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770회. 검은옷입고 무단횡단하는 것은 목숨을 건 도박이나 다름 없습니다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8 фев 2025
- 77939
250124 금 1부 생방송
직진 중 무단횡단자 사고
새벽 5시44분,
맞은편 차때문에 안보임,
보행자가 검은옷입어서 안보임,
블박차 잘못 1도 없다는 의견,
L, #한문철 #한문철TV #블랙박스 #블박영상 #교통사고 #교통사고영상 #traffic #accident #trafficaccident #car #caraccident #dashcam #blackbox
무단으로 횡단을 하려면. 좀 살펴봐!!!
멍멍이랑 야옹이도 살펴보고 건너간다!!! 에휴
가끔보면 무단횡단이 합법적인 용돈벌인가 싶을정도로 좌우를 안봄 ;;
당연이 안해야 맞지만 그래도 할꺼면 최소한 차가오는지 보고 빠르게 건너지 좀 ㅜ
죽고 싶어서 환장한거죠
시원하게 밀어버리네~
나는 차가 보이니까 차도 내가 보이겠지..알아서 피해갈꺼야라는 생각부터가....
반광옷도 못봐요.. 굽은도로 역광인데
반광조끼와 형광조끼를 비롯한 야광반사조끼는 눈에 갑자기 밝은 빛이 들어와서 증발현상이 발생해도 재귀반사로 인하여 인지가 되기 때문에 운전자가 충분히 인지할 수 있습니다.
@@정용협-j2d 무슨 소리 하는건가요. 굽은도로에서는 상대 차 빛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움직입니다. 밝은 손전등을 키고 가더라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무단횡단하는 사람은 거기 사람지나간다 라고 미리 알고 있지 않은한 못봅니다. 게다가 약간 오르막이라 상대 헤드라이트 역광이 눈으로 비치기 때문에 앞은 더 보기 힘든데 흰옷 검은옷 반광옷이 무슨 상관있나요.
@@picaro12한문철 변호사님의 반광조끼와 형광조끼 등의 야광반사조끼는 재귀반사 현상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주 약간만 빛이 있어도 그 빛을 비춘 물체가 있는 방향으로 다시 반사시키기 때문에 풀과 나무가 아주 빽빽한 수풀이나 건물사이 등에 숨바꼭질을 하듯이 숨어있다가 바로 앞에서 갑자기 나타나지 않는 이상 전조등의 정면이 아닌 측면에 있어도 그 빛을 발생시킨 물체(광원)로 다시 반사시키기 때문에 곡선형으로 되어있는 도로에서도 보입니다. 야광반사조끼를 제작할때 재귀반사 필름에 염료(물감) 등의 형광물질을 덧대기 때문에 맞은편에서 발생한 밝은빛으로 인하여 증발현상이 발생해도 인지가 가능합니다. 야간에 커브길에서 커브길 안내표지가 잘보이는 것도 표지판에 코팅되어 있는 재귀반사 필름과 형광물질이 재귀반사 현상을 일으켜서 빛을 다시 반사시키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 때문에 일부 해외 교통안전 선진국들은 차량내에 야광반사조끼를 반드시 비치하여 사용하도록 법으로 명시하고 있으며 핀란드,스페인 등의 일부 국가들은 보행자에게도 야간이나 악천후,터널 등의 어두운 공간을 보행할때 야광반사조끼를 반드시 착용하도록 법으로 엄격하고 명시하고 있으며 이를 어기면 벌금을 부과하여 처벌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야간 교통사고 발생시 야광반사조끼를 착용하지 않으면 자전거 운전자에게는 5%,보행자에게는 10%의 과실을 부과하며 자동차 운전자에게도 2사고가 발생했을 당시에 야광반사조끼를 착용하지 않아서 인명피해를 일으킬 경우에는 10%의 야간.악천후 등 시야확보 곤란 과실을 적용하여 야광반사조끼나 밝은색 옷을 착용하고 있는 사람과 차등을 두면서 보상금을 깎아서 지급합니다. 자동차사고과실비율분쟁심의위원회 과실비율분쟁해결 과실비율정보포털에 접속하여 살펴서 보시면 제가 드린 말씀이 전부다 사실이라는 것을 얼마든지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정용협-j2d 정신차려 옷장사 그만하고
@@simbanaverlee-yy2vn저는 사실을 있는 그대로 말한것 뿐입니다.
무단횡단 하면서 왜 느긋하게 걷는 것인가;;
새볔 5시 44분에 검은옷입고 지팡이 집고 무단횡단,대단하다
저 유가족들 로또맞았네
얼마나 블박차주한테 뽕뽑으려고 염병을 떨고 즤릴을 했을지...
블박차주의 빠른쾌유를 기원합니다.
뭐지? 멧돼지인가?
좌우 보면서 달려가야지 무슨 생각으로 저러고 있냐? 차가 나 보고 알아서 멈춰줄거라고 생각했나?
무단횡단 안했으면 이런일이 터지지 않을텐데.... ㅠㅠ
시원하게 날라가네ㅋㅋ
저건 동물이지ㅋㅋ지능도 그렇고ㅋㅋㅋ
무단횡단 을 그것도 지팡이ㅜ
이 것보다 도로에서 스텔스들 막는 법을 만들라! 고속도로에서 달리다 스텔스 땜에 급하게 브레이크 밟았다!! 왜 불은 안켜고 달리는 거야? 주말마다 귀향하는데 한 번씩은 스텔스가 있어! 가로등도 없는데 앞은 잘 보이나 봐! 너흰 편할지 몰라도 뒷차들은 브레이크 끼익거리며 사고를 피해! 나는 운전못해 2차로로 달리는데 1차로 정속주행하는 스텔스가 있기에 추월하지 않고 주행중에 1차로로 달리던 차가 스텔스보고 2차선으로 변경하며 내 앞을 지나가더니 열받았는지 1차로 급히 들어가더니 브레이크를 잡드라!! 스텔스들 규제좀 했음 좋겠다
자동차는 법으로 그렇게 되어 있음 자전거 스텔스는....
@@라파에리자전거도 전조등과 반사판을 장착하지 않으면 도로교통법 제37조(차와 노면전차의 등화)에 의해 1만원의 범칙금을 부과하여 처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전거 운전자들을 비롯한 상당수의 사람들이 이러한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으며 자전거 전조등의 가격이 더 비싼것은 물론이고 속도는 느리지만 협로(좁은길)에서의 기동성이 사륜자동차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오토바이 경찰관이 아니면 추격하여 단속하기가 어렵습니다.
경찰 왈: 안전거리미확보입니다 블박왈: 개소리하네 즉결갈래😢 솔직히 이런것도 재판까지 가는것도 진짜 코미디지 시간 끄는거 경찰,검사 조아하니까
전조등도 켠 차인데, 와서 박는 무단횡단자는 대체 뭐냐
와..유튜브로 보는 나도 놀랬다..
사고때는 모르고 봐서 그런가 있는지도 몰랐음
저는 저런 사람을 저승사자라고 부릅니다.
근데 라이트가 가까워지는게 느껴질텐데 왜 이런 영상은 쳐다보지도 않는거지..
아씨... 깜짝이야.... 스텔스 무섭...
사라니 그자체
외계생명체인줄 알았네
썬팅자체가 불법인데 과실맥여야하지않겟누
코너에서 무단횡단이라니. 차는 정말 빨리 멈춘듯.
요즘 자율주행이 대세라 이러한 사고도 자율주행이었다면 인지해서 미리 멈췄을듯.
검은옷 입고 무단 횡단하면 욕하고 앞유리 썬팅 하고 운전하는건?
한국은 정말 큰일날 나라다 앞뒤가 안맞는데 그걸 국민들이 종교마냥 따르니
당장 국민들이 앞유리 썬팅 부터 떼어내고 무단 횡단자를 욕해야 정상이지 미국이 그런다
미국이 하는데 한국은 왜 못해?
틴팅여부는?
보행자의 옷 색깔이 검정색이기 때문에 틴팅 등의 선팅의 유무는 상관이 없습니다. 틴팅 등의 썬팅을 전혀 하지않은 차량의 운전자도 야간이나 악천후,터널을 비롯한 어두운 공간에서는 검정색 등의 어두운 색으로 도색된 물체와 어두운 색의 옷을 입고있는 사람은 전조등의 불빛을 최대한으로 밝게 멀리 비춰도 식별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흰색이나 노랑색 등의 밝은색 옷이나 야광반사조끼를 착용하라고 하는 것이며 실제로 해외의 교통안전 선진국들은 차량내에 야광반사조끼를 반드시 비치하여 사용하도록 법으로 명시하고 있으며 핀란드,스페인 등의 일부 국가들은 보행자에게도 야간이나 악천후(나쁜 날씨),어두운 공간에서 보행을 할때 밝은색 옷이나 야광반사조끼를 반드시 착용하도록 법으로 정하고 있으며 이를 어기면 벌금을 부과하여 처벌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야간 교통사고 발생시 야광반사조끼를 착용하지 않으면 자전거 운전자에게는 5%,보행자와 운전자에게는 10%의 야간.기타 시야장애 과실을 적용하여 보상에 차등을 두고 있으며 실제로 야간 보행자 무단횡단 교통사고에서 보행자의 옷 색깔이 어두운 색이었던 탓에 대법원을 비롯한 법원에서 운전자에게 무죄를 선고한 사례들이 있습니다.
@@정용협-j2d 상관있습니다. 물론 틴팅 안해도 보이지않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틴팅한 것보단 훨씬 잘보이니까요.
그래도 경찰서 가면 차대 사람 사고라 차 잘못이라 할겁니다
그럼 어제 배운대로 즉결심판 가야죠
이런 누가봐도 100대 0 사고에 즉결심판 까지 가야하는 대한민국의 현실이 넘 싫습니다
또 만약 분심위를 갔다 칩시다
그럼 분심위에서 절대 100대 0 안줄겁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분심위는 분심위가 아니라 분노유발심위이니까요
무단횡단자 사고는 차량 과실 70%부터 시작해야죠
앞에 차없다고 마음 내려놓고 쌩쌩 달리니깐 무단횡단자 발견을 못하고 치는거 아님?
야간이나 악천후(나쁜 날씨),터널 등의 어두운 공간에서는 검정색 등의 어두운 색으로 도색된 물체와 어두운 색으로 염색된 옷을 입고있는 사람은 전조등을 켜서 불빛을 최대한으로 밝게 멀리 비추고 있어도 식별하기가 어렵습니다. 검정색 등의 어두운 색은 빛을 전혀 반사하지 않고 오히려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 때문에 보행자 무단횡단 교통사고에서 운전자가 대법원을 비롯한 법원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사례들이 있습니다.
어그로 좆병ㅅ같네 진짜
이런 셰끼도 운전하니까 다들 조심하자
너 머가리 윤두창
무단횡단만 안하면 시속이 300이었다 한들 저사람이 죽을 일이 있었을까?
선팅이 문제죠 바로위에 가로등있는데 저게 안보인거면 선팅이 문제
무단횡단 하는건 좋은데..... 제발좀 좌우 살피고... 상황에 맞게... 무단횡단 하세요.... 저렇게 하면 정말 개죽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