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게임을 16버전부터 놀았는데, 개발사의 패치 기조가, 두가지 가장 눈에 띄어요. 하나는 꼼수가 있으면 다 막고 싶다이고 두번째는 우아 저 모드 괜찮은거 같다, 우리 정식 버전에 넣어야지!! 하는 기조가 반드시 있어요, 지금 업데이트에서 언급하는 내용들은 레이븐 허스트, 몇가지 현실성 모드 종류에도 다 있는게, 심지어 빗물 받는 장치 조차 똑같이 생김. 이전 버전도 어디서 모드에서 괜찮은건 다 가져오곤 했죠. 아마도 몇몇 인기 모드를 보시면 패치 방향이 느껴지실거에요. 물의 경우에는 왜 문제가 심각 하냐면, 그 노랑물이 풀 > 테이프의 재료인데, 테이프는 이게임에서 우질라게 쓰이는 재료니까. 어떻게 되는 거지? 하는 우려가 먼저 생기는 거죠. 그리고, data를 통한 분석중에 도움이 되는게 xml 파일의 분석입니다. 예로 들면 quest.xml 파일에 보시면 티어 6 7의 퀘스트가 주석 처리 되어있는데, 에네들은 미래에 6티어 7티어도 만들 생각이 있나 보다 라는 생각이 들긴 하죠. 주석 처리를 뺀다고 작동은 안해요. 아참 5티어 전원 복구 퀘스트는 넣으면 작동은 해요. 최근 인기 있던 모드는 레이브허스트, 다크네스폴, 언데드 레거시 같은 것들이니 거기서 있던 몇몇 개념이 그대로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어마어마한 정성이 담긴 댓글 감사합니다 ㄷㄷㄷ 두번째 내용은 공감합니다. 모더를 배척하지 않는다는 의미도 되니까요. 셉투다가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꾸준히 유저가 존재하고 새로이 유입되는 유저도 존재하는게 처음에는 바닐라로 놀다가 뭔가 좀 아쉬우면 모드 찾아서 조금씩 넣었다가 빼보기도 하고 좀 할만해지면 아예 닼폴, UL 같은걸로도 넘어갔다가 또 다시 바닐라로 가는 현상을 반복하기도 하니까요 ㅋㅋ 이게 다 능력자 모더 엉아들 덕분이죠 쪼끔 아쉬운건 알파20 업데이트 하면서 밴딧 시스템 넣는다더니 알파21 때도 힘들거 같네요. 알파22 때를 노려봐야될 것 같기도.. 그리고 게임이 복잡해지고 불편해지고 뭐고 다 좋은데.. 다 좋은데.... 제발 최적화 좀.....ㅠㅠ
@@gamer_eq 그 최적화도 언급이 있는데, 우리들은 마인크레프트식으로 복셀/블럭 기반 게임이다 저 눈에 보이는 모든게 물리엔진 좀비 AI를 비록해서 연산을 해야 한다. 배경이 파괴도 생성도 되지 않는 타게임과는 그 최적화가 어렵다 라고 개발자가 언급한적이 있죠.. 근데 나는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 말이죠. 그냥 듀얼코어가 아니가 cpu를 4개 6개 이상 코어를 쓸수 있게만 바꾸면 되는데.. 말이죠.. 그게 어렵나 보죠..
저는 언데드레거시를 주로 하는 사람으로 이번 21패치가 언데드 레거시쪽을 많이 참고한 느낌이 납니다. 언데드레거시의 건물 업글이 연구칩(책분해)로 이루어지는 것과 무기 사용하면 그에 관련된 패시브가 100렙까지 오르는 것을 섞어서 책을 먹어서 100렙으로 올리는 방식을 적용한거 같습니다. 16버전 이후부터 업데이트를 느끼는거지만 확실히 파밍을 메인 게임플레이로 주려는 의도가 강하게 느껴지는 패치가 많죠 그래도 큰 버전마다 특색이 달라서 새로운 맛이 있습니다.
이제 시작한 뉴비입니다. 감사합니다.
파밍겜이니 파밍에 중점둘수밖에
최적화에 공감.. 블문때 최대치로 물러서 잡고싶은데 호스트사양도나쁜게아닌데 렉걸려요ㅜㅜ..
RTX 9090이 와도 어쩔 수 없을겁니닼ㅋㅋㅋ
계속 얼엑으로만 업뎃하는 이유도 왠지 정식으로 하면 셉투다의 성장 시스템이 딱 고정된 상태로 개발해야 되는게 싫어서인 것도 있지 않나 싶네요
빠른 설명 감사합니다. 자료 준비가 정말 철저하시군요!
빠른 업데이트 설명 감사합니다
아 내가 안하는게임이엇네
제가 이게임을 16버전부터 놀았는데, 개발사의 패치 기조가, 두가지 가장 눈에 띄어요.
하나는 꼼수가 있으면 다 막고 싶다이고
두번째는 우아 저 모드 괜찮은거 같다, 우리 정식 버전에 넣어야지!!
하는 기조가 반드시 있어요, 지금 업데이트에서 언급하는 내용들은 레이븐 허스트, 몇가지 현실성 모드 종류에도 다 있는게, 심지어 빗물 받는 장치 조차 똑같이 생김.
이전 버전도 어디서 모드에서 괜찮은건 다 가져오곤 했죠. 아마도 몇몇 인기 모드를 보시면 패치 방향이 느껴지실거에요.
물의 경우에는 왜 문제가 심각 하냐면, 그 노랑물이 풀 > 테이프의 재료인데, 테이프는 이게임에서 우질라게 쓰이는 재료니까. 어떻게 되는 거지? 하는 우려가 먼저 생기는 거죠.
그리고, data를 통한 분석중에 도움이 되는게 xml 파일의 분석입니다. 예로 들면 quest.xml 파일에 보시면 티어 6 7의 퀘스트가 주석 처리 되어있는데, 에네들은 미래에 6티어 7티어도 만들 생각이 있나 보다 라는 생각이 들긴 하죠. 주석 처리를 뺀다고 작동은 안해요. 아참 5티어 전원 복구 퀘스트는 넣으면 작동은 해요.
최근 인기 있던 모드는 레이브허스트, 다크네스폴, 언데드 레거시 같은 것들이니 거기서 있던 몇몇 개념이 그대로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어마어마한 정성이 담긴 댓글 감사합니다 ㄷㄷㄷ
두번째 내용은 공감합니다. 모더를 배척하지 않는다는 의미도 되니까요.
셉투다가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꾸준히 유저가 존재하고 새로이 유입되는 유저도 존재하는게 처음에는 바닐라로 놀다가 뭔가 좀 아쉬우면 모드 찾아서 조금씩 넣었다가 빼보기도 하고 좀 할만해지면 아예 닼폴, UL 같은걸로도 넘어갔다가 또 다시 바닐라로 가는 현상을 반복하기도 하니까요 ㅋㅋ
이게 다 능력자 모더 엉아들 덕분이죠
쪼끔 아쉬운건 알파20 업데이트 하면서 밴딧 시스템 넣는다더니 알파21 때도 힘들거 같네요. 알파22 때를 노려봐야될 것 같기도..
그리고 게임이 복잡해지고 불편해지고 뭐고 다 좋은데.. 다 좋은데.... 제발 최적화 좀.....ㅠㅠ
@@gamer_eq 그 최적화도 언급이 있는데, 우리들은 마인크레프트식으로 복셀/블럭 기반 게임이다 저 눈에 보이는 모든게 물리엔진 좀비 AI를 비록해서 연산을 해야 한다. 배경이 파괴도 생성도 되지 않는 타게임과는 그 최적화가 어렵다
라고 개발자가 언급한적이 있죠.. 근데 나는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 말이죠. 그냥 듀얼코어가 아니가 cpu를 4개 6개 이상 코어를 쓸수 있게만 바꾸면 되는데.. 말이죠.. 그게 어렵나 보죠..
이게임 아직도 알파임?
업데이트 하기 싫어지네요.
저는 언데드레거시를 주로 하는 사람으로 이번 21패치가 언데드 레거시쪽을 많이 참고한 느낌이 납니다. 언데드레거시의 건물 업글이 연구칩(책분해)로 이루어지는 것과 무기 사용하면 그에 관련된 패시브가 100렙까지 오르는 것을 섞어서 책을 먹어서 100렙으로 올리는 방식을 적용한거 같습니다.
16버전 이후부터 업데이트를 느끼는거지만 확실히 파밍을 메인 게임플레이로 주려는 의도가 강하게 느껴지는 패치가 많죠 그래도 큰 버전마다 특색이 달라서 새로운 맛이 있습니다.
목소리 좋으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