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하시는 과정을 자세히 보니 일반적으로 몸이 야윈 사람들이 예민하고 꼼꼼 하게 일을 한다고 생각 하는데 오히려 등치큰 사람이 더 꼼꼼하다는 생각이 들어 속으로 웃었네요.카메라 의식 해서가 아니겠지만 확실하네요 앞으로 우리나라도 선진국이 되려면 공사하는 모든 사람들의 의식구조도 붕어반장님과 같은 모습으로 바뀌어야 부실공사가 없어지고 사고도 안생기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경 잘 했습니다
직각으로 컷팅 핸드그라인더에 있었네요 간혹 자르고보면 직각이 안 나오는 이유 이제야 원인을 알았습니다 6개의 기둥이 오와 열을 정렬 ㅋ 역시 붕어반장님 이십니다 사모님의 그림솜씨 또한 위트가 넘치시네요 안전모에 닉세임 붕어반장 ㅋ ㅋ 잘 보고 갑니다 최고이십니다 오늘도 ...
작업후에 수평자 올려놓고 잘 맞을때의 기분은 작업을 한 사람들만 알수있겠죠~~~!!100점 맞은 기분~~*^^*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반장님!! 그라인더는 킥백현상때문에 반대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타일처럼 먼지가 많이 나는 경우 아니면 불꽃이 몸쪽으로 오게 잘라야 하는걸로 알고 사용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내년쯤이나 집을 지으려고 함니다 물론 붕어반장님 같이 혼자... 그런데 그게 잘 될지 모른겠네요 모른는게 많아서 길가다가 집을 짖고있는 현장 을보면 구경도 하고 물어도 보는데 사람들이 귀찮아 하고 그래서 물어보기가 좀. 머 할때가 많은데...붕어반장님 덕분에 여기에서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 함니다. 기회가 되면 가서 직접보고싶은데요
꿈을 응원 합니다. 일하는 현장은 시간 싸움이라 물어보는 것이 귀찮아서라기 보다 일에 지장이 있기 때문일 겁니다. 저 또한 이러저러한 형편상 현장 공개는 안 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좀 한가해지면 김선생님처럼 직접 집짓는 현장 찾아 미력이나마 컨설팅도 해드리고 그럴 생각입니다. 지금도 집 지을 계획이 있는 몇 분과는 소통하며 의견을 나누고 있고, 어떤 분은 이미 짓고 계십니다. 우선은 영상으로 도움드리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각관은 3.1T(실제는 2.9T임) 이상 쓰시는게 좋습니다. 가격은 자재상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2.9T 기준 55,000원 전후로 보시면 됩니다. 길이는 6M고요. 자재는 지역마다 철강업체가 있다고 보시면 되고요, 판넬 가게에서도 팝니다. 가급적이면 현장에서 가까운 판넬 가게를 여러군데 다녀 보시고 거래처를 결정하시면 공정에 필요한자재를 나누어 배달해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꺼번에 쌓아 놓지 않아도 되고요. 무엇이든 발품 파는 만큼 소득은 있습니다.. 구경도 하고, 정보도 얻을겸 기왕이면 동네 소규모 업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더룬대 고생아 만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100파이브 베이직을 첨에 본체 기둥을 새울때도 쓰셧으면 일이 좀 수월햇을꺼 같은데요 반장님첨애 본체 기둥에는 날개가 달린 100파이프를 사용 하신거 아니세요?? 그리고 베이직판을 대도 100파이프를 새우면 판넬을 끼울때 더 밀착도 잘 될것이고 밑에 조금 띠우는 일이 업지 안을까요?? 그리고 100파이브 베이직을 앙카를 박아서 저렇게ㅜ기둥을 새우고 본체를 지으면 튼튼할까요?? 죄송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큰 차이는 없으나 외장 마감재를 무엇으로 하느냐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다고 봅니다. 가로 시공이 기밀 시공에 유리하나 저는 스타코플렉스로 마감할 계획이라 큰 의미 없습니다.. 세로 시공은 비교적 수월한 장점이 있으나 상을 짜야 하기 때문에 골조를 많이 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른 댓글과 영상에서 언급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이고자 하는 목재의 종류와 두께에 따라 다릅니다. 영상처럼 두꺼운 나무는 스크류 볼트로 박아야 합니다. 네일건이나 타카는 수평을 맞추고 볼트를 박기 위한 임시 고정용 작업이고, 본 고정은 판넬 뒤에 숨은 골조(각관)에 닿을 수 있는 길이의 스크류볼트로 체결해야 합니다.
그라인더 불꽃이 내쪽으로 튀게 쓰는게 정답입니다. 킥백 현상이 일어났을때 내 몸쪽이 아닌 반대쪽으로 일어나야 안전합니다.
👍👍
조언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왼손잡이라서 그런지 그동안 톱날, 컷터날 등을 수 없이 사용하면서 안정적이라 느껴 그게 맞는 건지 알았습니다. 그 부분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승리하리님 댓글을 상단에 고정하여 시청자들이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드님이 도와주는 모습을 보니 참 좋네요. 순종을 잘라는 착한 아들인가봐요. 오늘도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공부 잘 했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순종적이라기 보다 자기 주관이 강한 편입니다. 다행이 크게 속썩이는 일은 없었습니다.
작업 하시는 과정을 자세히 보니
일반적으로 몸이 야윈 사람들이
예민하고 꼼꼼 하게 일을 한다고
생각 하는데 오히려 등치큰 사람이
더 꼼꼼하다는 생각이 들어 속으로
웃었네요.카메라 의식 해서가 아니겠지만 확실하네요
앞으로 우리나라도 선진국이 되려면
공사하는 모든 사람들의 의식구조도 붕어반장님과 같은 모습으로 바뀌어야
부실공사가 없어지고 사고도 안생기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경 잘 했습니다
응원의 말씀 감사합니다. 카메라 의식은 각도 조절만 합니다 ㅎ
직각으로 컷팅
핸드그라인더에 있었네요
간혹 자르고보면 직각이 안 나오는 이유
이제야 원인을 알았습니다
6개의 기둥이 오와 열을 정렬 ㅋ
역시 붕어반장님 이십니다
사모님의 그림솜씨 또한 위트가 넘치시네요
안전모에 닉세임 붕어반장 ㅋ ㅋ
잘 보고 갑니다
최고이십니다 오늘도 ...
ㅎ 감사합니다.
기둥이 일렬로 나란히 사열하고 있네요
애써서 한일이 맞아 떨어졌을때 엔돌핀이 팍팍 나오죠
오늘도 각관 기둥세우기 잘 보고 갑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맞아요. 엔돌핀...ㅎ
수평이 딱 맞았을때의 기분이 이해갑니다. 오늘도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피로를 잊을만큼 기분 참 좋지요
준불연 우레탄판넬의 연소시험 잘 보았습니다.
안전한 집이 될것같아 마음 놓입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집이 되길 기원합니다. ^^
응원 감사드립니다.
반장님..
고생이 많으세요..
매번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주말마다 비가 내려서 일하시는데 어려움이 많으신텐데 그래도 꾸준히 작업 하시는 방장님 대단하십니다.
항상 응원 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주말 2일의 휴일 중 하루정도만 일하는 셈입니다.
참 건축도 하나의 예술인데 자신의 혼의 모든것을 쏱아내어 만든 작품이 완성될때의 희열 거족끼리의 협력 좋은집 만드셔서 가족모두가 포근한 아빠의 정성과 땀이 들어간 집에서 평안하십시요
따뜻한 격려의 말씀에 힘입어 작품 만들어 보겠습니다.
작업후에 수평자 올려놓고 잘 맞을때의 기분은 작업을 한 사람들만 알수있겠죠~~~!!100점 맞은 기분~~*^^*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반장님!!
그라인더는 킥백현상때문에 반대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타일처럼 먼지가 많이 나는 경우 아니면 불꽃이 몸쪽으로 오게 잘라야 하는걸로 알고 사용중입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그 부분 삭제하고 다음 영상에서 바로 잡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왼손잡이라 그런지 그게 더 안정적이라 생각한 듯 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정도 길이면 실걸어도 2-3미리는 처집니다…
아드님과 함께 든든 하시겠습니다
보기도 좋고요
고생하셨습니다
ㅎ 네. 든든합니다.
오늘도 전원주택 시공에 여념이 없으시군요.^^ 땀 흘리신 노력 기쁨으로 맛볼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제주tv발전을 기원합니다.
잘 보고 많이 배우네요.
혼자 열일 하시는 모습 존경합니다
과찬의 말씀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디테일한 영상 보여드리겠습니다.
예술 작품을 하듯이... 보는 제가 흐뭇합니다. ㅎㅎ
따뜻한 시선에 감사드립니다.
잘보고 갑니다 항상안전사고 조심하세요
염려의 말씀 잘 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판넬이라 불이잘붙을줄알았는대 바로바로꺼지내요 ㄷㄷ 영상 항상잘보고 있습니다.
제대로 만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영상을 좀 늦게 봤네요^^ 유튜버 고놈tv 도 자주 보는데 고놈님하고 기둥 수평 맞춰 용접하는 방식이 똑같네요. 붕어님 고놈님 두분다 제가 좋아하는 채널인데 두분 방식이 완전 똑같애서 신뢰가 가네요 ㅎㅎㅎㅎ
그러셨군요. 틀리지 않았다니 다행입니다 ㅎ
영상 시작은 좋아요 하나부터 시작합니다.
감사합니다.
늘 감사히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오늘은 아드님덕분에 조금은 수월하셨네요
그동안 여러가지 모양의 지붕을 하셨는데 박공지붕의 단점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지붕은 개인의 취향과 자재 선택, 주변환경에 따라 다르므로 단정적으로 장단점을 말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내년쯤이나 집을 지으려고 함니다 물론 붕어반장님 같이 혼자...
그런데 그게 잘 될지 모른겠네요 모른는게 많아서 길가다가 집을 짖고있는 현장 을보면 구경도 하고 물어도 보는데 사람들이 귀찮아 하고 그래서 물어보기가 좀.
머 할때가 많은데...붕어반장님 덕분에 여기에서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 함니다.
기회가 되면 가서 직접보고싶은데요
꿈을 응원 합니다. 일하는 현장은 시간 싸움이라 물어보는 것이 귀찮아서라기 보다 일에 지장이 있기 때문일 겁니다. 저 또한 이러저러한 형편상 현장 공개는 안 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좀 한가해지면 김선생님처럼 직접 집짓는 현장 찾아 미력이나마 컨설팅도 해드리고 그럴 생각입니다. 지금도 집 지을 계획이 있는 몇 분과는 소통하며 의견을 나누고 있고, 어떤 분은 이미 짓고 계십니다. 우선은 영상으로 도움드리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열일하는붕어반장 저는 사는곳은 전주 근교구요 기회가 된다면 현장에 가서 보고 싶은데...
앙카는 스텐 쓰시지요!
가급적 또같이 해보려 합니다. 땅 모양 때문에 구조는 조금 다르게 설계를 구상하고 있습니다.아연각관 두깨는 얼마 인가요? 2T, 혹은 2.9T, 어데서 얼마에 자제를 구입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각관은 3.1T(실제는 2.9T임) 이상 쓰시는게 좋습니다. 가격은 자재상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2.9T 기준 55,000원 전후로 보시면 됩니다. 길이는 6M고요.
자재는 지역마다 철강업체가 있다고 보시면 되고요, 판넬 가게에서도 팝니다. 가급적이면 현장에서 가까운 판넬 가게를 여러군데 다녀 보시고 거래처를 결정하시면 공정에 필요한자재를 나누어 배달해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꺼번에 쌓아 놓지 않아도 되고요.
무엇이든 발품 파는 만큼 소득은 있습니다.. 구경도 하고, 정보도 얻을겸 기왕이면 동네 소규모 업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공사에 들어간 각관의 양과 비용을 공개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벽체는 우레탄판넬로 교체한것은 아는데 지붕 판넬은 4골 판넬인데 우레탄 판넬인가요
각관 가격이 많이 올라 현재 시점에서 비용은 큰 읨가 없는 듯 하고요, 지붕 판넬은 eps입니다
사용된 각관의 양 이라도 공개 부탁드립니다 또 어느정도의 여분을 두고 주문해야 되는지요
@@준용김-i2p 도면을 봐야 산출 가능합니다. 제가 시공했던 영상 보시면 수량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룬대 고생아 만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100파이브 베이직을 첨에 본체 기둥을 새울때도 쓰셧으면 일이 좀 수월햇을꺼 같은데요 반장님첨애 본체 기둥에는 날개가 달린 100파이프를 사용 하신거 아니세요?? 그리고 베이직판을 대도 100파이프를 새우면 판넬을 끼울때 더 밀착도 잘 될것이고 밑에 조금 띠우는 일이 업지 안을까요?? 그리고 100파이브 베이직을 앙카를 박아서 저렇게ㅜ기둥을 새우고 본체를 지으면 튼튼할까요?? 죄송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게
데크는 크게 하중을 받는 부분이 아니라 100각을 쓴것입니다. 본체는 힘을 받는 부분이기 때문에 200각을 써야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반장님 직영을 꿈꾸는 젊은인데요
준불연 단열재가 난연 2급 단열재를 말하는건가요?
예전 명칭이 그럴 겁니다.
그리고 제가 유심히 보는거는 반장님이 지으시는 거랑 비슷해서 보눈건데요 조금 다른게 만약에 제가 하게 되몬 1.5층을 지을려고 하거든요 그럼 이층을 뒤쪽은 1층 천공에서 1.5mm. 앞쪽은 지금 기둥세우는 쪽에는 1층천공에서 2m정도 해서 반장님 처럼 지붕 판넬을 할려구 하거든요 . 저 상태에수 만약에 2층바닥을 할려몬 어떻가 해야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팜그리고 그렇게 할려몬 1층 천공 높이를 얼마를 잡아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아마 다락 개념으로 1.5cm을 염두에 두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 부분은 글로 설명하기는 한계가 있습니다. 공간 구성 및 구조 부분은 설계사와 충분히 의견을 나눈 후 반영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시공의 용이성과 건축비를 고려하셔서요.
@@열일하는붕어반장 ㅋㅋ 네 알겟습니다. 그리고 지금 작업중이신 곳이 어디인지 궁금하네요 . 나중에 한번 시간대면 가서 하시는거 직접 한법 보고 싶어요 ㅋㅋ
판낼을 가로로 시공하는것과 세로로 시공하는것에는 무슨차이가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큰 차이는 없으나 외장 마감재를 무엇으로 하느냐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다고 봅니다.
가로 시공이 기밀 시공에 유리하나 저는 스타코플렉스로 마감할 계획이라 큰 의미 없습니다..
세로 시공은 비교적 수월한 장점이 있으나 상을 짜야 하기 때문에 골조를 많이 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른 댓글과 영상에서 언급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열일하는붕어반장 넵!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을 기원합니다
판넬에 각목 박을때 뭘루 박아야해요?
피스? 타카?
붙이고자 하는 목재의 종류와 두께에 따라 다릅니다. 영상처럼 두꺼운 나무는 스크류 볼트로 박아야 합니다. 네일건이나 타카는 수평을 맞추고 볼트를 박기 위한 임시 고정용 작업이고, 본 고정은 판넬 뒤에 숨은 골조(각관)에 닿을 수 있는 길이의 스크류볼트로 체결해야 합니다.
보 연결은 용접이 된다헤도 기둥과 기둥사이에 연결 자재가 더들어가도요 그게 아쉽네요
어떤 말씀인지 선뜻 이해가 안 갑니다. 보충 설명 부탁드립니다.,
의지의 한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