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무시동 히터를 텐트에 사용할때랑 똑같은 방법이니깐요 그런데 무시동 히터 케이스를 열어보면 아실 텐데요 쇠덩어리가있고 그 안에서연소가 되고 그열로 몸체가 달궈지면 팬으로 그 몸체의 열기를 실내로 보내는 원리 입니다. 실제로는 히터가 내부에 있던 외부에 있던 배기가스가 유입되지는 않습니다만 제품 제작 특성상 2개의 몸체를 하나로 만드는 구조 입니다 그래서 접합부분에 게스켓 이라는게 있는데 이부분이 새면 이곳으로 배기 가스가 나올 수있겠죠. 근데 이 부분이 새면 외부에 있어도 송풍구로 다시 실내로 들어옵니다. 물론 이럴경우 내부에 있을때 보다 덜 위험 하겠지만 반대로 외부에 있으니 내부에 있을때 보단 열 손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실내에 이산화탄소 경보기를 사용하고 취침시 머리쪽 창문은 아주조금 열어둡니다.
그렇게 되면 침상 상판을 열전도율이 좋은 금속판으로 해야 할 텐데요 침상이 기본적으로 2~3개로 나뉘어있고 열고 닫는 구조라 제작이 어렵고 비용이 많이 추가될것 같습니다.그리고 넓은 바닥 면적을 돌고 나오는 송풍은 열 손실이 발생된 상태라 많이 따듯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바닥 난방을 원하면 차라리 별도 보일러 시설이나 장판을 이용하는게 나을 듯 합니다.
설치 영상 감사합니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시청하였네요 ^-^ 맨처음에 제작하신 봉고 캠핑카가 너무 감명깊게 보아서 지금 제작중이신 2탄도 정말 기대됩니다!!
진화하는 캠핑카. 화이팅 입니다^^
굿 굿 굿~ 👍👍👍
영상 유익하게 잘보고 가요
그저 부럽기만 합니다....황금손 이십니다 !!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영상 감사히 잘 감상했습니다
한가지 여쭤봅니다
연료통에서 연료를 추출하고 싶은데 타공할때 혹시 기름을 빠고 하나요?
연료가 들어있는 상태에서 타공하면 드릴 마찰열로 인해서
화재위험은 없는지요
그 문제 때문에 망설이고
있습니다
요즘 승용차나 승합차 같은경우 대부분이 플라스틱재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뚫립니다. 그리고 화물차 같은경우는 금속 재질일 수 있는데 ..굉장히 뚜꺼운 재질이 아니라서 작은 드릴로 구멍을내고 거기에 조금더 크게 뚫으면 금방 뚫릴것 같습니다. (개인적 생각입니다.)
네 감사합니다 렉스턴 칸인데
시도하겠습니다
답을 얻었습니다
공유하는 모습이 참 좋아 보입니다
참 무시동히터를 이용해서 보일러(?? 바닥난방)을 하시던 분도 계시던데.. 한번 해주세요..
잘 보고 있습니다..
혹시나..
무시동 히터를 차 밖에 설치후,
흡기라인과 배기라인(무시동히터의 따듯한 바람 나오는 곳과 반대편 데펴질 공기 들어가는 곳)을 차 안으로 집어 넣으면 어떨까요..??
아무래도 개인이 작업할때 이산화탄소가 걱정되서요..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무시동 히터를 텐트에 사용할때랑 똑같은 방법이니깐요 그런데
무시동 히터 케이스를 열어보면 아실 텐데요 쇠덩어리가있고 그 안에서연소가 되고 그열로 몸체가 달궈지면 팬으로 그 몸체의 열기를 실내로 보내는 원리 입니다.
실제로는 히터가 내부에 있던 외부에 있던 배기가스가 유입되지는 않습니다만 제품 제작 특성상 2개의 몸체를 하나로 만드는 구조 입니다 그래서 접합부분에 게스켓 이라는게 있는데 이부분이 새면 이곳으로 배기 가스가 나올 수있겠죠. 근데 이 부분이 새면 외부에 있어도 송풍구로 다시 실내로 들어옵니다.
물론 이럴경우 내부에 있을때 보다 덜 위험 하겠지만 반대로 외부에 있으니 내부에 있을때 보단 열 손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실내에
이산화탄소 경보기를
사용하고 취침시 머리쪽 창문은 아주조금 열어둡니다.
@@HUNGRY-DIY
그렇군요..
나중에 설치하게되면.. 그냥 차 안에 설치 후 경보기를 두개이상 설치하겠습니다..
하나는 히터부근 하나는 생활공간 부근에..
답변 감사드림입니다..
침상상판을 이중으로 만들어 그사이로 온풍을 흘려보내면 온돌방효과가 나지않겠어요
그렇게 되면 침상 상판을 열전도율이 좋은 금속판으로 해야 할 텐데요 침상이 기본적으로 2~3개로 나뉘어있고 열고 닫는 구조라 제작이 어렵고 비용이 많이 추가될것 같습니다.그리고 넓은 바닥 면적을 돌고 나오는 송풍은 열 손실이 발생된 상태라 많이 따듯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바닥 난방을 원하면 차라리 별도 보일러 시설이나 장판을 이용하는게 나을 듯 합니다.
펌프소리가 주위에계신분한테 시크럽지 않은지요 궁금합니다
처음 시동후 한 30분 정도는 펌프소리와 배기음으로 소음이 있습니다 만 이후 부터 배기음소리도 작아지고 펌프소리도 작아 집니다. 차량 바로 옆에 있지 않으면 방해 될 정도는 아니지만 딸깍딸깍 하는 연료 펌프소리는 있습니다.
안녕하새요. 저도 봉고3코치로 캠핑다닙니다.
혹시 무시동히터 구매좌표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추출기가 정확히 안나와서요ㅎㅎ
무시동히터 coupa.ng/b9muze
근데 무시동히터 판매제품은 별도 연료통 방식이라 연료추출기는 따로 사셔야합니다
naver.me/FArWGB7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