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아이만 왕창 힘든 - 셀프놀이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1 дек 2024
- 2차)도구셀프놀이
모든 아빠들은 아이들과 매일 1시간 쯤 놀아주려고 상상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놀아주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아이를 생각하면 항상 미안하단 생각이 듭니다.
그럼 아이들은 아빠와 얼마큼 놀고 싶을까요? 1시간, 아니면 2시간일까요? no~.
아빠가 퇴근 후 잠자기 전까지 놀고 싶어합니다. 사실은 모든 아이들은 아빠와 1년 365일을 매일 매일 놀고 싶어합니다. 단지, 아빠들은 그런 아이의 마음을 알지 못할 뿐입니다.
아빠가 매일 놀아주어도 지치지 않는 셀프놀이 22개를 소개합니다.
이런 현실을 꼬집은 것이 바로 ‘49 법칙’입니다. 4살과 9살에 주목해주세요.
모든 아빠들은 아이가 3살까지는 잘 놀아주는 편입니다. 그러나 4살이 되면서부터 놀아주지 않으려고 도망을 갑니다. 그러다가 아이가 9살이 되면서 돌아와서 놀아주려고 합니다.
그러나 예상밖의 상황이 발생합니다.아이는 놀아주려고 하는 아빠를 손을 냉정히 거절합니다.그 결과 아이들은 충분한 놀이를 경험하지 못하고 어린 시절을 보냅니다.
이러한 놀이 부재의 대안이 셀프놀이입니다.셀프놀이란 뭐냐~ 아빠는 힘이 하나도 들지 않고 아이만 왕창 힘이 들어서 아이가 5분 만에 에너지가 방전되는 놀이를 말합니다.이제 아빠들은 더 이상 놀이를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셀프놀이를 찬양해주세요.아이들이란 놀이를 통하여 세상을 배우고 다양한 인성이 형성됩니다
01-입김 휴지 날리기
아이가 입김으로만 휴지를 공중에 계속 날리는 놀이입니다.준비물은 휴지 1장이며, 초등학교 고학년 놀이입니다.놀이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극한 놀이입니다.
처음할 때의 자세가 중요합니다. 아이가 머리를 젖힌 상태에서 아빠가 그 위에 휴지를 살짝 놓으면서 시작합니다.입김을 30번 정도만 불어도 에너지가 방전됩니다.
02-핸디캡 딱지치기
준비물은 딱지 2개이며 6세 이상 놀이입니다.딱지 치기를 하려면 아이에게 명분을 만들어줘야합니다. 아빠는 아이보다 힘이 셉니다. 그러므로 한 번씩 번갈아 딱지를 친다는 것은 아이에게 매우 불리합니다.그래서 아빠가 1번 칠 때, 아이는 3번을 치라고 권합니다.
매우 합리적인 결정입니다.물론 처음에는 아이가 좋아하지만 10번이 넘어가면 아이가 힘들어합니다.아빠가 10번을 쳤는데 아이는 30번을 칩니다.딱치지기, 의외로 힘이 많이 듭니다.
아빠가 20번 정도 치면 아이의 에너지는 방전됩니다.
03-베게싸움
5세까지는 아빠가 앉고 아이는 서서 베게싸움을 합니다.그러나 6세 이상이 되면 아빠도 서서 싸움을 합니다.6세 이상이 되면 아이의 힘이 매우 세기 때문입니다.처음 1분간은 베게로 상대방을 격렬하게 공격하며 ‘얍얍’ 소리를 냅니다.그리고 1분이 지나면 아빠는 수비모드로 변신합니다.그런데 아이의 자세를 보면 베게를 잡고 밑에서 위로 공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그것은 곧 아이는 아이의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며 급속하게 방전된다는 뜻입니다.결국 아이는 5분도 되지 않아 제풀에 지쳐서 기권을 하게 됩니다. 이 때, 아빠의 한마디 .. 5분 쉬었다가 다시할까?
04-페트병 연속 점핑
모든 유아들이 가장 환장하는 놀이입니다. 하루종일 놀고 싶은 놀이입니다.
아빠는 페트병 2개를 바닥에 양손으로 고정시킵니다. 이 때, 병뚜껑은 필수입니다. 아이는 아빠의 양 어께를 잡고 양 발을 페트병에 놓습니다. 그리고 아빠가 출발을 외치면 점핑을 시작합니다. 아이는 하늘을 나는 기분입니다
아빠는 그저 페트병만 잡고 있으면 저절로 놀이가 됩니다.
05-비닐봉지 점프
준비물은 비닐봉지 1장입니다. 주위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것이 비닐봉지입니다.
아이가 비닐봉지 속에 들어간 다음 양손으로 비닐봉지를 잡고 점프를 하면서 이동을 합니다. 불편한 자세로 점프를 하기에 에너지 소모가 많습니다.
아이가 점프로 이동할 때, 영차영차나 혹은 하나둘셋넷을 외쳐주세요.
06-인간볼링 20회
준비물은 2리터 페트병 10개입니다.
3미터 전방에 페트병 10개를 볼링핀과 같은 모양으로 세워둡니다. 그리고 바닥에 누워서 준비를 합니다. 아빠가 출발을 외치면 빠르게 굴러가서 페트병을 쓰러트립니다. 이 때, ‘스트라익~’이라고 외칩니다. 이렇게 20번 정도 하면 에너지가 급 방전됩니다.
07-박스 자동차 레이싱 5분
준비물은 1인당 박스 1개입니다.
박스가 자동차가 되어 레이싱을 합니다. 엄마와 아빠는 거실 중앙에 앉아있고 아이는 박스를 잡고 한 방향으로 그 주위를 빠르게 돕니다. 아빠는 아이가 돌 때, 카운트를 하거나 혹은 아이가 좋아하는 노래를 불러주세요. 20바퀴를 돌면 아이의 에너지가 방전됩니다
08-페트병 10개 떨어트리기
(영상확보)1단계거꾸로, 2단계 제대로 3단계 10개 식탁위에서준비물은 페트병 10개이며 5~6세는 500미리, 7세 이상은 2리터를 사용합니다.먼저 페트병을 식탁위에 나란히 10센치 간격으로 놓습니다.그리고 입으로 불어서 하나씩 바닥으로 떨어트립니다.떨어질 때마다 ‘성공’을 외쳐줍니다.1개 떨어트릴 때마다 3~4번 불어야 하므로
총 30~40번을 불게 되면서 에너지가 방전됩니다
09-종이컵 불어 왕복하기
준비물은 종이컵과 베게이며 호홉기 놀이입니다.
종이컵을 불어서 2미터 앞 베게를 왕복하는 놀이입니다.
먼저 종이컵을 바닥에 놓습니다. 그리고 그 앞에 업드려서 불기 시작합니다.
아빠는 20번 정도면 왕복이 가능한데 아이들이 종이컵을 불면 지그재그로 움직이기에
30~40번을 불게 되면서 에너지가 급격하게 방전됩니다.
10-점프하며 페트병 격파
준비물은 2리터 페트병이며 초등학생 놀이입니다.
아빠가 서서 양손으로 페트병을 잡고 있습니다.
1단계는 아이가 소파나 의자위에서 점프하며 페트병을 격파합니다.
주로 주먹격파, 당수격파, 발차기 격파, 양손 격파를 합니다.
2단계는 책상 위에서 점프하며 격파입니다.
특히, 책상위의 높이는 70센치 이상으로 매우 높기에 안전에 주의바랍니다.
또한 점프할 때 층간 소음이 발생에 유념해주세요.
11-지구공 30번 멀리 던지기
준비물은 신문지 50장과 테이프입니다.
먼저 신문지 50장을 아이와 빠르게 찢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모아서 한 개의 커다란 공을 만듭니다. 공을 만들 때, 포장용 테이프로 뭉친 신문지를 감고, 그 사이에 신문지 조각이 계속 추가되면서 점점 커다란 공이 됩니다.
아이가 던질 때마다 ‘12미터’ ‘15미터’ 등 큰 소리로 거리를 알려주세요.응용놀이로 지구 역기 많이 들기와 지구 역기 오래들기 그리고, 지구공 주고받기도 있습니다.
12-베게 셔틀 덩크슛 20회
준비물은 베게입니다.아이는 거실 중앙에서 베게를 잡고 서서 있습니다.
엄마와 아빠는 반대편 거실 끝에 서서 양 팔을 벌려서 농구의 링을 만듭니다.
이제 아빠가 출발을 외치면 아이는 아빠를 향하여 달려가서 베게를 링에 던져서 넣습니다.
아이가 던지려고 할 때, 슛을 외치고, 들어가면 골인을 외칩니다.골인이 되면 아이는 다시 엄마를 향해 달려갑니다.다시 3점슛을 던집니다골인이 되면 다시 아빠를 향하여 달려갑니다
이렇게 20~30번을 왔다갔다 하면 아이의 에너지는 급속도로 방전됩니다.
난이도를 높이려면 양손의 링 높이를 높게 하면 됩니다.
13-풍선 연속 발차기 100번
아빠가 풍선을 잡고 있으면 아이가 발차기를 합니다. 단, 높이는 아이가 정하게 합니다.
주로 태권도를 하는 자녀에게 맞춤형 놀이입니다.
아이에게 100번찰래, 200번 찰래라고 물어주세요. 그럼 100번 찬다고 합니다.
아빠는 풍선을 꽉 잡고 있으며 찰 때마다 카운트를 해주세요
중간중간 ‘잘한다’ ‘멋진데’ 등 추임새를 넣어주세요
14-풍선 10개 불기
준비물은 풍선 10개이며 호홉기 놀이입니다.
초등학생이라도 풍선 2~3개는 금방 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 시간에 풍선 10개를 부는 것은 의외로 힘이 많이 듭니다. 10개를 불고 나면 에너지가 급 방전되어 하늘이 하얗고 힘이 하나도 없고, 그저 눕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15-풍선 강스파이크 30번
준비물은 풍선 10개입니다.아빠가 풍선을 공중에 던집니다. 그러면 아이는 2미터 뒤에서 달려와서 점프를 하며 풍선을 강하게 때립니다. 그러면 강타라고 외쳐줍니다.
이렇게 30번을 때리면 저절로 에너지는 방전됩니다.층간 소음에 주의하세요
16-연속 높이뛰기
아빠가 신문지 파이프나 혹은 막대기를 20센치 높이로 들고 있습니다. 그러면 아이가 점프를 해서 파이프를 넘어갑니다. 높이가 낮으므로 연속해서 좌우로 넘을 수 있습니다. 넘을 때마다 한 번, 두 번 하며 카운트를 해주세요. 높이 조절은 아이가 스스로 정할 수 있도록 물어보세요. 카운트는 아이에게 성취감을 생기게 합니다.
18-날아라 슈퍼맨 30번
저의 아이가 유아 때 가장 재미있게 놀았던 놀이입니다.
준비물은 거실에 이불을 30센치 높이로 쌓아야 합니다.
1단계는 이불 바로 앞에 서서 선 상태에서 이불위로 넘어집니다.
2단계는 이불 2미터 뒤에서 달려와서 이불위로 넘어집니다.
3단계는 의자 위에 올라가서 이불 위로 넘어집니다.
3단계를 할 때, 아빠가 의자를 반드시 잡아주어야 합니다.
이 놀이의 최대 단점, 놀이 후 모든 이불을 원치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아이들과 하면 금방 합니다
19-풍선 치면서 왕복달리기 20회
준비물은 풍선과 베게이며 거실 양쪽에 베게를 놓습니다.
왕복달리기 20회의 기록 경기입니다. 출발 소리와 함께 왕복달리기를 시작합니다.
동시에 아빠는 스톱워치를 작동합니다. 그리고 20회 달린 시간을 체크합니다.
21-쿠션산 굴러 넘어가기
준비물은 두꺼운 이불과 쿠션입니다.먼저 거실 중앙에 커다란 쿠션을 놓은 후 이불을 덮으면 완성됩니다.이제 아이가 이불 앞에 누워서 굴러서 올라갈 준비를 합니다.
출발 소리와 함께 굴러서 산 정상을 향해 빠르게 올라갑니다.
그러면 굴러가는 동안 ‘영차영차’를 외쳐줍니다.그런데 오르면서 공회전이 반복적으로 발생합니다.그러면서 다시 밑으로 내려오게 됩니다.여기서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산 정상에서 밑으로 내려오면 성공을 외쳐줍니다.
#간지럼 #탁구공 #페트병
다 너무좋은데ㅠㅜ 몇몇 놀이는 층간소음이 걱정되는군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