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다른 곳에서 동영상을 봤는데 3.5잭을 마이크로 연결할 때 뒷면에 있는 기타프리 앰프 덮개를 열고 (십자 드라이버로 조정하는 부분) 라인 아웃과 마이크 중에 버튼을 마이크 쪽으로 옮기고 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실물을 받기 전이라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음 8채널~48채널 등 여러채널을 조절하는 믹서기에 들어가는 케이블이 있습니다. 한 가닥의 선인데 안에는 8~48채널의 가는 마이크 선이 묶음으로 들어 있지요. 이런 가는 마이크 선이 낱개로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케이블의 굵기는 3~4mm정도인데 빨간선과 하얀선과 실드선과 인장 시에 보호해주는 보호선도 있습니다. 게다가 차폐용 은박처리도 되어있구요. 이런 가는 마이크 전용선에 3.5 모노 잭과 캐논잭을 연결하면 컨버터 없이 모가비 내장 앰프에 연결하는 마이크 단자를 만들수 있습니다. 뭐, 컴퓨터 3.5 잭에 연결하는 마이크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가는선으로 연결하면 기타에 부여되는 거북함에서 자유로움을 얻게 될것입니다. 선의 무게가 가는 만큼 그만큼 가볍거든요. 그래서 예를들어 공연한답시고 기타를 들고 이리저리 옮겨도 전혀 기타에 부감을 주지 않습니다. 일반 마이크 케이블로는 옮길때마다 케이블의 무게가 3.5 단자에 많은 영향을 줄겁니다. 보통은 컨버터 쪽에서 마이크 잭이 빠지는 사고가 일어나겠지요. 컨버터 없이 바로 일체형으로 무거운 마이크 케이블로 연결했다면 기타의 3.5 단자에 무리가 가겠지요.
영상을 보니 가는 마이크 케이블에 연결을 하니 소리가 안난다? 이건 배선문제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잘쓰고 있거든요. 그러니까 캐논잭의 2번 선이 마이크 단자의 끝부분에 연결이 되고 나머지 2선 그러니까 캐논잭의 1번선과 3번선은 접지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기타에 연결되어야 하는 부분은 처음부터 모노 3.5 잭으로 만들거나 3.5 스테레오잭일경우 가운데 부분은 접지쪽과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정말 도움이 됐습니다. 저가형 마이크에 3.5 연결했는데 아무 반응이 없어서 찾다가 보게됐는데 감사하게도 제가 생각했던 모든 방향으로 테스트를 해주셔서 답을 찾았습니다.
새로나온 무선 헤드마이크가 있어요!
제가 해보려는 시도들을 거의 다 해주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모가비 기타와 헤드셋을 주문했는데 잘 됐으면 좋겠네요.
제가 다른 곳에서 동영상을 봤는데 3.5잭을 마이크로 연결할 때 뒷면에 있는 기타프리 앰프 덮개를 열고
(십자 드라이버로 조정하는 부분) 라인 아웃과 마이크 중에 버튼을 마이크 쪽으로 옮기고 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실물을 받기 전이라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멋지신 …. 분…
마이크가 절실했었는데그래서 신제품출시 얼리버드 신청했습니다ㅇ버스킹용으로 좋아요특히...5.5잭으로 다시 나왔기를젠더연결할수록음질걱정되므로.. 실험정신100점드립니다~~
음 8채널~48채널 등 여러채널을 조절하는 믹서기에 들어가는 케이블이 있습니다. 한 가닥의 선인데 안에는 8~48채널의 가는 마이크 선이 묶음으로 들어 있지요.
이런 가는 마이크 선이 낱개로 제작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케이블의 굵기는 3~4mm정도인데 빨간선과 하얀선과 실드선과 인장 시에 보호해주는 보호선도 있습니다. 게다가 차폐용 은박처리도 되어있구요.
이런 가는 마이크 전용선에 3.5 모노 잭과 캐논잭을 연결하면 컨버터 없이 모가비 내장 앰프에 연결하는 마이크 단자를 만들수 있습니다.
뭐, 컴퓨터 3.5 잭에 연결하는 마이크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가는선으로 연결하면 기타에 부여되는 거북함에서 자유로움을 얻게 될것입니다.
선의 무게가 가는 만큼 그만큼 가볍거든요. 그래서 예를들어 공연한답시고 기타를 들고 이리저리 옮겨도 전혀 기타에 부감을 주지 않습니다.
일반 마이크 케이블로는 옮길때마다 케이블의 무게가 3.5 단자에 많은 영향을 줄겁니다.
보통은 컨버터 쪽에서 마이크 잭이 빠지는 사고가 일어나겠지요. 컨버터 없이 바로 일체형으로 무거운 마이크 케이블로 연결했다면 기타의 3.5 단자에 무리가 가겠지요.
영상을 보니 가는 마이크 케이블에 연결을 하니 소리가 안난다? 이건 배선문제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잘쓰고 있거든요. 그러니까 캐논잭의 2번 선이 마이크 단자의 끝부분에 연결이 되고 나머지 2선 그러니까 캐논잭의 1번선과 3번선은 접지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기타에 연결되어야 하는 부분은 처음부터 모노 3.5 잭으로 만들거나 3.5 스테레오잭일경우 가운데 부분은 접지쪽과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최태진-r8x 감사합니다.
지금 다이나믹 헤드마이크나 핀마이크를 사용해서 앰프에연결 하는것이 아니고 모가비기타에 있는 자체 스피커로 소리를 내기위해 연결해본 것이거든요!
앰프없이 모가비기타로만 실내에서 공연할때 또는 작은 버스킹할때 편리한 방법을 찾는 중이랍니다.
@@sk312jb 저도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모가비기타에 내장된 앰프의 3.5 잭에 자작한 마이크케이블과 마이크를 꽂아서 공연하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최태진-r8x 감사합니다.
도전해볼께요! ㅎ
테스트만 해봤습니다만 카메라용으로 나오는 핀마이크(건전지 들어감)로는 소리가 납니다. 대신 마이크 자체전원을 켜줘야 하더라고요.
모가비기타에 헤드셋 마이크를 사용하시려면 헤드셋용으로도 다이나믹 마이크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시면 콘덴셔마이크처럼 따로 건전지가 필요가 없지요.
또 헤드셋이 아니라도 일반 다이나믹마이크라면 역시 단자에 연결만 하면 마이크 기능이 작동할겁니다.
참 번거로우실텐데 엄청난 실험정신으로 여러가지 결과를 보여주신 님께 감사드립니다.
혹 일렉전용 모가비 기타도 나오는지요?
일렉전용도 연구중이랍니다.
핀마이크 안되는군요 감사합니다
핀마이크 되는 것이 있어요!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010-2718-3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