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싱어] 32회 - '투 로맨스', '드림맨즈'…두 개 그룹 리드보컬 "보이킴" / YTN Star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5 май 2024
  • □ 방송일시 : 2024년 5월 16일 (목) 저녁 7시 30분
    □ 담당 PD : 이시우
    □ 담당 작가 : 신혜주
    □ 출연자 : 보이킴
    □ 방송 채널
    IPTV - GENIE TV 159번 / BTV 243번 / LG유플러스 145번
    스카이라이프 90번
    케이블 - 딜라이브 138번 / 현대HCN 341번 / LG헬로비전 137번 / BTV케이블 152번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 ‘투 로맨스’ 짧았던 활동 기간?
    ▶ 故 ‘김광석’과 특별한 인연?
    ▶ 새로운 그룹 ‘드림맨즈’ 결성 계기는?
    ◆노래 [Fate]
    안녕하세요.
    저는 싱어송라이터,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인 ‘보이킴’입니다.
    현재 ‘투 로맨스’와 ‘드림맨즈’에서 리드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Q) 가장 애정하는 자작곡 [Fate]
    [Fate]는 제가 2019년경에 썼던 노래입니다. (당시는) 제 자신이 조금 힘들었던 시절이었는데요. 그때 ‘음악을 그만둘까?’하는 정말 제 인생에서 처음 그랬던, 개인적으로 많이 힘들었던 시절입니다. 가삿말에 “I want to stay.”라는 말이 계속 반복되거든요. 제 자아는 여기 머물고 싶은데 왜 자꾸 떠나려고 하냐, 이런 약간의 훅이 있는 노래고요. 어떻게 보면 제가 썼던 노래 중에 가장 애정하고 또 특히 해외 팬분들께서 많이 좋아해 주시고 있는 곡입니다.
    Q) 가수 데뷔하게 된 계기는?
    2006년 1월이었을 거예요. 드라마 [꽃 피는 봄이 오면]이라고 그 드라마 OST로 처음 가수 입문을 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바로 2007년경에 ‘투 로맨스’가 결성되면서, 저는 후발 주자로 들어가긴 했는데요. ‘투 로맨스’로 계속 활동을 했었습니다.
    Q) ‘투 로맨스’ 짧았던 활동 기간?
    저희 작곡가 형께서 ‘투 로맨스’라는 참 가창력이 뛰어난 4명이 락과 아카펠라를 믹스한 ‘락카펠라’라는 장르를 하던 그룹이었는데요. 생각보다 정말 많은 분께서 사랑해 주시고 지금까지 기억해 주시는데 그때 당시 멤버의 군 입대로 활동을 ‘완전히 끝내자’ 이것보다는 그냥 중지 상태였습니다.
    Q) 활동 정체기 당시의 심경
    상당히 많이 아쉬웠죠. 나이도 당시에 23~4살 이렇게 어린 나이였는데 열심히 앨범 활동도 많이 하다가 갑자기 중단되는 바람에. ‘어떻게든 다시 해보자.’라는 마음은 있었는데 15년 만에 다시 복귀를 하게 됐습니다.
    Q) ‘투 로맨스’ 신곡 [진달래꽃]
    저희 ‘투 로맨스’의 [진달래꽃]은 ‘김소월’ 시인의 [진달래꽃]을 모티브로 삼은 락 발라드 곡으로요. 2000년대 초중반의 정서를 다시금 느끼실 수 있는 고음이 많이 가미된 노래입니다. 그래서 노래방이나 코인 노래방 같은 데 가셔서 남성분들께서 좀 많이 좀 불러주십사 하고, 챌린지 이런 것도 좀 됐으면 하고요. 그래서 제가 둘이 불러도 어려운 이 노래 [진달래꽃]을 한번 좀 불러보겠습니다.
    ◆노래 [진달래꽃]
    ◆노래 [거리에서]
    Q) 故 ‘김광석’과 특별한 인연?
    제가 가장 존경할 수 있는 가수, 故 ‘김광석’ 선생님의 곡입니다. [바람이 불어오는 곳]이라고 지금은 이름이 바뀌었어요. [바람으로의 여행]인데요. ‘김광석’ 선생님이 모티브가 돼서 (작곡한) ‘김광석’ 선생님 노래가 한 20곡 가까이 넘버가 있습니다. 그 공연을 제가 지금까지 8년 정도 하고 있고요. 사실 작년에 처음으로, 시기가 많이 어려워서 뮤지컬 제작사 측에서 공연을 처음으로 쉬었어요. 그런데 올해는 아마 추진하실 것 같거든요. 그래서 한번 불러봤고요. 얼마 전 방송 프로 [국민 가수]라는 프로그램에서 1등 하셨던 ‘박창근’ 형이 당시 이 뮤지컬의 공개 오디션을 통해서 저를 캐스팅해 주셨어요. 그 형은 배우로 활동... (중략)
    ★ YTN Star 기사원문: star.ytn.co.kr/_sn/0117_20240...
    ★ YTN star 유튜브 채널구독: / @ytnstar
  • РазвлеченияРазвлечения

Комментари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