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개인의 능력치에 따라서 답이 다를 것 같긴합니다. 정석 답변으로 답변을 드리자면 1. 두명이 같이 전위로 들어가서 발리/스매시 포지션을 잡는다면 문볼은 상대적으로 효과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2. 상대방이 네트 가운데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는 말은 상대방이 매번 포칭을 할 기회를 노리고 있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리턴을 하실 때 또는 랠리를 하시는 도중에 스트레이트나 로브를 무조건 한두번은 치셔야합니다. 물론 무리해서 위닝샷을 치실 필요도 없습니다. 스트레이트를 침으로써 상대방한테 “포칭하지마라” 라는 메세지를 보내는거죠. (그러면 랠리를 하면서 압박감을 덜 느끼실 수 있겠죠) 반대로 상대방도 복식 경험이 많으신 분이라면 포칭 페이크도 사용하실겁니다. 궁극적으로는 결국 수 싸움이 되는거죠.
국내에서도 운동해보고 유럽과 미국에서도 운동해본 사람입니다. 조심스럽게 제이님 NTRP를 추산한다면 단식 만큼은 높은 4.5 아니면 낮은 5.0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채널에 국내 슈퍼분들과 우승자분들 그리고 코치분들과 운동하는 영상도 보니 팽팽한 경기력을 보여주시더라구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문볼/하이볼을 다뤄봤습니다.
즐감하셨으면 구독과 좋아요! 👍
다음 에피소드도 많은 시청바랍니다!
좋은내용 잘봤습니다.
테린이가 테니스를 시작하고 두개의 벽을 통과해야 중고수가된다고봅니다.
1.동네 겜돌이스타일을 극복하기.(헤머형라켓으로 닥발리타입 )
2.영상처럼 문볼러 ..로브와 들어올리는 샷을 쓰는사람들..
정말 노력을해야 두부류에게 공략을 당하지않습니다.
어찌보면 두스타일이 가장 동호인에게는 에너지를 적게쓰고도 이기는 전략일수도있습니다. 테린이들이 두부류에 막혀서
스스로발전을 포기하거나 동화됩니다.
고수나 선수들이 게임주도권을 가져오는 무기는 서브지만.
하수나 초급자 테린이들의 무기는 로브입니다.
게으르게 적당히 비법만 캐서 하는 테린이들은 두스타일을 극복을 못해요.
왜 선수들에게(꼭 탑급아니라도 초중선출만되도) 두스타일이 안통하는지 연구를하고 자기발전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모든샷들을 꾸준히 갈고 닦아야합니다. 그래야 4.0이상갑니다.
느끼는점을 써봅니다.
요즘 새롭게 자주들르는 채널이라서 렐리를 보는것만으로도 공부가됩니다.
이렇게 자세하게 단식 운영하는 법을 설해 주는 곳이 없었는데 운영에대해서 설명해주시니 너무나도 유익했습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오늘도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훌륭한 컨텐츠입니다!
THE ENGLISH subtitle is so fast i cant read them. I think the speed of fading out for subtitle is focused on the Korean
와 정말 좋은 내용! 써먹어야지... 감사합니다ㅎㅎ
키야 너무 잘 치신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J님 가능하시다면 단식 서브권을 가지고있을때 서브 방향 선택과 그 이후에 스트로크 전술 분석해주실수 있을까요?!
나중에 한 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깊게오는 똥볼은 때려봐야 속도도 안생기고
에러가능성이커요. 같이 똥볼날려주거나 발리플레이인데 단식에서는 발리플레이 윕지도 않죠.
똥볼? 이라고 표현하기엔 쫌 아닌 듯 합니다. 엄연한 기술 중하나이고 때론 강력한 무기도 될 수 있는데... 사람들이 폄외하는 듯한 느낌도 있습니다.
탑스핀로브도 문볼인가요..?
짧지만 알찬 내용이었네요. 저런 샷을 문볼이라고 하는지도 몰랐어요 ㅎ
저런 볼들이 생각보다 받기 어렵죠! 활용하면 좋은 샷이 됩니다 😃
@수시로 바뀌는 닉네임 😑😂
문볼은 복식 상황에서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상대방 전위가 네트 가운데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면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요??
개개인의 능력치에 따라서 답이 다를 것 같긴합니다. 정석 답변으로 답변을 드리자면
1. 두명이 같이 전위로 들어가서 발리/스매시 포지션을 잡는다면 문볼은 상대적으로 효과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2. 상대방이 네트 가운데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는 말은 상대방이 매번 포칭을 할 기회를 노리고 있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리턴을 하실 때 또는 랠리를 하시는 도중에 스트레이트나 로브를 무조건 한두번은 치셔야합니다. 물론 무리해서 위닝샷을 치실 필요도 없습니다. 스트레이트를 침으로써 상대방한테 “포칭하지마라” 라는 메세지를 보내는거죠. (그러면 랠리를 하면서 압박감을 덜 느끼실 수 있겠죠) 반대로 상대방도 복식 경험이 많으신 분이라면 포칭 페이크도 사용하실겁니다. 궁극적으로는 결국 수 싸움이 되는거죠.
평소에 문볼 에러많이 하는데, 영상에서도 딱 나타나네요 ㅎㅎ 영상 잘봤습니다 담에 또 한게임 부탁드립니다~~
넵! 또 같이 운동해요 🙂
좋은내용 잘 보았습니다. 올리신 게임에서 J님의 테니스 수준이 어느정도 레벨인지 (1-7) 평가해 주실수 있을런지요? 레벨 5정도로 볼 수 있나요? 저는 빠른 렐리가 조금 벅차고 서브도 일정치 않은 수준입니다 (자칭 레벨 4).
국내에서도 운동해보고 유럽과 미국에서도 운동해본 사람입니다. 조심스럽게 제이님 NTRP를 추산한다면 단식 만큼은 높은 4.5 아니면 낮은 5.0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채널에 국내 슈퍼분들과 우승자분들 그리고 코치분들과 운동하는 영상도 보니 팽팽한 경기력을 보여주시더라구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저번에 한 번 댓글로 질문남겨서 답변 달아주셨는데, 그 내용의 영상인 것 같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저는 풋워크가 항상 고민인데 관련해서도 한 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