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뉴스] [미션리포트] 캄보디아, 경제적 불평등·이단 문제 지원 필요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7 фев 2025
  • [CBS 뉴스] [미션리포트] 캄보디아, 경제적 불평등·이단 문제 지원 필요
    전 세계 선교지 소식을 전하는 미션리포트,
    오늘은 캄보디아로 가봅니다.
    캄보디아는
    국민 평균연령이 26세인 젊은 나라로,
    특별히 다음세대를 향한
    다양한 선교적 노력들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 가파른 경제 성장 속 빈인빈 부익부 문제와
    이단 문제가 심화되고 있어
    기도와 지원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캄보디아에서 천준상 선교사가 전해드립니다.
    Q. 선교지로서 캄보디아는?
    특히 캄보디아는 최근에 있었던 제노사이드 때문에 캄보디아 국민 사이에 상처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반목하는 것, 그다음에 죽음의 공포가 저들을 잡고있어서 정말 예수 그리스도의 용서와 사랑, 또 예수 그리스도의 먹이심, 공급하심, 이런 부분들이 꼭 필요한 나라가 캄보디아고요. 한인 선교사님들이 정말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Q. 최근 캄보디아의 사회적 이슈는?
    총선을 앞둔 정치적인 이슈가 지금 가장 핫한 이슈가 되겠고요. 6월 달에 이제 선거가 돌입이 되고, 7월 23일 날 총리를 뽑는 선거가 진행이 됩니다. 캄보디아의 어떤 정치의 특성상 훈센 총리의 준비 작업이 다 준비가 되었기 때문에 그 아들에게 권력구도가 내려가는 그러한 일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캄보디아의 가장 직면해 있는 어려움들은 경제적인 겁니다. 캄보디아가 지금 개발도상국인데요. 제가 도착했을 때 2005년 5월 10일인데요. 그때는 프롬펜 안에 7층 이상 빌딩이 10개 정도밖에 없었습니다. 불과 10년이 지난 후에 프롬펜 안에 높은 고층 빌딩들이 200개 정도가 증가했고요. 그리고 지금은 50층, 30층 이상 되는 그런 빌딩들이 정말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다른 말로 이야기하면 돈의 유입이 많이 되고 있어요. 중국이나 일본이나 한국이나 이렇게 투자가 많이 되어지고 있는데, 사실은 캄보디아의 경제가 아직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빈익빈 부익부가 심각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구제 사역을 함에 있어서 노숙인이라든지, 또 정말 직업이 없어서 먹을 거리가 없어서몸이 야윈 사람들을 볼 때마다 참 마음이 아프고요. 정말 캄보디아가 좀 안정적으로, 조세법도 정상화되고, 부의 분배도 잘 진행되면, 그리고 중산층이 두터워진다면 정말 캄보디아도 모든 국민이 행복할 수 있는 그러한 궤도에 오르지 않겠나 하는 그러한 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Q. 캄보디아의 선교 방향은?
    캄보디아 전체적인 분위기가 사실은 굉장히 밝다고 볼 수 있어요. 왜냐하면 국민의 34%가 20세 미만입니다. 국민 평균 연령이 26세입니다. 한국은 평균연령이 43세 입니다. 그러니깐 정말 젊은 나라죠. 왜냐하면 폴 포트 때에 인구 170만 명이 공식적으로, 비공식적으로는 300만 명이 죽었습니다. 기아 선상에, 또 고문 당하고, 이렇게 해서. 그러니까 윗 세대가 거의 사라져버린 거예요.
    그래서 정말 캄보디아는 미래를 잘 준비하는 그런 리더십들이 생겨난다면 캄보디아는 앞으로 큰 일들을 감당할 수 있는 나라가 될 것 같습니다. 정말 집중적으로 우리가 미래의 젊은 세대에 투자하면서 사역을 감당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고요. 그래서 한인 선교사님들도 어린이 선교를 다들 집중하고 계신데, 정말 이거는 미래에 캄보디아의 성도들을 준비시키는 귀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Q. 최근 심각해지고 있는 이단 문제는?
    캄보디아는 사실은 기쁜소리선교회, 구원파 중에서도 박옥수 계열이 지금 많이 힘을 쏟고 있고요. 세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8월에도 2천 명의 세미나를 시엔립에서 이렇게 진행시키고 있는 것으로 연락이 되었습니다.
    주로 성경 공부를 통해서 이렇게 접근해 들어가는 대표적인 케이스가 바로 내 신천지입니다. 지적인 호기심이 있는 대학생들, 식자층들이 타겟이 되어지고, 젊은 대학생들이 많이 빠지고 있어요. 또, 이단 같은 경우에는 집중적으로 특별히 인터넷에 웹 사이트를 구축해 가지고 이렇게 아주 치밀하게 해나가는 그런 부분들이 있어가지고 사실은 저희들이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 제대로 방어를 하지 못하고 있는 그런 상황이다...단지 그런 웹사이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유튜브로 만들어 우리가 지금 배포를 해주고 있고요, 우리 성도들에게도 조심하라고 전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정말 전문성을 겸비한, 이것들을 방어할 수 있는, 총회 차원에서 대책을 수립을 해 주고, 계속 돌면서 세미나 지원도 해 주시고, 매뉴얼도 개발해 주시고 이렇게 하시면 우리가 협력선교하는 데 굉장한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Q. 캄보디아를 위한 기도제목
    캄보디아가 정치적으로 계속 안정을 유지하기를 원합니다. 캄보디아는 엄청난 혼란 속에서 많은 국민들이 서로를 죽이는 일들을 경험했기 때문에 더 이상 그러한 일들이 일어나면 안 되고요. 여러가지 상황 속에서도 정치적으로 안정이 계속 진행되기를 기도해 주시고요.
    그리고 이제 캄보디아에 있는 우리 한인 선교사님들 이제 나이가 점점 많이 들어가고 계시는데 정말 지혜롭게 사역을 잘 감당하시고, 또 사역을 잘 이양하시고, 사역을 잘 다음 세대인 선교사님들에게 잘 넘겨드리는 그런 귀한 역할들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캄보디아 경제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캄보디아의 가난한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저들에게 정말 먹을 것이 떨어지지 않도록 캄보디아 경제가 다시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캄보디아 바탄방에서 사역하고 있는 천준상 선교사입니다. 감사합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 1

  • @megumi600
    @megumi600 Год назад

    자비로우시고 자애로우신 알라의 이름으로
    온 우주의 주님이신 알라께 찬미를 드리나이다
    우리는 당신만을 경배하오며 당신에게만 구원을 비노니
    저희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그 길은 알라께서 축복을 내리신 길이며 노여움을 받은 유대인 들이나 방황하는 기독교인들이 걷지 않는 가장 올바른 길이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