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제주도의 분위기는 남조선노동당 제주도당위원장 김달삼의 영향력 하에 있었으며, 미군정 치하에서 자유대한민국을 건국하는데 적극 반대와 저항을 했으며 그 예로 5.10제헌국회의원 총선거에는 제주도민은 불참하였었다. 즉 당시의 이러한 변고(남로당과 미군정통치간 무장충돌)로 인해 대한민국 건국에 협조하지 못했다.
저 재수학원 국어선생님 고등학교 은사셨는데 정말 인품도 훌륭하시고 정말 잘 가르치셨대요. 제주도 전설 모아서 동화책도 만드시기도 했구요 . 몇 해전에 4.3 에 대해서 냉철하게 말씀하셨다가 말년에 좌파와 시민단체에 매장당하다시피하시고 도내 문학계에서도 원로대접 못받으시고 쓸쓸히 가셨지요. 4.3이 제주도민에게 정서적 역린이라지만 객관적인 언급 하나 받아들이지 못할 정도라는게 안타깝네요.
1. 당시 제주에 빨갱이 있었다 2. 그렇다고 10만명 노약자들까지 전부 빨갱이 취급해 학살한 건 국가 폭력이자 범죄다 3. 게다가 재판도 없이 갓난아기까지 학살한 범죄는 살인죄다 4. 이승만과 극우의 집단 살인 범죄는 어떤 이유로든 정당화될수 없다 5. 10만명 양민 학살 정당화한 현 교수는 당연히 비난받는 것
@@yonghyunyoun 역사를 잘못 알고 있으면 나라를 망친다. 그 당시 상황을 모르는 얼치기들이 주장하는 내용에 문제가 있다. 국가 폭력이자 범죄? 그 당시 남로당 놈들은 밤에 나타나서 일반 주민에게 남로당 입당을 강요했다. 살기 위해 남로당 입당 원서에 도장을 찍어야 했었고 그 사실은 마을 사람들에게 모두 알려 진다. 낮에는 토벌대가 남로당 가입자들을 체포하거나 사살했고 밤에는 폭도들이 우익 인사들과 입당하지 않은 주민을 죽였다. 그 당시 상황에서 하나 하나 재판을 할 수는 없었고 좌 우익 할 거 없이 주민의 고발 하나로 죽거나 살거나 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어린애까지 죽여? 광주사태에서 임신한 여자를 대검으로 찔러 죽였다는 소문과 같은 맥락에서 봐야 한다. 남로당 폭도들은 정의를 위해 제주 도민을 죽였나? 그 놈들은 재판 해서 죽였어? 김일성 식으로 인민재판으로 죽여? 현 교수가 양민 학살을 정당화 했어? 그 사람은 그 세월을 겪은 사람이다. 역사학자보다 그 당시를 더 확실하게 증언할 수 있는 사람이다. 한국 전쟁을 일으킨 김일성은 존경 받아야 하고 우익은 양민을 학살했다고? 그 당시를 겪은 사람들을 직접 만나보면 당시 죽음 대부분이 남로당 폭도들에 의한 죽음이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체포된 사람들이 억울한 일도 많은 것은 사실이나 지금 상황에서 그 때의 일을 판단하는 것은 무리다. 변호사 입회하에 3심까지 가는 재판을 했어야 했다고? 이승만 박정희를 욕하기 전에 김일성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판단해 보는 것이 우선이다. 대한민국이 살 곳이 못된다면 북으로 가면 된다. 누구나 돈만 조금 챙기면 월북 하는 거 일도 아니다. 중국으로 우회해서 갈 수도 있다. 더러운 좌익 종북 놈들이 대한민국을 망치고 있다.
9살때 이 드라마를 보고 강한 인상을 받고, 30년 세월 동안 틈틈히 생각이 났는데 도무지 다시 볼 방법이 없었다. 제목도 모르고. 다만 선동혁씨가 출연했다는 기억뿐이었다. 이걸 다시 보게 되다니 유튜브 만세다.
감사합니다 😂
진짜 귀신빙의한사람같다 귀신들린연기력 이다 목소리톤이나 연기력이 귀신빰칠정도로 리얼하다
야인시대에서 이승만 대통령으로 부활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갑진생 용띠입니다 😅🎉😂❤
이런 알수없던 일들이 우리역사에 슬픈현실이 있었네요 누가 판단이 가능할까요 정말이지 슬픈역사네요 정리가되야지요
이제라도 43사태 규명하고
진압과정에 여수순천사태도
규정해서 죽은자의넋을달래주자
몇년전부터 이 드라마 간간히 검색했었는데
어떤분이 요청했는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잘 봤습니다.
끝날때까지 그대로두어라
영혼도 억울한거라구
내나이 70국민학교중학교
고등학교 한국사에는 남노당
김달삼이가 김일성 박헌영지령받고 일어킨사태라고배웠다그런데 이런슬픈역사가있구나
하지만 현실은..
김일성의 계획이 만들어낸 것임.
그때 역사책을 어디서 집필했겠냐
@@yonghyunyoun 김달삼이 남로당 지령으로 빨치산 활동을 했고 일반 주민들을 죽였다는 것이 잘못된거여?
얼치기 역사는 좌익 종북 세력이 주장하는 것이다.
제주 4ㆍ3사건을 제대로 다룬 영화네 아무런 죄도 없는데
그시대의 비극
여명의 눈동자'보다 한해 더 빨랐군요.
군중심리가참 무섭져....거기사상이더하면
당시 제주도의 분위기는 남조선노동당 제주도당위원장 김달삼의 영향력 하에 있었으며, 미군정 치하에서 자유대한민국을 건국하는데 적극 반대와 저항을 했으며 그 예로 5.10제헌국회의원 총선거에는 제주도민은 불참하였었다. 즉 당시의 이러한 변고(남로당과 미군정통치간 무장충돌)로 인해 대한민국 건국에 협조하지 못했다.
광주 빨갱이설 주장과 똑같네
정신 차려라
나이값 좀하고
극우 유투브 그만 보고
니 집 근처 도서관 가서 4.3 관련 책 두 권만 읽어보렴
어른이란 건
나이로 따지는게 아니야
후배들에게 본받을 행동과 말을 하는 사람이 어른 대접 받는거야
분위기 따라서 갓난아기부터 노인까지 10만명 재판없이 학살해도 되냐
니 집 근처 도서관 가서 4.3 사건 도서 2권만 읽어보렴
@@yonghyunyoun 그 도서 2권이 누가 쓴 거여?
분위기 따라서 갓난 애기부터 죽인 것은 빨치산 김달삼의 졸개들이었다.
총알 아낀다고 죽창으로 찔러 죽였어.
못 살때였고 상황이 그랬는데 무슨 재판?
명작
내가 4살 때 이런 갓띵작이 방영 되었구나
어어도의 요녀 이화시.
이화시님이 누구 역으로 나오시져!?
무엇을 주제로 하는지 알긋다
권선덕 님이 아니고,권성덕 님 입니다 ㅜ ㅠ
👍👍👍🥰
기억나요 제가 고등학교 때
현길언?
제주제일고등학교 국어교사에서 제주대교수에서 한양대학교 대학원 교수.
제주 4.3을 직접 경험했으며 가장 객관적으로 확실하게 주장하시는 분.
같은 제주출신 현기영이 현길언과 정 반대의 주장을 한다.
저 재수학원 국어선생님 고등학교 은사셨는데 정말 인품도 훌륭하시고 정말 잘 가르치셨대요. 제주도 전설 모아서 동화책도 만드시기도 했구요 . 몇 해전에 4.3 에 대해서 냉철하게 말씀하셨다가 말년에 좌파와 시민단체에 매장당하다시피하시고 도내 문학계에서도 원로대접 못받으시고 쓸쓸히 가셨지요. 4.3이 제주도민에게 정서적 역린이라지만 객관적인 언급 하나 받아들이지 못할 정도라는게 안타깝네요.
@@김한준-m7q 이낙훈
1. 당시 제주에 빨갱이 있었다
2. 그렇다고 10만명 노약자들까지 전부 빨갱이 취급해 학살한 건 국가 폭력이자 범죄다
3. 게다가 재판도 없이 갓난아기까지 학살한 범죄는 살인죄다
4. 이승만과 극우의 집단 살인 범죄는 어떤 이유로든 정당화될수 없다
5. 10만명 양민 학살 정당화한 현 교수는 당연히 비난받는 것
@@yonghyunyoun 역사를 잘못 알고 있으면 나라를 망친다.
그 당시 상황을 모르는 얼치기들이 주장하는 내용에 문제가 있다.
국가 폭력이자 범죄? 그 당시 남로당 놈들은 밤에 나타나서 일반 주민에게 남로당 입당을 강요했다.
살기 위해 남로당 입당 원서에 도장을 찍어야 했었고 그 사실은 마을 사람들에게 모두 알려 진다.
낮에는 토벌대가 남로당 가입자들을 체포하거나 사살했고 밤에는 폭도들이 우익 인사들과 입당하지 않은 주민을 죽였다.
그 당시 상황에서 하나 하나 재판을 할 수는 없었고 좌 우익 할 거 없이 주민의 고발 하나로 죽거나 살거나 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어린애까지 죽여? 광주사태에서 임신한 여자를 대검으로 찔러 죽였다는 소문과 같은 맥락에서 봐야 한다.
남로당 폭도들은 정의를 위해 제주 도민을 죽였나? 그 놈들은 재판 해서 죽였어? 김일성 식으로 인민재판으로 죽여?
현 교수가 양민 학살을 정당화 했어?
그 사람은 그 세월을 겪은 사람이다. 역사학자보다 그 당시를 더 확실하게 증언할 수 있는 사람이다.
한국 전쟁을 일으킨 김일성은 존경 받아야 하고 우익은 양민을 학살했다고?
그 당시를 겪은 사람들을 직접 만나보면 당시 죽음 대부분이 남로당 폭도들에 의한 죽음이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체포된 사람들이 억울한 일도 많은 것은 사실이나 지금 상황에서 그 때의 일을 판단하는 것은 무리다. 변호사 입회하에 3심까지 가는 재판을 했어야 했다고?
이승만 박정희를 욕하기 전에 김일성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판단해 보는 것이 우선이다.
대한민국이 살 곳이 못된다면 북으로 가면 된다. 누구나 돈만 조금 챙기면 월북 하는 거 일도 아니다. 중국으로 우회해서 갈 수도 있다.
더러운 좌익 종북 놈들이 대한민국을 망치고 있다.
선동혁씨 이제보니까 임창정씨 느낌이 조금 나네요.
그때도 똑바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었네요 그때부터 똑바로 했어야했는데 늣었지만 정신똑바로
4.3을 제대로 다룬 드라마
마치 6.25의 예행연습같은 그런 비극이었지요.
ㅡㅡㅡㅡ
무직하고무식하다 벌어지다
4
3월 폭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