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좋아요'를 안 누를 수가 없고, 댓글을 안 달수가 없는 영상이었습니다. 늘 생각하지만 '칩'님의 영상은 하나하나 올리는 텀은 길지만, 그 안에 녹여낸 정성과 고뇌의 시간이 길다는 걸 너무나 알기에 매번 감탄을 하면서 시청하고 있습니다. 입문자의 입장에서 너무 잘 설명해 주셔서 요리들 중에 대해 너무 어렵게 생각해서 시도도 못 했던 것들도 너무 어렵지만은 않다는 새로운 지평선을 열어주셨었어요. 늘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늘 응원하고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칩님의 영상을 초창기 때부터 봤는데 지금까지 요리는 물론이고 편집 실력까지 엄청난 연습량이 느껴지는 변화가 점차 있었는데 이게 마음을 울려요... 한 명의 대단한 유튜브도 물론 맞지만 칩님은 정말 존경받아 마땅한 사람이신거 같아요 얼마가 됐든 기다릴테니까 칩님의 행복을 위해서 영상을 만들어주세요
원룸 이사 영상부터 본 시청자입니다. 정말 영상 보면 볼수록 칩님이 만드시는 영상이 단순한 요리 영상이 아닌 저에게 인생을 가르쳐주는 영상임을 느끼고 있습니다. 모든 영상 하나하나가 최근 들어 더 세련되고 몰입감 있고 계속 보게 되는 거 같습니다. 라면 64가지 영상 올라오자마자 하루만에 봤는데 “정말 이분은 떡상하시겠다” 라는 생각이 들을 만큼 요리를 안 하는 저도 재밌었습니다. 앞으로 더 화이팅 하시고 좋은 영상 만드시길… 다음 영상까지 기다리겠습니다.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1년, 2년 심지어 영원히 안 올라오더라도 기다릴테니.. 칩님 화이팅 22-08-18 이제 콘티는 다 짯겠ㅈ 22-09-02 녹화 시작 기원
칩님이 진정 크리에이터라고 생각합니다. 칼과 도마부터.. 가공하고 새롭게 만드는 것. 또 그것을 영상에 작품처럼 담아내는 것. 칩님의 완벽주의 성향이 엄청난 결과물을 만들었네요. 잊을 만하면 찾아오셔서 저에게 선물을 주시네요. 앞으로도 쭉 응원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와 진짜 멋있다... 유튜브 보기 시작한 게 4년도 안된 것 같은데 그 봐왔던 수 많은 영상 중 충격적으로 멋있었다. 나레이션과 장면연출 그리고 배움의 덕목, 정신상태 하나하나 빼먹을 것 없이 멋있었고 아름다웠다. 얼마나 노력했는지 어중간한 것을 싫어하는 지를 이 분을 처음 보고 단번에 알 수 있는 영상이었다..
형님 오랜만인거 같습니다 2년 동안 기다렸지만 큰 기대는 안하고 있네욬ㅋ;; 이번엔 알고리즘이 저를 불러세웠습니다. 가끔씩 예전의 형님이 올려주시던 영상들이 기억납니다. 많은 팬들이 형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 또한 기다리고 있네요. 언제 올라 올지 모르는 다음 영상이 오는 그날까지 기다리겠습니다 부디 만수무강 하시길.
다들 최근에 댓글 다는거 보니 6개월이 지나도 칩님을 잊지않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다는게 느껴져서 한편으로 찡하고 뭉클하네여 저 역시도 그렇구요 지금은 다음영상에 대해 얼마나 진행이 됐을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구독자 수와 댓글 보면 믿고 기다리는 분들이 많으니까 멋지고 퀄리티 좋은 영상으로 꼭 돌아오실거라 믿고 기다릴게요!
칩의 영상이 항상 좋았던건 가볍지않지만 편하게 영상을 받아들일수 있고, 누가봐도 영상의 완성도에 어마어마한 공을 들인 진심어림이 깃들어져있는데, 그런 진지함과 노력이 절대 지루하지 않게 느껴져서 인듯 재미로 가볍게 소화할 영상은 아닌데 15분이라는 시간이 결코 길게 느껴지지않고 그 시간이 아깝지않게 하는 칩만의 매력이 있음. 어떤 시간이, 얼마나 더 오래걸릴진 몰라도 기다릴테니 다치지만 말고 건강해줘요
이게 진짜 요리유튜버지 음식 뿐만 아니라 그 음식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까지도 직접 구하고 직접 만드는 그런 유튜버 정말 존경합니다. 칩님이 말한 다음영상을 올릴 쯤이면 칩님을 잊을수도있ㅈ만 올리면 어떻게든 찾아올께요 좋은 영상 감사하고, 또 칩님을 도와주신 칼만드는 요리사님도 감사합니다
이 영상이 올라온 당일 난 고등학생으로 올라가는 나이였고 이번 년도가 지나가면 난 고등학교를 졸업한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다음 영상을 볼 수 있을까 물론 대학생때 봐도 상관은 없겠지만, 중학생일때 진짜 재미있게 봤던 유튜버의 새 영상을 고등학교 졸업 전까진 꼭 보고싶다. 성인이 아닌 학생의 신분으로, 청소년의 신분으로 이 유튜버의 복귀소식과 영상을 즐기고싶다. 학생인 시절에 즐겨봤던 유튜버이기에
진짜 간혹 가볍게만 생각하는 유튜브에 위기를 심어주는 영상미다... 도마때도 그랬지만 영상미가 장난이 아니네요 제일 좋아하는 유튜버로서 이런 영상 올라오면 괜스레 자랑스러워지는 기분 까지 듭니다. 너무 고생 많으셨고 칼질영상 기대하고 있을게요!! 좋은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칩님을 봐오던 2019년부터 지금까지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정말 초심을 지킨다라는 말이 정말 잘 느껴져요 그 때는 단순히 요리유튜버라고만 생각했는데 그렇게 생각하던 유튜버도 정말 제게 교훈을 주는구나 매번 느끼는 거 같아요 칩님 영상 기다리는 거 전혀 지루하지 않아요 한 편 한 편에서 오는 영상들이 내가 기다린 시간들이 무색할 만큼 가치가 있거든요 저는 칩님만큼이나 노력해볼 수 있을까 정말 꾸준할 수 있을까 초심 잃지 않을 수 있을까 생각이 들어요 보면 볼수록 진국인 사람인 거 같습니다. 칩님 영상에서는 항상 진심이 느껴져요 정말로요 시간이 꽤나 흐르고 나서도 제가 느꼈던 이 감정만큼은 잊히지 않을 거 같아요
칩님 나날이 발전하는 편집 실력 입니다. 오랜팬이고 첫 영상부터 꾸준히 봐왔는데 계속 보는데도 편집, 영상미가 훅훅 올라오는게 체감이 엄청나서 함께한 구독자로서 너무 뿌듯하고 존경스럽습니다. 나는 형 구독자인게 제일 자랑스러워용. 단순 요리뿐만 아니라 요리랑 관련된 모든 것들에 대해서 스펙트럼이 넓어지는게 칩님 아이디어 뱅크의 한계점은 아직 멀고도 한참 멀었다는게 느껴져서 너무 좋아요. 항상 응원하는 중이에요 사랑해요.
어딘가 부족하지 않은 영상을 만들고 싶다는 말이 정말 진심으로 느껴지고, 그 뒤에 숨겨진 많은 노력들이 한꺼번에 느껴지는 영상. 그저 끼 많고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라고 생각했지만, 열정과 열심이 뒷받침되어 여기까지 왔다는 생각이 듦. 영상의 퀄리티도 한층 딥해짐. 다음 영상까지도 화이팅!
형.. 이제 2023년이야 늦었지만 새복많이 받아 이제 1살씩 더먹네 형 덕에 제미있게 요리을 접했고 그걸로 인해서 많은 용기와 도전을 하게 됐어 그 밖에도 요리에 대해 몰랐던 것들,알아두면 좋은 요리지식들 정말 고마웠어 그리고 할많은 많지만 한마디로 형 새해 복많이 받아! 빨리 돌아와!! 언제까지나 기달릴께!!!
영상의 기승전결, 그 기승전결에 맞는 편집과 음악 그리고 더빙이 너무 환상적입니다. 처음엔 조금은 가볍게 시작한 영상이 중간에선 미친듯한 더빙과 박자감, 독특하지만 귀에 탁탁탁 꽂히는 음원과 그에 맞는 멋들어진 편집에 감탄을 하고 영상의 외적미와 내적미가 너무나도 환상적이였습니다. 그렇게 시간가는 줄 모르게 집중하며 보는 영상이 어느덧 클라이막스를 지나 안정기에 들어설 땐, 칩님의 더빙을 하는 목소리에서 깊은 결심과 떨림 그리고 진심과 감동을 느꼈습니다. 어딘가 부족한 영상을 만들고 싶지 않는다는 말에 걸맞는 너무나도 멋지고 아름다우며 환상적인 영상이였습니다 저도 영상과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데 이렇게까지 진심을 담아 작업할 수 있냐고 하면 저는... 자신이 없다 혹은 그걸 내가 할 수 있었으면 진작에 했을거다 라는 부정적인 답변을 했을텐데 칩님은 진짜 힘들고 고통스러운 순간에도 후회는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모습에서 짜릿함과 동기를 얻게되는거 같습니다 누구나 힘들고 고통스럽겠지만 그걸 이겨나가는 과정이 매우 가치있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되네요 진짜 너무 고생이 많으셨고 너무나도 멋지고 감사합니다 진짜 너무나도 다채로운 매력을 느낀 16분이였습니다 정말 다양한 지식과 아름다움 그리고 감동을 선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번창하시고 다시금 성장해가시는 2022년을 맞이하시길 바랄게요!
14:11 칩님의 노력으로 빚어낸 영상들에서는 별게 없는 영상들은 없었습니다. 여러 지식들과 꿀팁들로 채워진 영상에서 알려주신 요리, 생활, 그 외 분야까지도 최근까지도 영상을 보면서 실제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평소 댓글을 잘 달지도 않고 영상을 보며 조용히 있었지만 도마와 칼 영상 두개를 다 보고 평소 얼마나 영상에 대해 깊게 고민하시는지와 속마음까지도 알게되어서 기뻤습니다. 앞으로의 모든날에서 칩님만의 노력의 시간대에서 만들어질 영상을 사랑할 생각으로 지금까지의 영상들을 보며 앞으로의 영상들의 사랑을 키우고있겠습니다. 칩님 사랑합니다(〃ω〃)❤
유튜브 드라마 클립도 지루해서 10분 이상인 영상은 항상 끝까지 안보고 중간에 끊는데 칩님 영상은 영상의 몰입도라든지 음악선정, 편집, 잔잔하고 재밌는 나레이션들이 어우러져서 끝까지 보게되는 것 같아요 진짜 뭔가에 다 진심이구나 이사람... 하고 느껴지는 영상이랄까 오늘 영상도 잘 봤구요 다음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항상 건강챙기시고 힘내세요 칩님!
오랜만에 알고리즘에 떠서 쭉 둘러보고 가요. 라면 잘 끓이고 볶음밥 잘 만들고.. 라면 건더기로 뭐 특이한 거 만들고 피자 개발하는 유튜버라고 생각했는데 도마랑 칼까지 만들었을 줄은 몰랐네요.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언젠가 완전히 잊어버리기 전에 정성껏 만든 도마랑 칼 쓰는 영상도 올려주세요. 곧 찬바람이 가시고 흐드러지게 벚꽃이 필 테니 꽃맞이 준비도 하시고요. 그리고 아마도 최신순으로 댓글창을 열었을 당신 오늘도 행복하세요! 내일도, 모레도요.
사실상 잊혔지만 다시 만나게 된다면 눈물겹게 반가울 그리고 고마울 나에게 그리고 시청자 에겐 어릴 적 파워레인저 같은 유튜버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더 이상은 칩이 기다려지지는 않지만 그로인한 슬픔과 분노는 없다.그저 잊고 살아가는 순간을 감사히 여길 뿐.어디선가 있을 칩님.보고싶네요
형 영상을 처음 본 지 이제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이제는 고3이 됐네요. 항상 영상을 보며 감탄 했었고, 하고 싶은 걸 계속 고심하는 모습에 반해서 진로가 없던 고1 초반 때, 그저 하고 싶다는 마음에 도전했던 게 지금 저의 꿈이 되었고 진로가 되었어요, 항상 생각날 때 마다 찾아와서 영상을 보면서도, 항상 같은 감동을 느끼고 갈 수 있어서 이런 영상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밖에도 형 영상을 보며 따라했던 요리들이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주는 모습을 보니까 생에 처음으로 보람을 느끼기도 했어요. 언제까지고 기다릴 테니까 꼭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시길 응원하고 있을게요!
14:00 침님의 지식전달에 관한 철학에 진심으로 공감합니다. 저도 어떤 교과목을 가르치고 있는 교사입니다 제 교과목을 어떻게 더 쉽게 전달할까 항상 고민하면서 수업을 준비하고 최근에는 영상컨텐츠를 촬영하고자 많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침님이 원하는 분야에서 이야기, 지식을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글을 형이볼지는 모르겠지만 이 영상이 올라간지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어 그동안 나는 형을 롤 모델 삼아 요리사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어 아직 중3이라는 어린 나이지만 형덕분에 요리사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고 자격증도 취득했어 형이 없었다면 이런나는 없었겠지? 고마워 형 돌아오지않아도 난 형을 항상 기억할꺼야 내꿈을 만들어준 칩형 고마워...매일 기다릴게..
100가지 라면부터 봐온 시청자입니다. 언제나 칩님의 영상을 보면서 다시한번 오랜만에 왔는데 자신만의 도마랑 현제 칼까지 직접적으로 만드시고 녹이 안좋은것을 또 다른 가능성으로 말해주셔서 마음에 확 와닿아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준비물을 제작하신것에 수고하고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언제나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이분은 진짜 다재다능의 극치인것 같음; 센스도 좋지 끈기도 있지 몸도 좋지 영상 편집도 잘하지 태도도 좋지 요리도 잘하지 이제는 긴시간을 들여서 이렇게 아름다운 칼까지.. 게다가 썸네일의 손이 합성이 아니라는게 제일 놀라움... 영상 초중반 보고 그냥 바로 좋아요 눌렀다
칼을 만드는 과정을 어디서 이렇게 볼 수 있을까요? 처음 칩님의 영상을 보았을 땐 짧은 영상안에 신박한 요리영상과 귀에 쏙 박히는 목소리에 홀린 듯이 시청했는데요, 지금은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또다른 작품으로 연결시켜 보는 듯해 황홀한 기분까지 듭니당ㅎㅎ 특히 영상 속 "녹"과 관련한 담화는 감동적이라 종종 생각이 날거 같아요🙆🏻♀️ 다음 영상까지 얼만큼의 시간이 걸리든 믿고 기다릴게요!💕💕
이 영상 본 지가 벌써 1년이 넘었다는게 믿기지가 않아 형 나는 중학생에서 고등학생이 됐어 이 영상을 볼 때 까지만 해도 난 계속 중학생일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 난 계속해서 중학생이 아니지만 형은 계속해서 ‘칩’이니까 늘 그래왔듯이 언젠가 우리가 형을 그리워해서 미치기 딱 한 발자국 전에 돌아올거라 믿어! 천천히 와도 돼! 기다릴게!
3년. 혹은 그전부터 봐왔던 시청자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뵙는 것 같고, 약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날 때, 전 칩 님을 거의 기억 속에서 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리즘으로 이 영상이 뜨더니, 너무 반갑고 신기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되게 오랜만에 보아도 제가 기억하는 칩님이고, 13:00 은 제게 너무 와닿고 감동적이라 오늘도 눈물을 쏟았습니다. 오늘을 시작하는 영상이 칩님의 영상이라 행복하고, 만나서 너무 반가웠고, 다음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고생했다 칩.
대장장이까지 마스터한 너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
건강해라
저도 감사드립니다.
오오오
진심을 담아 정말 감사드립니다.
@@칩chip 이제 대장장이 유튜번가요?
와
진짜 '좋아요'를 안 누를 수가 없고, 댓글을 안 달수가 없는 영상이었습니다.
늘 생각하지만 '칩'님의 영상은 하나하나 올리는 텀은 길지만, 그 안에 녹여낸 정성과 고뇌의 시간이 길다는 걸 너무나 알기에 매번 감탄을 하면서 시청하고 있습니다.
입문자의 입장에서 너무 잘 설명해 주셔서 요리들 중에 대해 너무 어렵게 생각해서 시도도 못 했던 것들도 너무 어렵지만은 않다는 새로운 지평선을 열어주셨었어요.
늘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늘 응원하고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진짜 초반에 가볍다 느꼈지만 점차점차 날이 갈수록 영상의 완성도의 의지가 강해지는게 느껴질정도로 묵직한 영상이 많아지네요 항상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화이팅!!
다시보고 또봐도 영상의 순간순간이 너무완벽해😊 아무내용이라도 좋으니 하나만 더 있어도 열심히 보면서 기다릴 자신이 있을텐데ㅠㅠ
아니 근데 진짜 내가 이 영상 보고 연애 시작했는데 나 결혼해 ;; 언제오는거야
결혼 축하드려요🎉
형 돌아와ㅜㅜ
결혼 축하드려요!
결혼 축하드립니다 🎉
결혼 축하드려요
무슨 댓글을 달아야할지 모르겠다.. 떠오르는 단어가 없을정도로 대단함..요리도 요리지만 뭔가를 만드는거에 있어서는 진짜 잘하시는듯..영상 텀이 긴만큼 영상 퀄리티도 수배가 되고..존경합니다 ㄹㅇ
진짜 말이 안 나옵니다 칩님이 제 심금을 크게 울려버렸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무슨 장편 드라마가 15분 안에 끝난 것 같은 기분입니다 너무 감동적이였고 칩님의 열정의 박수를 보내며 눈물을 머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인생을 가장 알차게 쓰시는 분들 중 한 분 인듯..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건 다 이루고 있으니.. 끊임없는 노력과 시도에 박수와 응원을 보냅니다!!
집만들기 올라오고
채널명 칩 에서 집으로 바뀌면 존나 웃길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이면 영화만드는거 아님?😂
@@김-y4p4b ㄴㄴ이거 지금 100가지 검술마스터한 소드마스터 될려고 수련중인거임 ㅋㅋ
흑백요리사 2 출연한다네여 ㅎ
배만들기 올리고 채널명 쉽
아니 형 슈발 이거 보고 4달 후에 입대 했는데 내가 전역을 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또 와부럿스ㅅ 오랜만에 다시 들으니꺅 목소리 진짜 좋은ㄷㅣ?
13:10 이때부터 진짜 너무 소름돋음
배경음악 연출 너무 감동적임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하루에 한번씩 찾아보는 장면
진짜 칩님 너무 멋있습니다 이정도면 명언제조기
13:10 노래 이름이 뭔가요?
너무 멋있는거 인정합니다.
@@dnjswnstls5816 the ghosts of liberty-sundown to sunrise 입니다!
@@배은재-n5l 감사합니다
이때 진짜로 최초공개 채팅 난리났었음 온몸에 소름 쫙 돋고
24.10.25이후로 출첵한다 좋아요 눌러라
편집 ㅈㄴ 고퀄이고 칼도 장인같이 하나하나 심혈을 기울여서 만듦 기다렸던 시간이 아깝지가 않았던 영상.
칩형 고생했어
2년동안 이 영상은 계속 언제나 다시봐도 최선을다하는 모습이라..이렇게 오랜만에 다시봐도 힘이나는거같다.. 계속 기다리고 있을게
오늘도 평화롭게 칼만드는 영상 보고 갑니다 늘 기다리고 있어요
14:02 형 영상을 보고 있던 고등학생이 이젠 군대를 가…. 전역 전에는 다음 영상 올라와 있으면 좋겠다.. 언제 돌아와도 두 팔 벌려 환영해줄게!
오우...
2
26년 안온다…😢
칩님의 영상을 초창기 때부터 봤는데 지금까지 요리는 물론이고 편집 실력까지 엄청난 연습량이 느껴지는 변화가 점차 있었는데 이게 마음을 울려요... 한 명의 대단한 유튜브도 물론 맞지만 칩님은 정말 존경받아 마땅한 사람이신거 같아요 얼마가 됐든 기다릴테니까 칩님의 행복을 위해서 영상을 만들어주세요
원룸 이사 영상부터 본 시청자입니다.
정말 영상 보면 볼수록 칩님이 만드시는 영상이
단순한 요리 영상이 아닌 저에게 인생을 가르쳐주는 영상임을 느끼고 있습니다.
모든 영상 하나하나가 최근 들어 더 세련되고 몰입감 있고 계속 보게 되는 거 같습니다. 라면 64가지 영상 올라오자마자 하루만에 봤는데 “정말 이분은 떡상하시겠다” 라는 생각이 들을 만큼 요리를 안 하는 저도 재밌었습니다. 앞으로 더 화이팅 하시고 좋은 영상 만드시길… 다음 영상까지 기다리겠습니다.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1년, 2년 심지어 영원히 안 올라오더라도 기다릴테니..
칩님 화이팅
22-08-18 이제 콘티는 다 짯겠ㅈ
22-09-02 녹화 시작 기원
칩님이 진정 크리에이터라고 생각합니다. 칼과 도마부터.. 가공하고 새롭게 만드는 것. 또 그것을 영상에 작품처럼 담아내는 것. 칩님의 완벽주의 성향이 엄청난 결과물을 만들었네요. 잊을 만하면 찾아오셔서 저에게 선물을 주시네요. 앞으로도 쭉 응원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CREATOR : 창조[창안/창작]자
[kriˈeɪtə(r)]
”잊어도 안오는 유튜버 1위“
와 진짜 멋있다... 유튜브 보기 시작한 게 4년도 안된 것 같은데 그 봐왔던 수 많은 영상 중 충격적으로 멋있었다. 나레이션과 장면연출 그리고 배움의 덕목, 정신상태 하나하나 빼먹을 것 없이 멋있었고 아름다웠다. 얼마나 노력했는지 어중간한 것을 싫어하는 지를 이 분을 처음 보고 단번에 알 수 있는 영상이었다..
형님
오랜만인거 같습니다
2년 동안 기다렸지만 큰 기대는 안하고 있네욬ㅋ;;
이번엔 알고리즘이
저를 불러세웠습니다.
가끔씩 예전의 형님이 올려주시던
영상들이 기억납니다.
많은 팬들이 형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 또한 기다리고 있네요. 언제 올라 올지 모르는
다음 영상이 오는 그날까지 기다리겠습니다 부디
만수무강 하시길.
진짜 항상 칩님 영상은 보여주시기식의 영상을 추구하는것이 아니라
머나먼 여정을 떠나거나 떠나기 위해 준비하는 모험적인 영상을 추구하는게 보여서 매번 재밌고 영상에 대해 흥미를 갖게 되는것 같다
🇧🇷🇰🇷
이 형 분명 유튜브 접고 이걸 통해서 무슨 사업 시작한게 잘 되서 본업삼고 거기 집중하며 잘 살고 있을듯 ㅇㅇ
7개월 동안 준비하다니... 기대되서 미칠거같애 얼마나 걸리든 상관없으니까 엄청난 영상 기다리고 있는다 진짜
ㄹㅇ
ㄹㅇ 진짜 기대 되네.
집 하나 만들지도
존버한다..
칩님 병걸린걸로알는데...?
진짜 칩님은 영상 한편을 영상이 아닌 영화처럼 만드신다. 만드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만큼 그정도의 규모와 완성도가 높은 영상을 만드시는데 그 점이 정말 특색있고 좋은것 같아요!
다들 최근에 댓글 다는거 보니 6개월이 지나도 칩님을 잊지않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다는게 느껴져서 한편으로 찡하고 뭉클하네여 저 역시도 그렇구요 지금은 다음영상에 대해 얼마나 진행이 됐을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구독자 수와 댓글 보면 믿고 기다리는 분들이 많으니까 멋지고 퀄리티 좋은 영상으로 꼭 돌아오실거라 믿고 기다릴게요!
저도요!
me too
…ㅋㅋㅋㅋㅋㅋ
와 내가 이 댓글 단지도 1년 지났는데 아직까지 안 오냐 이 칩아!!!!!!!
형 혹시 다음 영상이 니코카도 사회실험 영상 같은거야..?
이거다
진짜로 예전 내가 자랑스럽다..
이런 유튜버를 보고 정말 신기하고 좋고 재미있는걸 보고
이거 구독하고 다른것도 봐야지 하면서 나오는 영상 기다리고
칩님은 꿀팁영상이나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고 지금까지도 잊지않고 본 나와 칩님 구독자들과 칩님...다들 사랑합니다
🇧🇷🇰🇷
닥쳐 하늘
칩의 영상이 항상 좋았던건 가볍지않지만 편하게 영상을 받아들일수 있고, 누가봐도 영상의 완성도에 어마어마한 공을 들인 진심어림이 깃들어져있는데, 그런 진지함과 노력이 절대 지루하지 않게 느껴져서 인듯
재미로 가볍게 소화할 영상은 아닌데 15분이라는 시간이 결코 길게 느껴지지않고 그 시간이 아깝지않게 하는 칩만의 매력이 있음.
어떤 시간이, 얼마나 더 오래걸릴진 몰라도 기다릴테니 다치지만 말고 건강해줘요
🇧🇷🇰🇷
이게 진짜 요리유튜버지 음식 뿐만 아니라 그 음식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까지도 직접 구하고 직접 만드는 그런 유튜버 정말 존경합니다.
칩님이 말한 다음영상을 올릴 쯤이면 칩님을 잊을수도있ㅈ만 올리면 어떻게든 찾아올께요 좋은 영상 감사하고, 또 칩님을 도와주신 칼만드는 요리사님도 감사합니다
내가 이 영상을 4개월에 한 번 씩 오는구나;;;
와 이 댓글에 아직도 좋아요가 달린다;; 칩 제발 복귀
이형은 필시 완벽주의자인것같다 영상도 최정상급편집실력이고 요리도 지리고 아무튼 완벽주의자인게 틀림없서
영혼을 갈아넣은 편집. 영혼을 갈아넣은 칼
와드요~
ㅇㄷ
ㄹㅇ
공식 아닙니까?
영혼을 5mm로 갈아넣은 도마
진짜 이 정도 정성이면 형은 뭔 일을 해도 성공했을 듯. 세상에는 한 가지도 제대로 공부하고 정성 들여 일하는 사람 많지 않은 데 진짜 대단한 것 같아 형.
오늘 꿈을 꾸었다.
올해 또는 내년 초에 온다.
이 예측은 정확하다.
시간이 얼마가 걸리든 이런 영상 하나하나를 만들기까지 노력해온게 비록 진짜 칩님이 하신만큼은 아니겠지만 느껴져요..
다음 영상도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몇번을 좌절을 하고 다시 일어서든 오시기만 해줘요
항상 응원하고 고마워요
잊혀질때 안 오고
잊혀져도 안 오고
진짜 뜬금없이 오는 유튜버
만날 댓글창이 장례식인 유튜버
RIP(?)
이였던건
형... 난 형이 안 와도 기억하고 있을께
ㅋㅋㅋ
와 미쳤네요.. 진짜 15분동안 넋 놓고 봤어요.. 아니 도대체 못 하시는게 뭔가요.. 게다가 영상 실력도 정말 날이 갈수록 느시는 것 같아요!! 항상 도전하시는 자세 배우고 갑니다.. 다음 영상도 기다릴게요! 칩님 화이팅!!
언제나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이 영상이 올라온 당일 난 고등학생으로 올라가는 나이였고
이번 년도가 지나가면 난 고등학교를 졸업한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다음 영상을 볼 수 있을까
물론 대학생때 봐도 상관은 없겠지만,
중학생일때 진짜 재미있게 봤던 유튜버의 새 영상을 고등학교 졸업 전까진 꼭 보고싶다.
성인이 아닌 학생의 신분으로, 청소년의 신분으로 이 유튜버의 복귀소식과 영상을 즐기고싶다.
학생인 시절에 즐겨봤던 유튜버이기에
와우
거기 너!
슬슬 돌아왔나 확인하고 안 올라온 걸 확인한뒤 최신순 댓글 보고 있구나?
어캐알았짘ㅋㅋㅋ
크흠….
그게 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간혹 가볍게만 생각하는 유튜브에 위기를 심어주는 영상미다...
도마때도 그랬지만 영상미가 장난이 아니네요
제일 좋아하는 유튜버로서 이런 영상 올라오면 괜스레 자랑스러워지는 기분 까지 듭니다.
너무 고생 많으셨고 칼질영상 기대하고 있을게요!!
좋은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형님 즐거운 추석 보내십쇼
형은 항상 이게 최고야 사람 감동 멕이는데 뭐있다니까 눈에서 물나오게 하고있엉 항상 멋지고 재밌는 영상 만들어줘서 고맙고 돌아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영상의 텀이 아무리 길어도 무조건 기다릴게요
기다리는 사람 ㄹㅇ 엄청 많네
ㄹㅇ 감동일듯
ㅇㅈ
근데 안오잖아
아직도 기다리네ㅋㅋ
ㄹㅇㅋㅋ
안오잖아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쇼
와아
뭐지?
헉
새해 복 많이 받으십쇼.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ㅋㅋ
지금쯤이면 돌아왔겠지 했는데 안 돌아와서 최신순 댓글 찾아보는 너라면 개추
악플 달면 법원에서라도 볼 수 있겠습니까 형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칩님을 봐오던 2019년부터 지금까지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정말 초심을 지킨다라는 말이 정말 잘 느껴져요 그 때는 단순히 요리유튜버라고만 생각했는데 그렇게 생각하던 유튜버도 정말 제게 교훈을 주는구나 매번 느끼는 거 같아요 칩님 영상 기다리는 거 전혀 지루하지 않아요 한 편 한 편에서 오는 영상들이 내가 기다린 시간들이 무색할 만큼 가치가 있거든요 저는 칩님만큼이나 노력해볼 수 있을까 정말 꾸준할 수 있을까 초심 잃지 않을 수 있을까 생각이 들어요 보면 볼수록 진국인 사람인 거 같습니다. 칩님 영상에서는 항상 진심이 느껴져요 정말로요 시간이 꽤나 흐르고 나서도 제가 느꼈던 이 감정만큼은 잊히지 않을 거 같아요
아 이건 감사하게 된다.. 진짜 무슨 영상을 영화처럼 만들고 소름 돋게까지 하시네.. 말까지 감동먹게하고..
사랑해요, 칩 ♥
잊을만해도 안돌아오는 유튜버
칩님 나날이 발전하는 편집 실력 입니다. 오랜팬이고 첫 영상부터 꾸준히 봐왔는데 계속 보는데도 편집, 영상미가 훅훅 올라오는게 체감이 엄청나서 함께한 구독자로서 너무 뿌듯하고 존경스럽습니다. 나는 형 구독자인게 제일 자랑스러워용. 단순 요리뿐만 아니라 요리랑 관련된 모든 것들에 대해서 스펙트럼이 넓어지는게 칩님 아이디어 뱅크의 한계점은 아직 멀고도 한참 멀었다는게 느껴져서 너무 좋아요. 항상 응원하는 중이에요 사랑해요.
진짜 이 영상은 3번째 보는데 영상에 대한 노력이 얼마나 들어갔는지 가늠조차 안가고 완벽하다고 생각함 새로운 영상은 또 얼마나 재밌을지 가끔가다가 올라왔나 보러 올게요 화이팅
화이팅!
어딘가 부족하지 않은 영상을 만들고 싶다는 말이 정말 진심으로 느껴지고, 그 뒤에 숨겨진 많은 노력들이 한꺼번에 느껴지는 영상. 그저 끼 많고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라고 생각했지만, 열정과 열심이 뒷받침되어 여기까지 왔다는 생각이 듦. 영상의 퀄리티도 한층 딥해짐. 다음 영상까지도 화이팅!
아마 칼 하나더 만드러 간듯;;
@@냥냥펀치-k5p ㅋㅋㅋㅋㅋㅋ
@@제나님 ㄹㅇ 토리코에 나오는 요리사될려고 마검 식칼 뽑으러 간걸수도..?
13분 11초 노래제목 뭔가요
@@최지민-k8j sundown to sunrise
잊을만해도 돌아오지 않는 유튜버
형.. 이제 2023년이야 늦었지만 새복많이 받아 이제 1살씩 더먹네 형 덕에 제미있게 요리을 접했고 그걸로 인해서 많은 용기와 도전을 하게 됐어 그 밖에도 요리에 대해 몰랐던 것들,알아두면 좋은 요리지식들 정말 고마웠어 그리고 할많은 많지만 한마디로
형 새해 복많이 받아! 빨리 돌아와!!
언제까지나 기달릴께!!!
영상의 기승전결, 그 기승전결에 맞는 편집과 음악 그리고 더빙이 너무 환상적입니다.
처음엔 조금은 가볍게 시작한 영상이 중간에선 미친듯한 더빙과 박자감, 독특하지만 귀에 탁탁탁 꽂히는 음원과 그에 맞는 멋들어진 편집에 감탄을 하고 영상의 외적미와 내적미가 너무나도 환상적이였습니다. 그렇게 시간가는 줄 모르게 집중하며 보는 영상이 어느덧 클라이막스를 지나 안정기에 들어설 땐, 칩님의 더빙을 하는 목소리에서 깊은 결심과 떨림 그리고 진심과 감동을 느꼈습니다. 어딘가 부족한 영상을 만들고 싶지 않는다는 말에 걸맞는 너무나도 멋지고 아름다우며 환상적인 영상이였습니다 저도 영상과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데 이렇게까지 진심을 담아 작업할 수 있냐고 하면 저는... 자신이 없다 혹은 그걸 내가 할 수 있었으면 진작에 했을거다 라는 부정적인 답변을 했을텐데 칩님은 진짜 힘들고 고통스러운 순간에도 후회는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모습에서 짜릿함과 동기를 얻게되는거 같습니다 누구나 힘들고 고통스럽겠지만 그걸 이겨나가는 과정이 매우 가치있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되네요 진짜 너무 고생이 많으셨고 너무나도 멋지고 감사합니다 진짜 너무나도 다채로운 매력을 느낀 16분이였습니다 정말 다양한 지식과 아름다움 그리고 감동을 선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번창하시고 다시금 성장해가시는 2022년을 맞이하시길 바랄게요!
진짜 오랜 옛날부터 이형 영상을 많이 봐왔는데...아니...이형 요리를 넘어 완벽에 가까워질려하네...
형 신이야...? 진짜 대단하다고 느낀다...리스펙
아직도 보는사람이 있을까?
ME
ㅇ
언제와 이형
와~ 편집센스 대박이십니다. 거기다 음악선정은 더 대박이시고 마무리 노력과 차분한 나레이션까지!
TMI) 영화도 제작기간이 2년이 넘어가면 긴 편에 속한다.
ㄹㅇㅋㅋ
" 칩 -요리의 길 " 2025 대개봉
ㅋㅋㅋㅋ
두둥탁ㅡ
@@E-rn내년엔 나오다는 말이네
아니 논란터졌을때보다 더 오래 쉬면 어떡해 형
칩님 정말 영상 하나하나 오래 고민하시고 절대 쉽게 하려고 하지 않으시는데 그걸 또 지루하지않고,빠르게 함축시키는 센스까지.. 정말이지..뭘 해도 될 분입니다. 영상 길이는 20분도 안 되지만 그 속에 몇시간 아니 몇일, 몇주가 담겨있는지 상상이 안 되네요
항상 배를 타면서 보는 칩님은 항상 힘이 됩니다 그저 이렇게 영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행복해요 형이 좋아하는 걸하면서 이제 많이 힘들지않아보이는게 팬으로서 행복이네여 화이팅! 칼 진짜 너무 이뻐용...
14:11
칩님의 노력으로 빚어낸 영상들에서는 별게 없는 영상들은 없었습니다. 여러 지식들과 꿀팁들로 채워진 영상에서 알려주신 요리, 생활, 그 외 분야까지도 최근까지도 영상을 보면서 실제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평소 댓글을 잘 달지도 않고 영상을 보며 조용히 있었지만 도마와 칼 영상 두개를 다 보고 평소 얼마나 영상에 대해 깊게 고민하시는지와 속마음까지도 알게되어서 기뻤습니다.
앞으로의 모든날에서 칩님만의 노력의 시간대에서 만들어질 영상을 사랑할 생각으로 지금까지의 영상들을 보며 앞으로의 영상들의 사랑을 키우고있겠습니다.
칩님 사랑합니다(〃ω〃)❤
벌써 어느새 1년이네요 칩님께서 열심히 경험을 쌓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한 사람의 경험이 담긴 영상.
그것은 다른 사람이 흉내내지 못한다는걸 아실분이고
그렇기에 더욱 열심히 하실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만날 그날을 위해 노력하고계실 칩님을 응원합니다!
진짜 1년만 더 기다린다…형 믿을게…
유튜브 드라마 클립도 지루해서 10분 이상인 영상은
항상 끝까지 안보고 중간에 끊는데
칩님 영상은 영상의 몰입도라든지 음악선정,
편집, 잔잔하고 재밌는 나레이션들이 어우러져서
끝까지 보게되는 것 같아요
진짜 뭔가에 다 진심이구나 이사람...
하고 느껴지는 영상이랄까
오늘 영상도 잘 봤구요
다음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항상 건강챙기시고 힘내세요 칩님!
오랜만에 알고리즘에 떠서 쭉 둘러보고 가요. 라면 잘 끓이고 볶음밥 잘 만들고.. 라면 건더기로 뭐 특이한 거 만들고 피자 개발하는 유튜버라고 생각했는데 도마랑 칼까지 만들었을 줄은 몰랐네요.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언젠가 완전히 잊어버리기 전에 정성껏 만든 도마랑 칼 쓰는 영상도 올려주세요. 곧 찬바람이 가시고 흐드러지게 벚꽃이 필 테니 꽃맞이 준비도 하시고요. 그리고 아마도 최신순으로 댓글창을 열었을 당신 오늘도 행복하세요! 내일도, 모레도요.
형 보고 자극받아서 나름 하루하루를 충실하게 보내려고 노력중이야 진짜 멋있는 사람 언젠가 다시왔으면 좋겠어 😢
영상 올라오고 1년 고3 생활 후 대학 진학.
2학년 1학기까지 마치고 입대한지 3달.
언제 와요 형 진짜 …
사실상 잊혔지만 다시 만나게 된다면 눈물겹게 반가울 그리고 고마울 나에게 그리고 시청자 에겐 어릴 적 파워레인저 같은 유튜버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더 이상은 칩이 기다려지지는 않지만 그로인한 슬픔과 분노는 없다.그저 잊고 살아가는 순간을 감사히 여길 뿐.어디선가 있을 칩님.보고싶네요
3분?
50분?
와
@@미스터비스트6000 37분전
ㄷ
미쳤다 개소오름 .. ㄷㄷ 칩형 영상하나에 시간을 얼마나 녹이는거야.. 정성이 느껴진다 오래걸려도 항상 기다리고있어요!
진짜 영화 한편 본 기분이다.. 아름다운 bgm에 고퀄리티 영상. 녹에 대한 이야기로 편견을 깨는 철학까지.. 감탄밖에 안나오네요
기대된다 빨리 오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그 대가는 확실히 치루어야 할거다
그리고 돌아오기 전까지 아무런 활동을 하지 말아줘
생존신고해달라는 말에도 굳건히 참아내줘 형
내가 아는 칩은 그런 사람이니까
포기하지 말고 늦어도 괜찮아 기다릴게
멘트,노래,편집,내용 모두 형의 진심이 녹아든거 같아서 진짜 보기 좋다
형 영상을 처음 본 지 이제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이제는 고3이 됐네요. 항상 영상을 보며 감탄 했었고, 하고 싶은 걸 계속 고심하는 모습에 반해서 진로가 없던 고1 초반 때, 그저 하고 싶다는 마음에 도전했던 게 지금 저의 꿈이 되었고 진로가 되었어요, 항상 생각날 때 마다 찾아와서 영상을 보면서도, 항상 같은 감동을 느끼고 갈 수 있어서 이런 영상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밖에도 형 영상을 보며 따라했던 요리들이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주는 모습을 보니까 생에 처음으로 보람을 느끼기도 했어요. 언제까지고 기다릴 테니까 꼭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시길 응원하고 있을게요!
오 1일전 ㅎㅇ
같은 06으로써 응원합니다!!!
14:00 침님의 지식전달에 관한 철학에 진심으로 공감합니다.
저도 어떤 교과목을 가르치고 있는 교사입니다 제 교과목을 어떻게 더 쉽게 전달할까 항상 고민하면서 수업을 준비하고 최근에는 영상컨텐츠를 촬영하고자 많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침님이 원하는 분야에서 이야기, 지식을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형 이 영상이 내 고1 겨울방학때 올라왔는데 나 이제 수능도 봤어
이글을 형이볼지는 모르겠지만 이 영상이 올라간지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어 그동안 나는 형을 롤 모델 삼아 요리사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어 아직 중3이라는 어린 나이지만 형덕분에 요리사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고 자격증도 취득했어 형이 없었다면 이런나는 없었겠지? 고마워 형 돌아오지않아도 난 형을 항상 기억할꺼야 내꿈을 만들어준 칩형 고마워...매일 기다릴게..
올려
꼭 성공하세요
올려ㅓㅓㅓ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음식만드는 직업이 쉬운일이 아닌데 말이죠
이 꿈에 한발짝 다가간건 칩님 덕분만이 아니에요. 당신이 열심히 노력해서 얻은 결과물이에요! 그러니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앞으로도 쭉 노력해줘요!!
언제 오시는겁니까..
칩님의 요리가 그리워요.. 언제나 당신의 소중한팬들이 기다리고있습니다...
10개월이나 기다리게하셨으니 맛있는 요리와 맛있는 영상을 기다리고있겠습니다..
이 댓글을 단지 어느덧 3개월이 되네요;;
신기하네요. 분명 알고리즘에 뜨지않을정도로 찾아보지도 않았는데 알고리즘에 뜨다니 이건 정말 제유튜브도 당신을 기다리네요!
아니 형 이번에는 집 만들어?
ㅋㅋㅋ
조리실이 필요하다네요
@@omj544아 ㅋㅋ
@@omj544ㄹㅇㅋㅋ
와우
잠깐잠깐 아무영상이나 좋으니깐 어떤영상이든 올려줘
현 시각 2024년 7월 10일 아직도 기다리는 한 시청자입니다 이번년도 안에는 꼭 왔으면 좋겠어요 기다릴게요
ㅠㅠㅜ
2024년7월29일 처음 구독했습니다
2년 잠수 타고 2년 동안 활동하지 않았지만 구독자는 줅ㅇㅓ.. 늘었.. 다...ㅏㅏ..?
살아는 계십니다
한국어 핸들인거 보며ㆍ
2024년 8월 21일
유튜버, 요리사, 대장장이, 철학자, 편집자, 나레이션, 잊으니까 나오는 칭호 를 마스터한 칩님께 무한한 박수를 드립니다
목공이 빠짐
현실 마비노기..
@@js-qd3sc 헤엑
@@gyhz_studio 아시는구나
마비노기 타이틀노기...
칩형님 덕에 요리사라는 꿈을 중학생때 생각하게 되고 지금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중에도 요리사라는 꿈을 칩님 덕분에 키울수 있게 되었습니다. 늘 감사하고 보고싶습니다!
흑백 요리사 나가셔야 되는거 아니였습니까..
힘들었던 첫 자취, 돈도 없고 배도 고픈데 매번 똑같은게 질릴때 형 영상보면서 해먹었어, 형 많이 보고 싶다 기다리고 있을게 꼭 다시 돌아와야해
정말 고생 많으셨고, 정말 좋은영상 잘 봤습니다. 칼 만드는 것 만으로도 상당히 힘들고 지치는 일인데 이렇게 영상으로 남기고 편집하시는 그 열정에 다시한번 감탄합니다.
얼마나 걸리든 기다리겠습니다.
매번 다시오는데 영상이 있을때가 기대가 됩니다. 칩님의 도마와 칼만들기 영상은 오래 걸렸지만 그만큼 전율과 깨달음이 컸어요 10개월이 지났지만 더 좋아진 편집실력과 칩님의 아이디어가 얼른 보고싶네요 무리는 하지 마시고 힘내세요 일주일정도에 한번씩 오고 있어요!
레스토랑 만들고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hisi123 홀리시트
걱정되네요 건강하기만 해주세요
100가지 라면부터 봐온 시청자입니다.
언제나 칩님의 영상을 보면서 다시한번 오랜만에 왔는데 자신만의 도마랑 현제 칼까지 직접적으로 만드시고
녹이 안좋은것을 또 다른 가능성으로 말해주셔서 마음에 확 와닿아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준비물을 제작하신것에 수고하고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언제나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이분은 진짜 다재다능의 극치인것 같음;
센스도 좋지 끈기도 있지 몸도 좋지 영상 편집도 잘하지 태도도 좋지 요리도 잘하지 이제는 긴시간을 들여서 이렇게 아름다운 칼까지..
게다가 썸네일의 손이 합성이 아니라는게 제일 놀라움... 영상 초중반 보고 그냥 바로 좋아요 눌렀다
진짜 잊어도 안돌아오는 유튜버 1위
언젠가는 돌아올겁니다 그런다해도 그렇지 않는 다고 해도 저는 끝까지 믿을 겁니다
"돌아올꺼라고"
이분 최소 콘티짜고 영화제작중임
칼을 만드는 과정을 어디서 이렇게 볼 수 있을까요?
처음 칩님의 영상을 보았을 땐 짧은 영상안에 신박한 요리영상과 귀에 쏙 박히는 목소리에 홀린 듯이 시청했는데요, 지금은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또다른 작품으로 연결시켜 보는 듯해 황홀한 기분까지 듭니당ㅎㅎ
특히 영상 속 "녹"과 관련한 담화는 감동적이라 종종 생각이 날거 같아요🙆🏻♀️
다음 영상까지 얼만큼의 시간이 걸리든 믿고 기다릴게요!💕💕
칼 만드는 요리사님 채널 들어가시면 됩니다!
진짜 관심있으면 타큐봐요.
이 영상 본 지가 벌써 1년이 넘었다는게 믿기지가 않아 형 나는 중학생에서 고등학생이 됐어 이 영상을 볼 때 까지만 해도 난 계속 중학생일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 난 계속해서 중학생이 아니지만 형은 계속해서 ‘칩’이니까 늘 그래왔듯이 언젠가 우리가 형을 그리워해서 미치기 딱 한 발자국 전에 돌아올거라 믿어! 천천히 와도 돼! 기다릴게!
저도 초딩에서 중딩이 돼었습니다 칩님 이 댓글을 보신다면 당근을 흔들어주세요
나도인데
저도 중딩이 되었네요 하하...
난 군인인데 ㅅㅂ
@@aiislove_ 되
3년. 혹은 그전부터 봐왔던 시청자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뵙는 것 같고, 약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날 때, 전 칩 님을 거의 기억 속에서 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리즘으로 이 영상이 뜨더니, 너무 반갑고 신기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되게 오랜만에 보아도 제가 기억하는 칩님이고, 13:00 은 제게 너무 와닿고 감동적이라 오늘도 눈물을 쏟았습니다. 오늘을 시작하는 영상이 칩님의 영상이라 행복하고, 만나서 너무 반가웠고, 다음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원붕아....
으우 원부이...
원붕이가 뭐임?
@@김영훈-e5y원신하는사람
@@김영훈-e5yㅁㄹ 안좋은 뜻인걸로 알음
이분 돌아오시는게 빠를까 내 전역이 빠를까....
참고로 전 2025.12.23 전역입니다
전역 축하드립니다
@@장현진-b1y아직 전역 하진 않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