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의 전당] 세계적인 위암 수술 대가, 강남세브란스병원 위장관외과 '노성훈' 특임교수 스토리 몰아보기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 дек 2024
- 강남세브란스병원 위장관외과 노성훈 교수에게는 세계적인 위암 수술 대가라는 말이 접속사처럼 붙는다. 지금까지 시행한 위암 수술이 1만1000여 건이다. 모두 위암 2기 이상의 배를 여는 개복 수술로, 세계적으로 유례가 드문 기록이다.
전 세계 위암 학계가 인정하는 세계 최다 기록으로 기네스북에 오를 만하지만, 인체 대상 의료 행위는 기네스북 기록 대상이 아니다. 이런 위업에 해외 의학계에선 그를 ‘닥터 몬스터(괴물 의사)’라고 부르기도 한다.
매년 약 3만명이 위암으로 진단된다. 5년 생존율은 초기에 발견되는 1기의 경우 95%이지만, 4기는 15% 내외로 뚝 떨어진다. 3기부터는 수술 후에도 대부분 항암 치료가 필요하다. 노 교수는 암 유전자 검사법을 개발해 수술 후 항암 치료를 할 때 환자에게 적합한 항암제를 쓰도록 하고 있다.
노 교수는 “누구도 암을 피해가기 어려운 ‘암 동행 시대’”라며 “전략적으로 암 치료법을 짜고, 시행하는 의사를 믿고 따르고, 환자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암을 이겨 나가는 게 중요하다”고 했다.
====================
♥구독, 좋아요, 공유! 는 사랑입니다 ♥
#오건강 #위암 #노성훈교수
신이 내린 한국의 위암 명의 노성훈 교수님
생명을 살리고자 열정을 다하시는
노성훈교수님과 모든 의사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노성훈교수님
의술도좋으시지만 환자를대하는 태도와 위로의말씀 인성에 감동받았어요~
칠십초반에 생사길에서 위전절제 수술받고 교수님덕택에 제 2의인생 살고있어요~정말 존경하고 훌륭하십니다~
😊 노성훈 교수님~ 저 수술 잘해주셔서 감사합나다. 교수님 덕분에 제가 이렇게 건강하게 먹고 마시며~ 아주아주 잘 지내고 있어요. ❤ 교수님도 건강히 오래오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께서도 계속 건강히 오래오래 사세요.
존경합니다
이시대최고의명의~~^^
존경합니다 노성훈교수님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여기에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노성훈 교수님 존경하고 또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내내 건강 하시길 기원합니다..
기웃거림과 의심에서 착안된 상상력, 적극적 검증과 시도, 환자 행복도 증진, 의술의 다이나믹한 진전
노성훈 교수님께 경의를 표합니다.
네. 저희도 제작하면서 노성훈 교수님의 열의에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오건강 채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께 9월24일 위암수술 받았습니다. 수술 잘 끝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깅하세요 교수님^^
교수님~ 엄청난 의술로 환자들을 살리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노성훈교수님! 우리서방님수술잘해주셔서지금까지잘살고있답니다^^최고최고^^ 오래오래건강하세요❤❤❤❤❤
진짜 영화로도 만들어도 될거 같습니다. 진짜 존경 받아야 하는 분이십니다. 계속 건강하시고 후학들 양성하십시오.
멋지십니다😊
존경합니다❤
저희 어머니도 수술해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진짜 의사네요
노성훈 교수님 대단하십니다.👍
사회자가 말이 너무 가볍고 손을 내내 턱에 대고 태도가 너무 건방져보이고 매우 무례하고 교양없습니다.
이 프로 연출하시는 분 이런 거 좀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보는 내내 불편했어요.😢
앞으로 더 신경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자?분 왜케 인터뷰하는데 말을 끊지??
기자 너무 시끄럽습니다
의사 말씀 좀들업ㆍ봅시다 ㅡ
내일 선생님께 진료받기로했는데 잘부탁드립니다
건강하세요
생명을 살리고자 열정을 다하시는
노성훈교수님과 모든 의사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