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을 하되, 납골당이 아닌 선산에 가족 납골묘에 안장하는 방식을 쓰는거죠. 그게 절충안 아닐까요? 어떤 할아버지는 자기가 죽으면 화장을 하되, 납골당이 아닌 선산에 가족 납골묘를 설치해서 그곳에 안치하고 자주는 안와도 좋으니 가끔씩 와서 보고나 가라는 경우도 있었고 13대 노태우 대통령도 유지에 따라 국법에 따라 검소하게 치루되 화장을 진행하고서 묻되 묘지를 크게 만들지 말라면서 국가장을 치루고 서울추모공원에서 화장 후 동화경모공원에 안장되고 국가보존묘지로 지정되었죠.
@@Lee_Joonsik 노태우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이 그러셨죠. 저는 죽으면 매장도 화장도 아니고 푸에르토리코에서 유행하는 테마 장례식을 치루고 관 대신 자동차에 태워서 먼 바닷속에 그 차를 통째로 빠뜨려 수장해달라고 할겁니다.공해던 어디던요. 죽어서는 관도 싫고, 관 대신 자동차 타고 먼 바닷속을 달리고 싶은 1인입니다.
@@jahwangful 저는 매장을 권유 드려요.. 강제로 태워서 남쓰던 믹서기에 뼈조각넣어서 믹서기 돌려서 뼈가루가 100프로 온전히 나오면 머르겠지만 일부 남아 있기도하죠 무엇보다 반대하는 것은 힘이야 들더라도 매장을해야 육신이 후손과 연결이 되는 것입니다. 우선 매장 하셨다가 후에 내가 관리를 못하거나 관리할 후손이 없다고 한다면 먼 훗날이 개장화장해서 날리는 선택이 있으니 그리하자는 취지입니다.
조금 심오하게 생각해보면 나라는게 뭘까 나를 정의하는 분자구조식이 있다면 그건 뼈가 아니라 뇌에있겠죠 과연 관에 100년 1000년동안 갇혀 흙으로 돌아가는거랑 화장하여 연기로 자연으로 돌아가는거랑 뭐가 더 빠를까요? 혹시 알아요 그 분자구조가 씨앗이 되고 사람이 그걸 먹고 세포가되어 다시 환생했을지 현재 인구만 70억명 그동안 5000년 역사만 1000억명가까이 사람이 죽었다 치면 그중 과연 환생한사람이 단 한명도 없다고 자신할수있을까요? 너무 허무맹랑한 논리라 생각할수있겠지만 생명이어디서 오고 어디로가는지 정답은 자연이겠죠? 자연으로 돌아간 인간이 또 생명이 되지 말란법 없죠
@@옹달샘-j7t ㄴㄴ 내가 죽으면 푸에르토 리코처럼 테마 장례식 치루라고 할거고 시신은 매장도 화장도 아니고 관 대신 자동차에 모바일 기기(또는 모바일 기기 모형)와 함께 탑승시켜서 공해상으로 나가서 바다에 시신 그대로 차와 함께 수장을 시키라고 할거고 나는 죽어서도 먼 바다를 자동차를 타고 달리고 싶은 사람이다.
그래도 아버지뜻대로 해드리는게 맞습니다 가시는 길 편하게 고이 모셔두는게 맞죠
매장을 하는게 맞습니다. 매장은 산의 묘에서 고인이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안치하는 곳이고 화장은 고인을 1200°C 화장터에서 1~2시간 동안 태우면 뼛가루가 되니 너무 공포스럽습니다. 여러분도 죽으면 납골당 보단 묘에서 편안하게 주무시는게 제일 나을거 같아요.
선산에 가셔야죠..아빠의 말씀을 들어야죠...
절충을 하는게 맞을겁니다. 화장 후에 선산에 가족 납골묘를 설치해서 안장하는게 절충안이 아닐까요? 송해선생님도 화장 후에 안장되셨잖아요 묘지에
금전적 부담을 지우는게 아니라면 죽는사람의 유지를 따라주는게 맞지
부모님 뜻을따라야죠
부모님의 뜻은 존중하나 벌초도 안하고 방치 하느니 납골당이 좋습니다.
@@vitamin3351 방치하는 게 자연인데?
부모님 당신 원하는데로
화장을 한 이후에 선산에 가족 납골묘를 통해 안장하는게 저 상황에서는 절충안이죠
우리아버지라면 선산에 매장해 드릴거에요.
화장은 너무 무서워요. 죽는것도 서러운데 신체를 태워서
가루를 만드는게 좀 후덜덜~
ㅇㅈ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저도 같은생각입니다.
뭐 화장도 이유야 있겠지만
부모님 신체를 태우는것 진짜 못하겠더라구요.ㅜㅠ
와 화장은 기가없다 .선산없다면모을까 . 무섬다 화장은
구더기가. 시신을 파먹고있다는게 더 고통스러울걸요.
사람몸은 한줌의 쟤보다 왓던 그대로 흙으로 돌아가야한다..
화장 하시라는거 아들인 나는 안된다면서 매장으로 갈꺼임..
난 개인적으로 아버님 원하는대로 선산에 매장하는것을 선호합니다
화장하고 시신유골 확인하면 끔찍하고 무섭습니다
선산에 매장해도 화장 후에 선산에 가족 납골묘로 안장하는거
서산있고 선산에 묻어달라하면 선산이 나을수도
납골당 수목원 들어가는돈 장난아님 선산에 묻히는것보다 배로 들어가요
그래서 선산에 가족 납골묘를 설치해서 화장후 안장하는 경우도 있죠. 좀 저 상황은 절충안을 택하는게..
저희 외할아버지는 2008년 매장. 외할머니는 2018년 화장하고 납골당에 모셨습니다..
선산에 허가만 받아놨으면 문제없을텐데, 문제는 허가받기가 하늘에별따기입니다. 선산이 있으면 정부의 허가없이 매장이 가능하다고 착각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매장을 하더라도 장사법상 60년이내에 화장을 해야합니다. 매장했다가 버려지는 묘지들 생각보다 많습니다. 차라리 가까운납골당에 모신후 자주가는것도 나쁘지않다고봅니다.
2:43 무거운분위기 가라앉히려고 어르신배우님이 여러분의 선택은? 이러시네요.가까운데면 모를까 선산이 멀면 쉬운 결정이 아닐듯 싶네요. 특히나 결국 설득 못한채로 가버리시면 아들은 자기뜻대로 하고 싶겠지만 평생 찝찝할테니..
절충안을 택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네요. 선산에 모셔도 화장 후 선산에 가족 납골묘를 통해 안장하기. LG가도 화장 후에 안장될 정도니.
그냥 선산에모신다고하고 마음편히가시고 납골당에두면 안되나 죽고나면 아들이 책임져야되는데
재산 물려줬는데? 아 상속세도 있으니까 국가 책임더 들어가네? 국가랑 상속 받은 사람이 책임지고 화장말고 선산에 매장 해줘야지
화장을 하되, 납골당이 아닌 선산에 가족 납골묘에 안장하는 방식을 쓰는거죠. 그게 절충안 아닐까요?
어떤 할아버지는 자기가 죽으면 화장을 하되, 납골당이 아닌 선산에 가족 납골묘를 설치해서 그곳에 안치하고 자주는 안와도 좋으니 가끔씩 와서 보고나 가라는 경우도 있었고 13대 노태우 대통령도 유지에 따라 국법에 따라 검소하게 치루되 화장을 진행하고서 묻되 묘지를 크게 만들지 말라면서 국가장을 치루고 서울추모공원에서 화장 후 동화경모공원에 안장되고 국가보존묘지로 지정되었죠.
납골당에는 모시지 않는 게 좋죠 차라지 수목장에다 뿌려요
납골당에다 모시는 것은 진짜 아닌것 같아요ㅠ 화장할꺼면 돌아가신 할아버지를 차라리 다 화장시켜 수목장에 모시면 되지 않을까?
부모님 생각되로 하시고
거리가 멀기에 성묘는 교회서 기도로 하시면 됩니다
저 상황극에선 당연히 매장 한표.
근데 보통 일반인은 땅도없고 비용측면에서 화장을 원하고,
요새는 화장하고 선산에 묻는경우도 많슴돨🐕
맞아요.. 저희 외할머니 화장 해서 내년 봄에 선산에
외할아버지와 같이 묻는데 ㅠㅠ 슬프네요😢
@@아롱다롱초롱 맞습니돨🐕
그게 저 상황에서 절충안이죠.
@@Toyama.kasumi 요새 우리 조상님들도 저렇게 화장묘로 바꿉니돨🐕
@@Lee_Joonsik 노태우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이 그러셨죠.
저는 죽으면 매장도 화장도 아니고 푸에르토리코에서 유행하는 테마 장례식을 치루고 관 대신 자동차에 태워서 먼 바닷속에 그 차를 통째로 빠뜨려 수장해달라고 할겁니다.공해던 어디던요.
죽어서는 관도 싫고, 관 대신 자동차 타고 먼 바닷속을 달리고 싶은 1인입니다.
외할아버지화장하고묘지에
외할머니화장해서묘지에묻었어요
화장후 평정 하시지요
나는 화장 절대 반대하는 사람임.
저두요! 근데 요즘도 선산에 매장하는경우가 많은가요? 요즘은 거의 화장으로 가던데..ㅜㅜ
@@jahwangful 저는 매장을 권유 드려요..
강제로 태워서 남쓰던 믹서기에 뼈조각넣어서 믹서기 돌려서 뼈가루가 100프로 온전히 나오면 머르겠지만 일부 남아 있기도하죠
무엇보다 반대하는 것은 힘이야 들더라도 매장을해야 육신이 후손과 연결이 되는 것입니다. 우선 매장 하셨다가 후에 내가 관리를 못하거나 관리할 후손이 없다고 한다면 먼 훗날이 개장화장해서 날리는 선택이 있으니 그리하자는 취지입니다.
선산에 화장해서 분골하거나 분골 안하고 가족 납골묘에 안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 뼈속에 있는 영혼은 죽어도 흩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유교사상 혼백
유교가 영혼을 얘기했다고? ㅋㅋㅋㅋ 웃겨서
조금 심오하게 생각해보면
나라는게 뭘까 나를 정의하는 분자구조식이 있다면 그건 뼈가 아니라 뇌에있겠죠
과연 관에 100년 1000년동안 갇혀 흙으로 돌아가는거랑 화장하여 연기로 자연으로 돌아가는거랑 뭐가 더 빠를까요? 혹시 알아요 그 분자구조가 씨앗이 되고 사람이 그걸 먹고 세포가되어 다시 환생했을지 현재 인구만 70억명 그동안 5000년 역사만 1000억명가까이 사람이 죽었다 치면 그중 과연 환생한사람이 단 한명도 없다고 자신할수있을까요? 너무 허무맹랑한 논리라 생각할수있겠지만 생명이어디서 오고 어디로가는지 정답은 자연이겠죠?
자연으로 돌아간 인간이 또 생명이 되지 말란법 없죠
외할배 대장암 말기 진짜아팠고 할배 간 담도암 말기 많이아팠고
제 선택은 부모님의 부탁을 들어주는게 맞지않나싶어요 물론 죽음을 준비해야된다는것은 너무 마음이 아픈일이지만.. 그나마 부모님이 가시기 전 유일하게 부탁했던 마지막 부탁이니까요..
그럼 화장 후에 선산에 가족 납골묘에 모시면 되죠 절충안으로.
다시 태어나려면 무덤속에 유골이 필요한데
절충을 하지요 그럼.화장후 선산에 가족 납골묘를 설치후 모시는게 맞지 않을까요?
무에서 와서 무로 돌아가면 될텐데 자연과 하나가 되는 느낌으로 굳이 남겨야 하는이유를 모르겠음 그러다 지박령 되는거아니야
불에 태우면 오히려 원한 생겨서 악귀 될 거 같은데?
대대로 내려오는 양반 집안? 지긋지긋하다. 아니 역사책을 아무리 뒤져도 우리 성씨 양반이 없든데?
죽은뒤 화장이든 매장이든 무슨 의미가 있나요?
산에 묘 쓰는거 반대네요
취존… 왜 장례종류를 획일화하려하나
선산에 가족 납골묘(...)
죽고나면 부질 없을 것 같은데 말이죠.
화장해야해요 나중에또파와야다요 우리아는일들다파와서 뼈 화장하는데 40만원들러서요
화장 후 선산에 매장
요즘 참 일본문화로 변질돼 가고 있는데, 이건 정말 아닌것 같다!!
언제 까지 누가 들여다 볼건지 그낭 죽어면 무 다 그리고 왜 스님 들은 화장 하는지 이유 를 모르네
화장이 편함ㆍ벌초하는게 보통일인가?
아들대 지나면,방치됩니다.
전 죽으면 테마 장례식을 치루고 먼 공해던 어떤 바다던 좋으니까 바다에 관 대신 자동차에 태워져서 수장되고 싶네요.
@@Toyama.kasumi 수목장 추천.
바다나 강,산에 뿌리는 것은 범신론?
명복뜻이 사람외 모든건 포함,개가 죽어도
명복,
따라서ㆍ영원한 안식을 빕니다,적절한
표현.
@@옹달샘-j7t ㄴㄴ 내가 죽으면 푸에르토 리코처럼 테마 장례식 치루라고 할거고 시신은 매장도 화장도 아니고 관 대신 자동차에 모바일 기기(또는 모바일 기기 모형)와 함께 탑승시켜서 공해상으로 나가서 바다에 시신 그대로 차와 함께 수장을 시키라고 할거고 나는 죽어서도 먼 바다를 자동차를 타고 달리고 싶은 사람이다.
유투부나올라고쇼 하네요
선산에 모시고 안가면 되지 간단한걸 고민하네
안가고 벌초안해서 욕먹는것도 감당안하고 싶으니까...
그런거면 아들이 왜반대합니까 관리도하라는거지
@@냐옹-x8k 욕먹으면 오래 삼
선산에 가족 납골묘를 설치해서 안장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화장 후에 선산에 안장하는거죠
자식생각해화장해요
뭘더바랄게있나요
자식잘되면되는거죠
매장고집하는것보면
너무이기적인듯
묻혀있는게더무섭겠다
산소탈나서3대가고생하는데
이런고집부리고싶을까
화장해서 선산에 안장하는 사례도 있어요.
아니요 시체 화장할거면 수목장에 묻혀요
불효자ㅋㅋㅋ 다 돌려받는다ㅋㅋ
자식이 있으면 재산은 쏙 빼먹고 똑같이 불에 태워서 2번 죽일거고, 자녀 없으면 국가가 화장시켜버릴 걸ㅋㅋㅋ
장례식장 화장
묘관리하다 말벌집 잘못건들어서 뒈질수도있음 차라리 화장후 선산에 납골당만들어서 안치 하는게더좋을듯
미쳤구만. 그냥 가
시체를 뷸에 태우면 과연 오르가슴 을 느낄까
매장도중요해요화장문화는형제간에모임도없어지고매장문화는망자의소원대로해주면돼는거지매자을없앨러면윗대조상도모두업새야됀다윗대조상은누가책임지나지부모도소호란데삼대까지만제삿지내고윗대는자연으로가야한다나보골당은100년이지나면사람사는집보다많아진다그관리는누가하나자식도안나는데매장은자연흑속으로함줌으흑으가리라
아나운서님 너무 튀실려고 하는지 방송 볼때마다 불펺해서 다른방송을봐요
조금만 자제부탁드려요 kbs
살아남는 사람 의견이 맞다. 죽은자를 위해 왜 산자가 고생하노.
풍수지리 명당 그거 다 개소리야!
정작 후손이 고생하면 그게 무슨 명당이누,..
어차피죽어면고통이없어서화장해도될것같은데요
노인들 저런데 고집부리는 거 진짜 짜증남. 그냥 자식들 편하게 납골당에 있으라고~ 선산은 무슨 선산이야 누구보러 관리하라고. 거까지 어케 갑니까 갈 때까지 이기적이네.
@oldmovieman593 왜 발작하냐 ㅋㅋㅋ 니 자식들도 저리한대냐? ㅋㅋㅋㅋㅋㅋ 아침부터 짜증나게 하네 노인네가 내가 납골당에 안치하랬지 시체 방치하랬어?? 눈도 안보여 이제??
@oldmovieman593 남이사 부모가 되든말든 할배는 그냥 지나가시라고요~~ 하여간 충고질못해서 안달났지??
@oldmovieman593ㅋㅋㅋㅋㅋ 말을 봐라 존나 할배지ㅋㅋㅋㅋ 틀딱이들은 이래서 재미가 없어… 할배 선산에 묻히고 싶으면 살아생전 마음을 곱게 쓰라고~ 남 말에 딴지걸지 말고~ 응??
화장 후 선산에 가족 납골묘 그게 절충안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