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가 모르는 술집 자영업의 현실 (인도네시아 6부)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5 фев 2025
  • 📧 출연/협업 문의: leebangin93@gmail.com
    📧 인스타그램: @lee.bang.in
    📽️ '나는 이방인이다' 39화의 주인공은 인도네시아에서 삼겹살 전문점을 운영하고 계시는 전병준 님입니다. 전병준 님은 한국에서 조리학과를 졸업하고 CJ와 중소기업 등에서 식품업계에서 경력을 쌓으셨다고 합니다. 대학 선배의 지인으로부터 인도네시아에 창업한 치킨집을 운영해보라는 제안을 받아 20대에 이민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지인의 가게였던 '88치킨'에서 인도네시아 현지 경험을 쌓은 뒤, 투자자들과 함께 현재의 4층 삼겹살집 '도마식당'을 약 3개월 전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촬영일 기준 2024년 10월) 특히 자카르타 지역은 약 80%가 무슬림 인구를 차지하고 있는데, 그곳에서 돼지고기 아이템으로 창업했다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도마식당은 한국인, 일본인, 친-도(중국계 인도네시아인)를 타겟으로 설계된 식당이라고 합니다. 솥뚜껑에 구워 도마에 플레이팅하는 방식에서 디테일과 브랜딩이 돋보였습니다. 오픈한 지 3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연예인 지창욱님, 김현중님과 인도네시아 축구 셀럽 염기훈 코치님도 방문했다고 합니다.
    저도 직접 먹어봤는데, 한국에서 먹는 삼겹살만큼이나 퀄리티가 훌륭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방문하실 계획이 있다면 삼겹살로 저녁 식사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상호명: Doma Resto (도마식당)
    위치: Jl. Wolter Monginsidi No.83 1, RT.1/RW.4, Rw. Bar., Kec. Kby. Baru, Kota Jakarta Selatan, Daerah Khusus Ibukota Jakarta 12170, 인도네시아
    연락처: +6285210070844

Комментарии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