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영조 이산의 영조보다 더 사도세자를 극딜했다는게 사실이네 솔직히 내가본 이산 옷소매 꽃동과 달리 대왕의길 영조가 더 현실적으로 저러니 차이가 있다 대왕의 길도 정통사극인데도 인기가 좋지못하고 끝난게 아쉽다 훗날 정조대왕을 낳았기에 정조대로 연결되었음 좋았을터인데 조기종영이 아쉬움이큼
역사적으로도 자식(특히 주로 아들)을 여러가지 이유로 죽인 군주는 종종 있어도 손주를 죽인 군주는... 제가 과문한 탓인지 드문 것 같습니다. 오히려 영조는 손자인 세손 산(정조) 이라는 든든한 대안이 있어서 마음놓고 아들 사도세자를 죽였지요. 사도세자 죽음을 두고 노소론 당쟁이니 뭐니 하는데요, 당시 소론은 이미 노론의 상대 자체가 아니었습니다. 후궁 문씨의 모략은 더더욱 아닙니다. 영조에게 직접 책임을 물 수 없으니 '측근의 간신' 을 억지 설정하는 매우 전형적인 클리셰입니다. 영조가 오직 모함만으로 아들을 죽일 왕은 아닙니다. 이미 부자 갈등은 늦어도 사도세자 청소년기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 씨앗은 소년기 때 뿌려집니다. 부모의 과도한 간섭이 얼마나 자식을 돌게 하는지 안 당해본 사람은 정말 모릅니다. 하물며 부모가 절대권력을 지닌 왕이면 어땠겠어요..
감사합니다
맞아요
รูปปั้นช้างทองคำ. รูปสิงห์. รูปพระแม่มารีอา. ธูป. 9. ดอก.
ผลไม้. 3. ผล
문녀 나올때가 제일 재밌음 ㅋㅋㅋ
대하드라마 [한중록] 🈸️
정조 [역] ~ 효의왕후 ~ 영조 [역] ~ 정순왕후
사도세자 ~ 혜경궁 ~ 회평옹주 ~ 화평옹주
화완옹주 ~ 정후겸 ~ 홍낙주 ~ 홍낙추
홍낙인 ~ 홍나인 ~ 홍나인 ~ 흥국영 ~ 홍국영
홍나연 ~ 홍나연 ~ 우참천 ~ 우참찬 ~ 김일경
김재로 ~ 김귀주 ~ 김한구 ~ 김헌구 ~ 이인좌
여기서 영조 이산의 영조보다 더 사도세자를 극딜했다는게 사실이네
솔직히 내가본 이산 옷소매 꽃동과 달리 대왕의길 영조가 더 현실적으로 저러니
차이가 있다
대왕의 길도 정통사극인데도 인기가 좋지못하고 끝난게 아쉽다
훗날 정조대왕을 낳았기에 정조대로 연결되었음 좋았을터인데 조기종영이 아쉬움이큼
08:23 영조가 아들하나를 오지게괴롭혔네ㅡ 지는 무수리의 자식이였으면서ㅡ 엄청깐깐하게 ㅈㄹ이네
숙종이 무책임했던 것 같습니다..
역사적으로도 자식(특히 주로 아들)을 여러가지 이유로 죽인 군주는 종종 있어도 손주를 죽인 군주는... 제가 과문한 탓인지 드문 것 같습니다.
오히려 영조는 손자인 세손 산(정조) 이라는 든든한 대안이 있어서 마음놓고 아들 사도세자를 죽였지요. 사도세자 죽음을 두고 노소론 당쟁이니 뭐니 하는데요, 당시 소론은 이미 노론의 상대 자체가 아니었습니다. 후궁 문씨의 모략은 더더욱 아닙니다.
영조에게 직접 책임을 물 수 없으니 '측근의 간신' 을 억지 설정하는 매우 전형적인 클리셰입니다.
영조가 오직 모함만으로 아들을 죽일 왕은 아닙니다. 이미 부자 갈등은 늦어도 사도세자 청소년기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 씨앗은 소년기 때 뿌려집니다.
부모의 과도한 간섭이 얼마나 자식을 돌게 하는지 안 당해본 사람은 정말 모릅니다. 하물며 부모가 절대권력을 지닌 왕이면 어땠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