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약사친 이주영약사입니다. 골다공증이 더 심해지셨군요ㅠㅠ 어떤 약을 먹다가 어떤 주사제로 바꾸셨는지 알려주셨으면 더 자세하게 알려드릴 수 있을텐데... 아마도 최근에 나온 신약들-생물학적 제제들이 나왔고, 주사로 사용되는데 혹시 이 종류의 약으로 바꾸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먹는 약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부디 골밀도가 좋아지기를 바래봅니다~ 그런데 골다공증이 손마디가 아픈 것은 흔한 증상이 아니어서, 손 마디의 통증은 다른 질환이 아닌지 (류마티스 관절염?) 확인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68세입니다 오래전에 골다골증 주사를 맞고 있는데 6개월에 힌번씩 맞는데요 현재 2012-2017까 총11회 맞았습니다 그이후 중단하고 2019 다시 맞고 있으며 현재3회를 맞았고 7월에 또 맞아야 히는데 고민이 많습니다 사실 중단했을때는 뼈 골밀도가 좋아져서 끈었는데 이후 다시 시작한것은 골밀도가 처음처럼 다시 안좋아져서 맞게 되었습니다 저의 고민은 이주사를 계속 맞아도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답장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약사친 이주영약사입니다. 이야기 해주신 약 사용 내용으로 봐서는, 현재 상태가 골다공증 치료제를 꼭 사용해야하는 검사결과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골밀도가 꼭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신 것이지요. 세상에 부작용이 없는 약은 없고, 언제나 약의 사용은 환자에게 가장 이득이 되는 쪽으로 결정하게 됩니다. 즉, 치료 효과와 생길 수 있는 부작용 사이의 저울질입니다. 질문자님은 약간의 위험 부담이 있더라도 골밀도를 높이거나 최소한 더 감소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필요한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골다공증 치료제의 장기 사용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연구가 지속적으로 진행중입니다. 실제로 약이 개발되어 사용된 역사가 짧아 어쩔수 없이 더 데이터가 모여야 하기 때문에 누구도 확답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현재까지의 연구로는... 장기 사용이 환자에게 더 이익이 된다는 쪽의 견해가 지배적입니다. 저의 생각도 그러하고요. 주사를 맞을지 말지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주치의 선생님과 과거와 현재의 상황을,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 충분히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답장 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국 닥턱께서 꼭 맞아야 하고 주사에는 부작용이 없다고 해서 다시 맞아보려고 합니다 ㅎㅎ 늘 건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늘 건행하세요~
약복용하다 더 나빠졋다고해서
주사로 바꿧는데 이제 더 심해져서 손마디마디가 더 아파졋써요
안녕하세요. 약사친 이주영약사입니다. 골다공증이 더 심해지셨군요ㅠㅠ
어떤 약을 먹다가 어떤 주사제로 바꾸셨는지 알려주셨으면 더 자세하게 알려드릴 수 있을텐데... 아마도 최근에 나온 신약들-생물학적 제제들이 나왔고, 주사로 사용되는데 혹시 이 종류의 약으로 바꾸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먹는 약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부디 골밀도가 좋아지기를 바래봅니다~
그런데 골다공증이 손마디가 아픈 것은 흔한 증상이 아니어서, 손 마디의 통증은 다른 질환이 아닌지 (류마티스 관절염?) 확인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cclab9078 친절히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복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68세입니다
오래전에 골다골증 주사를 맞고 있는데 6개월에 힌번씩 맞는데요
현재 2012-2017까 총11회 맞았습니다 그이후 중단하고 2019 다시 맞고 있으며 현재3회를 맞았고 7월에 또 맞아야 히는데 고민이 많습니다
사실 중단했을때는 뼈 골밀도가 좋아져서 끈었는데 이후 다시 시작한것은 골밀도가 처음처럼 다시 안좋아져서 맞게 되었습니다 저의 고민은 이주사를 계속 맞아도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답장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약사친 이주영약사입니다.
이야기 해주신 약 사용 내용으로 봐서는, 현재 상태가 골다공증 치료제를 꼭 사용해야하는 검사결과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골밀도가 꼭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신 것이지요.
세상에 부작용이 없는 약은 없고, 언제나 약의 사용은 환자에게 가장 이득이 되는 쪽으로 결정하게 됩니다. 즉, 치료 효과와 생길 수 있는 부작용 사이의 저울질입니다. 질문자님은 약간의 위험 부담이 있더라도 골밀도를 높이거나 최소한 더 감소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필요한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골다공증 치료제의 장기 사용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연구가 지속적으로 진행중입니다. 실제로 약이 개발되어 사용된 역사가 짧아 어쩔수 없이 더 데이터가 모여야 하기 때문에 누구도 확답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현재까지의 연구로는... 장기 사용이 환자에게 더 이익이 된다는 쪽의 견해가 지배적입니다. 저의 생각도 그러하고요.
주사를 맞을지 말지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주치의 선생님과 과거와 현재의 상황을,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 충분히 상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