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의 사람들을 훌륭하거나 좋은 사람들로 인식 하는 이유는, 갓난 아이에게도 뭔가 배울것이 있듯이 아무리 맘에 안든 사람이라도 뭔가 배울게 있다는 생각. 단지 나랑 안맞을뿐이지... 단, 주변 사람들의 약점이 견딜수 없게 크다면, 손절. 내 마음이 힘들지 않기 위해, 주위 사람들을 좋게 보는 경향이 있음.
목표에 집중하는 INFJ가 실수를 하는 때 예제 EX1) 고속도로에 스포츠카 타고 가면서 "오빠 옆 라인탔어야 해" 라고 듣는 순간 이미 포기하는 INFJ. 가면서 고민하다 2번째도 놓침. EX2) 말을 타고 위에서 달릴때 고삐를 쥐지않고 골인만 생각하다가 말의 엉덩이를 차는 행위 EX3) 박스를 화물차로 떠서 보낸 후 이제 떠나보냈다하는 순간 직원의 한마디 "사장님 상자 바뀌었어요! 다른 상자에요 그거!"
원래 갈등이 일어나는걸 진짜 싫어해서 말 안하고 있었는데 참다참다 말했는데 결국엔 3번 다 싸우고 아무것도 해결되지도 못했음...그래서 그 이후로 걍 쭉 침묵을 유지하는걸 택함...말해도 싸워도 해결되는것도 없는데 뭐...
난 싸우는 용기도 없나봐요
애둘러 말하고
안통하면 자기방어적 거리두기
더 못된 사람이면 손절
보통 그런 순서로. 조용히 살게돼요
아ᆢ저두요ㅜㅜ
완전 공감해요
자신의감정이나 의견을 표현하기를 훈련해야한다고 봅니다 그러다 보면 싸우기도하지만 상대나 본인이나 변화를 경험하기도 해요~
몇번얘기해서 안되는 사람과는 손절입니다😂
@@user깽룽 그게 가족이예요...😂 돈벌어서 나가야겠어요...
여러분은 자신의 흠에 대해 비판하는 것만큼, 자신의 장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전 모든 문제를 제 안에서 찾으려고 해요 그러다 보면 생각이 깊어져 패닉 상태에 빠질때가 있는것 같아요... 생각보다 좋은 사람임을 인정하는 태도도 좋아 보여요 ~
사람은 변한다.mbti에 묶는건 자신을 가둔다
2023년 살면서 제일 중요한 건 나를 지키는 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나를 우선으로 생각해야 됨… 어차피 세상을 살아가는 건 나고 나는 변하지 않아도 언젠가 주변은 변해요 그렇기에 많은 변인속에서도 스스로의 자아를 지켜야 한단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야 실망도 후회도 없는
주변의 사람들을 훌륭하거나 좋은 사람들로 인식 하는 이유는, 갓난 아이에게도 뭔가 배울것이 있듯이 아무리 맘에 안든 사람이라도 뭔가 배울게 있다는 생각.
단지 나랑 안맞을뿐이지...
단, 주변 사람들의 약점이 견딜수 없게 크다면, 손절.
내 마음이 힘들지 않기 위해, 주위 사람들을 좋게 보는 경향이 있음.
1. 과도한 약속
2. 자책
3. 갈등 회피
4. 숨겨진 의도
5. 고민의 지속
6. 목표에 집중
7. 사람들을 이상화
과도한 약속을 안하는 편이고 자책
안하는데ㅜㅜ 해결능력 뛰어난데
해석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다는것을
배웁니다~!
사고의자유님
말씀과 90프로 같아요
우~와 진짜 너무 신기해요
7항목 전부 해당된다는... 무섭다
사고의자유님 오늘도 깊은 깨달음을 주셔서감사합니다. 완벽히다이해할때까지 계속 들으면서 고쳐나가고 생각해보겠습니다.
제가 사람들을 이상화한줄 잘몰랐는데 깨닫게됐어요. 저는 사람들의 좋은점을 보면 너무좋고 니쁜점을 보면 한순간에 인간이 싫어져요ㅠㅠ너무 극단적이랄까요?..
사고의자유님같은 훌룽하신분을 알게되어 너무 기쁩니다. 내영혼이 채워지는 느낌이예요. 사고의자유님은 무엇을 전공하셨나요? 그런거는 안알려주시겠죠? ㅎㅎ
사고의자유님 벌써하루가 다가고 자는시간이왔어요 안녕히잘주무세요^^
좋은꿈꾸시구요~❤❤❤❤❤❤다음 영상도 너무너무너무너무 기대가됩니다. 선생님들중에 사고의자유님이 1등으로 좋아요!!^0^진심이예요.
하나님 가족다음에 1등❤❤❤❤❤다음에또뵈요*^^*
항상 감사합니다^^💕
제 마음속에 들어온것 같네요ㅠㅠ
감사합니다 ❤
곰맙습니다❤
꼭 내 얘기당~~^^
본인의 장점보다는 단점을 항상 인지하고있는게
더욱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노력하고있는 내용들이네요
소장해서 시간지나면 한번씩 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
나.. 인프제 인가 ..?
감사합니다. 👍
목표에 집중하는 INFJ가 실수를 하는 때 예제
EX1) 고속도로에 스포츠카 타고 가면서 "오빠 옆 라인탔어야 해" 라고 듣는 순간 이미 포기하는 INFJ. 가면서 고민하다 2번째도 놓침.
EX2) 말을 타고 위에서 달릴때 고삐를 쥐지않고 골인만 생각하다가 말의 엉덩이를 차는 행위
EX3) 박스를 화물차로 떠서 보낸 후 이제 떠나보냈다하는 순간 직원의 한마디 "사장님 상자 바뀌었어요! 다른 상자에요 그거!"
이게뭐유?
선넘지않으면 되는데
참고있다는걸 모르고 결국 선을 넘어서..
건들지만 말아라.
모르는게 아니다.
관심갖게 만들지 말아라.
선 넘지 말아라.
아~힘들다
INFJ 홧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