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군 정찰위성 3호기 발사 현장...이 시각 캘리포니아 밴덴버그 우주군 기지/2024년 12월 21일(토)/KBS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8 фев 2025
- 우리 군 정찰위성 3호기가 오늘(21일) 밤 미국 캘리포니아주 밴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발사될 예정입니다.
국방부와 방위사업청은 이번 군 정찰위성 3호기가 발사에 성공하면 우리 군은 세계 최상위 수준의 독자적인 합성개구레이더인 SAR 위성을 추가로 확보하게 돼 한국형 3축 체계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SAR 위성은 레이더에서 지상으로 전파를 발사했을 때 반사돼서 돌아오는 신호를 수신하고, 해당 신호는 다시 영상으로 생성되는 방식입니다.
특히 SAR 위성은 기상에 상관없이 주야간 전천후로 위성 영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군은 앞서 지난해 말과 지난 4월 군 정찰위성 1호기와 2호기를 쏘아 올렸고, 1호기는 현재 전력화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에 오늘 밤 군 정찰위성 3호기 발사까지 성공한다면 1·2호기와 함께 우리나라 최초로 여러 대의 위성이 동일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운용되는 위성군인 '군집 위성' 운용이 가능해집니다.
군 관계자는 "군집위성을 운용하면 지구를 하루에 수십 번 공전하면서 표적의 움직임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표적 특성에 맞는 각기 다른 센서를 활용할 수 있어, 북한의 도발 징후를 입체적으로 식별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밴덴버그 우주군 기지 발사 현장을 실시간 생중계해드립니다.
화면출처: spaceX
#정찰위성 #군집위성 #정찰 #도발 #spaceX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KBS뉴스 유튜브 구독하기 : goo.gl/qCWZjZ
▣ KBS뉴스 유튜브 커뮤니티 : goo.gl/6yko39
▣ KBS 뉴스
◇ PC : news.knkbs.co.kr
◇ 모바일 : mn.kbs.co.kr
▣ 인스타그램 : / kbsnews
▣ 페이스북 : / kbsnews
▣ 트위터 : / kbsnews
▣ 틱톡 : / kbsnews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