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습니다. 바쁘신 일정에서도 방송 포교에 대한 큰 원력으로 상준스님께서 매번 당진에서 서울로 방송하러 오시는것도 감사한데 그것뿐만아니라 늘 저희 BTN직원들에게도 힘나게 해주시거든요~~ 정말 감사한일입니다. 그리고 민들레님 ..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신 슈퍼챗 보시금은 방송콘텐츠 제작에 소중하고 귀하게 사용하겠습니다~
👧70~80년 대!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던 수덕사! 어린 시절, 마치 굴비 꾸러미의 모습으로! 일가 친척들과 여행을 갔던 사찰이에요. 대웅전이 반갑네요. 오방색 단청이 없어, 오히려 그윽하게 다가오는 전각이지요. 개인적으로 단청이 없는 소박한 전각을 좋아해요. 4차 산업혁명시대, 초로 불을 밝힌다! 도도한 역사의 흐름 속에서 전통적인 방법을 고수한다는 게 신선해요. 만공스님이 복이 많아 여러 사람들로부터 시주를 많이 받으셨다는 건 익히 알고 있었지만, 왕족에게도 선물을 받았다는 건 처음 들어요. 공민왕이 쓰던 거문고라! 언젠가 꼭 한 번! 실제로 보고 싶네요. 김천 직지사의 도천사지 동.서 3층석탑! 반듯반듯 늠름한 모습이 호위병을 연상시키네요. 다수의 문화재급 동종을 제작한 사인 스님의 이야기도 놀라웠어요. 상준스님🙏🏻좋은 영상!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상준 스님 🙏 제7교구 충남 예산 덕숭산에 위치한 '수덕사' 뱁제 위덕왕 때 지명 법사께서 창건 수덕사 대웅전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 중 하나. 유일하게 건축 기록이 남아있음 1308년 창건 국보 제45호 수덕사 대웅전은 전기 시설이 없고 초로 밝히는군요 스님 덕분에 처음 알았어요 수덕사 대웅전은 최소한 10번 정도는 봐야 단아한 미를 볼 수 있군요 경허 선사 수월 스님 혜월 스님 만공 스님 한암 스님 아더화상이 손가락으로 가리켰다고 해서 직지사라고 했군요 사명대사 보물 제 12호 동종 제가 살고 있는 이웃 지역에 있는 예산 수덕사는 41년전 돌아가신 친정엄마께서 제가 국민학생일 때 자주 가셨던 절이에요. 언젠가 한번 어린 저를 데리고 수덕사 정혜암(그당시는 정혜암이었죠) 갔었는데 참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직지사는 대학1ㆍ2학년인 1984년ㆍ85년 전국의 대학생들이 모인 조국순례대행진에서 우리반 출발지였지요. 직지사에서 경기도 이천까지 걸어간 15박 16일정의 시작점이어서 그때 기억이 났어요. 스님 덕분에 옛추억과 함께 새롭게 알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고맙습니다 🙏 💗
감사합니다 건강 하세요
스님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진에서 서울까지! 장거리를 오고 가시느라 얼마나 힘드실까요~고생이 많으세요. 상준스님🙏🏻언제나 화이팅이에요🙏🏻
맞습니다. 바쁘신 일정에서도 방송 포교에 대한 큰 원력으로 상준스님께서 매번 당진에서 서울로 방송하러 오시는것도 감사한데 그것뿐만아니라 늘 저희 BTN직원들에게도 힘나게 해주시거든요~~ 정말 감사한일입니다. 그리고 민들레님 ..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신 슈퍼챗 보시금은 방송콘텐츠 제작에 소중하고 귀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주지스님
감사합니다
🎉🎉🎉
👧70~80년 대!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던 수덕사! 어린 시절, 마치 굴비 꾸러미의 모습으로! 일가 친척들과 여행을 갔던 사찰이에요.
대웅전이 반갑네요. 오방색 단청이 없어, 오히려 그윽하게 다가오는 전각이지요. 개인적으로 단청이 없는 소박한 전각을 좋아해요.
4차 산업혁명시대, 초로 불을 밝힌다! 도도한 역사의 흐름 속에서 전통적인 방법을 고수한다는 게 신선해요.
만공스님이 복이 많아 여러 사람들로부터 시주를 많이 받으셨다는 건 익히 알고 있었지만, 왕족에게도 선물을 받았다는 건 처음 들어요. 공민왕이 쓰던 거문고라! 언젠가 꼭 한 번! 실제로 보고 싶네요.
김천 직지사의 도천사지 동.서 3층석탑! 반듯반듯 늠름한 모습이 호위병을 연상시키네요. 다수의 문화재급 동종을 제작한 사인 스님의 이야기도 놀라웠어요.
상준스님🙏🏻좋은 영상!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리뷰는 밤 9시 반 쯤 쓰도록 할게요 🙏🏻프로그램은 보았어요~~
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상준 스님 🙏
제7교구 충남 예산 덕숭산에 위치한 '수덕사'
뱁제 위덕왕 때 지명 법사께서 창건
수덕사 대웅전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 중 하나.
유일하게 건축 기록이 남아있음
1308년 창건
국보 제45호
수덕사 대웅전은 전기 시설이 없고 초로 밝히는군요 스님 덕분에 처음 알았어요
수덕사 대웅전은 최소한 10번 정도는 봐야 단아한 미를 볼 수 있군요
경허 선사
수월 스님
혜월 스님
만공 스님
한암 스님
아더화상이 손가락으로 가리켰다고 해서 직지사라고 했군요
사명대사
보물 제 12호 동종
제가 살고 있는 이웃 지역에 있는 예산 수덕사는 41년전 돌아가신 친정엄마께서 제가 국민학생일 때 자주 가셨던 절이에요.
언젠가 한번 어린 저를 데리고 수덕사 정혜암(그당시는 정혜암이었죠) 갔었는데 참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직지사는 대학1ㆍ2학년인 1984년ㆍ85년 전국의 대학생들이 모인 조국순례대행진에서 우리반 출발지였지요.
직지사에서 경기도 이천까지 걸어간 15박 16일정의 시작점이어서 그때 기억이 났어요.
스님 덕분에 옛추억과 함께 새롭게 알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고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