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60대 중반이고 시력이 양안 0.5에 원시가 있는데 노안이 심해 신문이나 휴대폰은 언감생심 생각도 못하고 식사할때 반찬이 흐리게 보여 돋보기를 써야하고 자동차 계기판도 흐려 돋보기를 써야해요~~! 2~3미터 TV도 선명하지않고 약간 흐리게 보이는 상태입니다~~! 주변 지인들이 알콘 IQ 단초점 수술후 먼곳과 중간거리는 물론 신문까지 읽는데 전혀 무리가 없는 것을보면서 너무도 부러웠습니다~~! 저는 노안이 심하고 백내장 끼가 있다는 안과 소견이 있었는데 저같은 경우도 수술받는 방법이 있을까요~~?
단초점렌즈로 양안 모노비전(짝눈)으로 수술하시면 신문까지는 볼 수 있으나 스마트폰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짝눈으로 수술하신 분의 30%에서 적응을 못해서 재수술을 하시게 됩니다. 60대 중반이시면 눈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아래와 같은 조합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을 봐주세요. ruclips.net/video/vqWhJt9VFaI/видео.htmlsi=4wNHZes2xtMHtKg6
아이핸스는 미국에서는 단초점렌즈, 한국에서는 다초점렌즈로 허가를 받은 것처럼 사실 단초점렌즈라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굴절형연속초점렌즈인 퓨어씨보다 단초점인 아이핸스가 당연히 관용성이 좋고 그만큼 근거리는 잘 안 보입니다. 퓨어씨를 했는데 복시가 있다면 근시 원시 난시가 남았기 때문으로 잘못된 돗수의 렌즈가 삽입된 것이 원인입니다. 제가 하는 재수술 중에 단골 렌즈가 아이핸스입니다. 첫번째로는 아이핸스 수술 후 근거리는 물론 중간거리도 만족하지 못해서 교환하는 경우이고 두번째는 돗수를 잘 못 맞춰서 시력이 덜 나오는 경우입니다. 아이핸스가 아무리 관용성이 좋아도 구면돗수와 난시돗수를 잘 못 맞추면 돗수를 잘 맞춘 회절형렌즈보다 덜 보입니다. 각막의 모양, 동공크기, 망막의 상태, 건조증 여부와 환자분의 직업 취미생활 등을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후 각각의 눈에 맞는 렌즈를 정하고 구면돗수와 난시돗수를 잘 맞춘 디옵터의 렌즈로 수술을 받으시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 부모님을 포함하여 제 친척분들이나 동료의사의 부모님들에게는 최소한 퓨어씨 이상의 다초점효과를 가지는 렌즈를 권유합니다.
선생님 저는 양안에 다 백내장이 있는데요 우측이 과숙상태라 먼저 수술 하고자 합니다 근데 동공이 커서 다초점은 부작용이 심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퓨어씨를 추천 받았는데요 이 경우 좌측은 근시인 상태로 놔두고 우측만 퓨어씨로 수술한다면 부등상시가 발생해서 생활이 힘들까요? 퓨어씨 수술시 근시를 조금 남기고 수술하자는 말씀도 하셨는데 그럴경우 원거리가 어디까지 보이는건가요? 그렇게 하면 부등상시가 조금 덜 발생하는 건가요?.
@@나다-m7o 동공이 크면 굴절렌즈를 쓰는 것이 맞지만 퓨어씨나 비비티처럼 근거리 영역이 정해져있는데 동공이 크면 근거리 효과가 너무 떨어져요. 다른 종류의 굴절렌즈가 더 좋아보이는데요. 정확히는 각막모양과 야간동공크기, 망막상태를 알아야 해요. 우안이 주시안인 경우가 많은데 근시 타겟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양안 2디옵터 이상 부등시면 불편해요. 양안 차이가 어느정도인지에 따라 타겟을 선택하시되 우안 근시타겟은 비추입니다.
저는 60대 초반입니다. 포도막염을 앓았던 적이 있는데, 이로 인해 오른쪽에 심하게 백내장이 왔습니다. 포도막염은 30대 초반에 시작했고, 여러번 발생을 했었는데 특히 우안이 좌안보다 자주 발생을 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포도막염을 앓은 것은 8년전 이상 된 것 같습니다. 현재는 좌안은 백내장이 있지만 심하지 않고, 우안은 최근 동네안과를 방문해보니 수술을 권장 받았습니다. 제 느낌도 진행이 좀 더 빠른 것 같고 불편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운전도 불편이 심하고요.. 저도 백내장 수술이 가능한 가요? 가능하다면 퓨어씨 렌즈 사용 가능하까요? 저는 근시 안경과 돋보기 안경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포도막염이 있다고 백내장 수술이 불가한 것은 아닙니다. 수술 전후에 스테로이드 안약을 잘 쓰면 되고 안약 사용을 일반적인 경우보다 더 길게 써야합니다. 퓨어씨가 적합할지는 각막지형도, 동공 크기, 망막상태를 봐야 알 수 있어서 말씀하신 내용만으로는 조언이 어렵습니다. 단지 근시 안경을 쓰고 계신 것을 보면 퓨어씨의 근거리 효과가 부족하기 때문에 근시인 분에서는 만족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진료를 보시면 어렵지 않게 조언해드릴 수 있습니다.
한달 정도 전 10여년 전에 ICL 받았던 눈에 백내장이 와 렌즈제거술+인공수정체 삽입술을 퓨어씨로 받았습니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음에도 0.8 이상 시력은 나온다는 후기를 보고 (잘된 경우는 1.0이요) 그 정도는 나올줄 알았는데.. 근거리에 대한 니즈는 충족 못해도 원거리나 중거리는 맑아야 함에도.. 글씨가 번지거나 겹쳐보이며 시력을 측정해보니 0.5밖에 안나옵니다. J6? J4 기억은 잘 안나지만 기본도 못미치는 시력에 너무 속상합니다. 무엇보다도 회절형이 근거리는 잡지만 빛번짐이 심하다 하여 근거리를 조금 포기하고 퓨어씨로 한건데.. 근거리는 고사하고 중,원거리까지 번지거나 겹쳐보이는게 맞을까요? 렌즈 선택이 잘못된 걸까요? 재수술을 하면 교정이 될까..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ㅠ ICL 삽입술 환자들의 백내장 수술이 조금 더 까다로울꺼란건 알고있었지만.. 그럼에도 그 교정 시력을 잡는것이 기술이 아닐까 생각해 권위있는 분 찾아가 수술했거든요. 수술을 하고서도 난시와 근시교정용 안경을 근거리, 원거리용으로 2개 따로 써야한다는게 너무 속상해요. 방법이 있을까요?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원장님의 경우 ICL 환자분들 중 수술후 시력 측정시 얼마 정도로 교정이 됐었는지도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백내장이 오기 전에 ICL을 삽입한 후에 시력이 1.0까지 잘 나왔다는 가정하에 각막의 혼탁, 불규칙난시, 황반부 이상이 없다면 퓨어씨 수술후 1.0 시력이 나오는 것이 맞긴 합니다. 근시가 남았다면 근거리라도 더 잘 보셔야하는데 원거리 근거리 다 떨어진다면 난시가 남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른 렌즈도 마찬가지지만 퓨어씨 수술후 불편해서 찾아오시는 분들의 경우 굴절이상(원시, 근시, 난시)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막 동공 망막이 다 좋아도 굴절이상이 있으면 당연히 빛번짐이 심합니다. 현 상태에서 원거리 가장 잘 보이게 안경을 쓰면 그 상태가 퓨어씨로 누릴 수 있는 최대 원거리와 근거리 시력이 됩니다. 그래서 만족스러우면 퓨어씨를 맞는 돗수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만족스럽지 않으면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렌즈로 교체하면 됩니다. ICL을 제거하면서 백내장 수술을 하는 경우 고도근시가 심해서 근시성황반변성이 동반 경우가 아니라면 백내장 수술 후 시력은 ICL수술 과거력과 무관하게 잘 나옵니다.
@@이세환남자 @user-eh1jo4lr2q 원래 우리 눈의 수정체는 40대중반 이후 조절력이 떨어져서 근거리를 보기 힘든 노안이 오기 시작합니다. 백내장 수술시 단초점렌즈를 사용하면 나이에 관계없이 조절력이 없어지기 때문에 돋보기가 바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원거리 근거리 모두 잘 보려고 다초점렌즈를 사용한 노안백내장 수술을 하죠. 백내장 수술 후 인공수정체자체는 변하지 않아 같은 시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퓨어씨와 클라레온판옵틱스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주시안 퓨어씨, 비주시란 클라레온판옵틱스 조합의 믹스 매치를 많이 합니다. 따라서 각막모양이나 동공크기 등에 문제가 없다면 비주시안에 먼저 클라레온판옵틱스로 수술을 받으시고 다음날 직접 느껴 본후 주시안에 어떤 렌즈를 넣을 지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혹시 먼저 클라레온판옵틱스 넣은 눈이 1-3달 정도 적응해도 불편하면 퓨어씨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청보리-p3u 50대초반에 양안 모두 퓨어씨를 하시면 근거리 시력이 만족스럽지 않으실 거에요. 최소한 한쪽은 팬옵틱스를 하시는 것이 좋고 다른 한쪽도 퓨어씨로는 근거리가 불편하니 좀더 근거리를 잘 볼 수 있는 프리시즌도 고려해보세요. 퓨어씨와 클라레온 팬옵틱스는 성격이 매우 다른 것인데 이것을 환자분께 선택하라고 하는 것은 썩 맘에 들지 않는 조언이네요. 각각의 눈마다 각막의 형태, 동공의 크기, 망막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렌즈가 달라지니 제대로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안과에서 검사해보세요.
일단은 굴절이상을 교정하면 원거리는 빛번짐 없이 선명하게 볼 수 있는데 그 상태에서 근거리시력에 만족하시는지를 확인해봐야합니다. 만족이 안되면 Add power가 더 높은 프리시즌 등의 렌즈를 고려해야합니다. 각막의 모양, 동공의 크기, 망막상태, 근거리 요구도에 따라 렌즈를 선택해야합니다. 요새는 빛번짐 걱정없이 스마트폰까지 편히 볼 수 있게 매칭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시민권자인데 한국에서 수술 좀 받아볼까 문의 했는데 퓨어씨 난시용으로 하면 대략 가격이 얼마나고 물어 보니 와서 상담하면 알려 준다고 해서 그럼 해외 신용카드는 되냐고 물으니 안된다고 하고 ,그럼 대충이라도 알아야 현금을 준비해 갈 거 아니냐 다시 물으니 한국 신용카드 열면 무이자로 가능하다는 답변을 하는 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 지....
@@damianmoon5478 응대가 적절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어제 그제 콜센터 직원 1명이 휴무인데 콜은 많아서 다른 직원이 당겨받아 응대가 잘못된 것 같습니다. 렌즈가격은 항상 당연히 알려드리는데 이 또한 죄송합니다. 퓨어씨 200만원 퓨어씨 난시용 250만원입니다. 저희가 오늘 휴무라서 방금 원무직원과 통화하니 비자 마스터 아멕스 등 해외결제 가능한 카드면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이자는 제휴되어 있는 한국발행신용카드만 가능합니다.
클라레온 비비티와 퓨어씨 중 고민입니다.
검사 결과를 보고 저 두 가지 중 어떤 인공수정체가 저한테 적합한 지 알 수 있을까요?
네~
두 렌즈 모두 굴절형연속초점렌즈로 근거리를 볼 수 있는 부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각막의 모양, 동공크기, 망막의 상태에 따라 근거리 효과 매우 달라집니다.
진료를 보시면 어렵지 않게 조언이 가능합니다.
같은 시력의 조건하에 근거리를 잘보려면 근시를 남기고 (댕겨서) 수술하면 좀더 근거리 핸펀글씨 j2까지 볼수 있지 않나요?
@@이소임-p6p 맞습니다. 대신 원거리 시력이 떨어지니 양안 부등시로 어지러울 수 있어서 적절한 차이로 해야죠.
저는 60대 중반이고 시력이 양안 0.5에 원시가 있는데 노안이 심해 신문이나 휴대폰은 언감생심 생각도 못하고 식사할때 반찬이 흐리게 보여 돋보기를 써야하고 자동차 계기판도 흐려 돋보기를 써야해요~~!
2~3미터 TV도 선명하지않고 약간 흐리게 보이는 상태입니다~~!
주변 지인들이 알콘 IQ 단초점 수술후 먼곳과 중간거리는 물론 신문까지 읽는데 전혀 무리가 없는 것을보면서 너무도 부러웠습니다~~!
저는 노안이 심하고 백내장 끼가 있다는 안과 소견이 있었는데 저같은 경우도 수술받는 방법이 있을까요~~?
단초점렌즈로 양안 모노비전(짝눈)으로 수술하시면 신문까지는 볼 수 있으나 스마트폰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짝눈으로 수술하신 분의 30%에서 적응을 못해서 재수술을 하시게 됩니다.
60대 중반이시면 눈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아래와 같은 조합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을 봐주세요.
ruclips.net/video/vqWhJt9VFaI/видео.htmlsi=4wNHZes2xtMHtKg6
선생님 한 가지만 여쭈어보겠습니다 어머니가 옛날부터 항상 눈 피곤해하고 눈피로를 달고 살았습니다! 후에 검사해 보니 망막전막 백내장 있던데 망막전막 수술하고 백내장 퓨어씨 수술했을 때 눈 피로가 전보다 개선이 조금은 될까요?
망막전막 백내장 모두 흐려보이게 합니다.
흐려보이면 잘 보려고 애써서 보기 때문에 눈이 피로합니다.
유리체절제술+백내장 수술로 시력과 피로감을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렌즈는 각막모양, 동공크기, 망막전막으로 인해 황반부의 어느정도 손상이 있는지에 따라 결정해야합니다.
퓨어씨 렌즈에 대해 일부에서는 그림자가 진다거나 복시가 있다는데 혹시모를 이런 리스크를 안고. 퓨어씨를 갈지 아니면 근거리를 포기하고 아이핸즈로 갈지 고민되네요.
아이핸스는 미국에서는 단초점렌즈, 한국에서는 다초점렌즈로 허가를 받은 것처럼 사실 단초점렌즈라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굴절형연속초점렌즈인 퓨어씨보다 단초점인 아이핸스가 당연히 관용성이 좋고 그만큼 근거리는 잘 안 보입니다.
퓨어씨를 했는데 복시가 있다면 근시 원시 난시가 남았기 때문으로 잘못된 돗수의 렌즈가 삽입된 것이 원인입니다.
제가 하는 재수술 중에 단골 렌즈가 아이핸스입니다. 첫번째로는 아이핸스 수술 후 근거리는 물론 중간거리도 만족하지 못해서 교환하는 경우이고 두번째는 돗수를 잘 못 맞춰서 시력이 덜 나오는 경우입니다.
아이핸스가 아무리 관용성이 좋아도 구면돗수와 난시돗수를 잘 못 맞추면 돗수를 잘 맞춘 회절형렌즈보다 덜 보입니다.
각막의 모양, 동공크기, 망막의 상태, 건조증 여부와 환자분의 직업 취미생활 등을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후 각각의 눈에 맞는 렌즈를 정하고 구면돗수와 난시돗수를 잘 맞춘 디옵터의 렌즈로 수술을 받으시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 부모님을 포함하여 제 친척분들이나 동료의사의 부모님들에게는 최소한 퓨어씨 이상의 다초점효과를 가지는 렌즈를 권유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퓨어씨 하고 잔여난시는 라식으로 하면 추가비용이 발생하나요?
@@빈준-z9l 네~
선생님
저는 양안에 다 백내장이 있는데요
우측이 과숙상태라 먼저 수술 하고자 합니다 근데 동공이 커서 다초점은 부작용이 심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퓨어씨를 추천 받았는데요
이 경우 좌측은 근시인 상태로 놔두고
우측만 퓨어씨로 수술한다면
부등상시가 발생해서 생활이 힘들까요?
퓨어씨 수술시 근시를 조금 남기고 수술하자는 말씀도 하셨는데
그럴경우 원거리가 어디까지 보이는건가요?
그렇게 하면 부등상시가 조금 덜 발생하는 건가요?.
@@나다-m7o 동공이 크면 굴절렌즈를 쓰는 것이 맞지만 퓨어씨나 비비티처럼 근거리 영역이 정해져있는데 동공이 크면 근거리 효과가 너무 떨어져요. 다른 종류의 굴절렌즈가 더 좋아보이는데요. 정확히는 각막모양과 야간동공크기, 망막상태를 알아야 해요.
우안이 주시안인 경우가 많은데 근시 타겟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양안 2디옵터 이상 부등시면 불편해요. 양안 차이가 어느정도인지에 따라 타겟을 선택하시되 우안 근시타겟은 비추입니다.
@@나다-m7o 근시타겟의 정도에 따라 원거리 시력이 달라지니 원거리 시력 얼마라고 말씀드릴 수 없어요. 여튼 우안은 정시 타겟 추천입니다.
좌안도 백내장이 있으시니 우안 수술 후 좌안도 수술허시면 되겠네요.
저는 60대 초반입니다.
포도막염을 앓았던 적이 있는데, 이로 인해 오른쪽에 심하게 백내장이 왔습니다.
포도막염은 30대 초반에 시작했고, 여러번 발생을 했었는데 특히 우안이 좌안보다 자주 발생을 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포도막염을 앓은 것은 8년전 이상 된 것 같습니다.
현재는 좌안은 백내장이 있지만 심하지 않고, 우안은 최근 동네안과를 방문해보니 수술을 권장 받았습니다.
제 느낌도 진행이 좀 더 빠른 것 같고 불편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운전도 불편이 심하고요..
저도 백내장 수술이 가능한 가요? 가능하다면 퓨어씨 렌즈 사용 가능하까요?
저는 근시 안경과 돋보기 안경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포도막염이 있다고 백내장 수술이 불가한 것은 아닙니다. 수술 전후에 스테로이드 안약을 잘 쓰면 되고 안약 사용을 일반적인 경우보다 더 길게 써야합니다.
퓨어씨가 적합할지는 각막지형도, 동공 크기, 망막상태를 봐야 알 수 있어서 말씀하신 내용만으로는 조언이 어렵습니다.
단지 근시 안경을 쓰고 계신 것을 보면 퓨어씨의 근거리 효과가 부족하기 때문에 근시인 분에서는 만족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진료를 보시면 어렵지 않게 조언해드릴 수 있습니다.
한달 정도 전 10여년 전에 ICL 받았던 눈에 백내장이 와 렌즈제거술+인공수정체 삽입술을 퓨어씨로 받았습니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음에도 0.8 이상 시력은 나온다는 후기를 보고 (잘된 경우는 1.0이요) 그 정도는 나올줄 알았는데.. 근거리에 대한 니즈는 충족 못해도 원거리나 중거리는 맑아야 함에도.. 글씨가 번지거나 겹쳐보이며 시력을 측정해보니 0.5밖에 안나옵니다. J6? J4 기억은 잘 안나지만 기본도 못미치는 시력에 너무 속상합니다. 무엇보다도 회절형이 근거리는 잡지만 빛번짐이 심하다 하여 근거리를 조금 포기하고 퓨어씨로 한건데.. 근거리는 고사하고 중,원거리까지 번지거나 겹쳐보이는게 맞을까요? 렌즈 선택이 잘못된 걸까요? 재수술을 하면 교정이 될까..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ㅠ ICL 삽입술 환자들의 백내장 수술이 조금 더 까다로울꺼란건 알고있었지만.. 그럼에도 그 교정 시력을 잡는것이 기술이 아닐까 생각해 권위있는 분 찾아가 수술했거든요. 수술을 하고서도 난시와 근시교정용 안경을 근거리, 원거리용으로 2개 따로 써야한다는게 너무 속상해요. 방법이 있을까요?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원장님의 경우 ICL 환자분들 중 수술후 시력 측정시 얼마 정도로 교정이 됐었는지도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백내장이 오기 전에 ICL을 삽입한 후에 시력이 1.0까지 잘 나왔다는 가정하에 각막의 혼탁, 불규칙난시, 황반부 이상이 없다면 퓨어씨 수술후 1.0 시력이 나오는 것이 맞긴 합니다.
근시가 남았다면 근거리라도 더 잘 보셔야하는데 원거리 근거리 다 떨어진다면 난시가 남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른 렌즈도 마찬가지지만 퓨어씨 수술후 불편해서 찾아오시는 분들의 경우 굴절이상(원시, 근시, 난시)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막 동공 망막이 다 좋아도 굴절이상이 있으면 당연히 빛번짐이 심합니다.
현 상태에서 원거리 가장 잘 보이게 안경을 쓰면 그 상태가 퓨어씨로 누릴 수 있는 최대 원거리와 근거리 시력이 됩니다. 그래서 만족스러우면 퓨어씨를 맞는 돗수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만족스럽지 않으면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렌즈로 교체하면 됩니다.
ICL을 제거하면서 백내장 수술을 하는 경우 고도근시가 심해서 근시성황반변성이 동반 경우가 아니라면 백내장 수술 후 시력은 ICL수술 과거력과 무관하게 잘 나옵니다.
젊어서 인공수정체를 넣은사람은 노안이나 백내장이 다시 올수있나요.그리고 렌즈를넣었을때 나이가 들어도 처음 넣었을때와 시력변화가 없나요?
제가 다음주 백내장 수술이있는데 검안에서는 다초점을 할수있다고 하는데 빛번짐 때문에 클라레온팬옵틱스로 할려다 퓨어씨로선택 하였는데 괞찮을 지 고민이 많아서 머리가아프네요.다초점의 빛번짐은 어느정도지나야 완화가되는지 조명의 밝기에 따라서 시력이 저하된다는 같은데 맞나요.아~이거다시 다초점으로 가야할지 조명밝기에 의해서 시력저하만 없다면 빛번짐은 감수하고 다초점으로 가고싶은데 고민되네요.
@@이세환남자 @user-eh1jo4lr2q 원래 우리 눈의 수정체는 40대중반 이후 조절력이 떨어져서 근거리를 보기 힘든 노안이 오기 시작합니다.
백내장 수술시 단초점렌즈를 사용하면 나이에 관계없이 조절력이 없어지기 때문에 돋보기가 바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원거리 근거리 모두 잘 보려고 다초점렌즈를 사용한 노안백내장 수술을 하죠.
백내장 수술 후 인공수정체자체는 변하지 않아 같은 시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퓨어씨와 클라레온판옵틱스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주시안 퓨어씨, 비주시란 클라레온판옵틱스 조합의 믹스 매치를 많이 합니다.
따라서 각막모양이나 동공크기 등에 문제가 없다면 비주시안에 먼저 클라레온판옵틱스로 수술을 받으시고 다음날 직접 느껴 본후 주시안에 어떤 렌즈를 넣을 지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혹시 먼저 클라레온판옵틱스 넣은 눈이 1-3달 정도 적응해도 불편하면 퓨어씨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저랑 똑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네요 저는 52세인데 병원에서 퓨어씨와 클라레온 팬옵틱스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얘길 들었는데 너무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계속 유튜브로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보고 있는데 각자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청보리-p3u 50대초반에 양안 모두 퓨어씨를 하시면 근거리 시력이 만족스럽지 않으실 거에요. 최소한 한쪽은 팬옵틱스를 하시는 것이 좋고 다른 한쪽도 퓨어씨로는 근거리가 불편하니 좀더 근거리를 잘 볼 수 있는 프리시즌도 고려해보세요.
퓨어씨와 클라레온 팬옵틱스는 성격이 매우 다른 것인데 이것을 환자분께 선택하라고 하는 것은 썩 맘에 들지 않는 조언이네요.
각각의 눈마다 각막의 형태, 동공의 크기, 망막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렌즈가 달라지니 제대로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안과에서 검사해보세요.
10/18 일 퓨어씨로 우안수술후 빛번짐으로 야간운전이 어렵고 밝은곳에서 어두운곳으로 들어오면 시력이 많이 떨어지며 어질어질합니다.
우안근거리시력은 핸폰이나 독서 등은 아예 불가능합니다.
생활자체가 너무나 불편하고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수술전엔 빛번짐없고 핸폰이나 문서작업 다 가능하다고 하더니 너무 다른결과에 화가나 미칩니다.
재수술 가능하다면 어떤 렌즈를 선택할수 있을까요?
일단은 굴절이상을 교정하면 원거리는 빛번짐 없이 선명하게 볼 수 있는데 그 상태에서 근거리시력에 만족하시는지를 확인해봐야합니다.
만족이 안되면 Add power가 더 높은 프리시즌 등의 렌즈를 고려해야합니다.
각막의 모양, 동공의 크기, 망막상태, 근거리 요구도에 따라 렌즈를 선택해야합니다.
요새는 빛번짐 걱정없이 스마트폰까지 편히 볼 수 있게 매칭할 수 있습니다.
수정체의 변화는 없겠지만 세월이 흐르면 사람은 늙어가는데 안구의 생체가 노화되면 수정체는 변화가 없더라도 몸에 노화가 오면 시력에 변화가 없을까요,
@@이세환남자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등으로 시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질병이 아닌 노화만으로는 시력이 의미있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원시에 노안이 심해 너무 힘들어요~~!
최근 출시된 퓨어씨가 아이핸즈에 비해 좀더 근거리까지 보인다고 알고있는데 아이핸즈가 퓨어씨보다 장점이 비용외에 또 있을까요~~!
@@jaehoonpark2152 각막모양이많이 나쁘거나 망막질환이 있으면 아이핸스를 권유하지만 그 와에는 퓨어씨가 당연히 더 좋습니다. 비용도 아이핸스 180, 퓨어씨 200, 퓨어씨토릭 250으로 큰 차이가 없어요.
퓨어씨가 아이핸즈에 비해 선명도가 떨어지나요~~?
@@jaehoonpark2152 둘 다 원거리 시력 좋아요. 걱정마세요.
각막 난시 4.5이상 난시인경우에는 토릭이 나오지 않은데 최대치를 넣어도 2.5정도만 교정되고 나머지 2 는 어떻게 교정 하시나요?
@@빈준-z9l 라식으로 추가교정합니다.
이 정도 난시라면 렌티스 렌즈를 난시와 난시축을 주문생산해서 하시면 난시 추가 교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초고도근시도 퓨어씨가 잘맞을까요?
각막모양과 망막이 문제 없다면 맞을텐데요.
근시 정도가 심하면 맞는 돗수가 없을 수 있습니다.
퓨어씨가 초고도근시에 맞는 돗수가 아직 국내도입이 안되어서요.
미국 시민권자인데 한국에서 수술 좀 받아볼까 문의 했는데 퓨어씨 난시용으로 하면 대략 가격이 얼마나고 물어 보니 와서 상담하면 알려 준다고 해서 그럼 해외 신용카드는 되냐고 물으니 안된다고 하고 ,그럼 대충이라도 알아야 현금을 준비해 갈 거 아니냐 다시 물으니 한국 신용카드 열면 무이자로 가능하다는 답변을 하는 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 지....
@@damianmoon5478 응대가 적절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어제 그제 콜센터 직원 1명이 휴무인데 콜은 많아서 다른 직원이 당겨받아 응대가 잘못된 것 같습니다.
렌즈가격은 항상 당연히 알려드리는데 이 또한 죄송합니다.
퓨어씨 200만원
퓨어씨 난시용 250만원입니다.
저희가 오늘 휴무라서 방금 원무직원과 통화하니 비자 마스터 아멕스 등 해외결제 가능한 카드면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이자는 제휴되어 있는 한국발행신용카드만 가능합니다.
병원 이름이 무었이며. 어디에있나요?
@@바람부는언덕-i2m 강남역 6번출구 퍼스트삼성안과입니다.
각막난시인데 토릭을 사용하지않아도되는 난시 허용수치도 있는가요?
@@hyentaek1273 0.5디옵터 난시 이내이면 난시교정렌즈 아니어도 됩니다.
현재 저희는 난시교정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술후 정확한 시력을 보기위해 ARK를 보는데 현성굴절검사 와 1D정도 차이가 납니다. 이럴땐 ARK와 MR중 어느것을 신뢰해야 하나요. 특히 연속초점 렌즈인 퓨어씨에서 차이가 좀더 크게나는 현상이 보입니다. 다른렌즈에서도 그런건지 알고싶습니다.
렌즈마다 ARK와 MR의 차이가 다릅니다.
차이가 없는 경우부터 1.5D차이가 정상인 렌즈도 있습니다.
당연히 MR을 기준으로 해야합니다.
퓨어씨는 그 차이가 큰 편은 아닙니다.
1D면 약간 근시가 있을 것 같습니다.
원장님 수고 많으십시다
백내장수술후 발생할수 있는 안내염과 일반적인 단순염증의 증상은 어떤 차이가 있고 어떻게 구분할수 있는지요?
@@comfyish-person 안내염은 매우 드물고 일반적으로 안내염은 수술후 2-4일째 생기고 증상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구분이 어렵지 않습니다.
단순염증은 TASS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이는 수술후 첫날까지 발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light_eye_bro
월요일 좌안 단초점근거리 수술후 2시간후부터 통증시작, 밤새통증 있어 화요일 병원가서 안대풀고 나안0.3 교정1.0 시력나왔으나 안구통증, 눈충혈, 뿌옇게보임 호소하니 염증이 있다며, 강한약으로 산동을하여 2주정도 유지된다하고, 먹는악 처방, 항생제1시간마다. 스테로이드소염제2시간마다 점안하여 당일(화요일) 오후부터 통증 거의 없어지고, 충혈도 호전되고, 시력도 잘유지되는데 뿌연거는 여전하고 흐리게 보임
수요일 병원가니 점차 호전되어(2~3주정도 후) 깨끗하게 보일거라 합니다
ㅇ 질문 드립니다
1. 산동을 2주정도 오래 유지해도 문제 없는지?
2. 뿌옇고 흐린거는 없어지는지?
3. 수술직후 염증생긴 눈은 회복된 후에도 혹 재발이나? 차후 시력결과등 예후가 안좋은지? 궁금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