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진지하게 기술면접에서 이렇게 대답하면 100% 떨어집니다 기술면접에서 정처기 필기 풀듯이 대답하면 면접관들이 좋게 안봐요 MVC만 해도 M은 뭐고 V는 뭐고 C는 뭐고 이런식으로 대답을 하면 안돼요. 그 뒤에 부가적인 설명이 따라야합니다. MVC라는 개발패턴을 왜 사용하는건지? 예를 들어 어떤 장점이 있길래 쓰는건지 등 나름의 공부를하고 고민한 것을 밝혀야합니다. 간단하게 정리로써는 영상의 내용이 적절하겠지만 기술면접 대비라고 한다면 이렇게만 정리해선 안된다고 생각해서 쓴 댓글이니 채널 주인분께서 너무 기분나쁘지 않게 들으셨으면 합니다 ㅜ
좋은 피드백 감사합니다. 개정판을 만들 때 참고하겠습니다. 쓰신 글만 봐도 배려심과 높은 인격이 느껴져서 기분 나쁘지도 않습니다. 또한 내용의 본질과 적용점을 설명해야 한다는 점도 동의합니다. 다만, 의견이 좀 다른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MVC를 예시로 드셨지만 다른 내용을 보시면 그 단어보다는 그 적용점과 실무에 어떻게 쓰이는지에 초점이 맞춰있습니다. 현재는 물러났지만 저 역시도 기술면접에 10년 넘게 참여를 했던 입장으로서 이 정도 대답만 해줬어도 좋겠다는 취지로 만들었습니다. 그 내용이 정의가 어떻게 되고 어떻게 적용되고 왜 사용하는지 설명하되 최대한 간결하게 답변하는 사람에게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abantu_AI 어떻게 보면 제가 주제넘는 댓글을 쓴 것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취직 전까지 참여한 면접에서는 제가 애매하게 정의만 아는 경우 파고드는 질문을 자주 받아왔기에 썼던 댓글이었습니다. 물론 말씀하신대로 기업들 마다 성향이 다르기에 꼭 저의 해답이 정답은 아니지요.. 어떻게 보면 기분 정말 나쁘실 수도 있는 댓글이었는데 담담하게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로드리님 말씀이 맞습니다. 면접 준비에서 큰 줄기를 잡는데 도움을 드리는 영상이라서 세부적이거나 예외적인 부분은 과감히 생략했음을 양해바랍니다. 로드리님 말씀대로 자바가 컴파일이 느리다는 것은 이론상, 원리상 그런 것이지 체감도 안 됩니다. ^^ 면접 때 로드리님처럼, 더 세부적인 내용이나 현재 상황을 이야기하는 분은 더 높이 평가를 받으실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자바가 서버에 적합하지 않다고 하셨는데 컴파일과정에서 느릴 뿐 응답은 상관없지않나요!? (서버를 빌드나 배포하는 상황에만 느릴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 한국 서버 시장에 Spring + Java가 장악하고 있는 상황과는 다른 문제인가요? 정말 몰라서 질문드렸습니다!
아주 훌륭한 질문입니다. 말씀하신 바가 맞습니다. 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 python이나 C로 서버를 짜는 것이 응답적인 측면에서 좋다는 의미입니다. java로도 충분히 서버를 짜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그랬고요. 키 2m와 1m 99cm 중 누가 더 크냐고 물었을 때 키 2m가 크다고 답변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입장에서는 둘 다 너무나 큰 키인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기술면접의 전반적인 답변을 다루는 영상이라 보시는 분들이 헷갈릴까봐 단정적으로 말한 것임을 양해바랍니다. ^^
면접준비중인데 깔끔한 설명 감사합니다 본 영상중에 제일 좋아요
꼭 면접 잘 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알짜 기술면접 리스트네요!! 설명 감사합니다!
여러분 진지하게 기술면접에서 이렇게 대답하면 100% 떨어집니다
기술면접에서 정처기 필기 풀듯이 대답하면 면접관들이 좋게 안봐요
MVC만 해도 M은 뭐고 V는 뭐고 C는 뭐고 이런식으로 대답을 하면 안돼요. 그 뒤에 부가적인 설명이 따라야합니다. MVC라는 개발패턴을 왜 사용하는건지? 예를 들어 어떤 장점이 있길래 쓰는건지 등 나름의 공부를하고 고민한 것을 밝혀야합니다. 간단하게 정리로써는 영상의 내용이 적절하겠지만 기술면접 대비라고 한다면 이렇게만 정리해선 안된다고 생각해서 쓴 댓글이니 채널 주인분께서 너무 기분나쁘지 않게 들으셨으면 합니다 ㅜ
좋은 피드백 감사합니다. 개정판을 만들 때 참고하겠습니다. 쓰신 글만 봐도 배려심과 높은 인격이 느껴져서 기분 나쁘지도 않습니다. 또한 내용의 본질과 적용점을 설명해야 한다는 점도 동의합니다.
다만, 의견이 좀 다른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MVC를 예시로 드셨지만 다른 내용을 보시면 그 단어보다는 그 적용점과 실무에 어떻게 쓰이는지에 초점이 맞춰있습니다.
현재는 물러났지만 저 역시도 기술면접에 10년 넘게 참여를 했던 입장으로서 이 정도 대답만 해줬어도 좋겠다는 취지로 만들었습니다. 그 내용이 정의가 어떻게 되고 어떻게 적용되고 왜 사용하는지 설명하되 최대한 간결하게 답변하는 사람에게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
@@abantu_AI 어떻게 보면 제가 주제넘는 댓글을 쓴 것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취직 전까지 참여한 면접에서는 제가 애매하게 정의만 아는 경우 파고드는 질문을 자주 받아왔기에 썼던 댓글이었습니다.
물론 말씀하신대로 기업들 마다 성향이 다르기에 꼭 저의 해답이 정답은 아니지요.. 어떻게 보면 기분 정말 나쁘실 수도 있는 댓글이었는데 담담하게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u.knowmysteelo 따듯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사항 잘 반영하여 좋은 개정판 만들어보겠습니다. 환절기입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좋네요
컴파일이 느리다고 하기엔 자바 8 이후로 속도개선이 상당히 많이 되어서 차이가 별로 안난다고 본거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제 단점까지는 아닌 것 같은데
로드리님 말씀이 맞습니다. 면접 준비에서 큰 줄기를 잡는데 도움을 드리는 영상이라서 세부적이거나 예외적인 부분은 과감히 생략했음을 양해바랍니다. 로드리님 말씀대로 자바가 컴파일이 느리다는 것은 이론상, 원리상 그런 것이지 체감도 안 됩니다. ^^ 면접 때 로드리님처럼, 더 세부적인 내용이나 현재 상황을 이야기하는 분은 더 높이 평가를 받으실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자바가 서버에 적합하지 않다고 하셨는데
컴파일과정에서 느릴 뿐 응답은 상관없지않나요!? (서버를 빌드나 배포하는 상황에만 느릴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 한국 서버 시장에 Spring + Java가 장악하고 있는 상황과는 다른 문제인가요?
정말 몰라서 질문드렸습니다!
아주 훌륭한 질문입니다. 말씀하신 바가 맞습니다. 어디까지나 상대적으로 python이나 C로 서버를 짜는 것이 응답적인 측면에서 좋다는 의미입니다. java로도 충분히 서버를 짜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그랬고요. 키 2m와 1m 99cm 중 누가 더 크냐고 물었을 때 키 2m가 크다고 답변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입장에서는 둘 다 너무나 큰 키인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기술면접의 전반적인 답변을 다루는 영상이라 보시는 분들이 헷갈릴까봐 단정적으로 말한 것임을 양해바랍니다. ^^
@user-gc9po6re7z 선생님 말씀이 맞으실 수도 있습니다.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추운 날씨 건강 유의하세요.
좋은영상 good
감사합니다!
오
이거 좀. 위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