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 및 약 스포주의 1.'정중앙의 약하디 약한 태양 속'은 원작에선 '중앙 테이블을 비추는 스포트라이트 전구 속'으로 알고 있는데, 여기에선 스프라고 설명해 주시네요! 원작과 차이가 있을 수 있는 개정본이라는 말씀은 이해하지만, 그렇게 되면 저 문장이 스프를 명시한다고 판단하기엔 좀 부자연스러운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본판과 다른 목표를 암시한다면, 힌트의 내용도 적합하게 바뀌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실피아님께서 알아서 잘 하시겠지만... 설정 오류 없이 완벽해지면 더 좋을 것 같아서요! 2.은식기나 접시가 조리실의 스프에 닿으면 독성이 있어서 색이 변한다고 하셨는데, '중요한 조미료(독)'가 매진? 된 상태라면 그 스프에도 아직 독이 들어있지 않아서 색이 변하지 않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게 아니라 이미 독이 들어있다면... 별도의 독을 찾을 필요 없이 조리실의 스프는 '완성'된 상태로 변경하신 건지도 궁금하구요! 3.랑월님의 운명점이 감소하지 않은 부분은 좀 의아하긴 해서요... 선행? 선임? 플레이어라서 이미 세션에 대한 정보를 인지하고 있기에 운명점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했다는 말씀은 이해했지만, 세담님이나 비아님은 랑월님을 제외한 두 분만 운명점이 감소하기 시작했을 때 분명 '이 세션에서 랑월님과 우리의 차이가 뭘까?'로 고민하셨을 텐데, 선행 플레이어라는 일종의 게임 외적인 요소로 차별점을 두신 건 괜한 혼란만 더 야기하는 것 같았어요! 랑월님의 경우엔 애초부터 운명점을 0으로 가지고 하셨거나, 적어도 '시간초과'라는 공통된 규약 안에선 같은 패널티를 주셨다면 세담님과 비아님께서 좀더 명확하게 추리하는 데에 용이했을 것 같아요! Ps. 개정본?이라 원판과 많이 다르단 사실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촛불의 지속시간이라던가 하인방의 시체라던가 책 접촉시 사망에 대한 판정이라던가, 그런 부분이 원작과 달라도 여쭤보지 않는 건 별개로도 상관 없으니까 그런 거구요...! 제가 여쭤본 몇 가지는 개정과는 별개로 설정상의 오류? 빈틈? 인 것 같아서 궁금증에 말씀드려요...! 그냥 더 좋은 영상이 되면 좋을 것 같아서, 혹시라도 실피아님께서 신경쓰시지 못한 부분이라면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만에하나 공격적으로 느껴지셨다거나 불쾌하신 부분이 있었다면 사과드립니다... 어떻게 조심스레 말씀드리려고 하긴 한 것인데... 영상은 너무 재미있게 봤습니다! 적절하게 틀어주시는 음향 효과도 그렇고, 진행에 필요한 그림도 전부 직접 준비하셨다니 대단하시네요! 실피아님 같은 분들 덕에 trpg가 조금씩라도 더 유명해지고 퍼지고 있는 것 같아요! 구독 좋아요 박고 또 보러 올게요! 재미있는 영상 감사합니다!
아이돌 지망생 헬창과 올림픽 헬창 그리고 수의사 헬창의 기묘한 독스프!
이거보니 trpg 입문해보고 싶다..
캐릭터 설명 와드 1:08:50
짐승(?)2명과 조련사 1명의 여정이었다...
신비로운 느낌의 파티 ㅋㅋㅋ
캐릭터들 툭툭 튀어나오는게 커엽다
ㅋㅋㅋ 초반부터 존잼이네
공중그네 먼저 보고 보니까 예시양이 엘리의 베이스가 되어준 느낌이?
썸네일이 모든 것을 말해주고 있다 ㅋㅋㅋㅋㅋㅋ
헬창들의 기묘한 독스프 ㅋㅋㅋㅋ
※.장문 및 약 스포주의
1.'정중앙의 약하디 약한 태양 속'은 원작에선 '중앙 테이블을 비추는 스포트라이트 전구 속'으로 알고 있는데, 여기에선 스프라고 설명해 주시네요!
원작과 차이가 있을 수 있는 개정본이라는 말씀은 이해하지만, 그렇게 되면 저 문장이 스프를 명시한다고 판단하기엔 좀 부자연스러운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본판과 다른 목표를 암시한다면, 힌트의 내용도 적합하게 바뀌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실피아님께서 알아서 잘 하시겠지만... 설정 오류 없이 완벽해지면 더 좋을 것 같아서요!
2.은식기나 접시가 조리실의 스프에 닿으면 독성이 있어서 색이 변한다고 하셨는데, '중요한 조미료(독)'가 매진? 된 상태라면 그 스프에도 아직 독이 들어있지 않아서 색이 변하지 않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게 아니라 이미 독이 들어있다면... 별도의 독을 찾을 필요 없이 조리실의 스프는 '완성'된 상태로 변경하신 건지도 궁금하구요!
3.랑월님의 운명점이 감소하지 않은 부분은 좀 의아하긴 해서요... 선행? 선임? 플레이어라서 이미 세션에 대한 정보를 인지하고 있기에 운명점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했다는 말씀은 이해했지만, 세담님이나 비아님은 랑월님을 제외한 두 분만 운명점이 감소하기 시작했을 때 분명 '이 세션에서 랑월님과 우리의 차이가 뭘까?'로 고민하셨을 텐데, 선행 플레이어라는 일종의 게임 외적인 요소로 차별점을 두신 건 괜한 혼란만 더 야기하는 것 같았어요!
랑월님의 경우엔 애초부터 운명점을 0으로 가지고 하셨거나, 적어도 '시간초과'라는 공통된 규약 안에선 같은 패널티를 주셨다면 세담님과 비아님께서 좀더 명확하게 추리하는 데에 용이했을 것 같아요!
Ps. 개정본?이라 원판과 많이 다르단 사실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촛불의 지속시간이라던가 하인방의 시체라던가 책 접촉시 사망에 대한 판정이라던가, 그런 부분이 원작과 달라도 여쭤보지 않는 건 별개로도 상관 없으니까 그런 거구요...!
제가 여쭤본 몇 가지는 개정과는 별개로 설정상의 오류? 빈틈? 인 것 같아서 궁금증에 말씀드려요...!
그냥 더 좋은 영상이 되면 좋을 것 같아서, 혹시라도 실피아님께서 신경쓰시지 못한 부분이라면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만에하나 공격적으로 느껴지셨다거나 불쾌하신 부분이 있었다면 사과드립니다... 어떻게 조심스레 말씀드리려고 하긴 한 것인데...
영상은 너무 재미있게 봤습니다!
적절하게 틀어주시는 음향 효과도 그렇고, 진행에 필요한 그림도 전부 직접 준비하셨다니 대단하시네요! 실피아님 같은 분들 덕에 trpg가 조금씩라도 더 유명해지고 퍼지고 있는 것 같아요!
구독 좋아요 박고 또 보러 올게요! 재미있는 영상 감사합니다!
조련 2:11:45
근력 65가 제일 낮은 헬창 파티ㄷㄷ
정주행 3번째 영상
스프 드링커, 가구 스매셔외 최초의 인간 조련사, 아이돌 지망(성악) 혼란하다 혼란해
조련 ㅋㅋ
다 죽이기 미션 받는부분 찾아주실분?
정신나간사람=짐승??
썸네일 최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