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집 사주는 누나 - 베트남에서 사업을 하려면 꼭 봐야할 영상 !! (1/2)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 фев 2025

Комментарии • 3

  • @jadelee0501
    @jadelee0501 5 лет назад

    내용 감사합니다

  • @sky-ed8cu
    @sky-ed8cu 5 лет назад +3

    현지 변호사와 공동대표이시고 본인께서 변호사는 아니시죠?

  • @27gracekim
    @27gracekim 4 года назад

    제가 여기에 이 글을 여기에 올리는것이 실례가 된다면 삭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제가 베트남에서 경험했던 일들에 대해서 여기에 글을 올리는것은 다른 한국분들이 베트남에서 사업을 하고자 하시는데 사기 당하지 않게 저의 사례를 참고로 올리고자 합니다.
    저는 호주 시드니에서 34년째 이민자로 살아가는 사람으로 시드니 대학에서 교육학 석사 과정을 마친 사람입니다. 그리고 시드니에서 지난 15년간 학생들을 가르친 경험이 풍부과 어느정도의 자금이 있어서 베트남의 호치민과 하노이에 교육 기관을 설립할려고 시장 조사와 법인 설립 전문 기관을 찾아 법인 설립 진행을 위해 일년 이상의 시간을 두고 12번정도 다녀왔습니다.
    호치민과 하노이의 교육 시장은 그런대로 할만한 시장이긴 하지만 아직은 그리 큰 시장은 아닌것으로 판명됩니다. 그래도 일단 시작을 해 볼려고 제가 묵던 호텔에서 인터넷을 서치하여 소개해준 호치민시내의 현지 변호사 사무실을 찾아가 일단 사업관계를 설명하고 일을 진행 해 달라고 했습니다.
    전체 법인 설립을 위한 일을 진행하는데 미화로 3천 5백불을 달라고 해서 그렇게 하기로 하고 일을 추진 해 달라고 부탁하고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 변호사 사무실에서 저의 학교 졸업장과 학위증 그리고 사업자 등록증등의 서류를 요청하길래 DHL로 보내 주었고요.
    그런데 며칠후부터 자꾸 돈을 달라고해서 계약금을 주겠노라고 했더니 전체 계약금 3천 5백불을 달라고 하는거에요. 좀 수상하긴 했지만 제가 돈을 마련하는데 일주일간의 시간이 필요하니 기다리라고 하고 돈을 마련해서 다시 호치민으로 들어 간다고 공항에서 전화를 하니 엉뚱한 소리를 하는겁니다.
    저의 서류를 영어에서 베트남어로 공증해서 가져와야 한다는겁니다. (나중에 제가 호치민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 외교부 산하에 각종 서류를 베트남어로 번역헤서 공증해 주는 공식 기관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어이가 없어서 진작 그렇게 말하지 왜 이제와서 그러냐??? 그럼 서류를 다시 보내라. 내가 살고있는 곳에서 베트남 대사관의 조언을 받아 영어에서 베트남어로 번역해서 공증해서 직접 들고 가겠다.
    그랬더니 자꾸 돈만 요구하길래 그럼 지금까지 진행한 서류가 무엇이냐? 일을 한만큼이라도 돈을 보내 주겠다 했더니 그건 안된다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그럼 서류를 만들어 갈때까지 기달려라 그러면 서류 가지고 가서 전체 금액을 일시에 지불하겠다 했더니 이제는 저의 서류를 돈을 지불할때까지는 못 보내 준다는 겁니다.
    그렇게 SNS 메세지로 일주일간을 논쟁을 벌였는데, 결국 말에서 논리적으로 밀리니까 그럼 서류를 돌려주는대신 미화로 1,500불을 내라는 겁니다.
    그래서 서류를 본역하고 공증해서 호치민으로 제가 직접 들고가서 전체 금액 3천 5백을 지불해 줄테니 빨리 서류를 보내라고 해도 막무가내식으로 1,500불을 지불하기 전에는 제 서류를 돌려 보내지 못한다는 겁니다.
    하도 어이가 없어서 더 이상 논쟁할 시간도 없고해서 그럼 내 서류를 너네가 가져라. 나는 너희들이 일을 진행한 것도 없이 자꾸 돈만 달라고 하니 더 이상 신뢰 할 수 없다고 하고 지금까지 일을 추진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건 변호사 사무실 같은데 어떤지요?
    참고로 제가 하노이에 있는 그들의 본사인 변호사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서 대표 변호사하고도 직접 만나서 저의 교육 사업을 설명하고 일을 추진해 달라고 했더니 호치민 사무실에서 일을 추진 해 줄거라고 해서 내려와 다시 호치민 사무실을 방문해서 일을 의뢰했더니 이렇게 헝크러져 버렸네요.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저의 연락처는 mlgroupone@yahoo.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