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이 말한 장비 및 공간 문제 - 장비문제 피아노 사이즈가 작아서 저음부의 현이 짧습니다. 이는 부족한 저음의 울림뿐만이 아니라 고음을 쳤을때 느껴지는 질감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고음건반을 쳤을때 저음부의 건반들도 고음건반의 배음(하모닉스)에 반응하고 풀사이즈에 가까운 그랜드일수록 저음의 울림이 좋고 고음은 상대적으로 명료하게 들려 음정간의 분리성이 좋아지는데, 연주력 대비 피아노가 너무 작습니다. - 건축음향 문제 기본적으로 울림이 많은 공간입니다. 난반사를 잡기위해 실링 흡음마감이 보이는데(벽면도 흡음마감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공간에서 고음은 잔향없이 순식간에 사라져 버립니다. 게다가 피아노도 작으니 배음 및 고음저음의 밸런스는 기대하기 어려울 듯 합니다. - 블라인드커튼 문제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랜드피아노의 소리는 저음부는 사방으로 풍성하게 퍼지는 편이지만 고음의 소리는 지지봉으로 세워놓은, 비스듬히 열려있는 뚜껑에 반사되어 연주자 기준 우측을 향하게 됩니다. 그 위치에 제법 두꺼운 커튼이 위치하니 고음의 명료도는 기대하기 어렵겠습니다. (층간소음 및 외부소음이 명확히 들리지않고 저음만 울리는것과 유사) 고음은 방향성이 중요하고 저음에 비해 장애물 관통 능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결론 - 억대를 호가하는 풀사이즈 그랜드가 필요한 이유. - 커튼열렸을때 교수님들이 느끼는 소리가 확 좋아졌을 것. - 커튼에 와이어를 달아 윗부분이라도 열려있었으면 고음부 전달이 잘되었을 듯.
첫번째 평가 교수님은 그냥 평가 도중 팬이 되어 버리셨고, 두번째 평가 교수님은 '우리 폴란드 선생님이 생각난다. 폴란드식 억양이 있다.'고 했는데, 역시나 그 부분도 맞았고, 세 번째 교수님은 두번째 교수님께서 "굳이 평가하자면 탑이 조금 부족하다"고 한 점을 기억하시고는 "피아노가 탑이 부족하다는 것이 확신이 든다."라고 피아노 탓을 할 정도로 연주자의 실력을 믿은 점이 정말 기억에 남네요.
클래식에 대해 지루한 인식이 있던 제가 어쩌다 편집본을 봤다가.. 엄청난 감동을 받았는데.. 이 영상 원본을 보고... 그 이상 감동을 또 느끼게 되었네요. 와.. 피아노가 이렇게 역동적으로 감동을 주는 악기인거 처음 알았다는... 대단... 내한공연 11월에 한다고 들었는데 기회되면 꼭 가보고 싶네요. 정말 잘 들었습니다.
서울대학교에 지원하는 고등학생들 수준도 한국내에서는 가장 뛰어난 인재들일텐데, 역시 비교가 안되네요. 교수님 3분도 한국내에서는 최고의 피아니스트들이자 서울대 교수님들이신데, 2번째 교수님이 폴란드식 억양이 있다고 하는 이야기에 깜짝 놀랬네요. 임윤찬 정도의 천재 피아니스트가 탄생한 줄 알고 깜짝 놀라신듯..ㅎㅎ 게다가 마지막 분은 "왜 탑이 부족하지?"가 아니라 피아노가 탑이 부족한게 확실하다고까지 이해한 것은 연주자에 대한 가장 큰 찬사라고 보여지네요. 2번째 교수님께서 탑이 부족하다고 했는데, 3번째 교수님이 이어서 피아노에 문제가 있어 탑이 약하다고..ㅎㅎㅎㅎ
세번째 학생은 음과 음 사이에 숨어있는 음을 충분히 잘 듣고 음마다 신경써서 연주하는게 느껴지네요. 악보에 적힌 음표를 단지 플레이어로서 기술적으로 풀어내는것도 중요하지만 연주자만의 고유한 해석을 가지고 음악적 표현에 집중해서 들려주면 연주자 간의 차이가 더 잘 구별되는것 같아요
너무 너무 잘 봤어요.. 전체 다 보니 더 재밌네요. 교수님들 순수한 게 너무 좋아요. 표현 정확히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하야토 수미노 팬 됐어요. 내가 조회수 100번 이상 올려 줬음... 진짜루... ㅋ '에술', '음악' 그리고 '전문가'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주네요.
와 자려고 누웠다가 영상보고 한시간 20분이 순삭됐어요 🥹🥹심지어 이건 이어폰으로 들어야해! 하고 불켜서 이어폰까지 찾아서 끼고 감상했어욯ㅎㅎ 짧게 편집해주신것도 좋았지만 이렇게 풀로 보니까 더더더더더 상황에 몰입되고 저도 같이 긴장되고 막 손에 땀나네요ㅋㅋㅋㅋ 진짜 교수님들이 평가해주시는 것도 너무 좋고, 나오신 학생분들의 연주도 각자 다 색이 달라서 풀로 감상할 수 있어 좋았고, 스미노 님 연주도 풀로 들으니까 진짜 최고 🥹🥹🥹💖💖💖 저 스미노 하야토님편 영상 나오자마자 완전 반해서 그날 유투브까지 찾아가서 구독하고 연주회도 다 알아봤어요😭😭 이런 훌륭한 기획해주신 우리 또모님들도 너무 감사해요💕💕
풀버전으로 보니까 스미노 님 연주를 길게 들을 수 있었던 것도 물론 좋았지만 세 분 교수님들의 매력에 빠져서 제대로 입덕해버렸네요 연주에 대한 평은 비슷한 부분이 있어도 말씀하실 때 목소리나 말투, 표정, 리액션이 너무 다른 매력이여서 몰카 구경하는 입장에서 훨씬 꿀잼이였음 ㅋㅋㅋ 저런 교수님들 밑에서 배우는 음대 학생들이 부럽네요
스미노 햐아토의 쇼팽 에튀드 기반으로 편곡한 "New Birth" 첫 도입부는 누군가 나에게 "왜 그런 짓을 했어?" 라고 나의 잘못을 묻는다는 느낌을 받았고 노래가 차분해지면서 "그럴 수 있지, 괜찮아" 라는 말로 내 귀는 해석했으며 다시 노래가 강하게 치고 나갈 때는 "그렇다고 기죽으면 안돼! 힘내야지! 뭐든 해보자" 라는 느낌을 받았네요 태어나서 피아노 음악을 듣고 눈물을 흘린 적은 처음입니다~~ 잘 들었어요!!!
스미노 하야토가 연주한 3곡의 영상 위치. 1. 36:55 스케르초. 2. 41:35 겨울 바람. → 44:24 1, 2번째 연주곡 평가. 3. 1:08:37 New Birth. → 1:14:05 하야토 연주 및 속임수에 대한 총평. 이어폰으로 들으니 왼쪽에서 잡음이 들리는 게 아쉽네요. 녹음 실수인지 편집 실수인지 모르겠으나 이것 빼고는 다 만족스럽습니다. 또모의 기획 덕에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스미노 하야토의 New Birth가 정말 명곡입니다. 이 영상도 500만 조회수를 기록하겠는데요? 본편 보고 이거 보니 더 재밌어...? 매우 좋네요. 😢
개인적으로는 3번분도 엄청 잘하신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1번분과 2번분도 잘하셨습니다만, 3번분의 표현력이랄까 클래식음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서, 곡전개를 이해해서 제대로 표현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전체적으로 한국음대를 목표로 하는 고교생(입시생)의 레벨이 너무 높아서 정말로 깜짝 놀랐습니다. 영상 정말로 즐겁게 봤습니다. 이런 컨텐츠를 좋아해서 좀 더 보고 싶습니다.
"Q 네 번째 학생은 어떠셨나요"의 개별 인터뷰는 그 학생이 스미노 피아니스트인 줄 모르고 한 인터뷰 맞죠? 선생님들 존경합니다 스미노 님도 훌륭하십니다 한 분야에 정진해서 저렇게 듣고 평가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춘다는 게 정말 멋진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인생에서 도전해 볼 만한 일인 거 같습니다 비기너분들도 그렇고 그 과정에 있는 모든 수련자 전공자들에게 신의 가호가 있기를 바랍니다!
음악쪽엔 재능이 없어서 뭔지도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입시생들의 피아노실력과 프로 피아니스트의 실력은 차이가 확 나네요. 소리자체에서 퍼지는 그 느낌이 너무 다릅니다. 뭐가 어떻다라고 저 교수님들처럼 딱 잡아서 설명하고 이해시킬 수는 없지만 뭔가가 다른게 느껴집니다. 20년도 더 된 옛날에... 고등학생때 음악선생님이 하셨던 말씀이 더 생각이 나네요. 음악이라는게 국,영,수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 과목이긴 하지만 음악이라는 과목은 사람이 동물과는 전혀 다르게 살아가도록 신이 창조하신 인간만의 영역이라는 그 말... 몰라도 그만이지만 알면 알수록 사람의 인생을 풍족하게, 또 즐겁게 만들 수 있는거 같아요. 듣기만해도 기분 좋고 이렇게 소름 끼치는 기분이라는게...
Hayato Suminoさんと, 세 명의 학생들, 세 분의 교수님들 모두 너무 멋집니다. 교수님들의 배려깊은 얘기에 학생분들도 많은 도움이 됐을 것 같아요. 하야토 스미노님의 피아노가 좋아서 보게 된 영상입니다만, 스무살도 안된 학생들의 노력이 느껴져서 많은 것을 느끼고 갑니다. 그리고 그것에 칭찬과 조언, 배려를 해주시는 세 교수님들의 말씀에서도 프로페셔널하면서도 후일을 기대할 수 있는, 그런 희망을 봤습니다. 참 좋은 영상입니다.
같은 피아노로 같은 음을 치는데 다르게 들릴수 있다는것이 음악적 문외한 으로서 놀랍다.
평생 피아노를 안쳐본 나조차 음색이 듣기가 편했다.
역시 프로는 다르구나..를 느낀 좋은 영상
교수님이 말한 장비 및 공간 문제
- 장비문제
피아노 사이즈가 작아서 저음부의 현이 짧습니다. 이는 부족한 저음의 울림뿐만이 아니라 고음을 쳤을때 느껴지는 질감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고음건반을 쳤을때 저음부의 건반들도 고음건반의 배음(하모닉스)에 반응하고 풀사이즈에 가까운 그랜드일수록 저음의 울림이 좋고 고음은 상대적으로 명료하게 들려 음정간의 분리성이 좋아지는데, 연주력 대비 피아노가 너무 작습니다.
- 건축음향 문제
기본적으로 울림이 많은 공간입니다. 난반사를 잡기위해 실링 흡음마감이 보이는데(벽면도 흡음마감이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공간에서 고음은 잔향없이 순식간에 사라져 버립니다. 게다가 피아노도 작으니 배음 및 고음저음의 밸런스는 기대하기 어려울 듯 합니다.
- 블라인드커튼 문제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랜드피아노의 소리는 저음부는 사방으로 풍성하게 퍼지는 편이지만 고음의 소리는 지지봉으로 세워놓은, 비스듬히 열려있는 뚜껑에 반사되어 연주자 기준 우측을 향하게 됩니다. 그 위치에 제법 두꺼운 커튼이 위치하니 고음의 명료도는 기대하기 어렵겠습니다.
(층간소음 및 외부소음이 명확히 들리지않고 저음만 울리는것과 유사) 고음은 방향성이 중요하고 저음에 비해 장애물 관통 능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결론
- 억대를 호가하는 풀사이즈 그랜드가 필요한 이유.
- 커튼열렸을때 교수님들이 느끼는 소리가 확 좋아졌을 것.
- 커튼에 와이어를 달아 윗부분이라도 열려있었으면 고음부 전달이 잘되었을 듯.
와 미쳤다!! 이정도로 전문가적인 의견 너무 멋집니당!
두 번째 교수님이 탑이 조금 부족한게 아쉬운데, 이게 홀의 문제인지 피아노의 문제인지 연주자 문제인지 확신이 안드신 이야기였던 것 같은데, 세 번째 교수님이 피아노가 탑이 부족한게 확실하다고...연주자의 실력을 치켜세워주시네요.ㅎㅎㅎㅎ
다 맞춰줬으면 첫노트만에 몰카인거 다 눈치채셨을듯요ㅋㅋㅋㅋㅋㅋ
잘모르겧ㅇ구요... 걍 존경합니다.
このメインの教授は流石としか言いようが有りませんね!
演奏スタイルからピアノの不調まで付言できるのは、並みの聴力では不可能です!心底素晴らしい方なんですね!
後陣では演奏されなくても、きっと素敵な演奏者を育成できる方だと確信します。生意気を言うようで済みませんが、ご活躍下さいますよう!
와씨....피아노를 모르는 사람이 들어도 그냥 차원이 다르네..
受験生の方もとても上手だと思いました。
僕はギタリストなのでピアノは素人ですが、ピアノにも弾く人によって音色が変わることを知りました。
審査員の教授たちの評価はとても適切だと感じました。 音楽はとても素晴らしいです!
밝은 색 상의 입고 계시는 교수님 스미노 하야토 차례마다 엄청 큰 눈에서 하트를 막 뿜으시는 느낌이라 넘 귀여우셔요ㅠㅠ... 하,,좋다ㅏ,,, 하는 표정
교수님들마자 매력이 다 달라섴ㅋㅋㅋㅋㅋㅋ 평들도너무좋고 귀여우셨어요
かてぃんさんのスケルツォは超一流のショパン弾きの響きとリズムでした。とにかく音が綺麗。
それでいて、ジャズの才能も一流なんですから、日本の至宝です。
そして教授の方々も素晴らしく、韓国の学生さんも才能に溢れていました。
素晴らしい動画を見せて頂いて、本当に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일본의 보물을 한국에 잠시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かてぃんさんの演奏が素敵で、何回も見ています。
この受験生たちは無事合格できたのかな?合格されていることを祈ってます。
教授のコメントも好きだし、とても可愛らしく声もチャーミングな先生方だと思います。
全員落ちたよ
맨 우측에 앉아계신 안소연교수님 평가 너무 따닷해요
내가 심사받는 학생였다면 막 울먹였을듯 ㅠㅠ
와.. 학생들도 분명 잘 친다고 생각했는데 스미노님 연주 시작하니깐 막귀인 저도 차이가 느껴질 정도로 좋았네요..
저두요 너무 환상적이네요
The gap is crazy..
ドッキリなのにすごく真摯に演奏の評価をしていて、教授たちの真剣さが伝わりました。プロの演奏もすごいけど、携わった人たちの真摯さに感動しました。
음악에대해 1도 모르는 저도 듣는순간 와 멋있다 라고 느꼇습니다. 정말 감동적인 연주였습니다. 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인지 확실히 깨닫게되네요
조회수 올라가는 속도보고 놀랐음 벌써 500만이 넘다니.. 정소윤교수님 너무 이뻐요~
이번영상도 1시간만에 5천이네요.. 기대됩니다
예쁘다는거 그냥 별뜻없이 하는소리죠?
멋있다는걸 이쁘다고 표현한거죠?
그게그거죠.ㅎㅎ
스미노연주 진짜 공기의흐름을 바꿔놓네요~내가 심사위원이였어도 펜을 놓아버릴듯ㅎㅎㅎ귀가 뻥뚫린다...개성있고 칼날같지만 부드러운 음색..겁나어려운 퍼즐을 한번에 촥촥촥 맞추는 느낌.스케르초에서 몰아칠때 넘나 짜릿해ㅜㅠ잘생긴(?) 한곡을 듣고가서 기분좋게 잘수있을것같아요☺️
何回もこの動画を見ています😊
とてもすてきな教授さん方ですね。
翻訳で理解していますが、3人とも話し方が上品で滑らかでうっとりします。
角野さんの演奏も、生徒さんも素敵。
愛ある企画ですね。
첫번째 평가 교수님은 그냥 평가 도중 팬이 되어 버리셨고, 두번째 평가 교수님은 '우리 폴란드 선생님이 생각난다. 폴란드식 억양이 있다.'고 했는데, 역시나 그 부분도 맞았고, 세 번째 교수님은 두번째 교수님께서 "굳이 평가하자면 탑이 조금 부족하다"고 한 점을 기억하시고는 "피아노가 탑이 부족하다는 것이 확신이 든다."라고 피아노 탓을 할 정도로 연주자의 실력을 믿은 점이 정말 기억에 남네요.
先生方のフィードバックが丁寧で、本当に受験生の方達のためになるようにアドバイスしてらっしゃるのが感じられてとてもよかったです😭💕
皆さんお上手で楽しく見ることができました👏
흐뭇
ネタばらしの直後、察しても取り乱さず聴き入る3人の教授の方々が本当に上品で素敵でした。
学生、教授、角野さん、皆の凄さが伝わる素晴らしい動画でした!
Good nice
すごい面白かったです。最初の1音や呼吸の仕方で違いがわかるとか、さすがソウル大の教授だなあと思いました。角野さんの演奏も素晴らしかった。学生さんがんばってください!
제작진분들 너무 힘든일이신거 알지만, 500만 돌파 기념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풀영상 꼭 올려주시면 너무 좋을거 같아요ㅠㅜㅜ
진짜 너무너무 귀 호강도 하고, 교수님들 피드백도 편집없이 쭉 들으니까 너무 좋아요!
早稲田大学の卒業生の謝恩会での演奏の映像で神手ぃんさんの演奏をはじめて聞いたときから、同じピアノでも神手ぃんさんのピアノは他の人とは違う音の響きを感じる。私は音楽は全くの素人で詳しいことはわからないけれど、やはり何かが違う。いまや完全におしゃれヘアスタイルでその道のスターになってしまったけれど、またたまにはイキリ・ヤンキーの兄貴かヲタクとして戻ってきてほしい。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釜山に聞きに行きます!!!
클래식에 대해 지루한 인식이 있던 제가 어쩌다 편집본을 봤다가.. 엄청난 감동을 받았는데.. 이 영상 원본을 보고... 그 이상 감동을 또 느끼게 되었네요. 와.. 피아노가 이렇게 역동적으로 감동을 주는 악기인거 처음 알았다는... 대단... 내한공연 11월에 한다고 들었는데 기회되면 꼭 가보고 싶네요. 정말 잘 들었습니다.
스미노 팬됐어요 30번쯤 들었어요 소리가 깨끗하고 안정적이고 테크닉이 차원이 다르네요 악상도 너무좋네요 게다가 작곡에 째즈까지 이런사람이 천재죠 게다가 공부까지 잘함 거장 맞음 응악회가고싶었는데 표못구했어요 아쉬워요ㅠ
천재들이 천재를 알아보는 짜릿함 그게 이 영상이 재밌는 이유인듯. 난 뭐 걍 다 잘치는거같다 ㄷㄷㄷㄷ
정소윤 교수님 너무 멋있다 거장탐지도 완벽하시고
시간가는줄 모르고 정주행했네요~^^* 스미노 님 연주 넘 좋네요~ 감동!!! 서울 콘서트 넘 기대되요~^^*
とても良い番組でした。
先生方もまじめで真剣な態度で評価しようとされているし、それぞれの個性や考え方があって、でも皆さん優しい。
学生さんも、臆することなく自分の演奏をされて、謙虚に評価を受け入れておられて素晴らしいですね。
角野さんの演奏、こちらの韓国の動画で初めて聴かせて頂きました。素晴らしいですね。
日本語の字幕を付けてくださっ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
풀영상 정주행했어요. 하야토 훌륭한 연주자입니다 정말
角野さんはプロだからもちろん上手だけど、受験生のみなさんもすごい上手!!それと真ん中の先生がセクシーで好き😆💕
教授陣の鑑定力の確かさに驚きます。ソウル大学のレベルの高さがうかがえます。ドッキリだと分かって、一瞬がっかりする教授陣を、たった二分の演奏で歓喜に変える事が出来るのは、角野隼斗氏が紙一重の領域にある事の証明ですね。製作陣の企画にも拍手です。(名前の漢字間違いを訂正しました)
서울대학교에 지원하는 고등학생들 수준도 한국내에서는 가장 뛰어난 인재들일텐데, 역시 비교가 안되네요. 교수님 3분도 한국내에서는 최고의 피아니스트들이자 서울대 교수님들이신데, 2번째 교수님이 폴란드식 억양이 있다고 하는 이야기에 깜짝 놀랬네요. 임윤찬 정도의 천재 피아니스트가 탄생한 줄 알고 깜짝 놀라신듯..ㅎㅎ 게다가 마지막 분은 "왜 탑이 부족하지?"가 아니라 피아노가 탑이 부족한게 확실하다고까지 이해한 것은 연주자에 대한 가장 큰 찬사라고 보여지네요. 2번째 교수님께서 탑이 부족하다고 했는데, 3번째 교수님이 이어서 피아노에 문제가 있어 탑이 약하다고..ㅎㅎㅎㅎ
아.. 하야토 이 분 연주는 그냥 너무 대단해요. 진짜 듣고 있으면 경악을 금치 못 하겠어요.
말그대로 진짜 첫음부터가 그냥 다르다. 소리가 또렷하고 뭉개지지 않고 진짜 완벽하다.
미공개 풀어주셔서 감사…
역시 거장 감별사 교수님 연주듣자마자 고개 끄덕이시더니 볼펜을.놓고 바로감상 🎶
角野さんの演奏は音のなかに映画のようなストーリーが見えますね。学生の皆さんも緊張の中お疲れさまでした。本編がとても面白かったのでこちらの日本語字幕も楽しみにしています。
일본어 자막이 나왔습니다.
日本語字幕が出ました。
Thank you for the Japanese subtitles!
재미도 있고 감동도 있어서 좋았어요..
정소윤 교수님 보기위해서 자꾸 또모를 봅니다.
볼수록 매력넘치는 분이세요
우와! 그냥 보다보니 1시간이 순삭 됐네요!!! 음악을 모르는 저도 집중시키는 몰래카메라에 제가 당한느낌 제작진 분들 브레인만 모이신거 같아요! 좋은영상 너무감사히 선물 받은느낌이네요! 고생많으셨습니다 짝짝짝!!!
1:08:50 높은 음이 나와야 하는데.... 느닷없이 낮은음이 나오니.. 세분다 눈이 똥그래 지심.... 어? 뭐지.. 이게 아닌데....
이걸 보면 진짜 주작 아님을 알 수 잇음. 반응이 찐임 ㅋㅋㅋㅋ
편집본에서는 몰랐는데 3번학생 연주 굉장히 매력적이네요. 입시평가에서는 교수님 평가가 어떨지 모르겠지만 피아니스트로서의 미래가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흠뻑 빠져있는 느낌이에요
세번째 학생은 음과 음 사이에 숨어있는 음을 충분히 잘 듣고 음마다 신경써서 연주하는게 느껴지네요. 악보에 적힌 음표를 단지 플레이어로서 기술적으로 풀어내는것도 중요하지만 연주자만의 고유한 해석을 가지고 음악적 표현에 집중해서 들려주면 연주자 간의 차이가 더 잘 구별되는것 같아요
같은 의견이요 !!
지난 또모 영상보고 바로 스미노 하야토 내한공연 보러 서울에서 (그나마 남은 자리있었던)인천까지 가서 보고왔습니다. 너무너무 감명깊었고… 제 옆에 계시던 분은 나지막히 탄성을 지르시더군요.. 저도 음에 감동받은건 처음이었네요! 좋은 경험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51:30 폴란드 영향을 많이 받은것까지 느낄수가 있구나...
심사 본 세 분도 진짜 대단한 전문가라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모든걸 떠나서 스미노씨는 너무 솔직담백하고 자연스러운 감정을 가진 좋은 사람으로 느껴진다. 음악에서도 스미노씨의 성품이 느껴진다.
プロの演奏は自身でチケットなりを買って、事前情報がある中聞くのでかなりバイアスが掛かるはずだけど、音だけでプロと気づく教授達もプロだし、角野さんも勿論一流の演奏家🎉🎉楽しい動画でした
스미노 하야토가 재밌는게 다른과도 아니고 도쿄대 공대에 다니면서 다양한 음악을 접하면서 콩쿨들에 입상하고 클랙식을 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머리가 좋아서 음악을 자유분방하게 편곡하는데 더 유리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외모도 꽤 호감가는 훈훈한 외모~
👍🏻😊
めちゃくちゃ良い企画。
凄い楽しかったです。
教授陣も最後はファンの顔になっていてほほえましかった(笑)
정소윤교수님이야 워낙 유명하시고 특별한 귀(?)를 가지고 계시니 그렇다 치고 가운데 교수님. 듣고 폴란드 언급하시는데 하~ 역시 다르시네요... 👍👍👍세분 모두 확실히 다른 차원이네요.
3번분이 연주한 피아노소리 청량하고 잘 하시네요! 마치 산골짜기에 샘물같은 그런 맑은듯한 소리!!
너무 너무 잘 봤어요.. 전체 다 보니 더 재밌네요.
교수님들 순수한 게 너무 좋아요.
표현 정확히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하야토 수미노 팬 됐어요.
내가 조회수 100번 이상 올려 줬음... 진짜루... ㅋ
'에술', '음악' 그리고 '전문가'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주네요.
진짜 풀영상으로보니까 갭차이가 확연히 느껴지네요 ㄷㄷ 진짜 다르구나.. 이게 피아노구나😂
교수님들 하야토 보는 눈빛에 하트 뿅뿅 꿀떨어지네요 🤣🤣 ㅋㅋㅋㅋ 나도 저런 눈빛 받아보고 싶다 ~
와 자려고 누웠다가 영상보고 한시간 20분이 순삭됐어요 🥹🥹심지어 이건 이어폰으로 들어야해! 하고 불켜서 이어폰까지 찾아서 끼고 감상했어욯ㅎㅎ
짧게 편집해주신것도 좋았지만 이렇게 풀로 보니까 더더더더더 상황에 몰입되고 저도 같이 긴장되고 막 손에 땀나네요ㅋㅋㅋㅋ
진짜 교수님들이 평가해주시는 것도 너무 좋고, 나오신 학생분들의 연주도 각자 다 색이 달라서 풀로 감상할 수 있어 좋았고, 스미노 님 연주도 풀로 들으니까 진짜 최고 🥹🥹🥹💖💖💖
저 스미노 하야토님편 영상 나오자마자 완전 반해서 그날 유투브까지 찾아가서 구독하고 연주회도 다 알아봤어요😭😭
이런 훌륭한 기획해주신 우리 또모님들도 너무 감사해요💕💕
@EthanBortnick
형이 250 만들어줬다
音が優しい。
거장같이 친다는 워딩이 너무 신선하고 재밌었어요 ㅎㅎㅎ 쵝오
교수님들도 진짜 귀가 좋으시네요!..!역시 전문가..👍
프로페셔널 하신 교수님들 너무 멋지세요
4번 연주 듣자마자 또모 이자식이 또? 하면서 눈치채신거 너무 귀엽ㅋㅋㅋㅋ
와!!!!!!!!!!스미노 하야토님 스케르초 풀버전으로 듣고싶어서 이리저리 찾아다니는중이었는데 정말정말 감사합니다......!!!!!ㅠㅠ
와우 ㅋㅋㅋㅋ 무편집본으로 보니까 긴장되어 있던 교수님쪽에 주도권이 있던 흐름과 분위기가 수민상 연주 시작하고 바뀌는게 더 잘보여서 신기하네요😮😮😮ㅋㅋㅋㅋㅋㅋㅋ
무편집본으로 봐야한다....
참여하신 학생분들 실력 넘 좋네요
편집본보다 연주에 집중할 수 있었고,
풀영상은 또다른 느낌이예요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맨 좌측 교수님 표정으로도 ... 말씀도 귀에 쏙쏙 들어오게 잘 해 주시네요^^
감사합니다
풀버전으로 보니까 스미노 님 연주를 길게 들을 수 있었던 것도 물론 좋았지만 세 분 교수님들의 매력에 빠져서 제대로 입덕해버렸네요
연주에 대한 평은 비슷한 부분이 있어도 말씀하실 때 목소리나 말투, 표정, 리액션이 너무 다른 매력이여서 몰카 구경하는 입장에서 훨씬 꿀잼이였음 ㅋㅋㅋ
저런 교수님들 밑에서 배우는 음대 학생들이 부럽네요
근데 저런 대단한 교수님들은 제자들에게 엄격해서, 막상 배우시면 다를껄요.ㅋㅋ
아끼는 제자일수록 더
하야토 오빠는 인상이 너무 좋다..ㅎㅎ
角野さんの素晴らしい演奏に出会えて幸せです。私はピアノは演奏できませんが、鍵盤をたたかれていないのに次のフレーズに繋がる音が聞こえてきたのには驚きました。何度も聞き直しましたが、聞こえてきます。
凄いと思いました。
'세계적인 고3인가...'
교수님 심사평 너무 재밌었어요
잠간씩 스킵하면서 보려다 풀로 다 봤네요. 교수님들의 평가를 기대하면서 들으닌간 시간가는줄 모르고 감상했네요. 교수님들 참 대단해요. 어떻게 저렇게 알쥐 저 같은 똥귀야 매우 신기하고 신비한 일이거덩요. 교수님들 홧팅!
교수님중 폴란드 사람만의 접근법과 해석 이부분은 정말 놀랍네요 하야토님도 콩쿨갔을때 폴란드식 문화나 음악 느낌 접목시키려고 한것같고 영감도 받은것같고 그런관점을 갖고 쇼팽을 이해하려고 노력한것같은데 교수님도 폴란드 스승님들 선생님들 언급한것은 참 놀랍습니다 예술가의들의 경지란...
스미노 하야토님 연주 정말 넋을 놓고 들었습니다. 음악에는 그 어떤 장벽도 없음을 실감합니다. 너무 멋지고 휼륭하네요.
스미노 햐아토의 쇼팽 에튀드 기반으로 편곡한 "New Birth"
첫 도입부는 누군가 나에게 "왜 그런 짓을 했어?" 라고 나의 잘못을 묻는다는 느낌을 받았고
노래가 차분해지면서 "그럴 수 있지, 괜찮아" 라는 말로 내 귀는 해석했으며
다시 노래가 강하게 치고 나갈 때는 "그렇다고 기죽으면 안돼! 힘내야지! 뭐든 해보자" 라는 느낌을 받았네요
태어나서 피아노 음악을 듣고 눈물을 흘린 적은 처음입니다~~ 잘 들었어요!!!
스미노 하야토가 연주한 3곡의 영상 위치.
1. 36:55 스케르초.
2. 41:35 겨울 바람.
→ 44:24 1, 2번째 연주곡 평가.
3. 1:08:37 New Birth.
→ 1:14:05 하야토 연주 및 속임수에 대한 총평.
이어폰으로 들으니 왼쪽에서 잡음이 들리는 게 아쉽네요. 녹음 실수인지 편집 실수인지 모르겠으나 이것 빼고는 다 만족스럽습니다.
또모의 기획 덕에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스미노 하야토의 New Birth가 정말 명곡입니다. 이 영상도 500만 조회수를 기록하겠는데요? 본편 보고 이거 보니 더 재밌어...? 매우 좋네요. 😢
스케르쪼 몇번인지 알 수 있을까요?
@@사계-k4j 1번입니다.
ruclips.net/video/mPdddu0m738/видео.html
→ 조성진 연주.
@@LJJ.5551 겨울바람은 예전 베토벤 바이러스에서 들었던 곡. ㅋ
@@무리뉴-z8b 네
뉴벌스는 쇼팽 에뛰드 몇 번을 편곡한거 인가요?
自分の好きな人が褒められてるの見ると嬉しくなるよな
내가 또모를 보는건 교수님들때문이다 교수님들이 매력적이야
맞아요... 진짜..
친절하시고 도움을 주려는 진심이 느껴지고 ... 게다가 미인이시고
@@둥지나무-u3u 솔직히 미인은 아니지만 다 뭔가 분위기가 부티남.
교양있어보임
속는거 왜캐웃기지 ㅋㅋㅋ 특히 젤 오른쪽에계신분 눈흔들리시는거 ㅋㅋㅋㅋㅋ
교수님 세분 다 매력이 너무 넘치세요
중간 선생님은 계속 뭐 적는데? 뭘 적으신거지 라고 했는데 역시 뭔가 피드백을 해주려고 하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수민이형 목요일 보러갈게♡ 시험기간이지만 이건 못참지 너무 기대된다
個人的には3番の方もめっちゃ上手いと思いました
もちろん1番さんと2番さんも上手でしたが、3番さんの表現力というかクラシック音楽に対する理解度が高くて、曲の展開を理解してちゃんと表現してる感じがしました
全体的に韓国の音大を目指す高校生のレベルが高すぎて本当にびっくりしました
動画、本当に楽しく拝見させていただきました!このようなコンテンツ好きなのでもっと見てみたいです
개인적으로는 3번분도 엄청 잘하신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1번분과 2번분도 잘하셨습니다만, 3번분의 표현력이랄까 클래식음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서, 곡전개를 이해해서 제대로 표현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전체적으로 한국음대를 목표로 하는 고교생(입시생)의 레벨이 너무 높아서 정말로 깜짝 놀랐습니다. 영상 정말로 즐겁게 봤습니다. 이런 컨텐츠를 좋아해서 좀 더 보고 싶습니다.
아 진짜 교수님들 몰카하는거 보는 내가 다 짜릿하고 흐뭇하네ㅎㅎ좋은 컨텐츠 정말 감사합니다!
피아노 클래식을 1도 모르는 40대중반남인데 마지막 new birth를 몇번 돌려봤는지 모릅니다 1년에 일반가수콘서트를 몇번 갈정도 음악자체를 좋아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암튼 늦었지만 이제라도 클래식에 관심을 가져볼까할정도의 전율이 조금 느껴졌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Q 네 번째 학생은 어떠셨나요"의 개별 인터뷰는 그 학생이 스미노 피아니스트인 줄 모르고 한 인터뷰 맞죠? 선생님들 존경합니다 스미노 님도 훌륭하십니다 한 분야에 정진해서 저렇게 듣고 평가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춘다는 게 정말 멋진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인생에서 도전해 볼 만한 일인 거 같습니다 비기너분들도 그렇고 그 과정에 있는 모든 수련자 전공자들에게 신의 가호가 있기를 바랍니다!
중간에 계신 교수님 폴란드식 억양 느낌난다고할때 연주자도 그렇게 배웠다는 식으로 말해서 소름돋았네요
전문가는 정말 전문가네요
@user-si8vu9mn2y무슨의미..죠?😅
@user-si8vu9mn2y 뭘 비꼬아요;; 문해력 심각하네;
@user-si8vu9mn2y 심각하다, 너. 꼭 가봐라, 병원.
@user-si8vu9mn2y ……….
@@하잉바잉 신경 안써도 됨 . 찐따들이 칭찬도 비꼬는걸로 이해하는거니까
스미노상은 뭐 어나더 레벨이지만 3번학생도 심상치가 않다ㅋㅋㅋ 저도 발라드4번 들었을 때 되게 특이한 해석이다 싶었는데 나쁘지 않게 들리는게 신기했어요ㅋㅋ 잘 됐으면 좋겠어요 화이팅!
전 오히려 안좋은 쪽으로 심상치가 않은거같은데..
ADHD가 있는것같기도 하고,,,
발라드 같은곡은 너무 느려서 심사하기 힘든 곡이죠 1분 30초에 모든걸 보여줘야 하는데
@@chilly323ㅂㅅ ㅎ
아 하야토씨 연주 들을 때 어째선지
😂눈물이 났습니다
뭔가 알수가 없네요
자꾸 눈물이나요
와 진짜 미친 천재다.
도쿄대 공대를 가는 이과적 머리에,
다른 나라의 언어의 운율을 음악으로 적용할 정도의 음악적 재능까지.
이 사람은 언어든 미술이든 그냥 다 잘할 듯. 좋아하는 게 피아노일 뿐.
음악쪽엔 재능이 없어서 뭔지도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입시생들의 피아노실력과 프로 피아니스트의 실력은 차이가 확 나네요. 소리자체에서 퍼지는 그 느낌이 너무 다릅니다. 뭐가 어떻다라고
저 교수님들처럼 딱 잡아서 설명하고 이해시킬 수는 없지만 뭔가가 다른게 느껴집니다. 20년도 더 된 옛날에... 고등학생때 음악선생님이 하셨던 말씀이 더 생각이 나네요. 음악이라는게
국,영,수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 과목이긴 하지만 음악이라는 과목은 사람이 동물과는 전혀 다르게 살아가도록 신이 창조하신 인간만의 영역이라는 그 말... 몰라도 그만이지만
알면 알수록 사람의 인생을 풍족하게, 또 즐겁게 만들 수 있는거 같아요. 듣기만해도 기분 좋고 이렇게 소름 끼치는 기분이라는게...
스미노 스케르쵸 듣고 다른 피아니스트도 조성진 포함해 들어봤는데 스미노씨의 연주가 젤 와닿았습니다. 테크닉을 떠나서 입체감이 가득느껴지는 뭉클한 연주였다. 콩쿨 입상등수는 잠시고 음악은 계속된다.
여기에 조성진 같이 나와서 같은 피아노로 같은 스케르초 연주했음 스미노님보다 또 다른 차원이라는걸 실감하셨을겁니다….
@@choi5141 조성진이 섬세하고 다이나믹하게 연주하는건 아는데 저는 스미노연주가 더 와닿아요. 입체감과 뭐랄까 우아한. 임윤찬과 조성진에게 없는 특이함이
굳이 꼭 누구랑 비교해야 되는건지. 한국인들 비교와 줄세우기가 종특이 아니면 좋겠네요. 대부분 좋은 댓글인데 이런 댓글 눈쌀 찌푸려짐
그저 감동이었습니다
피아노문외한인 내가 들어도 하야토님의 연주는 너무 듣기좋았고 아 이것이 거장이구나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교수님들의 전문성에 감탄했습니다 멋진 기획이었네요 🎉
If anybody needs:
7:31 Pianist #1 - Chopin Etude op10 no4
9:18 Pianist #1 - Rachmaninoff Sonata no2
15:51 Pianist #2 - Chopin Etude op10 no4
18:18 Pianist #2 - Beethoven Sonata op10 no3
25:42 Pianist #3 - Haydn Sonata no49 in E flat major
29:02 Pianist #3 - Chopin Etude op10 no1
37:02 Pianist #4 (Hayato "Cateen" Sumino) - Chopin Scherzo no1
41:37 Pianist #4 (Hayato "Cateen" Sumino) - Chopin Etude op25 no11
53:43 Pianist #3 - Chopin Ballade no4
1:08:46 Pianist #4 (Hayato "Cateen" Sumino) - New Birth (Original Composition)
you are a life saver, it is driving me crazy to know the pieces
Thank you so much
땡큐
Thank you very much
Wow thank you. Those are that I really want to know.
クラシックのピアノ音楽の魅力も厳しさも熟知した、ピアノの音色フェチの50代男性です。たまたまかてぃんさんの動画を色々見ていたら、この動画に辿り着きました笑
韓国のピアノ受験生の方々、みなさんレベルが高いですね👍💯
1番の方、すごく後悔されていたと短縮版の動画でおっしゃってましたが、Chopin のあのエチュードをあのテンポで崩壊せずに弾き続けたのはスゴいです👍👍
(教授の方々も、批判というよりむしろ崩壊と早すぎてやり切れてない部分を懸念してコメントされていたように、私には感じられました)
2番・3番の男性陣も個性的で良かった👍 個人的にはHaydnのソナタがとても伸びやかで楽しめました☺️
かてぃんさんのスケルツォの出だしの和音、このクラスのグランドピアノでこの音色出しちゃうの???という感じから始まって、最初のリピート記号に辿り着く頃には、クオリティの高さに浸れてしまう演奏。教授の方もおっしゃってましたが、ずっと聴いていたい演奏というのは間違いなくお世辞でも、取り繕いの言葉でもないかと笑
ピアノの音フェチの私でも、ずっと聴いていたい音が終始最後まで流れていました😍
最後に、韓国にはこんなに可愛らしくて、学生へのcompassionを強く持った女性教授がこんなにいらっしゃって羨ましく思いました笑
クラシック音楽の適正な演奏批評に求められる厳しさや時に見られる辛辣さと、日本社会でもてはやされる女性のメンタリティは合わない様なのですよね。。。
教授のお三方のかてぃんさんの演奏に聴きいっている表情がとてもステキでした👍
영상으로 시청했는데도 제가 직접 공연보는것처럼 선명하게 들려서 소름돋았어요.!! 진짜 너무 팬이에요!!
自分には全く理解できなかったけど、その分野のトップレベルになった人同士でないと分かり合えない会話が、見ていてとても清々しく、羨ましい。
天才角野氏の素晴らしさと、韓国の教授の皆様の知性溢れる美しさも筆舌に尽くしがたい。素晴らしい動画に深く感謝。
흰옷 입으신 교수님 넘 귀여우심 눈에서 하트 뿅뿅 ㅎㅎㅎㅎㅎ
몇번을 지난번 편집 전부터 돌려 보고 또 보곤 합니다.정말 멋집니다.교수님 들도 그렇고...또모의 기획 능력 대단 합니다~~~~~박수 보냅니다.
日本語字幕で見れるのを待っていました。見れてよかったです。
교수님들 진짜 순수하셔요……!!😂
"피아노를 의심하게 되네요". ㅎㅎ 요즘 학생들은 참 좋겠습니다. 저렇게 실력도 있고 마치 언니 누나 같이 친근감 있는 교수님들과 같이 공부할 수 있어서 얼마나 좋아요.
하야토님 처음 뵙는데 우와 대박.
피아노는 모르지만 음 자체가 부드럽네요. 앞으로 응원합니다.. 아자
3번째 학생분도 너무너무 잘치시네요~!!!!
음악성도 휼륭하고 소리도 진짜 좋다 ㅎㅎ 연주자분들 모두 좋은 연주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맞아요~!! 음악성 훌륭하고 소리도 좋더라구요ㅎㅎ 앞으로의 펼쳐질 미래가 기대되는 학생인데 게다가 잘생김ㄷㄷ
그니까요 ㅠㅠ 하이든 소나타 소리 너무 좋게 잘 내시고 발라드 4번도 물론 조금 쉽게 지나가는 느낌은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흐름이 자연스럽게 잘 흘러가는 게 너무 잘 들었어요!
49:30 굿만 쓰는 교수님ㅠㅠㅠㅠ귀여우셔ㅋ ㅋ ㅋㅋ ㅋ
40:22ここの教授好き
教授たちの優しい気持ちが伝わってきました
Hayato Suminoさんと, 세 명의 학생들, 세 분의 교수님들 모두 너무 멋집니다. 교수님들의 배려깊은 얘기에 학생분들도 많은 도움이 됐을 것 같아요. 하야토 스미노님의 피아노가 좋아서 보게 된 영상입니다만, 스무살도 안된 학생들의 노력이 느껴져서 많은 것을 느끼고 갑니다. 그리고 그것에 칭찬과 조언, 배려를 해주시는 세 교수님들의 말씀에서도 프로페셔널하면서도 후일을 기대할 수 있는, 그런 희망을 봤습니다. 참 좋은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