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한번도 직접안해봤지만. 농부놀이터님 접목법 강의 영상은 거의 다본가 본거 같습니다 . 덕분에 많은 부분을 배울수있었네요. 그런데 한가지 궁궁한점이 있습니다. 기존 성목에 눈접을 금년가을에 하는 경우 내년에 결과지로 이용하여 착과가능한지가 일단 먼저 궁궁하구요. 성목의 지주.부지주.결과지 어느 부분이냐에 따라 착과여부가 다를거 같은데 그것도 궁궁합니다.
우선 주지, 부주지에는 열매가 달리지 않구요. 주지에 결과지가 단가지 인 짥은 가지에는 하나. 중가지에는 중간에 2개 정도. 장가지에는 3정도로 봅니다. 그러니 주지에 그리고 부주지에 결과지 중 단가지를 유도하는 전정법이 좋다고 합니다. 주지 가까이 있는 결과지가 아무래도 영양분이 크게 받아 들이는 것이라봐도 되겠습니다. 그래서 단초전정을 하자고 하는데..일본에서 각광받는 자연유수형은 그렇지는 않고요. 본인에 맞는 전정법으로 인해 주지에 결과지 부주지에 결과지를 맞춰가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가을에 눈접은 잎눈의 분화 매우 낮습니다. 저의 견해로는 무척 어렵습니다만. 눈접도 박피접이 좀 낫지않을까 사료됩니다. 꼭 굳이 가을에 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저또한 더 연구하고 실험해보고 자료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접목하는 영상만 보면
내가 여태 몰했길래 접목
하는걸 안배웠고 안해봤는지
깝깝 스럽네요
영상 잘보고 갑니다~~
대신에 삽목의 전문가이시지 않으십니까~^^
아직 한번도 직접안해봤지만. 농부놀이터님 접목법 강의 영상은 거의 다본가 본거 같습니다 . 덕분에 많은 부분을
배울수있었네요.
그런데 한가지 궁궁한점이 있습니다.
기존 성목에 눈접을 금년가을에 하는 경우 내년에 결과지로 이용하여 착과가능한지가 일단 먼저 궁궁하구요.
성목의 지주.부지주.결과지 어느 부분이냐에 따라 착과여부가 다를거 같은데 그것도 궁궁합니다.
우선 주지, 부주지에는 열매가 달리지 않구요.
주지에 결과지가 단가지 인 짥은 가지에는 하나.
중가지에는 중간에 2개 정도.
장가지에는 3정도로 봅니다.
그러니 주지에 그리고 부주지에 결과지 중 단가지를 유도하는 전정법이 좋다고 합니다.
주지 가까이 있는 결과지가 아무래도 영양분이 크게 받아 들이는 것이라봐도 되겠습니다.
그래서 단초전정을 하자고 하는데..일본에서 각광받는 자연유수형은 그렇지는 않고요.
본인에 맞는 전정법으로 인해 주지에 결과지
부주지에 결과지를 맞춰가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가을에 눈접은 잎눈의 분화 매우 낮습니다.
저의 견해로는 무척 어렵습니다만.
눈접도 박피접이 좀 낫지않을까 사료됩니다.
꼭 굳이 가을에 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저또한 더 연구하고 실험해보고 자료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leeseungmintv 답변감사합니다. 꾸뻑~
근데 새로 뗐다 붙이는 접수는 무슨 나무의 눈인가요? 복숭아 나무에 자두 눈을 붙이는 것인지
그리고 감아주는 비닐은 저절로 녹아 없어지는 파라테이프인가요?
복숭아 나무에 다른 복숭을 접을 했구요.
비닐은 접목이 되면 제거해줘야 합니다.
항상좋아요구독하고잇는데접하는것만이하는데결과는별로업네요
박피 접은 몇 월 달에 하는게 가장 성공률이 높은가요?
꽃눈이 피기 전, 잎눈이 피기 전 입니다.
수액이 오를 3월 경이 좋고, 너무 이르면 접아가 말라 죽어 버립니다.
수액이 오르고 꽃눈잎눈이 트기 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