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성경 읽기 말씀은 사랑과 위로의 말. 말. 말에 대한 말씀이었어요. [잠언 18:12-13] 12 사람의 마음의 교만은 멸망의 선봉이요 겸손은 존귀의 길잡이니라 13 사연을 듣기 전에 대답하는 자는 미련하여 욕을 당하느니라 새벽기도 말씀과 마찬가지로 우리 안에 교만한 마음은 어제 않아 좋을 때가 없네요 다른 사람의 말을 들음보다 앞서 나가지 않게 제 입을 인내로 붙잡아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듣는 것에 집중 하지 아니하고 내가 말하는 것에 집중 하지 않도록!! ( 시우가 “엄마는 내가 말하는거 끝까지 듣지도 않고~~”할때마다 아~~참 -.-;; 미안해... 남들이 저한테 하고 싶으나 하지 못하는 말들이겠구나 생각이 들었네요 ) 오늘도 오늘의 은혜로 화팅!!
감사합니다. 공동체 성경읽기 완료! 감사합니다. 아자 아자 으라차차!! 매조천 ,,,매일 조금씩 천천히 ^^ 운동도 완료!!! 오늘 본문은 잠원 15~18장 말씀!!! 말씀으로 관계를 얼어붙게 하는 몇가지 원인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그 중 한가지가 바로 15장에 나오는 말이다. 말은 같은 내용일지라도 어떻게 말을 하느냐에 따라 상대방의 반응이 완전히 달라진다. 비난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의 마음을 담아서 말을 하면 귀한 충고의 말이 되지만 칭찬의 말이라도 미움과 원망을 담아 비꼬는 방식으로 말하면 결코 좋은 말로 들리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가 어떻게 말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유순한 대답은 분노를 쉬게 하여도 과격한 말은 노를 격동하는니라"(잠언15:1) "온순한 혀는 곧 생명 나무이지만 패역한 혀는 마음을 상하게 하느니라"(잠언15:4) 미련하고 패역한 자의 과격한 말은 관계를 얼어붙게 한다. 하지만 부드러운 말은 지친 삶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며 용기화 새 힘을 준다. "여호와의 눈은 어디서든지 악인과 선인을 감찰 하시느니라"(잠언15:3) 따라서 우리는 항상 정직한 말을 해야 한다.
또한 지혜로운 우리는 "마음의 즐거움은 얼굴을 빛나게 하여도 마음의 근심은 심령을 상하게 하느니라"(잠언15:13) 때문에 즐거움과 기쁨이 담긴 말을 해야만 한다. 왜냐하면 하나님께 우리의 모든 인생을 맡겼기 때문이다. 관계를 얼어붙게 하는 데는 말 뿐만이 아니라 훈계를 듣지 않는 마음, 미워하는 마음 그리고 자긍심과 교만함, 악함, 분노가 있다. 이런 것들은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지 않고 스스로 삶의 주인 노릇을 하고자 하는 교만함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발검을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잠언16:9) 내뜻대로 되지 않더라도 그것까지도 하나님께 맡겨 보자! 우리의 걸음을 인도하시고 의지하는 자에게 복을 주신 하나님의 일하심을 반드시 보게 될 것이다. 하지만 모든 과정에는 연단의 시간이 필요하다. 깨끗하고 순도 높은 것을 얻기 위헤 은이나 금을 연단하듯 하나님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를 빛나고 단단한 보석으로 만들기 위해 또 흔들리지 않는 강한 믿음의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 지금도 우리를 연단하고 계시고 있다. "도가니는 은을, 풀무는 금을 연단하거니와 여호와는 마음을 연단하시느니라"(잠언17:3) 18장에서는 더불어 사는 지혜를 말하고 있다. 내뜻대로 만 해서는 공동체가 유지될 수 없기 때문이다. 공동체를 아름답게 세워가기 위해서는 말을 조심해야 한다.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려 있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혀의 열매를 먹으리라"(잠언18:21) 말은 나의 생명은 물론 타인의 생명까지도 좌우할 수가 있다. 따라서 우리는 예수님을 닮아 사랑과 위로의 말에 열매를 맺어야만 할 것이다.
📣안녕하세요! CGNTV 유튜브 채널 담당자입니다^^
커뮤니티를 통해 공지한 것처럼 2023년에는 2022년 하루 20분 공동체성경읽기 영상으로 통독이 진행되겠습니다.
* 영상 재생 시, 나오는 광고는 본 채널과 무관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오늘 성경 읽기 말씀은 사랑과 위로의 말. 말. 말에 대한 말씀이었어요.
[잠언 18:12-13]
12 사람의 마음의 교만은 멸망의 선봉이요 겸손은 존귀의 길잡이니라
13 사연을 듣기 전에 대답하는 자는 미련하여 욕을 당하느니라
새벽기도 말씀과 마찬가지로 우리 안에 교만한 마음은 어제 않아 좋을 때가 없네요 다른 사람의 말을 들음보다 앞서 나가지 않게 제 입을 인내로 붙잡아 달라고 기도했습니다. 듣는 것에 집중 하지 아니하고 내가 말하는 것에 집중 하지 않도록!! ( 시우가 “엄마는 내가 말하는거 끝까지 듣지도 않고~~”할때마다 아~~참 -.-;; 미안해... 남들이 저한테 하고 싶으나 하지 못하는 말들이겠구나 생각이 들었네요 )
오늘도 오늘의 은혜로 화팅!!
아멘아멘~~
말씀을 통해 사랑과 위로의 말로 주변을 비추는 삶 살기원합니다
할렐루야
마음의.즐거움은.얼굴을.빛나게.하여도 마음의.근심은.심령을.상하게.상하게.하는니라,
너의.행사를.여호와께.맡기라.그리하면.네가 경영하는.것이 이루어지니라
노하기를.더디하는 자는 용사보다.낫고 자기의.마음을 다스리는.자는.성을.빼앗는 자보다.나으니라
여호와의 이름은.견고한.망대라 의인은.그리로 달려가서 안전함을 얻는니라,아멘!!👏🙏
아멘🙏
출석합니다 💕
아멘아멘♡
하나님 제 입술에 파수꾼을 세워주셔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말만하게 하소서..❤
아멘~
감사합니다. 공동체 성경읽기 완료! 감사합니다. 아자 아자 으라차차!! 매조천 ,,,매일 조금씩 천천히 ^^
운동도 완료!!!
오늘 본문은 잠원 15~18장 말씀!!!
말씀으로 관계를 얼어붙게 하는 몇가지 원인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그 중 한가지가 바로 15장에 나오는 말이다. 말은 같은 내용일지라도 어떻게 말을 하느냐에 따라 상대방의 반응이 완전히 달라진다. 비난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의 마음을 담아서 말을 하면 귀한 충고의 말이 되지만 칭찬의 말이라도 미움과 원망을 담아 비꼬는 방식으로 말하면 결코 좋은 말로 들리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가 어떻게 말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유순한 대답은 분노를 쉬게 하여도 과격한 말은 노를 격동하는니라"(잠언15:1)
"온순한 혀는 곧 생명 나무이지만 패역한 혀는 마음을 상하게 하느니라"(잠언15:4)
미련하고 패역한 자의 과격한 말은 관계를 얼어붙게 한다. 하지만 부드러운 말은 지친 삶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며 용기화 새 힘을 준다.
"여호와의 눈은 어디서든지 악인과 선인을 감찰 하시느니라"(잠언15:3)
따라서 우리는 항상 정직한 말을 해야 한다.
또한 지혜로운 우리는 "마음의 즐거움은 얼굴을 빛나게 하여도 마음의 근심은 심령을 상하게 하느니라"(잠언15:13) 때문에 즐거움과 기쁨이 담긴 말을 해야만 한다. 왜냐하면 하나님께 우리의 모든 인생을 맡겼기 때문이다. 관계를 얼어붙게 하는 데는 말 뿐만이 아니라 훈계를 듣지 않는 마음, 미워하는 마음 그리고 자긍심과 교만함, 악함, 분노가 있다. 이런 것들은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지 않고 스스로 삶의 주인 노릇을 하고자 하는 교만함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발검을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잠언16:9)
내뜻대로 되지 않더라도 그것까지도 하나님께 맡겨 보자! 우리의 걸음을 인도하시고 의지하는 자에게 복을 주신 하나님의 일하심을 반드시 보게 될 것이다. 하지만 모든 과정에는 연단의 시간이 필요하다. 깨끗하고 순도 높은 것을 얻기 위헤 은이나 금을 연단하듯 하나님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를 빛나고 단단한 보석으로 만들기 위해 또 흔들리지 않는 강한 믿음의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 지금도 우리를 연단하고 계시고 있다.
"도가니는 은을, 풀무는 금을 연단하거니와 여호와는 마음을 연단하시느니라"(잠언17:3)
18장에서는 더불어 사는 지혜를 말하고 있다. 내뜻대로 만 해서는 공동체가 유지될 수 없기 때문이다. 공동체를 아름답게 세워가기 위해서는 말을 조심해야 한다.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려 있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혀의 열매를 먹으리라"(잠언18:21)
말은 나의 생명은 물론 타인의 생명까지도 좌우할 수가 있다. 따라서 우리는 예수님을 닮아 사랑과 위로의 말에 열매를 맺어야만 할 것이다.
아멘🙏
아멘 은혜로운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저를 주님의 길로 꼭 인도해주세요🙏🙏🙏
80억 인구 모든분들 꼭 만나주세요 🙏🙏🙏💖💚💗💚💖
아멘🙏
성경읽기 187일째~❤
온순한 혀 부드럽고 정직한 말을
하자 오늘의 말씀 감사합니다. ♡
아멘🙏
너희 의인들아 여호와를 기뻐하며 즐거워 할지어다 마음이 정직한 너희들아 다 즐거이 외칠지어다 시편 32장 11절 말씀 아멘 🙏
아멘 주님 감사합니다😊
할렐루야~ 🙏
항상감사드립니다.
아산시 용화동 예빛교회와 함께합니다.
주님의 은혜 가운데 감사하며 기도합니다.
아버지 제 친구들 모두 꼭 만나주세요 아빠 사랑 알게해주세요🙏🙏🙏💖💚💗💕💘
아멘🙏
하루20분 공동체 성경읽기 로 하루시작합니다. 감사합니다 🙏
나의 걸음을 인도. 하시는 하나님께 모든 것. 맡기는 믿음 주옵소서 🙏
아멘🙏
❤
아멘
하루20분 공동체성경읽기로 새벽을. 깨우시니 감사드립니다
말씀에 순종하며 성령에 인도하심 속에 살게하소서
아멘
아멘🙏
7월6일차완료
할렐루야 아멘 ❤️ 🧡 💛 🙏187일째군요!!
임은미 선교사님 반갑습니다. 하루 20분 공동체 성경읽기를 전 교인이 함께하는 대전 서구 갈마동 갈마교회 (강판중 감독님) 장도영 집사 입니다 오늘도 주님만 의지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좋은 아침입니다
성경말씀 감사드립니다
아멘🙏
아멘~~아멘입니다
환난중에서도 보호하시는 주 나의 여호와 하나님 감사합니다
아멘🙏
주님의은혜감사합니다. 아멘 ~♡❤
아멘 아멘 🙏 🙏
아멘 주님의 은혜 감사합니다.
아멘 🙏 주님 감사합니다 ⚘️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아멘 감사합니당 ❤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아멘
아멘 !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
아멘
아멘
아멘
아멘 🙏 🙏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