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태평소] 아리랑과 풍물공연에서의 아리랑 활용법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5 фев 2025
- [독학태평소] 아리랑과 풍물공연에서의 아리랑 활용법
처음에는 악을 불어드리는것만으로 기획을 했었는데요
아무래도 그냥 부는것과 어떻게 쓰는것에 대한것은 조금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는것만 보여드리고 알려드리기 보다는 어떻게 쓸지도 한번 이야기해드리고 싶었씁니다.
태평소를 태평소만이 아니라 풍물공연이나 다른 공연에서 사용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되어 일부분 편집하여 담았습니다.
전국에 계신 핍박받는 모든 사물놀이 & 풍물 동아리들 화이팅입니다.
와우~~!
멋진연주 잘 듣고갑니다 ^~^♡
혹시 연습실 위치가 서울인가요? 에이구몬님 영상 보면서 태평소의 꿈을 키워서! 태평소도 구입하고 엉성하게나마 리드도 만들었습니당 해헤 그런데 연습하려고 알아보니까 작은 방이 여러개 있는 연습실은 (태평소가 소리가 크니까) 옆 방에 방해될까 걱정되고 그렇다고 혼자 큰 연습실 하나인 곳을 빌리자니 가격이ㅠㅠ 혹시 서울에 적당한 연습실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항상 너무 감사해요!!! 학생이라 따로 레슨받기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에이구몬님 영상에 의지하며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당 ㅎㅎㅎ
시청과 댓글 그리고 응원 모두 감사드립니다!
연습실의 경우 추천드리는 유형은 작은 방 여러개가 있는 연습실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의 연습실은 방음처리가 되어있고
태평소같은 관악기의 소음은 아주 잘 잡아줍니다. 북 장구 같은 타악기의 진동에 비해서는 거의 완벽에 가까울정도로 잘 잡아주니 가격이 저렴한 작은방을 대여하시는게 좋다 생각됩니다.
요즘같은 코로나 시대에는 낮시간대에 집에서 팔랑을 빼고 부시는것도 저는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당에서 작은 연습실 빌려서 연습한적이 있고 잠깐살았던 광교에서도 바이올린학원이었는데 연습실 대여도 해서 잠깐빌려썼습니다.
근처 음악학원에 대여도 하는지 문의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건강유의하시고 행복하세용~!
아 혹시 한가지만 더 질문드려도 될까요ㅠㅠ 지름이0.6cm(6mm)인 빨대밖에 찾지 못해서 일단 그걸로 만들었는데요, 인터넷에 지름 5mm빨대로 하는거라는 말이 있더라구요. 혹시 그것도 영향이 있을까요? 뭔가 동구에 딱맞게 끼워지는 느낌이 없는게 그거때문일까요..ㅠㅠ
@@heesam9805 저는 mm수는 신경안써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다이소에서 산 빨대를 계속써서... 표준빨대보다 좁은느낌이긴합니다.
말로 설명이 어렵네요.
서가 취구에 꽂히기만 한다면 그리 큰 차이지는 않을 것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소리가 잘 안나거나 하는 이유는
서가 아직 사포에 덜 갈린 상태라고 추측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