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록체인매니아에서는 건전성있고 유망한 코인들에 대해서만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실 이오스에 대해서는 별로 분석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오스를 만든 댄라리머는 이더리움의 초기 개발자였습니다. 하지만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과의 의견 충돌이 있은 후, 같이 의견대립이 있던 에이다의 창시자 찰스호스키슨과 함께 비트쉐어 코인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다가 비트쉐어의 가격이 상승하자 다시 댄라리머는 아버지와 함께 블랙원이라는 회사를 차려 이오스를 만들었습니다. 이오스는 출시 이틀만에 체인에 문제가 생겨 동결이 되었으며, 댄라리머는 이오스의 가격이 떨어지자 스팀을 개발하였습니다. 그러다 이오스, 스팀의 가격이 더 이상 안오르고 개발도 더디게 되어 결국은 블랙원을 퇴사하고 말았습니다. 이처럼 최초로 만든 개발자가 떠나 버린 코인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이더리움, 비트쉐어, 이오스, 스팀과 같이 계속해서 새로운 코인을 만들어 내면서 자기 이익만 챙기기 급급한 것으로 밖에 생각 할 수 없습니다. 2:49에 나와 있는 일렉트릭캐피탈에서 조사한 가장 많이 개발자가 떠난 코인 1위가 바로 이오스입니다. 이오스가 메이저 코인이라고 불리우고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에이다와 마찬가지로 바로 초기 코인시장을 점유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는 중국인들이 이오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거래량과 약간의 가격상승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중국에서는 코인거래가 아예 불법이 되었기 때문에 이제 가격상승은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왜 마이크로 소프트와 구글, 메타(페이스북)는 니어와 협업하나요? 그게 엄청난 니어의 메리트인것같은데 이더리움이 정말 좋다면 이런 초거대 기업들은 왜 그들과 함께하지 않나요? 딴지 거는게 아니라 정말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ㅠㅠ 우리같은 일반인은 잘모르는 뭔가가 니어 전망을 좋게 봤을것같은데 특히 마이크로 소프트가 블리자드를 인수하고 본격적으로 NFT게임이나 P2E게임등을 만들것같은데 그 플렛폼이 레이어1인 니어에서 돌아간다면 엄청난 가격 상승으로 오지 않을까 해서요. 일단 구독했습니다 ^^
영상 시청과 구독 감사드립니다! 죄송하지만 니어프로토콜이 마이크로소프트나 구글과 협력하였다는 내용을 어디서 보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니어프로토콜 설립자 두명이 마이크로소프트나 구글에서 일했다는 내용 말고는 찾기가 힘들어 여쭙니다. 일단은 질문주신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기존 대기업은 수익의 전부가 대기업의 몫이었습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은 탈 중앙화적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블록체인으로 얻는 수익을 하나의 기업이 독점하여 가져 갈 수가 없습니다. 블록체인에서의 수익은 모든 참여자에게 돌아가야 되는 것이고, 만약 그 블록체인을 만든 재단이 있다고 하더라도 수익의 10%이상을 채 얻지 못할 것 입니다. 만약 대기업이 이더리움이나 다른 블록체인 위에서 새로운 사업을 하게 된다면 기존 대기업이 가지고 있던 수익구조를 완전히 파괴하는 셈입니다. 따라서 기존 기업들은 쉽게 다른 블록체인 위에서 사업을 할 수 없습니다.
적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금 좃되죠
미국은 투자지분 있는 코인이 자사 거래소에 상장하는 게 아직은 불법이 아닌가요??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물론 불법이 아니고 우리나라에서도 불법은 아닙니다! 예를들어 보라 같은 경우는 두나무가 지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업비트에 상장을 한 상태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오스도 분석 부탁드려도 될까요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록체인매니아에서는 건전성있고 유망한 코인들에 대해서만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실 이오스에 대해서는 별로 분석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오스를 만든 댄라리머는 이더리움의 초기 개발자였습니다. 하지만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과의 의견 충돌이 있은 후, 같이 의견대립이 있던 에이다의 창시자 찰스호스키슨과 함께 비트쉐어 코인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다가 비트쉐어의 가격이 상승하자 다시 댄라리머는 아버지와 함께 블랙원이라는 회사를 차려 이오스를 만들었습니다. 이오스는 출시 이틀만에 체인에 문제가 생겨 동결이 되었으며, 댄라리머는 이오스의 가격이 떨어지자 스팀을 개발하였습니다. 그러다 이오스, 스팀의 가격이 더 이상 안오르고 개발도 더디게 되어 결국은 블랙원을 퇴사하고 말았습니다.
이처럼 최초로 만든 개발자가 떠나 버린 코인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이더리움, 비트쉐어, 이오스, 스팀과 같이 계속해서 새로운 코인을 만들어 내면서 자기 이익만 챙기기 급급한 것으로 밖에 생각 할 수 없습니다. 2:49에 나와 있는 일렉트릭캐피탈에서 조사한 가장 많이 개발자가 떠난 코인 1위가 바로 이오스입니다.
이오스가 메이저 코인이라고 불리우고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에이다와 마찬가지로 바로 초기 코인시장을 점유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는 중국인들이 이오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거래량과 약간의 가격상승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중국에서는 코인거래가 아예 불법이 되었기 때문에 이제 가격상승은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왜 마이크로 소프트와 구글, 메타(페이스북)는 니어와 협업하나요?
그게 엄청난 니어의 메리트인것같은데 이더리움이 정말 좋다면 이런 초거대 기업들은 왜 그들과 함께하지 않나요?
딴지 거는게 아니라 정말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ㅠㅠ 우리같은 일반인은 잘모르는 뭔가가 니어 전망을 좋게 봤을것같은데
특히 마이크로 소프트가 블리자드를 인수하고 본격적으로 NFT게임이나 P2E게임등을 만들것같은데
그 플렛폼이 레이어1인 니어에서 돌아간다면 엄청난 가격 상승으로 오지 않을까 해서요.
일단 구독했습니다 ^^
영상 시청과 구독 감사드립니다! 죄송하지만 니어프로토콜이 마이크로소프트나 구글과 협력하였다는 내용을 어디서 보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니어프로토콜 설립자 두명이 마이크로소프트나 구글에서 일했다는 내용 말고는 찾기가 힘들어 여쭙니다.
일단은 질문주신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기존 대기업은 수익의 전부가 대기업의 몫이었습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은 탈 중앙화적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블록체인으로 얻는 수익을 하나의 기업이 독점하여 가져 갈 수가 없습니다. 블록체인에서의 수익은 모든 참여자에게 돌아가야 되는 것이고, 만약 그 블록체인을 만든 재단이 있다고 하더라도 수익의 10%이상을 채 얻지 못할 것 입니다. 만약 대기업이 이더리움이나 다른 블록체인 위에서 새로운 사업을 하게 된다면 기존 대기업이 가지고 있던 수익구조를 완전히 파괴하는 셈입니다. 따라서 기존 기업들은 쉽게 다른 블록체인 위에서 사업을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