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접봉과 모재가 붙어버리는 형장 즉 통전되는 현상은 주로 용접봉과 모재 사이의 아크가 유지될수 있는 간격을 잘 못 맞추었기 때문에 일어납니다. 용접 전류가 낮을수록 아크를 일으켜 유지할수 있는 길이의 영역은 짧으며 그 것을 유지시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전류를 높이면 아크를 일으켜 유지할수 있는 길이의 영역이 상대적으로 길게 되므로 아크를 일으켜 유지하기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하지만 전류가 높으면 고입열에의한 재료의 열응력 증대 및 변형 용락의 문제가 있겠죠? 그러므로 우선 지금 하는 용접조건(전류값)에서 용접봉과 모재가 붙는다면 용접 전류를 높여서 연습하시고 그 전류값이 익숙해지면 조금씩 내려서 적정 전류에서 작업할수 있도록 훈련하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용접에 있어서 너무 낮은 전류의 작업은 용융부족 융합불량의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제일 이상적인 용접 전류는 용융부족, 융합불량이 안일어나는 가능한 낮은 전류치가 에너지 효율 및 재료의 물성면에서도 가장 좋은 용접전류라 할수 있습니다. 겁내지 마시고 용접전류 올려서 그전류에 익숙해 지시고, 점차적으로 내려 적정 전류값에 도달할때까지 연습하세요^^ 연습만이 실력을 키울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크를 발생시킬때 자꾸 용접봉과 모재가 붙어버리는데 어떻게 하면 아크를 잘 발생시킬수있을까요?
용접봉과 모재가 붙어버리는 형장 즉 통전되는 현상은 주로 용접봉과 모재 사이의 아크가 유지될수 있는 간격을 잘 못 맞추었기 때문에 일어납니다. 용접 전류가 낮을수록 아크를 일으켜 유지할수 있는 길이의 영역은 짧으며 그 것을 유지시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전류를 높이면 아크를 일으켜 유지할수 있는 길이의 영역이 상대적으로 길게 되므로 아크를 일으켜 유지하기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하지만 전류가 높으면 고입열에의한 재료의 열응력 증대 및 변형 용락의 문제가 있겠죠?
그러므로 우선 지금 하는 용접조건(전류값)에서 용접봉과 모재가 붙는다면 용접 전류를 높여서 연습하시고 그 전류값이 익숙해지면 조금씩 내려서 적정 전류에서 작업할수 있도록 훈련하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용접에 있어서 너무 낮은 전류의 작업은 용융부족 융합불량의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제일 이상적인 용접 전류는 용융부족, 융합불량이 안일어나는 가능한 낮은 전류치가 에너지 효율 및 재료의 물성면에서도 가장 좋은 용접전류라 할수 있습니다.
겁내지 마시고 용접전류 올려서 그전류에 익숙해 지시고, 점차적으로 내려 적정 전류값에 도달할때까지 연습하세요^^
연습만이 실력을 키울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가람샘 답변 감사합니다 !
뭘 보여주려고 하는지 당최 모르겠네요 ;;
퍼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