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등은 비상시에만 사용해야 한다는 훌리오님 말씀에 동의하며, 도로 위 어떤 상황을 말씀하시는지도 이해하겠습니다. 하지만, 이 영상 속 이야기를 예로 들기에는, 일반화 영역이 너무 확대된 것 같아 아쉽네요 저희가 차선을 와리가리하면서 차량 사이를 칼치기, 폭주하기 위하여 비상등을 켠 게 아닙니다. 도로 노면과 시야확보가 안되는 상황이 정상적인 주행이 힘들다고 판단해서, 출발할 때부터 비상등을 켰습니다. 저희와 다른 차량의 안전을 위해서, 시인성과 주의력을 확보하기 위함이었으며, 지금도 적절한 등화장치 사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그 시간대, 그 지역을 지나다니는 네발 차량들도 절반 이상이 전조등과 비상등을 켜고 주행했습니다. 저를 포함하여, 저와 함께 라이딩하는 분들, 그리고 이 영상을 보시는 다른 라이더분들이 모두 위험한 운전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인식의 뉘앙스가 느껴져서, 아쉬운 마음을 길게 말씀드렸습니다.
@@천하캠핑 말씀 하시는 의중을 알겠습니다. 전체적인 문락중 일부 소통의 오해가 있는듯 해 첨언 합니다. 타 차량의 시인성,주의력 확보 차원에서 비상등을 점멸 하셨다란 말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씀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타 차량의 비상등 점멸에 관해서도 같습니다. 출발시부터의 비상등 즉 상시 비상등은 주의력 확보가 아닌 만성화된 점멸에 따른 나태와 산만만 가져오게 뎝니다. 비상등을 킨다는 의미는 긴급?한 비상시에 즉시 제동을 준비하라는 의미 입니다. 그 의미가 국내에선 일부 운전자와 바이크라이더에 의해 잘못 사용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예전 유럽 아우토반에서 터널진입시 비상등을 점멸한적이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신것처럼 시인성 확보와 주의력을 확보하기위해서 ... 일순긴 둬따라오는 모든 차량이 비상등을 점멸하며 제동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이후 우릴 에스코드하던 가이드에게 엄청난 욕설?과 훈계?를 들어야 했습니다. 비상등은 비상시에만 키는거다! 넌 지금 이기적인 행위를 한거라란 말과 함께요.. 일부라이더들을 야간에 테일라이트가 하나라서 안보일까봐 비상등ㅈ을 점멸하고 또 led로 도배를 합니다. 하지만 결과는 그렇치 않습니다. 3배미터 후방에서의 시인성 확보 형식승인을 다 거쳐나온 차량들입니다. 바이크보다 작은 자전거의 후미등도 의외로 잘보입니다, 그냥 지나가다 선진교통문화를 경험햬본 썰과 올바른 바이크문화로 인식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의미에서 긴글 써봅니다
시간내어 정성들여 써주신 글귀 감사합니다. 마지막 문장에 공감하여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실행방식과 상황판단에 대해서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선진 문화의식에 대향 지향점은 훌리오님과 같습니다. 저도 유럽보다도 더 보수적인 교통문화를 가지고 있는 일본 전역을 한달반 동안 라이딩해보고, 바이크의 천국이자 지옥이라 할 수 있는 태국에서 열흘간 바이크를 타보며, 느낀 점이 많았습니다. 제가 영상의 주제로 다루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교통문화, 법규, 면허체계, 보험 시스템, 그리고 우리 의식과 현실에 깊은 관심과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바퀴든, 세 바퀴든, 차종을 떠나 운전자들이, 도로 위에서 서로를 지켜주는 교통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랍니다.
영상 좋고 명품보이스 때문에 가끔 시청한 기억이 있는데요....이 영상을 가슴 졸이며 봤습니다. 겨울캠핑에서의 복병을 제대로 만나셨네요... 무사복귀 하셔서 다행입니다. ^^ 눈길에서는 안타사는것 추천드려용~ ㅎㅎ 구독 꾸욱~ 하고 몇 편을 연속보고 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눈길 내리막은 2단에서 엔진브레이크랑 클러치 다놓고 뒷브레이크 살짝 잡으면되요 캠핑장 나가실때 오르막에서 앞브레이크를 잡으니 도는겁니다 ㅋ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눈길 주행훈련도 해야할까봐요
@@천하캠핑 눈길 빗길 하다보시면 감이옵니다 ㅋ 반클러치로 엔진브레이크잡는건 쥐약이에요 오히려 ㅋ
바이크 타시는분들 습관적으로 비상등 켜시고 주행하시는데
이행동은 타 차량에게 잘못된 정보를 주기 때문에 나와 타인에게 상당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비상등은 꼭 위급사항 에만 켜시고 주행중엔 방향전환시 방향지시등켜시면서 주행하세요
비상등은 비상시에만 사용해야 한다는 훌리오님 말씀에 동의하며, 도로 위 어떤 상황을 말씀하시는지도 이해하겠습니다.
하지만, 이 영상 속 이야기를 예로 들기에는, 일반화 영역이 너무 확대된 것 같아 아쉽네요
저희가 차선을 와리가리하면서 차량 사이를 칼치기, 폭주하기 위하여 비상등을 켠 게 아닙니다.
도로 노면과 시야확보가 안되는 상황이 정상적인 주행이 힘들다고 판단해서, 출발할 때부터 비상등을 켰습니다.
저희와 다른 차량의 안전을 위해서, 시인성과 주의력을 확보하기 위함이었으며, 지금도 적절한 등화장치 사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그 시간대, 그 지역을 지나다니는 네발 차량들도 절반 이상이 전조등과 비상등을 켜고 주행했습니다.
저를 포함하여, 저와 함께 라이딩하는 분들, 그리고 이 영상을 보시는 다른 라이더분들이 모두
위험한 운전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인식의 뉘앙스가 느껴져서, 아쉬운 마음을 길게 말씀드렸습니다.
@@천하캠핑 말씀 하시는 의중을 알겠습니다.
전체적인 문락중 일부 소통의 오해가 있는듯 해 첨언 합니다.
타 차량의 시인성,주의력 확보 차원에서 비상등을 점멸 하셨다란 말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씀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타 차량의 비상등 점멸에 관해서도 같습니다.
출발시부터의 비상등 즉 상시 비상등은 주의력 확보가 아닌 만성화된 점멸에 따른 나태와 산만만 가져오게 뎝니다.
비상등을 킨다는 의미는 긴급?한 비상시에 즉시 제동을 준비하라는 의미 입니다.
그 의미가 국내에선 일부 운전자와 바이크라이더에 의해 잘못 사용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예전 유럽 아우토반에서 터널진입시 비상등을 점멸한적이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신것처럼 시인성 확보와 주의력을 확보하기위해서 ... 일순긴 둬따라오는 모든 차량이 비상등을 점멸하며 제동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이후 우릴 에스코드하던 가이드에게 엄청난 욕설?과 훈계?를 들어야 했습니다.
비상등은 비상시에만 키는거다! 넌 지금 이기적인 행위를 한거라란 말과 함께요..
일부라이더들을 야간에 테일라이트가 하나라서 안보일까봐 비상등ㅈ을 점멸하고 또 led로 도배를 합니다.
하지만 결과는 그렇치 않습니다.
3배미터 후방에서의 시인성 확보 형식승인을 다 거쳐나온 차량들입니다.
바이크보다 작은 자전거의 후미등도 의외로 잘보입니다,
그냥 지나가다 선진교통문화를 경험햬본 썰과
올바른 바이크문화로 인식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의미에서 긴글 써봅니다
시간내어 정성들여 써주신 글귀 감사합니다. 마지막 문장에 공감하여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실행방식과 상황판단에 대해서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선진 문화의식에 대향 지향점은 훌리오님과 같습니다.
저도 유럽보다도 더 보수적인 교통문화를 가지고 있는 일본 전역을 한달반 동안 라이딩해보고,
바이크의 천국이자 지옥이라 할 수 있는 태국에서 열흘간 바이크를 타보며, 느낀 점이 많았습니다.
제가 영상의 주제로 다루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교통문화, 법규, 면허체계, 보험 시스템,
그리고 우리 의식과 현실에 깊은 관심과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바퀴든, 세 바퀴든, 차종을 떠나 운전자들이, 도로 위에서 서로를 지켜주는 교통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랍니다.
영상 좋고 명품보이스 때문에 가끔 시청한 기억이 있는데요....이 영상을 가슴 졸이며 봤습니다. 겨울캠핑에서의 복병을 제대로 만나셨네요...
무사복귀 하셔서 다행입니다. ^^
눈길에서는 안타사는것 추천드려용~ ㅎㅎ 구독 꾸욱~ 하고 몇 편을 연속보고 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여러모로 부끄럽고 감사한 말씀입니다
새해에도 더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하시고 행복하세요 ^^
진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난감한 상황이네요. 무사히 구출되셔서 다행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당시엔 난감했었죠
혼자가 아니어서 적절히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눈은 참 이쁘면서도 아찔하네요 ㅠㅠ영상 잘 보고 갑니다 ~!!
올겨울 눈도 많고 쌀쌀하네요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
하~~정말 고생하셨네요~~ㅜㅜ
폭설..그상황이면 정말 방법없네요~~^^
그래도 무사히 복귀하셔서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경험 했지요 ^^
메리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영상보며 조마조마 했네여. 하루이틀 더 묵든가, 첨부터 용달 부르든가 하시지.. 아무튼 큰 사고 없어 다행입니다.
염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눈 내릴 땐 안 타야지요
지나면 다 추억입니다 ^^
2:12 등 뒤로 보이는 작은 텐트는 어떤 건가요??
코베아 몬타나입니다 ^^
와 설중 모토캠핑은 참 로망인데..아따 아찔하긴 하네요~ 그래도 일행분들 잘 대처하셔서 큰 사고 안나서 정말 다행입니다🤔🤔 그와중에도 천하캠핑님 목소리가 엄청 차분하셔서.. 믿음직👍🏻👍🏻 날 점점 추워지는데 항상 안전 라이딩하세요!!
감사합니다
저도 스노우 라이딩은 어떤 느낌일까하는 호기심이 있었습니다만,
추천하고 싶지는 않네요 ^^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하세요~
정말 현명한 판단 하셨네요^^
감사합니다 ^^
이영상보고 열정에감동~
구독했읍니다
감사합니다 ^^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차도 위험한 눈길을..... 안전운전 하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 안전운행하세요~
이정도 길이면 네발이도 미끄러질꺼 같은데요. 고샹하셨어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 눈길은 항상 조심해야지요
조마 조마~ 눈오면 무조건 시동 절대금지 다시한번 새겨봅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
금연들하세요~
노력해 볼께요~
타이어 스프레이 뿌리면 안되나요?? 차도 체인 없을때 뿌리잖아요....??
아~ 그 생각은 못해봤네요 ^^
하지만 스프레이가 있었더라도, 큰 효과는 없었을 것 같은 노면 상태였습니다
욕방송 하지맙시다 허허
자제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