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뉴스] 이만희 교주 신격화 교육 악몽…"흙구덩이에 눕히고 나무에 매달고"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4 фев 2025
- [CBS 뉴스] 이만희 교주 신격화 교육 악몽…"흙구덩이에 눕히고 나무에 매달고"
코로나19 집단 감염으로 조직 확장에 사활을 건 신천지의 실체가 하나둘씩 밝혀지고 있다.
신천지 탈퇴자들은 포교 실적이 좋지 않은 신도들에게 한밤중에 얼차려를 시키고, 교주 신격화를 위해 흙구덩이를 파 눈을 가린 채 눕게 하는 등의 행각을 벌였다고 증언했다.
신천지 탈퇴자 A씨는 지난 2011년 여름 30여 명의 동료 신도들과 함께 신천지 빛의군사훈련 '빛군'을 받았다.
당시 빛군훈련에는 20대 초반에서 60세 이하 신도 30여 명이 참여했고, 10대도 한명 있었다고 말했다.
A씨는 신천지를 나온 지 10년이 다 돼 가지만, 한밤중 산에서 훈련생들을 나무에 매단 뒤 일정시간 지나 풀어주는 이른바 지옥체험의 악몽을 잊을 수가 없다고 말했다.
A씨는 "지옥체험은 보통 나무에 매달아놓고 한다"며, "압구정센터 사람들은 진짜 땅파서 했다고 하는데 우리는 그렇게까지는 안하고 나무에다가 눈 가리게하고 나무에 묶어놓고 진행했다"고 말했다.
광주 베드로지파 비리를 폭로해 신천지에서 나오게 된 유일한 목사.
1991년 신천지에 입교해 20년 동안 활동해 사실상 신천지 초창기 멤버였던 유 목사 역시 빛의군사훈련 피해자였다.
현재 신천지문제상담소에서 이단 예방교육을 하는 유일한 목사는 16일 신천지대책전국연합이 마련한 자리에서 빛의군사훈련의 실체를 폭로했다.
유 목사는 신천지의 비리를 폭로해 2011년 7월 1일부터 사흘 동안 빛의군사훈련 24기에 참가했고, 인권유린이나 다름없는 끔찍한 경험을 했다.
신천지 압구정센터에서 한강 둔치까지 오리걸음으로 이동하는 가 하면 2인 1조로 손목이 묶인 채 각종 얼차려를 받았다.
더 충격적인 사실은 1미터 정도 땅을 파 눕게 한 뒤 흙까지 뿌리며 극도의 공포심을 조장했던 사건이다.
유일한 목사(신천지문제상담소, 신대연 호남지부)는 당시 기억을 떠올리면서 "삽이랑 구덩이가 있었고, 거기 누우라고 해서 모두 누웠다."고 말했다. 이어 "누워서 선생님 살려주세요 하는 거였는데 선하고 말하려고하면 흙이 입으로 들어오고 흙을 먹는사람도 있었다."고 증언했다.
유 목사는 "이 빛군훈련을 수료하면 이만희 말만 들어도 눈물을 흘리게 된다."고 덧붙였다.
신천지는 왜 이런 빛군훈련을 감행한 것일까?
유 목사는 이만희 교주의 신격화와 후계자로 떠올랐던 김남희 씨 체제 강화를 위해 압구정센터에서 기획됐고, 특별전도대원들의 정신교육을 위해 전국 지파로 확대 됐다고 말한다.
확인결과 신천지 본부는 지난 2011년 7월 전국 12개 지파에 공문을 보내 '압구정특별훈련 빛의군대-빛과 빛의 만남은 이김'이 실시된다고 하달했다. 신천지는 이어 "이후부터는 각 지파별로 특별훈련이 시작될 예정"이라며 적극 참여하라고 지시하기도 했다.
유일한 목사는 지난 2015년 검찰에 신천지 빛의군사훈련의 폭력성을 고소했지만, 불기소 통지 받은 사실도 공개했다.
검찰은 당시 빛의군사훈련의 존재는 인정하면서도 이만희 교주를 비롯한 피고소인들과의 연관성을 찾기 힘들다는 이유로 불기소 처분한 것으로 확인됐다.
검찰은 불기소결정서에서 "교관들이 참고하는 것으로 보여지는 출력물(나무에 묶는 끈, 눈 가리는 두건을 준비물로 기재) 등에 미루어 고소인의 주장과 같이 구덩이에 눕게하고 흙을 뿌리는 등의 행위가 있었다고 볼 여지가 있는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고소인이 비자발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불기소 처분했다.
유일한 목사는 "검찰 수사는 계란으로 바위치는 격이었다"며, "이미 무혐의 결론을 내놓고 조사하는 것 같았다"며, 검찰의 수사에 불만을 제기했다.
유 목사는 신천지를 상대로 빛의군사훈련의 폭력 혐의에 대한 재고소를 검토하고 있다.
한편, 신천지 빛의군사훈련은 2012년 훈련도중 불의의 사고가 발생해 중단된 것으로 알려졌다.
저 마스게임하는것도 땡볕에 앉혀놓고 스파르타식으로 수개월간 훈련시키는거고
행사당일날은 화장실가느라 움직이는것 막으려고 다들 성인용기저귀차고 앉아서하는거라는거듣고 기가막혔는데
진짜 북한공산당집단과 어쩜 저리도 비슷한지 넘 무섭네요ㄷㄷㄷ
이번기회에 완전히 붕괴됐음 좋겠습니다
북한이 더 나을걸요
미쳤꾼 사이비에
똑같이 이만희도 댓가를 치루도록
이번 기회에 뿌리를 뽑아야 합니다
역시 사이비야 ~젊은 청년들 빨리 나와야지 참 아까운 시간 버리고있네~ 겹주고있고~검찰 참 자식들 없나~
이번 기회 꼭
심판 받기를
악은 악으로 소멸하리라...
두려움으로 사람을 옭아매는 악한 사이비 신천지...ㅠㅠ
저정도면 정부에서 나서 해체시켜야지 왜 두고보는거야 저런곳이 어떻게 종교라고 할수있나
거기서 그 벌을 왜받고있습니까? 힘들고아프면 나오지. 뭐하는건가요? 내참~~~!! 이만희 구속하고 신천지 당장해체시키세요. 가정을 파괴하는데 왜 죄가아닙니까?
무서운 집단이네요
저런 이단 종교집단을
지금도 다니고 있다니
참 아이러니 하다
도대체 이나라 경찰은 누구편입니까? 선량한 시민의 목숨이 한낱 사이비 교주의 손에서 놀아나도록 도와주는게 경찰의 역할입니까??
저 악독한 교주 천벌을 받을겄이다
저기에 빠져서 허우적되는
많은 인간들 불쌍하기보단
이젠 존비처럼 느껴진다
게으르고 한심한것들
그 세기들이 울 나라를 좀 먹게하는 악귀 좀비같은 게물이다
저건 훈련이 아니라 바보짓임
한심 그 자체다.
왜 이런곳을 믿냐.
믿는 사람들이 한심하지.
2012년 훈련도중 발생한 불의에사고는 무엇일까... 궁금한데 ㅠ
혹시 아시는분 계실까요???ㅠㅠ
이거 무슨 조폭들도 아니고 와...
기도 안 찬다 ㅎㄷㄷㄷ
이게 다 모이고 모여서 터진거다
다 정부 잘못임
애초에 이만희라는 괴물을 차단못해서 코로나를 이만큼 키웠으니
스스로 군대가다니 그리고 스스로 북한을 경험하다니 ... 헐!!
한국 검찰 언젠가는 후회 할겁니다
에효..
빛군? ?
김남희가 총회장님 섬기는 맘으로 전국 12지파를
괴롭혔던거었음..
김남희 말 안들면 처벌도..
김남희 웃겼지.,
조폭.비스름한 것 내가 잇을줄 알앗다.혀혀. 이만히를 법정으로 구속수사하라.
어지간하면 악플안다는데
진짜 살아있는 생지옥이다!!
판사가 신천지였네!
신천지 알수록 소름돋네 ~~
검찰도 특검검으로
저기 있는 사람들모두 미쳤다
저게 종교냐!! 북한군대도 저리안한다
그런종교에 왜 미치냐고요?
사이비 알고 있었지만 보이지않았던 사탄 탈로난 역사를 보여주어 영의 안목이 더 생겼어요
방금 드라마 메모리스트 보고 나니~살인마와 공범 사이비 교주 나오는데~꼭 신천지 보는 듯 한 느낌이 드네요
저게 왜 불기소처분이냐 저거 협박도 되지않냐 무슨 군대냐 조폭이냐 저게뭐냐
아무래도 검찰내부에 뭐가 있는 것 같은데요
지금도 조사한다고 하지만
국민들은 조사한지 안한지 모르겠고
윤총장은 뭘 하는지
완전공산당신격화하듯하네
신천지레 빠진 분들 넘 불상하네 왜 그렇게 사노
늙은 악마를 이세상에서 없어버려
검찰 왜 신천지 조사안해?
거부야?
아니면 내부자있니? 뭔데안해
.... 뭐 저.. ..
우리나라 검찰 생각보다 심각하네~
정신 나간거지 거기에 휘말리는는 인간도 똑같다 누구탓 할거없다
이만이을 체포하라
와 대단
불의에 사고 ?
검찰이 신천지인!?
어, 총 어딨음???
빛의 군사 훈련이라면서
외인구단 만들려나?
와 전혀다른 세상이네 ㅋ
삼가 광신도들의 명복을 액션빔
빛군 받은사람 알고있어요
빛군인가 뭔가가 영창이냐
정부가 너서서 해야죠, 사기집단처리
😵😵😩😩😖😖😫😫😳😳🥺🥺😟😟😡😡🤬🤬🤬💀💀💀☠☠☠👹👹👹와아 이건 알파벳이없어 머라 할말이없네 와🤐🤐🤐🤐아
언제..하나님저리하셨나~??
종교가 아니구먼
제정신인가~~!!!!
여가 어디여.북한인가
하니님의나라 새하늘 새땅~ 신천지여 영원하라!
바보 같은 소리들만 하네요
절에가면 템플스테이 할때
학생들 훈련하면 스님들
신격화 시키는것인가?
군인들 훈련하면 위에 장군 신격화 시키는건가?
학생들 체육시간에 뒹굴고
토끼띰 뛰면 선생님 신격화 시키나?
갖다붙치는것도 정도껏 해라
짐승도 너희들 같이 거짓말 하지는 않는다
서로 잡아먹지 못해서 가관이다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