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을 해보니 8등분법보다 확실히 정확하네요. 처음엔 12등분법은 복잡할 것이라는 선입관이 있었는데 3/12=1/4 두께, 4/12=1/3 두께, 5/12=1/2보다 5밀리미터 얇은 두께, 6/12=1/2 두께, 7/12=1/2보다 5밀리미터 두꺼운 두께, 8/12=2/3 두께, 9/12는 3/4두께이니 복잡하지도 않군요. 더 연습하면 계산도 빠르게 할 수 있고 성공률도 높힐 수 있다는 자산감도 생겼어요. 감사합니다.
12등분이라고 하니 두께를 맞추는것이 어렵다고들 하는데 보여준 예에서 보듯이 3두께 4두께는 흔히 사용하는 4분의1두께나 3분의 1두께와 같은것이다. 3쿠션의 2포인트 이후에는 더 세분화되어 정확성이 기존 볼시스템보다 높아진다고 생각됩니다. 어떤 두께나 당점을 올바로 사용하고 그에맞는 스트록과 세기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지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 직경 60mm를 8등분 7.5mm 12등분은 5mm 단위 큐 상대 팁직경 약 10mm 1/4 두께 옆돌리기 허공 겨냥 지점 8등분 7.5mm×2=15mm 12등분 5mm×3=15mm 별 계산 속도 차이없으나 회전력이 원만하게 작용하는 1/3 두께는 8등분으로는 2.7/8로 8등분은 옆돌리기 절반 두께 미만은 겨냥점 산정 애로가 많음 그런데 3/8은 절반에 가까워 1/3 두께 특성 활용 애로 특히 코너부근 입사시 3 쿠션도착점 보완 동작 필요 딥 두께도 5mm 로 나누어 쓸수있어 두께 점검 유리 오늘 제안한 dm 시스템은 수구와 1적구 기울기 산정도 2배값이고 기존 옆돌리기 볼 시스템의 단점인 3쿠션 3~4포인트도 짝수로 구분 되어있어 나름 계산에 일관성이보이는군요 수구 위치값도 장축 수직값이라 볼시스템의 수구위치의 입사기울기 산정이 불요하고요 다만 전체 값이 워낙커 복잡하긴해도 두께12등분법은 꽤 유용합니다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우리가 알고 있는 볼시스템과는 그 숫자가 다릅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 할지라도 또다른 숫자를 기억한다는 것은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볼시스템과의 연관성을 비교하면서 설명해주신다면 이미 볼시스템을 적용중에 있는 분들의 공감을 얻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저도 마찬가지구요.
잘 보았습니다. 한가지 이해 안되는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두가지 당점 (중단당점, 일출일몰 당점과 유사한 당점)을 제시해 주셨는데, 두가지에서 4번 당점이 어떻게 같은 효과를 내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하나는 공의 정중앙 무회전이고 다른 하나는 12시45분3팁 당점인데 말이죠?
갑갑하다 프로 대비 유투브영상인가? 12등분이라니. 시청가능 점수대가 어찌되는지 첨부터 말해서 볼필요 없는 사람은 안보게 하시길 . 8등분도 힘든게 현실이요 . 그리고 치는 속도가 동일패턴 에서 계속 바꾸고 치고 계십니다. 매번 시스템마다 계산이 힘들고 속도가 틀리면 연습하고 실전에서 쓰란건 무리가 있읍니다. 보여주기 위한 영상 그이상 이하도 아닌듯
12등분 두께법을 활용한 두 개의 옆돌리기 볼 시스템 동영상(2022. 5. 20., 2022. 5. 24.) 그리고 옆돌리기 제자리오기 시스템(2022. 6. 17)을 배워 연습하고 난 후 성공률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빡태님 덕택입니다. 감사합니다.
연습을 해보니 8등분법보다 확실히 정확하네요.
처음엔 12등분법은 복잡할 것이라는 선입관이 있었는데 3/12=1/4 두께, 4/12=1/3 두께, 5/12=1/2보다 5밀리미터 얇은 두께, 6/12=1/2 두께, 7/12=1/2보다 5밀리미터 두꺼운 두께, 8/12=2/3 두께, 9/12는 3/4두께이니 복잡하지도 않군요.
더 연습하면 계산도 빠르게 할 수 있고 성공률도 높힐 수 있다는 자산감도 생겼어요. 감사합니다.
드디어 5만을 달성하셨군요
축하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12등분이라고 하니 두께를 맞추는것이 어렵다고들 하는데 보여준 예에서 보듯이 3두께 4두께는 흔히 사용하는 4분의1두께나 3분의 1두께와 같은것이다. 3쿠션의 2포인트 이후에는 더 세분화되어 정확성이 기존 볼시스템보다 높아진다고 생각됩니다.
어떤 두께나 당점을 올바로 사용하고 그에맞는 스트록과 세기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지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는 거라 안 보려고 했는데..
상단 중단의 효과.. 이런 게..은근 꿀팁입니다.
좋아요..꾹
공 직경 60mm를 8등분 7.5mm 12등분은 5mm 단위
큐 상대 팁직경 약 10mm
1/4 두께 옆돌리기 허공 겨냥 지점
8등분 7.5mm×2=15mm
12등분 5mm×3=15mm
별 계산 속도 차이없으나
회전력이 원만하게 작용하는 1/3 두께는 8등분으로는
2.7/8로 8등분은 옆돌리기 절반 두께 미만은 겨냥점 산정 애로가 많음
그런데 3/8은 절반에 가까워 1/3 두께 특성 활용 애로
특히 코너부근 입사시
3 쿠션도착점 보완 동작 필요
딥 두께도 5mm 로 나누어 쓸수있어 두께 점검 유리
오늘 제안한 dm 시스템은 수구와 1적구 기울기 산정도 2배값이고
기존 옆돌리기 볼 시스템의 단점인 3쿠션 3~4포인트도 짝수로 구분 되어있어 나름
계산에 일관성이보이는군요
수구 위치값도 장축 수직값이라 볼시스템의 수구위치의 입사기울기 산정이 불요하고요
다만 전체 값이 워낙커 복잡하긴해도 두께12등분법은 꽤 유용합니다
항상 좋은 강좌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우리가 알고 있는 볼시스템과는 그 숫자가 다릅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 할지라도 또다른 숫자를 기억한다는 것은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볼시스템과의 연관성을 비교하면서 설명해주신다면 이미 볼시스템을 적용중에 있는 분들의 공감을 얻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저도 마찬가지구요.
항상 잘보고 있어요~
정확도가 높아서 좋긴한데 쉽게 계산하긴 힘드네요 더 연습해볼게요
기존의 다른 볼시스템과 비교해 보니 조금 차이가 있는 것 같네요 12등분을 사용하니 정확도는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 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믿고 시청하는 빡태님 강의 오늘도 득템하고 갑니다.^-^
"당구기준점잡기 3편"과 비교해서 질문 드립니다.
여기서 11포인트에서 코너로 갈때
뚜께를 6으로(반두께)로하고 5번 당점으로 하면 상단 당점으로 상단 2번회전 입니다.
근데 기준점잡기에서는 반두께에 3번 당점입니다.
왜 일치 안하는지 궁굼합니다.
답변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스트록에 따라 변화를 줄수 있습니다. 기준을 어떻게 잡느냐 입니다~ 사람마다 스트로크가 다르니 본인에게 맞는것으로 하면 됩니다!
연습하면서 2당점을 하단 3팁(6시방향 3팁)으로 해보니 중하단 역회전 1팁과 등가성을 같는 것같습니다.
이번 시스템은 계산, 당점이 복잡해서 포기해야겠네요.
게임 중 써먹으려면 엄청나게 숙달이 돼야 할텐데...
질문: 수구와 제1적구의 기울기가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얼마까지 적용가능한지요?
어느상황이든 적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특정경우 더 쉽게칠수있는 방법이 존재할뿐입니다~
@@pparktae 감사합니다.
90퍼이상8등분쓰는데...헷갈리네요.간단하고쉬운8등분볼시스템많은데5분이면터득함.
8등분 한계치를 모르는 점수때인 분인지아님 나름감각적으로 보정 하시는지 미세하게 차이는 납니다 8등분이 좋으면 그냥 쓰세요 ㅋㅋ 컨텐츠 를 일부러 어렵게라는 말은 좀 황당 ㅋ
뱅크샷 기준각 프로를 뛰워주세요 찿아도 없어요
빡태님도 계산이 복잡하면 동호인들이 어려워 한다는걸 잘 알기 때문에 계속해서 조심스럽게 말씀하시지만, 익혀두면 유용하게 쓰일곳이 많기 때문에 알려주는 것이죠ㅎㅎ 저도 8등분에 옆돌은 쓰는 기준이 적립되있지만, 연습구 칠때 한번 해보겠습니다.
싫어하실꺼 알지만 매우 유용하기에 조심스레 했습니다ㅜ
@@pparktae 12등분 두께를 연습하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bin_aaa 예전에 올린영상중에 두께편에 있긴합니다.
저는 조심스레 배우겟습니다 ㅋ
갑자기 궁금해져서 질문 드립니다. 만일 계산한 값이 "6"이 나왔을 경우 두께를 국민두께인 절반두께로 치려면 당점(회전)은 어떻게 줘야 될까요? 방법이 없는 걸까요?
방법이 없다기보다 적합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샷에 대한부분이 중요한데요. 동일한 샷이아니기때문에 어렵게 느껴지네요. 기울기에따른 슈팅변화는 존재합니다.
👍👍👍
잘 보았습니다. 한가지 이해 안되는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두가지 당점 (중단당점, 일출일몰 당점과 유사한 당점)을 제시해 주셨는데, 두가지에서 4번 당점이 어떻게 같은 효과를 내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하나는 공의 정중앙 무회전이고 다른 하나는 12시45분3팁 당점인데 말이죠?
뱅크샷의 경우에는 같은 효과를 낼수 없습니다. 공을 먼저 맞추고 나갈때 비슷한 효과가 나는 것인데요. 4번 중간 무회전으 회전이 없는 대신 약간의 끌림이 있구요. 또다른 4번 회전은 회전이 있는대신 밀림이 있어 비슷한 각도를 만드는것입니다.
아, 그렇군요.. 이제 이해 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저의 최고의 당구 선생님이십니다^^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기존 옆돌 볼시스템이 쫌 아슆기는 해도
이건 넘 복잡한것 같네요.. ㅜ
이시스템은 음.. 쓰고싶은 시스템은 아니지만 ..그래도 누군가는 도움이 될듯,잘봤습니다
보통 8등분을 쓰니까 12등분은 이해가 힘듭니다.
어렵지만 연구를 좀 해야겠네요 저는 ㅠㅠ
빡태님은 좋은데 12등분은 시러욧!!! 그래도 늘 응원합니다
아 준나 어려워요 ㅠㅠ
8등분으로 좀 부탁드립니다
very good
뭐가 이렇게 어려워 ㅠㅠ
제가 쓰고 있는 Darrel Martineau 책에 있는 시스템과 같네요
동지를 만나 기쁩니다
주위 사람들이 저한테 어떻게 그렇게 정확하냐고 물으면
걍 외워서 친다고 합니다
머리 쥐나네요
갑갑하다 프로 대비 유투브영상인가? 12등분이라니. 시청가능 점수대가 어찌되는지 첨부터 말해서 볼필요 없는 사람은 안보게 하시길 . 8등분도 힘든게 현실이요 . 그리고 치는 속도가 동일패턴 에서 계속 바꾸고 치고 계십니다. 매번 시스템마다 계산이 힘들고 속도가 틀리면 연습하고 실전에서 쓰란건 무리가 있읍니다. 보여주기 위한 영상 그이상 이하도 아닌듯
시비걸지말고 안보면 되잔아 난 유용하더만 자가가 12등분안된다고 다 까면 곤란하지 자기가 안맞으면 안보면됨 별 시답지 않는 인간이군
계산하는 거, 물론 복잡하고 짜증나지요.
그래도 이 시스템이 탐나니 감수하는 수 밖에...
너나해!원 계산이 !