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 영상을 올려 주신 분께 감사드립니다. 사설 중에는 저렇게 아무 생각없이 수리해도 망하지 않고 몇 십 년 동안 영업하고 있으며, 더구나 명장 소리를 듣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적나라하게 보여 주네요. 저는 20년 전에 선물받은 1만엥 짜리 쿼츠가 고장이 나서, 직접 미요타 무브를 사서 어떻게 diy해 볼까 하며 궁리 중입니다. 처음하기 때문에 우선 핸즈 툴부터 검색해 보았습니다. 버젼과 호로텍은 너무 비싸서 국산 타임랩 것이나 알리제 중에서 괜찮은 것을 찾고 있습니다. 저 분이 하는 걸 보니, 핸즈 툴이고 뭐고 필요 없네요. 트위저 하나로 뽑고 꽂고 다 하네요. 면도칼로 수술할 분이시네요. 손님의 돈을 받는 프로로서 공구는 제대로 된 것을 씀으로써 손님의 귀한 시계에 흠집을 내지 않으며, 더구나 정확하게 작동하도록 오버홀해야 할 겁니다.
딱.. 그냥 장사마인드. 시계를 대하는 가치관이 안보임. 저렇게 맨손으로 부품 만지고 오버홀 해다가 다시 맨손으로 끼워두면 오버홀이 뭔 소용이지? 부품에 지문이 묻는순간 일단 산화반응 일으키고 그걸 뚜껑 닫아두면 시계주인은 모르고 계속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길테고 , 에잉.. 그냥 난 돈 주니까 고쳐주기만 한다 이 마인드. 시계를 대하는 예의가 없음.
기겁한 곳이 한두가지가 아닌데...
1. 맨손 오버홀로 지문 덕지덕지
2. 아무 비닐없이 다이얼 제거
3. 메인스프링 탈거없이 겉에만 세척
4. 분침 초침 조립시 트위져 뒷부분으로 툭툭
여기 이름 많이 들어봐서 가려고 했는 데 이 영상보고 안가기로 했습니다.
위촉장과 상장이 저리 많으면 뭐하나요. 윗분이 적은 것들 같은 아주 기본적인 것을 안지키며 하는 데…
믿을 만한 사설업체 찾기가 이렇게 어렵네요…
@@dudhwan 저 분한테 오버홀 받았다가 운모유리 꺠져서 도착했는데 의뢰인 책임으로 돌리려고 하더군요 정말 마음에 안들어서 그 뒤로는 저기서 수리 안받습니다
먼저 이 영상을 올려 주신 분께 감사드립니다.
사설 중에는 저렇게 아무 생각없이 수리해도 망하지 않고 몇 십 년 동안 영업하고 있으며, 더구나 명장 소리를 듣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적나라하게 보여 주네요.
저는 20년 전에 선물받은 1만엥 짜리 쿼츠가 고장이 나서, 직접 미요타 무브를 사서 어떻게 diy해 볼까 하며 궁리 중입니다.
처음하기 때문에 우선 핸즈 툴부터 검색해 보았습니다.
버젼과 호로텍은 너무 비싸서 국산 타임랩 것이나 알리제 중에서 괜찮은 것을 찾고 있습니다.
저 분이 하는 걸 보니, 핸즈 툴이고 뭐고 필요 없네요. 트위저 하나로 뽑고 꽂고 다 하네요.
면도칼로 수술할 분이시네요.
손님의 돈을 받는 프로로서 공구는 제대로 된 것을 씀으로써 손님의 귀한 시계에 흠집을 내지 않으며, 더구나 정확하게 작동하도록 오버홀해야 할 겁니다.
맨손 작업... 배럴에서 메인스프링 탈거 하지도 않고.. 핸즈 조립시 트위저에 다이얼 상처날까 조마조마
니가 간섭안해도 이래라 저래라 안해도 알아서 잘한다. 시계 실제로 수리 1도 못한 방구석 세계1위야
@@김밥-z8g 까고있네 ㅋㅋㅋㅋㅋ
크 맨손작업.. 멋집니다! 진정한 상남자이십니다! 저곳은 참고해서 거를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시계 시간 핀 수리 될까요?
시계공부를 하고싶은데요?
무슨책 사보면
이해하기 쉽나요
관련정보 조금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조립할때도 맨손으로..역시 주먹구구..경력이 오래되면 뭐하나요...
고치는 가격 얼마정도 드나요?
와...저작은시계에 대체 부품이얼마나들어가있는거임...괜히비싼게아니구나대박이다...
저렇게 부품에 맨손을 대다니...
보통 분들은 지문좀묻어도 크게 신경안쓰시더라구요.
비싼 시계를 정성이 부족합니다 ㅠ
@@roidekim4525 장시간 지나면 지문 묻은 곳 부터 부식됩니다.
@@kiekie9022님 대가리가 더 부식된듯 공부못하면 제발 아닥 부탁드려요
@@kiekie9022장시간 되기전에 오버홀 할테니 걱정 안해도 됨
종로가게 이름이 어떻게 되나요? 3:01
안녕하세요 시계동네 입니다
영상 밑에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와 존나 끔찍하다
화이팅
한국수리영상 보면, 외국에서 시계배우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드네요.
가게이름 외워둬야겠군 ....절대 맡기면 안될곳으로
대략적으로 가격이라도좀
이래서 장인이고 나발이고 사설에 맡기면 안된다. 기본 교육도없이 오래전에 곁눈질로 배운 장인은 의미가없다.😊
아니..지금 시계 오버홀한답시고 오히려 더 악화시키는데요? 왜 돈을주고 여기다 맡겨야하나요? 영상 올리신분 이유나 들어봅시다.
1970년대 후반 데이저스트 첫 오버홀 비용이 대략 얼마일까요?^^;;;
김성우님 안녕하세요 부담없이 비즈프로세스 보고 문의드린다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02-3673-1808
설명란에 주소도 함께 있고 택배도 가능합니다^^
ㅋㅋㅋㅋㅋ 와 쓰봉 ㅋㅋㅋㅋㅋ 진짜 왜 긴장되는지를 알겟다 ㅋㅋㅋ
최악의 서비스네요. 기겁하고 갑니다.
무브에 지문이 닿으면 산화한다고 알고있습니다. 손가락 고무라도 껴고 작업하셨으면 더욱 신뢰가 갈듯합니다.
@@urbanpioneer8362 시계를 대하는 마음가짐이 기본인데, 그게 없어요.
저도 같은 생각 저분한테 시계 오버홀 맡기다 시계 더 망가질거같음
대단하네요
감사합니다.
실수로 종이컵 받이 훅 치는 순간 부품도 다 날라감
잘하시는건 백번 알겠습니다만, 맨손은 좀 아니지않나여 ㅠㅠ
종이컵 바닥 잘라서. 받이로 쓰다니
이건 좀..
여긴 못맡기겠네… 실력에 얼마나 자신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시계 주인 입장에서는 불안불안하네요
파키스탄 길거리 장인 영상같네
싼맛에 고만고만한 시계나 밑기지 내 롤은 절대 안맡기고싶네
핸즈 휘고 문자판에 흠집생기고
완성된후 내부에 이물질도 굴러댕길것같고
기본이 안된 사람에게 정밀기계 오버홀을 맡기다니?
3135 같네요
딱.. 그냥 장사마인드. 시계를 대하는 가치관이 안보임.
저렇게 맨손으로 부품 만지고 오버홀 해다가 다시 맨손으로 끼워두면 오버홀이 뭔 소용이지?
부품에 지문이 묻는순간 일단 산화반응 일으키고 그걸 뚜껑 닫아두면 시계주인은 모르고 계속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길테고 ,
에잉.. 그냥 난 돈 주니까 고쳐주기만 한다 이 마인드.
시계를 대하는 예의가 없음.
무브먼트에 지문 닿으면 산화한다는 낭설을 믿는 사람들이 아직도 있네 ㅋㅋㅋ
스텐이나 합금은 소금물이 닿아도 산화가 잘 안되요.
하물며 저렇게 건조한 손으로 작업하시는데, 산화가 될 리가 있겠습니까.
@@민우정-r7g 제 글이 마냥 낭설이라기엔 아래 댓글다신 다른 분들의 말씀들도 좀 좋은 평가들은 아니네요.
그래요.. 일단 지문으로 산화한다는 말은 낭설이라 하십시다만,
다른 문제들은 그냥 보고 넘기기엔 불안한 감이 없잖아 있어서 그렇습니다.
@@민우정-r7g무브먼트는 산화가 잘 됩니다 지문 찍으면 지문 모양대로 산화돼요. 재질이 스테인리스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동합금에 도금올린거에요. 시계기술자는 최소한 엄지와 검지에는 골무 착용해야 합니다.
아무리 오버홀이라지만 맨손 작업은 거를랍니다.
거르면되지 먼 답글을 쳐다노 ㅋㅋㅋ
싸구려 수준의 수리.
역시 사설은...
와 핸즈를 비닐도 안덮고 그냥 잡아 빼버리네
기스 작렬 ㅋㅋㅋㅋㅋㅋㅋㅋ
맨손으로 사방팔방 손기름, 지문묻히면서 뭐하는 짓인지
끔찍하네요. 돈 더주더라고 인증된 곳에 가세요
맡길 마음 안듬
不是专业、比你修过都生锈
시계는 카시오 1만원 짜리가 진리 오버홀 가격 100만원 딴걸 하셈 ㅋ
종로 가지마세요 시계 망가집니다. 저게 무슨 수리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