고 디자이너 분야는 처음인지라 걱정도 되는데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는 그림도 잘 그려야 할까요???
더 늦기전에 도전해보고 싶어서 댓글 남기고,
다음주에 학원 상담하러 갑니다ㅠㅠㅠ
현실적인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그 외에 다른 조언(전망,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취업, 현실 등)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제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29살이면 전혀 늦은 나이가 아닙니다! 이쪽 업계는 나이보다는 실력을 많이 보는 거 같아요.
그만큼 포트폴리오가 중요하고요... 시작으로 학원을 가는 선택은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옆에서 지도해주는 선생님, 경쟁이 될 학생들이 있으니까 실력도 많이 늘더라고요!!
그림은 잘 그리면 좋겠죠..? 취업 시에 우대하는 곳이 있기는 있습니다.. (드로잉)
스토리보드를 만들게 되면 좀 더 정확하게 그림을 그리면 전달이 잘 되니까요.
우대 사항이지 많이 보는 것은 아니에요. 포트폴리오로 승부 보시면 됩니다.
저는 모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눈도 올라가고 모션감도 많이 생겨요.
저는 정말 마음에 드는 작품이 있으면 시간을 빼놓고 모작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가고 싶은 회사를 마음 속으로 몇 개 정해 놓는게 좋은거 같아요..
많은 회사들 사이트를 들어가 보세요! 회사의 작업을 보고 성향을 파악해서 작업을 했으면 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인스타 DM 주셔도 됩니당 :>
감마님 안녕하세요 ? 저는 이제 막 6-7개월차 인하우스 모션그래퍼 입니다!
회사가 정말 좋은데(복지 초봉 워라밸 팀 사람 등등 진짜 다좋아요)
디자인 업무가 아무래도 인하우스라서 한정되어있다보니... (에이전시 경험을 한번도 못해봤오요 ㅠㅠ)
내가 디자이너로서 정말 여기가 맞는걸까? 계속 이렇게 원하지 않는 디자인만 해야할까? 연봉인상도 적은데 빨리 나가는게 답일까? 라고 생각이 들면서도..
경력을 쌓고 잘 팔리는 시기인 대리직급을 달고 나가는게 더 좋지 않을까 갈등도 되네요 ㅠㅠ
감마님은 이럴때 어떻게 하실것같나요??
각자의 가치관이 다르다 보니 정답은 없겠지만..
워라밸이 좋다면, 회사 끝나고 개인작업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도 그런 고민이 많았습니다. 회사는 회사로만 생각하는 게 좋은 거 같아요.
객관적으로 봤을 때 좋은 에이전시를 가야 원하는 디자인도 하고, 연봉 인상률도 높은 건 맞습니다.
하지만, 취직을 하셔서 아시겠지만 원하는 곳을 간다고 해도 원하는 디자인을 안 할 확률은 높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성향에 따라 디자인이 달라지니까요.
당장 다른 회사를 알아보기 위해서 퇴사를 하게 되면 금전적인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저는 회사 외적으로 작업을 하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6-7개월을 버티셨는데 1년은 채우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1년은 확실하게 경력으로 들어갈 수 있는 바탕이 되니까요.. 남은 시간을 개인작업을 해보시고 자신의 성향이나 원하는 에이전시를 찾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최근에는 오프라인, 온라인 강의로 모션그래픽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는 많을 거 같아요 :> ㅎ
라고 제가 생각을 해봅니다......:>
감마gamma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안그래도 몇주 전부터 전에 하던 작업을 이어서 틈틈히 하고있어요!! (정체성 없는 느낌인게... 문제..ㅎ)
댓글말씀대로.. 정말 백프로 원하는 디자인작업이나 마음에 드는 회사는없는거같아요 ㅠㅠㅠㅠ! !
퇴사는 당연 당연 이직 성공하면 해야쥬...👍
앞으로도 모션 관련해서 브이로그랑 팁같은고 많이 알려주세요 >.< 모션디자이너들 인생 화이팅입니다 ㅠㅜㅜㅜㅜㅜㅜㅠ !!!!!!!😂
감마gamma 혹시 좋은 에이전시 몇군데 추천해주실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